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자라다의원

[자라다의원]

자라다의원 8개월차 수술후기

  • 7개월 전

  • 1,443
2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3926모 (1963모낭)
  • 수술경과 240일
  • 연령대 20대중
  • 수술 만족도
    4.0
  • 수술범위
    • M1 M1형

자라다의원에서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받은지 어느덧 8개월차가 되어서 후기를 작성해요.

모발이식은 하고 나서 직후, 일주일 후, 한달 후, 삼개월 후, 육개월 후 등등 계속해서 달라져서 지금도 아직 일년이 안된지라 확언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비교적 시간이 좀 지난 것 같아서 총평 아닌 총평을 해보고자해요. 아 참고로 저는 머리 길이가 8개월차 치고 다른 분들보다 덜 길었다고 평가받았긴 해요. 


우선 수술 전 저는 넓은 이마 + 축쳐지는 헤어라인이 신경 쓰였어요. 엠자에 숱도 없고 머리카락도 얇다보니 아무리 볼륨을 세우려고 해도 헤어라인 부근 머리들이 착 달라붙어있어서 안예쁘더라구요. 그래서 잔머리나 자연스러움 보다는 이마축소를 하는 것처럼 전반적으로 헤어라인이 당겨져서 이마가 좁아지길 원했어요. 그리고 당장 이 넓은 이마를 밀도있게 채우는 게 중요했어요. 모발이식 하고도 밀도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을 많이 봤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자라다가 워낙 밀도로 유명하고, 다양한 각도의 빗질 영상을 유튜브에 당당하게 올려두는 게 인상 깊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다양한 각도에서 빗질 하는 영상을 올려두는 병원은 정말 자라다 빼고는 아직도 못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점이 병원을 선택하는 데 가장 크게 작용했어요. 


실제로 수술해본 결과 밀도는 정말 최고에요. 그리고 직원 분들도 친절하시고 서로 마주칠 일 없게 동선 배려해주시는 것도 참 좋았어요. 제가 엄청 예민하고 섬세한 편이라 디자인 잡을 때도 되게 까탈스러웠는데 원장님이 적절하게 잘 해주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저는 너무 반듯하고 원형이고 대칭적인 헤어라인 보다는 러프하고 자연스럽고 비대칭적인 걸 선호하는데 이 점이 원장님과 잘 맞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병원 디자인 상담도 꽤 다녀봤는데 아무래도 미용적인 수술이다보니 디자인을 하면서 제 현재 얼굴의 단점을 지적하고 그걸 보완하는 방식으로 설명해주는 의사분들이 많았는데, 자라다 원장님은 반대로 제 얼굴의 장점을 발견해주시고 그걸 살리는 방향으로 말씀해주셔서 좋았어요. 제가 느끼기에는 원장님 심미안이 대중적이지는 않을 수 있어도 굉장히 고차원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솔직하게 아쉬운 점도 몇가지 말씀드리자면 아무래도 아직 머리가 덜 자라서그런지 손질을 잘 해주지 않으면 티가 좀 나요.. 머리가 뻗치지 않게 드라이를 방향 신경쓰면서 해주고 사이드뱅으로 좀 가려줘야돼요. 물론 이건 제가 여자치고 헤어라인에 좀 많은 양을 심어서 그런 거 일 수도 있고 아직 길이가 짧아서 그런 거 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심은 부분 머리가 좀 곱슬이라서 아무래도 곱슬이 아닌 기존모랑 차이가 두드러지는 것 같은데 매직은 나중에 경과 다보고 일년차 때 할 생각이라서 지금 유독 더 티가 나는 것 같긴 해요. 곱슬 때매 머리가 좀 더 붕 뜨는 느낌이라 외출할 때 머리 스타일링하면 오히려 머리숱이 더 많아보이고 좋긴한데, 집에서 머리 전혀 신경안쓰고 막 있으면 좀 웃겨요ㅋㅋ. 아무튼 이건 집에서만 웃긴거고 밖에서는 티 안나서 모발이식 한 거 아직 아무도 모르긴 합니다. 

그리고 사람 마음이 욕심인지라 할 때는 그냥 이마만 좁아지면 했는데, 막상 머리카락으로 이마가 채워지고 나니까 막 아이유처럼 잔머리가 있었으면 좋겠고 이러네요. 아무래도 잔머리는 여성 전문 헤어라인 병원들이 더 잘 구현할 것 같아서 가끔 생각나긴 하지만... 제 헤어라인도 뭐 아예 반듯하게 인위적인건 아니라 적당히 만족합니다. 자라다 유튜브에서 여자 헤어라인 영상들 몇 개 보시고 저 정도 잔머리 구현이면 괜찮다라고 생각하시면 충분히 만족하실 거에요. 


자라다는 유튜브에 시기별로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영상을 전부 올려둔 게 저같은 예민하고 불안도 높고 생각많은 사람들에게 참 좋은 것 같아요. 괜스레 불안한 맘이 들 때는 이 영상들을 직접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많이 안정된답니다...!!  그리고 제 8개월차 사진 찍을 때 직원 분이 한 손으로 머리띠를 해주시다가 잘 안올라가서 제가 마저 올린거라 머리카락이 다 안올라가고 좀 웃긴데 이런 것도 따로 말씀안하시고 걍 찍으신 거보면 영상이나 사진을 일부러 잘 나오게 하려고 조정하고 그러시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진이 좀 이상하긴 한데 덕분에 뭐 머리카락이 눈썹 윗부분까지 자란거 정도는 확인할 수 있네요. 아무튼 저는 요새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고, 새로 생긴 머리들이랑 친해지는 과정에 있어요. 꾸미는 거 좋아하고 엄청 섬세하고 예민한 편이라 일년차 때는 스타일링 팁과 좀 더 자세한 후기로 다시 오겠습니다~~

이 게시글은  아이폰 앱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2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