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두피문신 후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추가 보완 방법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두피문신] 두피문신 넓은범위시술 후기 올립니다.
<시술전 마른상태>
<시술전 젖은상태>
<시술후>
<시술후>
<시술후>
<시술후>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 때 급격하게 살이 찌면서 탈모가 찾아왔고, 그 이후로 좀처럼 상태는 나아지지 않아 두피문신 시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될까 싶기도 하지만 저도 여기서 후기보고 한거라.. 그래도 혹시 도움 되시는 분이 계실까 하여 적어봅니다. 저는 좀 심한 케이스라 저보고 용기 내셨으면 좋겠어요..혹시 궁금하신 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공부중이라 답 댓글은 느릴 수 있지만, 그래도 최대한 성심껏 달아드리겠습니다!
우선 거두절미하고 비포사진부터 보시면.. 보시다시피 머리숱자체도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또 굉장히 가는 머리카락을 갖고 있습니다. 머리를 조금이라도 길게 기르면, 볼륨하나 없이 착 달라붙어 볼품없이 보일뿐만 아니라 가늘고 가느다란 머리카락끼리 서로 엉키고 뭉치기 십상이라 반강제적으로 단발을 고수해왔습니다.
아직 학생이라 별 특별한 일이 없는경우는 매일 모자를 썼어요. 모자아님 흑채를 찐하게 뿌리고 다녔구요. 근데 흑채라는게 사용하시는분들은 아실거에요. 시간이 막 많이 걸리는것도 아니고 뿌리고나면 허연부분이 커버되니까 되게 만족스럽거든요. 근데 이게 가루가 날리거나 조금이라도 지워질까봐 너무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비오는날이면 더 심해졌고요. 그리고 가끔 흑채의 검은 가루가 메이크업한 이마위에 사르르 뿌려져있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닦아낸답시고 닦아내면 그대로 까맣게 일자선이 그어져서... 닦아 내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그냥 둘 수도 없고 정말 고역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결국 다 벅벅 닦아내서 이마만 메이크업 지워진 채로 추하게 다니곤 했습니다.
구구절절 얘기했지만, 결론을 말하자면 전 더 이상 탈모커버에 불필요한 에너지, 감정소모를 하기 싫었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하나 해서. 진짜 고심끝에 두피문신받기로했습니다.
병원 선정을 두고도 고심을 많이 했는데, 오히려 직접 병원 몇군데 발품팔고 나니까 고민이 심플해지더라고요. 저는 꽤 심한 탈모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도트기법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두피에 머리카락을 그리는 듯한 기법으로 시술을 받을 수밖에 없었고, 그러한 시술은 연세미다인에서만 가능했기 때문에 타 병원보다는 비교적 높은 금액을 내고 시술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한거는 맞춤기법으로 B타입이었어요. 워낙 넓은면적이어서 가격도 ㅠㅠ 그래도 그 비싼 가격만큼 원장님이 시술을 너무 꼼꼼히 잘해주셨고. 이만큼 커버가 되었기에 감사한 마음이고 지금도 병원선정에 후회는 없습니다. 단지 그동안 모은 알바비를 이렇게 통째로 들어가는구나.. 다른사람들은 이런 고통이없을텐데 왜나만?? 하는 억울한 마음이 쬐끔 들뿐이었죠 ㅎ
시술할때는 마취주사가 좀 아프더라고요... 시술이라고 별 긴장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마취 받으면서 눈물이 찔끔 나오긴했어요. 저는 넓은 면적에 시술을 해야해서 그만큼 주사마취도 많이할 수밖엔 없었다는... 색이 더 잘 나오려면 꼭 주사마취해야하는 설명을 들어서 아파도 진짜 꾹 참았어요 ㅎ 그치만 마취 후에는 딱히 불편한 건 없었고요, 수술시간이 장장 5시간 정도였기 때문에 조금 지루할 법 했는데 그래도 원장님이 굉장히 소탈하시고 화통하셔서 이런저런 재미있는 얘기 나누면서 무사히 시술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 물론 ‘나는 전생에 무슨 죄를 지었길래 돈 주고 이 고생을 하고 있나’ 라는 현타도 종종 찾아왔고요 ㅎㅎ
사실 두피문신자체가 탈모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고 머리카락처럼 보이게하는 착시효과를 이용해서 탈모가 완화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까이서 봤을때 헤어가 풍성하고 탐스러워 보이진 않습니다. 그치만 전 탐스럽고 풍성한 모발로 타인의 부러움을 사는 것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ㅜㅜ 훤하게 드러난 두피가 이 정도로 가려진 것만으로도 완전 만족이에요. 다른사람이 저를 딱봤을때 머리로 시선이 안가는게 어디에요.. 문신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대로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시간이 지난후에도 점차점차 후기 올리러 와볼게요. 문신이든. 이식이든. 가발 흑채든.. 탈모는 정말 힘이드네요 ㅠ 모두 힘내세요!!
최대한 솔직하고 담백하게 두피문신 후기 글 적어봤는데 모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