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1908모 (954모낭)
- 수술경과 1일
- 연령대 비공개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압구정 맘모스헤어라인의원]

압구정 맘모스 비절개 모발이식 1일차 대만족 후기 (슬릿방식)
-
23일 전
-
796
- 수술종류 : 비절개 모발이식
- 병원명 : 압구정 맘모스 헤어라인
- 탈모유형 : 확산형
- 수술 경과기간 : 1일
- 모낭수 : 954모낭
- 모발이식 비용 : 990만원
- 채취방법 : 비절개 모발이식
- 이식방법 및 의사/간호사 이식 여부 : 의사슬릿, 의사이식
경과내용 및 사진 :
1. 수술 결심 이유
어렸을때 미용실 가면 늘 숱이 풍성하다, 탈모 걱정 안해도 되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신이 듣는 호칭도 바뀌기 마련이죠. 꼬마에서 학생, 학생에서 청년, 청년에서 아저씨가 되는 과정은 각오한 바라 크게 놀랍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용실에서 듣는 호칭이 바뀔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어느 순간부터 숱이 많다는 말을 듣는 빈도가 점점 줄어들더니, 최근에는 숱이 적다/비었다라는 말을 들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풍성학생->탈모아저씨로의 전직은 견디기 힘든 좌절감을 가져다 줍니다. 하늘은 왜 나를 낳고 탈모유전자를 낳았는가!
제 경우는 M자 탈모로 대표되는 남성형 탈모가 아니라 확산형 탈모라고 하더라고요.
지네딘 지단 같은 원형 탈모는 아니고, 가르마 부분에서 사방으로 힘차게 확장해 나가는 패도탈모 느낌이었어요. 평상시 큰 티는 안나도 신경쓰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 그런거요.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탈모에 걸리면 고개숙여 인사하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누가 서 있는데 제가 앉아있는 것도 부담스럽고요. 이런 제약은 자유를 빼앗긴 느낌이 들게 합니다.
처음에는 두피 문신을 할까 하다가, 가까히서는 티가 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모발이식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정수리 하는 김에 이마라인 교정도 하기로 했어요. 사진 보시기 전에 피부를 대신해 사과말씀 올립니다.
2. 병원 결정 과정
발품을 많이 팔았습니다. 10군데나 되는 병원에 상담을 다녀왔어요.
아무리 병원을 많이 찾아봐도 결국 발품 파는걸로 확실한 기준이 섭니다.
저의 경우에는 상담에서 신뢰할 만한 병원을 정하는 기준은
1. 나의 탈모 유형을 제대로 진단하는가
2. 구체적인 질문에 두리뭉실하지 않는 전문적이고, 치우치지 않은 답변을 줄 수 있는가
3. 다른 병원과 차별화되는 기술이나 장비,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가
4. 가격은 합리적인가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기준을 충족하는 곳은 10개에서 3개 정도로 금방 좁힐 수 있었습니다.
기준을 충족한 3개의 병원에서 다시 기준을 정하고 검색을 많이 해봤습니다. 이마에 비해 정수리에 심는 게 더 어렵다고 들었는데, 해당되는 후기를 탈모 관련 커뮤에서 해당 병원 검색해 전부 다 읽었습니다. 후기들이 제 결정의 가장 큰 카탈리스트였어요.
상담 과정에서 가장 전문적이었고, 시설과 장비가 가장 좋아보이고, 또 후기도 좋은 압구정 맘모스로 정했습니다. 가격이 가장 큰 고민거리였는데 여러 면에서 비교해본 결과 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시술 당일
시술 들어가기 전 간식을 먹고 디자인 확인을 하고 나서 시술에 들어갑니다. 슬릿-> 채취-> 심기 과정으로 들어가는데 웃음가스 마취는 처음 해봤습니다. 빠르게 몽롱해지는데 어우, 처음 격어보는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의식이 완전히 날아가는 게 아닌(집중하면 손가락 움직이는 것도 가능)데 꿈속에 있는 듯 현실에 있는 듯 부유하는 그런 느낌이에요.
원장님이 아픈 부위는 추가 마취를 해주셔서 시술 내내 안 아팠습니다. 엎드려 채취할때 좀 고역이었는데 그것도 1시간 15분 정도만에 다 완료되어서 그리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심기 전에는 김밥 메뉴 고르면 병원에서 사줍니다. 디저트 쿠키가 맛있으니 같이 드세요.
1일 1수술인데 시술 보조 인원도 많고 여러모로 준비와 과정이 착실한 느낌입니다. 병원 환경이 깔끔하고 체계적이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안정감이 있었습니다.
저는 바퀴벌레 보면 도망칠 자신 있는 쫄보인데 이번에는 어느정도 확신이 있어서 크게 걱정되지 않았습니다.
4. 1일차 상태
이식 부위는 정상적으로 붉고, 채취 부위는 약간 당기는데 생활에 지장은 없습니다. 오늘 다시 가서 상담 받았는데 CCTV 장면이 담긴 수술 기록지도 받아서 신뢰가 가더라고요.
안내해주신 대로 약 복용과 세척 관리법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마·정수리 라인이 또렷하게 생겨서 희망에 부풀어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957모낭이 새로운 삶을 찾아 고향을 등졌습니다.
모험대 중 용감한 3모낭은 중간에 탈락했습니다. 안타까운 희생이지만 도전 없이는 결과가 없고, 희생 없이는 도전이 없는 법.
954모낭이 무사히 새 고향을 찾아 정착했습니다. 이 정도면 항해의 시대때 신대륙을 향했던 이주민들이 부러워할 정도로 대단한 결과임에 틀림 없습니다.
5. 현 단계에서 총평
솔직히 제 지갑에 가해지는 압력이 높은 편이었던 것은 부정할 수 없지요.
하지만 알면서도 여러 방면에서 고려 결과 지를 만하다고 판단했고, 시설/장비/의사 시술 참여/간호사분들의 꼼꼼한 케어까지 고려하면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큰 가려움이나 붓기가 없고 시작부터 끝까지 깔끔함/전문적임이라고 결론내릴 수 있겠네요.
앞으로 몇 달 뒤 결과가 완성되었을 때를 생각하면 벌써부터 설레고 기대됩니다.
경과는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암흑기 업데이트를 눈물과 함께 들고 오겠습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
- 03-08
- 조회 563,431
-
- 01-03
- 조회 957,722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