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3800모 (1900모낭)
- 수술경과 580일
- 연령대 40대중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다나성형외과]

다나성형외과 무삭발비절개 19개월입니다.
-
1개월 전
-
812
전에 쓰던 부분가발을 한번에 갖다버리려고 했는데...
이것도 정이 들었는지 그냥 보관하게됐네요.
23년도 12월경 수술 완료니까... 벌써 19개월이 지나갑니다.
쉬는 날이라 여유있게 몇자 적어보니 수술 알아보신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술 전 상황은 전형적인 엠자탈모에 속머리까지 빈 상태.
바람 불 때 속머리까지 드러나서 이제 관리로는 한계가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엠자는 어쩔 수 없다쳐도 그 속머리까지 다 비는 건 너무 힘들었네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수술을 무삭발로 받아서 수술 전에 머리좀 길렀다가.... 잘 가리고 다녔습니다. 모발이식방법을 무삭발로 안했으면 한동안 굉장히 부끄럽게 다녔을 거에요.
특히 상담 때 여러 가지 조언주신 다나성형외과 실장님 아직도 감사합니다.
의사인 친구소개로 다나를 알게되어서 갔지만 결정적으로 실장님 안내가 솔직하고 시원하셔서 결정하기 쉬웠습니다.
오래전에 탈모 치료차 다른곳에 갔을 때는 당장 빨리 이식해야 한다... 다른 곳은 별로다...라는 뉘앙스로 수술 권유를 받아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어요. 제 머리에 대해 자세히 보고 안내하기보다는 수술을 빨리 진행하려는 거 같아서요.
다나성형외과에서는 원장님들이 다 숙련자라 모든 수술법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제 머리 상태에 대해 비중있게 상담해주셔서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병원 자체 기술을 많이 들려주셔서 듣기 편했던 거 같네요.
제가 무삭발에 꽂혀서 이쪽으로 질문을 많이 드리기도 했고 마침 다나성형외과 주력 수술도 비절개 무삭발이라 수술 결정도 쉬웠습니다. 실장님이 별다른 말씀없으셔서 몰랐는데.. 후에 소개해준 친구한테 들어보니 외국 의사들이 한국까지 와서 배우는 곳이라고.. 모발이식 등용문같은 병원이라고 하네요.
어쩐지 수술이 너무 잘되었습니다.
지금 여기서 몇 개월만 더 지나면 곧 2년 보겠네요. 병원 처방약 꾸준히 복용중인데 이전에 먹던거보다는 다나에서 새롭게 받은 약이 더 잘드는 거 같아요. 아보다트류 먹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제가 원한대로 잘 나왔기 때문에 더 바랄 게 없구요.
한 가지 조언을 드린다면 이식이 고민될 때 집에서도 한번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전에 딸이 저보고 대머리라고 장난을 쳐서... 겸사겸사 크레용으로 그려본 적이 있는데 그때 모발이식을 해야겠다 확신이 들더군요. 저는 재주가 없어서 선 긋는 게 전부였으나.. 미감이 좋은 분들은 거울보고 스스로 디자인도 해보시면서 모발이식이 나에게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떤 디자인이 좋을지 찾아가는 과정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는 한 모발이식은 수술 이후에도 관리가 필요하다는데..... 일단 결과가 잘 나오고 나면 최소한의 관리로도 유지 가능한.. 만족도가 꽤 높은 수술이네요. 거침없이 다양한 스타일도 도전할 수 있고요.
특히 무삭발로 받으면 주변인 모르게도 가능하고.. 확실히 신경이 덜 쓰입니다.
혹시 무삭발이 궁금하거나 제가 언급하지 않은 내용중에서 궁금한 게 있으시면 물어봐주세요. 아는 부분은 열심히 답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
- 03-08
- 조회 563,393
-
- 01-03
- 조회 957,690
댓글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