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 대한민국 1등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10년 연속 1위 의학커뮤니티 탈모성지 대다모

22년간 기록된 59,163개의 모발이식 포토후기,
836,282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 랭키닷컴 의학커뮤니티 분야 사이트 이용량 / 2015~2024
나의탈모의느님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95
탈모약 하루쯤 복용 안 해도 괜찮을까?
탈모치료의 가장 기본은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 입니다.일반적으로 복용하는 탈모약은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프로페시아,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아보다트이고, 제네릭 외 카피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 탈모약은 매일 비슷한 시간대에 하루 한 알 복용하는 것을 정량으로 하는 호르몬 약이기 때문에 하루 탈모약을 복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기 마련 입니다.피나스테리드는 반감기가 짧으며 복용 후 25~27시간까지 이 약의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두타스테리드의 경우,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반감기가 길기 때문에 보통 48시간까지도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탈모약은 최대 효과를 나타내는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하루라도 복용을 하지 않으면 그만큼 손해를 보는 것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탈모약을 먹었는지 헷갈립니다.또는 약을 먹고 나서 이미 오전에 복용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피나스테리드 계열의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두 알을 복용했다고 해서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 목적의 약물과 성분이 같은데 비대증 치료를 목적으로 복용하는 분들은 탈모 치료를 목적으로 복용하는 분들에 비해 5배를 복용하기 때문에 한 알을 더 복용한다고 해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는 매우 낮습니다. 적절한 용량을 복용하는 것이 최상이지만, 실수로 두 알을 먹었다고 해서 몸에 부담이 가는 것은 아니니 약을 복용 했는지 안 했는지 생각이 안 난다면 한 알 더 복용해도 무방합니다.하지만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두타스테리드는 전립선 비대증과 탈모 치료 목적의 용량이 똑같습니다.. 약을 복용하지 않았다면 다음 날 같은 시간에 복용하면 되긴하나.,가끔 하루 두 알을 복용했다면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두 알씩 반복적으로 수개월 이상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기본적으로 DHT라는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을 중단한다면 DHT 수치가 다시 올라가게 됩니다. 프로페시아는 4주 정도가 지나면 DHT 수치가 정상화되고, 두타스테리드는 16주가 지나도 원래 수치로 돌아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두타스테리드는 우리 몸속에서 오래 작용을 한다는 뜻 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간혹 하루 복용하지 못했다고 해서 효과가 떨어지는 것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반감기가 길다고 해서 격일로 복용을 하는 경우 탈모 예방의 효과는 떨어진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하루 한 알 복용하는 것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탈모약은 빠뜨리면 빠뜨린 날짜만큼 손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와 상의하에 약의 용량을 조절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하루 한 알 규칙적으로 꾸준히 잘 챙겨 복용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출처 : 모먼트의원 김경복 대표원장님._모먼트의원 보러가기_
모먼트의원
소 핥은 머리에 방향 바꿔 모발이식!
안녕하세요 ~바람부는날에도 신승규입니다.​오늘은 소 핥은 머리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소 핥은 머리라고 하는 것은 소가 혀로 핥은 것처럼 앞머리가 위쪽 뒤쪽 방향으로 뻗쳐 자라는 것을 말합니다. 영어로도 cow lick이라고 하는데 외국이나 우리나라나 생각하는 것은 비슷한가 봅니다. (출처 : 구글이미지)이런 소 핥은 머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이렇게 머리가 자라는 방향 때문에 스타일 하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에게 모발이식을 할 때는 방향 설정이 중요합니다.가늘고 부드러운 원래의 앞쪽 머리로도 스타일 하기 어려운데 상대적으로 두껍고 힘 있는 후두부 모발을 소 핥은 방향 그대로 심으면 더더욱 스타일 하기 어려울 것입니다.예전에 다른 병원에서 소 핥은 방향 그대로 모발이식을 한 것이 너무 스트레스라고 하셔서 이마축소로 모발이식된 부위를 다 제거한 분도 있었습니다.​그럼 지금부터 소 핥은 머리를 가지고 계셨던 분의 모발이식 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넓은 이마가 고민으로 오셨던 분인데 가운데 부분이 위쪽으로 자라는 소 핥은 머리입니다.오른쪽 사진처럼 높이를 낮추면서 각을 채우는 디자인을 했습니다.위의 사진처럼 화살표 방향으로 자라는 것을 카우릭, 소 핥은 머리라고 합니다.대략 3300모 이식을 했으며, 방향을 초록색 화살표 방향으로 바꿔서 이식을 했습니다.이 분도 수술을 모제림 성형외과에서 했었고,1년이 조금 지나 저희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로 경과를 보러 오셨습니다.자연스러운 라인과 좋은 밀도에 만족하셨습니다.​수술 후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위해서는 카우릭의 모양과 위치, 그리고 이식 디자인에 따라서방향 그대로 심을 수도 있고, 방향을 살짝 바꾸기도 하고아예 반대 방향으로 심을 수 있습니다.​각자 머리 방향을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이 나오도록방향을 조절해 드리겠습니다.​지금까지바람부는날에도 ~신승규였습니다.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대다모 두피샴푸

/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제품 더 보기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

[구매후기][라무몰]미녹시딜 계열 구매 후기

몇 년 전부터 머리숱이 눈에 띄게 줄기 시작하더라고요. 특히 정수리 쪽이 휑해지는 것 같아서 거울 볼 때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좋다는 샴푸도 써보고, 두피 관리 제품도 찾아봤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어요. 그러다 라무몰에서 민주브를 발견했습니다. 해외에서 오는 거라 배송이 10일 정도 걸렸네요. 기다림은 길었지만, 드디어 택배를 받았을 때 포장 상태가 너무 깔끔해서 일단 안심했어요. 최근에 프로페시아 계열로 같이 먹는건데, ㅠ두 달이 다 되어갈 무렵, 거울을 보고 저도 모르게 '어!' 하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정수리 쪽에 솜털 같은 잔머리들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었거든요. 예전에는 휑했던 부분들이 조금씩 채워지는 게 눈에 보이니까 자신감도 같이 채워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게 바로 미녹시딜 효과인가 싶기도 하고,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드라마틱하게 머리숱이 확 풍성해진 건 아니지만, 확실히 밀도가 촘촘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라무몰에서 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긴 기다림이 있었지만, 그만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머리숱 고민 때문에 이것저것 방황하셨던 분들께 민주브를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꾸준히 사용한다면 분명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제 인생템이 된 민주브,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