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후기/정보

1. 국내모발이식 수술후기
2. 해외모발이식 수술후기
3.병원상담후기

※사진이 있는 모발이식후기는 포토후기 게시판을 이용 해 주세요.

[국내수술후기] 모바른 한상보 의원 2200모 비절개 수술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3살이고 다음주에 전역을 앞두고 있는 군인입니다.
아보다트를 3년 7개월 정도 복용하다가 전역 후에 복학 앞두고 수술하기로 마음먹고 1월5일에 수술했네요
수술후기 남길께요

1. 한상보 의원을 선택하게 된 계기
- 저 같은 경우는 군생활을 하다가 우연히 외박을 나와서 낮잠을 자기전에 잠깐 아프리카TV를 보았는데 그 때 BJ가 한상보 원장님께 모발이식을 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모발이식에 관심이 있던 터라 계속 보았는데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자신감 있는 모습에 신뢰가 가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조사하던 중 유튜브나 원장님 블로그가 있어서 읽다보니 라인을 디자인 하는 모습과 경력, 처음부터 끝까지 수술을 집도하시는 모습이 너무 마음에 와닿아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 수술과정
- 수술 당일에 방문하고, 환자복으로 갈아 입은 후에 디자인을 했습니다. 이마 넓이랑 길이 등을 보시고 디자인 을 해주셨는데 이마를 더 내리고 싶다고 했지만 비율이 딱 적당하고 이식을 하게 되면 이마라인이 내려와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딱히 추천하지 않으셨고 저는 원장님을 믿고 수술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너무 내리고 싶어해서 제 의견을 수렴해서 수술중에 라인을 2mm정도 내려주셨습니다. 다 하고 나니 마음에 듭니다.
디자인 후에는 수술을 하러 갑니다. 처음에는 혼자가서 수술하기에 긴장이 너무 많이 되서 손발도 막 차갑고 그랬는데 링거도 맞고, 하다가 수면마취를 했는데 일어나니 수술중이었고 마취도 다 끝나서 아픈 것도 하나도 없어서 금방 긴장이 다 풀렸습니다. 수술을 2시30분에 시작해서 7시30분에 끝났는데 중간에 디자인하고 휴식하고 하는 시간 빼면 4시간30분정도 걸리 것 같습니다. 수술시간이 길어보일 수 있는데 수면마취를 하고 헤롱헤롱 한 상태에서 하다보니 진짜로 생각했던 것 보다 순식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아프지도 않아서 긴장할 필요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마취가 덜 되어 살짝이라도 아픈 부분은 말씀해주시면 마취를 해주셨는데 이미 마취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마취를 하니 마취도 거의 안 아팠습니다.

3. 비용
- 저 같은 경우는 원스탑수술견적받기에 견적을 받았었는데 다들 3000모 기준으로 비용을 많이 주셨는데 생각보다 부담이 됬었습니다. 모바른은 전화상으로 비용을 여쭈어 봤었습니다. 그런데 모바른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생각보다 제 기준에서 저렴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견적을 받으면 실제보다 입체감이 없어서 이마가 더 넓게 나온다고 원장님께서 그러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3000모로 견적을 많이 받았지만, 실제 상담받고 나니 2200모 했습니다. 다들 비용이 걱정되시면 관심있는 병원에 먼저 전화라도 간단하게 해보시고, 할인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이 있으니 전화상으로 간단하게 라도 물어보시는 것 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수술 후속조치
- 유튜브에도 올라와 있는데, 당일날에는 진통제과 항생제, 생착 스프레이, 방수팩을 처방받았습니다.
생착 스프레이는 20~30분마다 뿌리라고 하셨는데 첫날에는 피곤해서 몇 번 안 뿌리고 그냥 자고 둘째날 부터 주기적으로 잘 뿌려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방수팩? 이라고 해서 후두부에 붕대를 둘렀지만 혹시 모를 출혈이있을 수 있으니 베개에 올리고 자라고 방수팩을 주셨는데 피는 거의 안나서 필요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 날에는 잘 때 후두부가 베개에 닿으면 아프다는 말이 많아서 진통제를 먹고 잤습니다. 참고로 베개는 아주 푹신한 베개가 좋을 것 같습니다. 둘 째날은 머리를 감겨주고, 레이저를 한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머리감을 때도 아프다고 해서 집에서 진통제를 먹고 갔는데, 진통제를 먹으니 참을만 했고 머리에 레이저를 15분 정도 쐬어주었습니다.





지금 수술한지 4일째? 되고 있는데 머리도 잘 감고 눈썹을 쎄게 움직일때 말고는 아픈 곳도 전혀 없습니다. 다음주 전역이라 집에서 계속 잘 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른 한상보 의원 원장님과 간호사님들 모두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처음 상담을 목적으로 방문했을 때에 원장님이 먼저 90도로 인사해 주시는 모습이 너무 감명깊어서 그 순간에 이 병원에서 하자! 라고 결심했던 것 같습니다ㅎㅎ

사진은 여기에 안올라가니 모발이식포토평가에 올리겠습니다.
링크 http://daedamo.com/new/bbs/board.php?bo_table=photo2&wr_id=291237
어떤 이유로든 악플은 금지합니다. 불쾌한 코멘트가 달렸다면 신고버튼을 눌러주세요.


2018-09-04 (화) 19:18 1년전
2018-11-29 (목) 18:31 11개월전
2019-01-28 (월) 03:10 9개월전
2019-04-12 (금) 17:16 7개월전
2019-04-21 (일) 23:31 6개월전
20 글자 이상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