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이번 문제로 본 인도의료시스템의 문제점.
인도에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수술할 집도의와 상담을 꼭 하셨으면 합니다.
저를 비롯하여, 모든분들이 수술집도의와는 상담도 전혀 없이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예는 저뿐 아니라, 불만족사례는 다른분들에서도 찾을수 있습니다.
문의하시면 쪽지드리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
왼쪽머리가 안나오는 것을 포함하여(지금도 여전히 한올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만 닥터 A가 기다리라고 하니, 기다려보겠습니다.당최 제가 닥터A에게 수술받은것 같다는 착각을 일으킵니다. 루비에게 수술받았는데 왜 닥터A가 감싸도는 모양새를 보이는건지.)
오른쪽라인을 서툴게, 왼쪽과 비대칭으로 내린 폭이 1Cm나 차이가 나게 디자인을 했다는 점이 그것입니다..
외국에서 의사소통이 잘 안되는 곳에서 ,
자신의 의견을 수술장소에서 수술집도의에게 어필하기는 상당히 힘들죠.
아무래도 통역이 있다고 해도,
제약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일 제가 수술집도의와 먼저 상담을 충분히 하고, 그 자리에서 수술라인을
결정하고, 수술방에 가서, 수술을 받는, 원활한 상담과 함께 수술이 이루어졌다면, 이러한 어처구니가 없는 사태가 발생하지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수술집도의는
특히, 인도 닥터A클리닉은
모든 수술전 상담을 닥터A가 먼저 하고, 수술집도의는 항상 수술방에서만
수술에만 전념하고, 수술후에 잠깐의 설명 후 그후 만날수 없는 신기한
방식을 하고 있어서,(이때 고객은 수술집도의와 어떤 의사소통도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특별히 요구를 하지 않는 한. 그래서 요구를 하시라는 거지요.)
고객의 어떤 요구사항이나 기타 문제점에 대해서 수술집도의가 정확하게
알수 없으므로, 향후 저와같은 일이 발생하거나, 웃지못할 사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상담을 담당하던 의사가 고객의 생각을 고스란히 전해줄지에
여부도 알수도 없거니와, 설사 한글자도 빠짐없이 알려준다 하더라도,
수술집도의가 받아들이는 뜻은 서로 다를수 있습니다.어차피 두 의사모두
객체가 다른 2객체 이므로 그렇습니다.
인도는 또한 제가 여러차례보내는 이메일도, 닥터A가 무조건 자신이 답을 달아주고 있습니다. 이 또한 무슬림들이라는 특성때문에 그러는 것인지, 아니면 닥터A가 그 외 수술집도의들을 싸고 도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인도에 가시는 분들께서는
수술집도의와 직접 상담을 통해서, 먼저 미래의 헤어라인을 정확히 알리고,
본인의 특이사항에 대해서 정확히 인식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여 나중에 이런 문제점을 깨달는 시점이 한국에 이미 오셔버린 시점이라면
그 누구도(인도 닥터A클리닉은 다른 클리닉과는 다르게 한국전문상담원이 없습니다. 즉 해결방법도 스스로가 이메일을 보내거나 항의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다른 클리닉에 비해서 접근도가 더욱 떨어집니다.즉 수술후에 한국에 오신 시점에서는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요.이점 인지하세요.) 그부분에 대해선 책임질려 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있으니까, 본인몸을 수술하는 중대한 문제니 만큼
반드시 수술집도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요구를 확실히 하시길 바랍니다..
------------------------------------------------------------
저도 의료쪽에 있어서, 그런 문제에 대해 관심이 가더군요.
어차피 다른 담당자에게 있다가, 제게 그 고객이 넘어오면,
평가는 제가 다시 합니다.평가할때도, 제가 다시 고객에게 상황이나 여러 문제점, 그리고 어디가 어떻게 문제인지등에 대해서 물어보고 평가하고,
계획을 짭니다. 즉, 아주 초보가 아닌 이상, 상급자가 이렇게
해결해라 라고, 넘겨준다고 해서, 로보트처럼 그렇게 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하물며, 그곳에 수술집도의들도, 의견이 한 고객에 대해서
일치할까요? 일치하는 부분이 있는 반면에 안일치하는 것도 있고,
아무래도 더 상급자가 판단하는 것과는 다르게 지나칠수도 있는 것이죠.의사가 가지고 있는 지적배경이나 경험수준만큼 보이는게 다르니까요.
더불어, 외국이란 단점과, 수술방에서는 의견을 나누기 힘든 상황,즉 고객과 원할한 의사소통이 없는 상황에 놓인 때라면, 저라도, 제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고객들의 경우처럼 판단해버리고, 일을 시행해버릴겁니다.
그렇게 되서 나오는 불만은 수술집도의의 잘못보다는 의료시스템의 문제인것이죠..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댓글2
![](https://daedamo.com/new/skin/board/miwit_forum/img/icon_loading.gif)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