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포럼

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 수술이란 결정을 내리기까지..

부모님의 유전적 영향을 받아 가늘고 얇은 머리와 치명적 적은 숱이었고 두피열을 포함해 몸에 열이 엄청 많은게 정말 탈모에 최악의 몸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미 고등학교때부터 탈모에 대해서 걱정을 했고 군 전역 후 이십대 중반부터 현재의 이십대 후반까지 점점 더 탈락하는 머리카락을 막기위해 충북대에서 일년에 150만원정도의 비용을 사용하였지만 여전히 빠지는 수 많은 머리카락을 보며, 이 약들을 먹지 않았더라면 얼마나 더 빠르게 빠졌을까란 생각에 참 우울한 날들을 많이 보냈던 것 같습니다.
약의 효과는 일보 전진이 아닌 백보 후퇴를 아주 천천히 더디게 늦쳐주는 정도의 효과를 나타내는 것 같았습니다.

이십대 중반부터 모자를 쓰지 않으면 외출 자체를 두려워하였고, 사회생활 또한 두려움의 연속이었습니다. 대인기피증이라는 것도 생기게 된 것 같고, 사람들을 만날 때 혹시나 나의 머리를 보는지 눈치를 엄청 보게 되는것 같고 정말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든 삶이 계속 되다보니 악순환의 반복인 것 같네요..

결국 모발이식이란 선택까지 오게 되었고, 대다모, 타 카페를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하였고, 유튜브를 통해서 지식도 많이 쌓아보려했지만 병원 선정, 수술방식, 수술 후 A/S, 실패사례 등.. 여러가지 부분들을 고려하고 결정하려 하니 저에겐 너무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열정을 갖고 알아보신 대다모 회원님들에게 박수를 쳐드립니다..

결국은 처음 유튜브를 통해 접하게 된 압구정 ㄴㅂㄹㅇ 에서 저번 주 첫 상담을 하였고, 다른곳 상담은 없었으며 7월 16일 비절개 완전삭발 2200모낭 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비용은 해당 병원 유튜브 검색하시면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곳을 상담하지 않고 수술을 하기로 결정한 계기는 원장님께서 오랫동안 한곳에 몸담고 계신다는 것, 물론 대다모 나 타 카페에 후기가 없는 점이 처음엔 걱정이 되었지만 나중엔 오히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긍정적으로 생각한 이유는 성공후기를 작성한다고 할인을 받는것도 아니며, 대다모와 협약을 맺는다면 광고비가 곧 수술비에 포함된다는 점, 실패사례는 어떤 병원에서도 생길 수 있다는 점, 많은 후기는 없지만 실패사례가 많았다면 분명 해당 병원에 대해 평이 좋지 못하였을 것 같지만 그런 점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였습니다.

해당 병원이 홍보, 광고가 일절 없고 대다모와 협약을 맺지 않는다고 해서 수술비가 저렴한 편은 아닌 점 알고 있습니다.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수술을 결정한 병원이 저렴한 병원은 절대 아닙니다. 또한, 싸게 한다고 해서 수술이 좋은결과를 내지 못한다는 것도 아니라 생각하고, 비싸게 한다고 하서 꼭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솔직하게 잘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그저 그냥 저 스스로를 믿는 수 밖엔 없겠지요. 원래 뭐하나를 살 때도 상당히 비교해보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소비습관이 있습니다. 핸드폰도 ㅃㅃ를 통해서 상당히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열심히 눈팅도하고.. 뭐 그런성격인데..

모발이식까지 저에겐 정말 너무 큰 결정이었고 수술을 결심 후 어느병원 어떤수술방식 수술비용까지 비교하며 선택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겠지만 저에게 모발이식이란 말 그대로 수술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얼마나 잘 맞을지 의사도 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그 병원과 그 수술방식이 나에게 잘 맞을거라 생각하였고, 기대치가 어느정도 있었는데 실패한다면 정말 저는 정신적으로 이겨낼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이렇게 가볍게 진행을 한 거라 생각듭니다.

주사위는 던져졌고, 1~6 의 주사위 숫자중 3이상만 나온다면 만족하려고 하네요. 그 이하의 숫자가 나온다고 해도 다른 방법이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겠습니다. 이만 뻘글을 마치겠습니다. 어디에도 털어놓지 못한 속마음을 처음으로 써보네요..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2019-06-14 (금) 07:56 3개월전
2019-06-14 (금) 08:27 3개월전
2019-06-14 (금) 09:44 3개월전
2019-06-14 (금) 11:28 3개월전
2019-06-14 (금) 11:43 3개월전
2019-06-14 (금) 12:50 3개월전
2019-06-15 (토) 11:34 3개월전
2019-07-20 (토) 18:10 2개월전
     
     
2019-07-20 (토) 22:51 2개월전
          
          
2019-07-24 (수) 04:57 2개월전
20 글자 이상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