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포럼

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상담투어 5군데 후기 남겨봅니다.

지난 2주 동안 5군데 상담을 다녔네요
총 9군데 예약 시도를 했으나 수술까지 결심한 상황에 급하게 예약을 잡다보니
아쉽게도 예약 일정도 못 잡은 병원(ㅎㄴㅇㅂ/ㅇㅊ)이 있었습니다.  좀 여유를 두고 상담 예약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결론적으로 이러 저런 사정으로 인해 총 5군데만 상담을 받았고, 하루에 1건 씩 2주 동안 상담을 받으러 다녔습니다.

일단 저는 어릴 때 부터 이마 넓단 소리를 너무 많이 들어 스트레스일 정도였고, 선천적으로 약간의 M자도 갖고 있는 상태에서 나이가 30대 중반이 되다 보니 M자가 깊어져 앞머리가 갈라져 헤어 제품으로 셋팅하지 않으면
하루 종일 멘탈이 나가서 일이 집중이 안될 정도로 하루하루 스트레스가 깊어지고 있었던 상태에.. 친가 쪽에 탈모 유전이 있습니다.

탈모 약이나 영양제 같은 건 아예 먹어본 이력도 없어서,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모발 이식 수술을 탈모 약을 일정 기간 먹어보고 경과를 보여 진행 여부를 보자는 원장님들도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사실 모발 이식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있었지 어떤 방식의 수술이 있는지도 몰랐고, 본격적으로 수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건 올 해부터 겠네요.

출근에 대한 압박 없이 쉬면서 회복 할 기회가 생겨 지금이 적기다 싶어 급하게 상담 일정 잡았고 개인적으로 절개로 진행해도 무방했기에 절개 기준으로 느낀점들 만 기입하겠습니다.

1. ㅁㅇㅈㅇ
 첫번째로 방문 했고, 강남 한복판에 있으면서 강남 병원 같지 않은 병원이나 다른 후기에서 언급되는 것처럼 필요한 것 만 있는 느낌입니다. M자만 채우는 걸 추천해주셔서 2000모 견적이 나왔고, 가격은 다녔던 병원 중에 가장 저렴 했구요. 수술에 올인하는 느낌을 주는 병원이었습니다. 기준 가격은 병원 홈페이지에 3000모 기준으로 있으니 참고 하세요

2. ㄷㄴ
 시설 좋고 사후관리 좋고 실장님 친절했습니다. 박재현 원장님 지정 상담 했는데 뭐 랄까.. 실력을 떠나서 그냥 이분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바빠 보이셨어요. 한 5분 본거 같아요. 마찬가지로 M자 채우는 디자인에 옆머리 추가하여 2400모 정도 나왔고, 주관적인 부분이라 절대적으로 원장님 잘못은 아니지만 조금만 더 친절했으면 수술 선택을 했을 수도 있었을거 같아요.
참고로, 다녀본 병원 중 유일하게 입원실 보유 하고 있으며, 실장님 말로는 실밥 뽑기 전까지 샴푸 지원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흉터 봉합에 대한 엄청난 자신감을 보였던 병원입니다.
진짜 인지는 모르겠으나 후기 할인을 해주나 강요하지 않으며, 가까이 살아도 입원실을 내준다고 하네요

3. ㅁㅅㅌ
 시설 적당하고 사후관리 좋고 실장님 친절했습니다. 상담 안 다녀본 사람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처음으로 원장님이 상담 다운 상담을 했던 병원이에요. 여긴 사진을 먼저 찍었고 원장님과 상담 간에 두피 상태 및 모발 상태까지 찍어서 상담을 진행해요. 상담은 전지훈 원장님과 진행했고, 제가 상담 다닌 병원 중에 가장 디테일하고 친절함이 느껴지는 상담이었습니다. 뒷머리 괜찮은 상태였고, 정수리 얇아지기 시작하는 단계, M자부분은 뭐 이미 진행되어 이식이 필요한 상태로 제가 봐도 그래 보였습니다.
견적은 M자 채우고 라인을 살짝 내려 3300모 정도 나왔습니다. 메조 지원 및 사후관리가 괜찮아 보였고, 느낌이 왔어요 사실.. 여기서 해야겠다로..
그리고 탈모약 복용 이력없다 하니 바로 처방전 발급해주시는데 이게 그냥 준다는건지도 모르겠고 거절하는게 맞는지도 모르겠고 해서 그냥 받았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ㅎㅎ
사진촬영 -> 실장 -> 원장 -> 실장 순으로 진행했어요.

4. ㅁㅂㅊ
상담 예약 잡았는데 알고 보니 비절개 전문이었던 병원.. 절개든 비절개든 상관없긴 했어서 일단 상담은 받았는데 시설, 실장상담, 원장상담, 시스템 모두 최상급으로 느껴졌어요. 가격은 약간 높았어요.. 예상 모수는 3100모 나왔고 제가 상담 다녔던 다른 병원의 비절개보다는 살짝 높았어요. 저는 일단 원래 생각했던 예산을 오버하진 않아서 진행할 생각도 있었는데, 일정이 없었어요. 그래서 예약은 하지 못했습니다. 가장 좋았고 신기했던 건 3D입체 디자인으로 미리 예상 모습을 볼 수 있고, 앉아서 모니터 보면서 시술 하기에 실시간 카운팅도 되며, 수술 전 관리와 수술 후 관리를 모두 신경 써주는 병원으로 보였습니다. 만약 일정이 있었다면 여기서 해도 괜찮았지 않았을까 했어요.

5. ㄴㅎㅇ
별로 기대 안하고 갔어요. 일정, 가격 모두.. 근데 모두 되더라구요. 시설은 좋은 편이구요. 상담실장님도 친절 하고 수술방식이나 시스템에 대한 설명, 그리고 처음으로 머리 내린 후기 사진을 보여준 병원이었어요.
대부분은 말 안하면 올백 머리 후기만 보여주는데 요구하지 않아도 먼저 보여준 병원이었습니다.
특이하게 타병원 원장님이 환자를 보내시는것도 굉장히 특이하게 느껴졌어요. 다만 프로모션 조건이 좀 까다롭고 상담비가 존재했습니다.(텔레그램 이벤트? 참여로 인해 실제 발생은 하지 않았습니다)
김진오 원장님 상담이었고, 원장님이 동영상에서 보는것과 약간 이미지가 다르긴 한데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적절히 답변 잘 해주십니다. . 저는 다른분인줄 알았어요.(훨씬 영해보이심)
디자인은 M자 채우고 라인 살짝 내려 예상 모낭 수가 1600모낭정도로 약 3200모 였고 수술일정을 이미 예약했던 ㅁㅅㅌ보다 1주일 정도 당길 수 있고 원장님이 결과를 중시 하시는걸로 알기에 기존 수술일정 다 접고 바로 예약 했습니다.



급하게 수술하시는 분들은 병원별로 예약금 환불 정책 잘 확인해보시고 일정을 좀 넉넉하게 해서 병원 상담을 많이 다녀보세요. 저는 좀 급하게 했는데 나중에 보니 유튜브에 정보가 엄청 많더라구요

모발이식 병원 선택에 있어서 단순히 모발이식에 대한 수술만을 기준으로 두고 선택하느냐, 수술 및 기존 머리들에 대한 사후관리를 복합으로 생각하느냐에 따라 병원 선택 기준이 다를꺼 같아요(+가격)

저는 후자를 선택하여, 사후관리에 대한 지원과 이후 프로모션들이 잘되어 있는 곳을 선택하려 했지만 일정으로 인해 원래 선택하려던 병원을 취소하고 일정에 타협을 했습니다.

그러나 한번쯤 이름 들어본 병원들의 수술결과는 수술 자체만으로 큰 차이는 없을꺼라 믿기에 제 선택에 아쉬움은 있으나 후회는 없네요
다른 분들은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미리 여유있게 상담 다녀보시고 결정하길 바랍니다.(당일예약 이벤트가 있는 병원도 있으니 해당 병원 스케쥴은 가장 나중에..)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2021-01-31 (일) 07:04 4개월전
     
     
2021-01-31 (일) 10:50 4개월전
2021-02-02 (화) 06:08 4개월전
2021-02-08 (월) 13:41 4개월전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2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