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포럼

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4000모(M자 3000모+정수리+1000모) 비절개 후, 2일차 후기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어제, 일산 ㅇㅅㅁㅂㄹ에서 4000모 비절개(후두부 부분 삭발) 받고 왔습니다.
병원을 선택한 이유는 1)원장님께서 강남 ㅁㅈㄹ 출신이며 많은 수술경력을 가지고 있고, 2) 그에 비해 저렴한 가격(비절개 전문) 3) 친구들의 실제 성공 경험 병원 4) 집과의 거리가 가까운편 이었습니다.
모발이식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이러한 요소들을 생각하셔서 결정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수술 진행하며 생각나는 대로 후기 공유 드립니다.

1. 국소마취
모발이식 전,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가장 아프다고 말을 많이 들었던 마취 주사입니다.
최악을 생각해서 그런지, 주사 몇 방 맞을 때, 따~~끔 하기는 하나, 생각했던 것보다는 통증이 크질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치과 신경치료(기둥 크라운) 및 임플란트 초기 치료시, 그때가 더 아픈 것 같습니다.

2. 후두부 부분삭발
제가 제일 신경 쓴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본인의 경우, 회사원이며 목요일부터 다시 출근해야하는 입장이기에 가장 많은 부담을 느꼈고, 실제로 다른 부분 삭발 후기들을 봐도 뒷머리가 휑해서 밖을 돌아다니가 어려울 것 같다는 두려움이 컸습니다.
모발이식 들어가기 전, 후두부 부분 삭발을 제일 먼저 진행했으며, 넓은 삭발 범위의 부담을 원장님도 인지하셨고, 최대한 티 안나게 삭발하는 데 노력하였습니다. (후두부 부분삭발 + 라인삭발)
많은 모발(1762모낭 4천모)을 심어야해서 삭발 티가 안날 수는 없지만 최대한 신경써서 했습니다.
티가 많이 나거나 미진한 부분은 내일, 탈모 전문 헤어숍에서 뒷머리 붙임머리(커버) 예정입니다.
뒷머리 붙임머리(커버) 완료 하게 되면, 모발이식 수술을 따로 말하지 않는 이상, 주변 사람들이 알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3. 모낭채취
4000모 견적을 기준으로 진행하였으며 2시간 30분가량(중간 1회 휴식) 엎드린 상태로 있어야하기 때문에 어깨와 목이 불편했습니다. 원래, 어깨와 목쪽이 좋질 못하여서, 불편한 자세로 있었던 저에게는 이 모낭채취 시간이 제일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4. 헤어 디자인
모낭 채취 후, 원장실에서 헤어 디자인을 합니다.(1차는 수술전, 견적 상담시 디자인 함)
깊은 M자이기에 M자 끝을 기준으로 일자로 무난한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정수리쪽도 생각보다 많이 탈모가 진행되었기에 M자 위부터 정수리 부분까지도 이식하였습니다.

5. 모발 이식
모낭채취 한것을 간호사분들께서 동시에 분리하여, 원장님께서 심어주십니다. (약 4시간 진행, 중간 1회 휴식)
마취를 했기에 통증은 없었으며, 꼼꼼하게 끝까지 다 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다만, 끝나기 1시간전부터 마취가 좀 풀리는 경향이 있어서, 중간 중간 마취 주사를 더 맞고 진행했습니다. 끝날때쯤에는 뒷머리가 조금 땡기는 등 마취 풀리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6. 수술 후
총 7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수술 후, 간단한 서비스인 레이저 치료(10분) 등과 함께 관련 생착스프레이, 샴푸, 목베게, 주의사항 프린트, 모자 등을 챙겨받고 다음날 내원 예약을 합니다.
저의 경우, 병원 갈 때는 지하철, 올 때는 택시를 탔는데, 다만, 오래 누워있었고, 마취 주사의 영향 인지, 오는 내내 택시에서 어지러움, 메스꺼움 증상을 보였습니다. 집 도착후, 1시간 휴식하고 나니, 그것들은 사라졌습니다.
몸 컨디션에 따라서는 운전하기가 어려우신 분들도 있을 것 같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7. 2일차
병원 내원 후, 거즈를 제거하고, 샴푸 해주시면서 방법을 가르쳐주시며, 드라이 및 주의사항을 알려주십니다.
또한, 모낭 채취 부위인 후두부분을 연고로 발라주시며 연고를 제공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장님 전체적인 리뷰 후 끝나게 됩니다.


아직 모발이식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정보 공유 드리며,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하루라도 빨리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20대 후반에 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여유도 됐으나, 미루다 보니 어느덧 더 늦기전에라도 해야 된다는 것 때문에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왕 하실거면, 정말로 한 살 이라도 더 어리실 때 하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2021-05-20 (목) 14:45 30일전
2021-05-20 (목) 17:22 30일전
2021-05-21 (금) 13:29 29일전
2021-05-21 (금) 14:35 29일전
2021-05-24 (월) 21:29 26일전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2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