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후기/정보

1. 국내모발이식 수술후기
2. 해외모발이식 수술후기
3.병원상담후기

※사진이 있는 모발이식후기는 포토후기 게시판을 이용 해 주세요.

[국내수술후기] 대구 더헤어라인 3500모 모발이식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이번에 모발이식을 한 사람입니다.
 처음에는 내가 탈모인가? 설마.. 하면서 별 생각없이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M자 라인이 깊어지고 전체적인 숱도 줄어드는 걸 느끼고 내가 탈모라는걸 깨닫고는 피부과에 가서 탈모약을 처방 받고 약 먹으면 나아지겠지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지냈어요. 그런데 나아지는 느낌도 별로 안들고, 스타일링으로 가리는 것도 한계가 슬슬 느껴져 모발이식을 해야겠다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사는 곳인 대구의 여러병원을 알아보고, 상담도 3~4군데 정도 가봤어요. 상담을 다니면서 느낀건 요즘은 모발이식이 보편화되어서 그런지 상담을 가도 성심성의껏 상담해주는 병원이 잘 없더군요.. 그런데 더헤어라인에서는 원장님이 직접 1시간 가량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궁금해 하는 부분도 모두 답변해주시면서 정말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더헤어라인에서 모발이식을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하루에 딱 1명씩만 수술을 하신다는 원장님의 원칙에 믿음이 갔기때문이에요. 그래서 상담을 받은 날 바로 날짜를 잡고 계약을 했어요.
 수술 당일은 아침 9시반쯤 병원에 도착했고 환복 후 간단하게 수술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원장님께서 헤어라인 디자인을 진행하셨어요. 원래 제 헤어라인이 M자 부분이 들어가있지만 가운데 부분은 오히려 좁은편이어서 헤어라인을 내리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M자 올라간 부분을 가장 먼저 채우고 나머지는 앞머리에 전제적으로 숱이 적어진 부분을 보강하는쪽으로 방향을 잡자고 하셨어요 그게 가장 자연스럽게 헤어라인이 형성된다고 설명해주셨지요.
 그리고 10시반쯤부터 본격적으로 수술이 시작되고 후두부에 마취를 하고 모낭을 채취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몸에 칼을 대는 것 자체가 처음이고 부분마취로 진행하다보니 조금은 무서운 느낌이 들었지만 옆에서 간호사분들이 긴장하지 않도록 편하게 말도 걸어주시고 해서 수월하게 모낭채취를 마쳤어요. 
그리고나서 샴푸를 하고 병원에서 제공하는 점심을 먹고 오후부터 채취한 모낭으로 이식수술이 시작되었어요. 이식수술은 5시간 정도 진행됐는데, 가만히 누워있는게 이렇게 힘들다는 걸 처음알았어요.... 그래도 불편한거 있으면 바로바로 해결해주시고, 편안하게 있을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해주셔서 힘들지만 참을만 했어요. 수술이 다 끝나니 5시반쯤 되었고 수술 후 일정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를 한 뒤, 생착스프레이와 처방받은 약을 받고 귀가했어요. 수술 후에는 아직 마취가 안풀려서 통증은 거의 없었고, 직접 운전을 해서 귀가하는데도 문제가 없었네요. 수술 다음날엔 불편한 곳은 없었는지 병원에서 연락이 와서 상태를 확인해준 부분도 좋았던 것 같아요.
 지금은 수술한지 7일정도 됬는데, 머리 숙이지 않게 조심해서 움직이고, 가려워도 만지지 않는것, 그리고 아침에 머리 감는게 조금 불편하지만 이왕 모발이식까지 하게 된거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감수해야겠죠..ㅎ
 앞으로 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꾸준히 관리하고 최종 결과를 보기까지 인고의 시간이겠지만 그래도 이제는 탈모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을거란 생각에 기대가 되네요. 이제 모발이식 한지 7일차라 결과에 대해서 말하긴 그렇지만 대구에서 모발이식 병원을 알아보시고 계시다면 더헤어라인에서 한번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어떤 이유로든 악플은 금지합니다. 불쾌한 코멘트가 달렸다면 신고버튼을 눌러주세요.


2019-06-05 (수) 13:40 5개월전
2019-06-30 (일) 23:04 4개월전
2019-08-04 (일) 04:36 3개월전
2019-09-23 (월) 01:49 1개월전
20 글자 이상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