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탈모 박멸하여 꽃미남,꽃미녀 되자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19세탈모] 고3m자탈모질문 답변부탁드립니다
수능앞둔고3인데 이마를보니까 왼쪽이 오른쪽에비해 이마라인이 좀 위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피부과도 가봤는데 의사선생님이
"이마가 넓어서 탈모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그정도 올라간거로 단정지을순 없다. 앞머리숯도 얇아지지 않았고 지금은 기다려봐야안다. 어차피 유전성 탈모는 1년정도 늦게 치료해도 시기를 놓치지 않는다" 라고말씀하시더라구요. 친가외가가족중 탈모신분은 없는데 아버지가 m자이마시긴 합니다(크게 티나시진 않으세요). 어머니는 환절기라 머리가 평소보다 많이 빠지는것일뿐 절대탈모가 아니고 그냥 유전인 m자 이마다라고 하시네요.
제가 진짜 궁금한것은 진짜 지켜보다가 치료해도 늦지 않나 하는건데요. 사실 마음같으면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고 싶지만 수능이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서 어머님께 말씀드리면 속상하실까봐 못말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머리도 많이 빠지지 않기 때문에 시기상조라는 생각도 들고요. 그런데 제가 신경쓰이는건 종종 왼쪽 부분이 앞머리로 잘 안가려지네요. 만약 선천적 m자이마라 이정도선에서 머문다면 나중에 머리스타일로 충분히커버할것같긴 한데 혹시 m자탈모라면 바로 털릴까봐 걱정이됩니다. 아마 수능이 끝나면 여유있게 상황을 지켜볼수 있을텐데 수능이라는것과 겹쳐 더욱 불안하네요. 제가 궁금한것은 머리가 빠지는걸 인식하고 한 며칠이내에 병원을 가야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머리가 본격적으로 빠지는 시기에 가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헤어라인이 올라갔다고 느끼는때 가야하나요? 여기분들은 무조건 일찍가는게 좋다고 하시지만... 의사선생님께서는 아직은 지켜봐도 늦지 않다고 하셔서 헷갈리네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daedamo.com/new/skin/board/miwit_forum/img/icon_loading.gif)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