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두피문신 후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추가 보완 방법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두피문신] 정수리 두피문신 3일차 후기 올립니다.
<시술 하루전 조명아래서>
<시술 하루전 적당한 조명 아래서>
<병원에서 제공해준 사진(시술당일 젖은머리)>
<병원에서 제공해준 사진(시술당일 마른머리)>
<병원에서 제공해준 사진(시술직후 젖은머리)>
<병원에서 제공해준 사진(시술직후 건조머리)>
<시술이후 저녁(적당한 조명)>
<시술이후 저녁(조명 바로 아래)>
<시술 3일차 적당한 조명>
<시술 3일차 조명 바로 아래>
안녕하세요? 지난주 목요일에 두피문신 받고 3일 지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지금껏 대다모에서 많은 도움 받았고, 저 또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1. 현재상태
저는 30대 남자로 유전적 탈모는 아니고 선천적으로 머리 숱이 적은데다 정수리에 가마가 크게 있어 남들보다 비어보이는게 컴플렉스였습니다. 20대 초반 고민끝에 탈모약을 먹기 시작했고 피나 6년, 두타 3년을 현재까지 복용중에 있습니다. 그때 이후로 현재까지 머리가 더 빠지거나 그런건 없고 그때와 비교했을 때 그대로거나 앞쪽 헤어라인이 더 풍성해지긴 했습니다. 그러나 정수리는 약으로는 이제 힘들다고 판단되서 모발이식을 생각하게 되었고 병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2. 두피문신 결심과정
우선적으로 두피문신은 생각도 하지 않았고 모발이식을 위해 대다모에서 많이들 하시는 병원들 중에 4군데를 방문했고, 4곳 모두 친절히 상담해주셨습니다. 처음에 간 곳 원장님이 처음에 보시더니 정수리 쪽에 심을 공간이 부족하고 심더라도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을거라 하지 않을 것을 권유했습니다. 물론, 병원에서는 돈을 벌기 위해서는 조금이나마 효과가 있다면 수술을 권할텐데 하지 말라고 하시니 한편으로 믿음도 가지만, 오랜기간 컴플렉스로 있었던터라 수술의 결과를 긍정적으로 표하는 병원이 있다면 거기서라도 해볼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병원 모두 같은 이유로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하셔서 모발이식은 포기하고, 대안으로 두피문신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3. 병원선택
대다모 협력 병원으로 연세미다인이 있고 그 외 유명한 병원 ㅁㄱ, ㄴㅎㅇ, ㅁㅈㅅ 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병원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본 것이 두피문신포토평가에 나와있는 시술 전후 사진이었습니다. 일단 정수리 시술 후 사진을 참고했을 때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이 연세미다인이라 1순위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대다모 회원분들 중 몇분이 쓴 부정적 코멘트(선긋기는 티가 난다) 때문에 조금 망설여 진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티가 안나려면 시술을 안하거나 아니면 시술을 해도 효과가 없어야 티가 안나는게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시술을 했으면 효과가 바로 나와야하고 그럴려면 티가 나는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와 같이 약간의 걱정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실장님이 친절히 잘 상담해주셔서 시술을 결정하기 수월했습니다.
4. 시술시간/방법
시술 전날 상담을 받았고, 바로 다음날 c1으로 시술을 했습니다. 시술방법은 원장님의 의견대로 믿고 따랐습니다. 시술을 총 2시간에서 2시간 30분가량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놓는 마취주사가 많이 아프다고 하셔서 조금 걱정은 했지만 막상 주사 놓을 때 아프지 않았습니다. 한 20방 이상 맞은 것인데도 그리 아프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마취가 되고나서부터 한땀한땀 시술이 진행되었고 마취가 잘되서인지 시술 때 느낌조차 잘 나지 않았고 끝에 가서는 조금 노곤했습니다. 시술 과정에서 두피 관련해서 원장님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보니 시간은 금방흘렀고 지루하지 않게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5. 시술 전후 사진
총 10장의 사진을 첨부했고, 시술 전후 사진과 조명 바로 아래 빛이 많을 때와 조명에서 조금 벗어나 적당한 빛이 있을 때를 구분하여 촬영했습니다. 아마 두 사진을 보고 비교하시면 더 확실히 참고가 될 듯 합니다.
6. 부작용
시술 직후 두피에 마취가 풀리면서 약간 욱씬거리는 느낌이 있었고 욱씬거리는 느낌은 3일차 정도 돼서야 거의 없어졌습니다. 시술 바로 다음날부터 두피가 가렵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상담과정에서 이미 고지 받은 부분이고 너무 가려울 경우 연고를 바르라고 처방까지 해주었습니다. 근데 가급적 연고를 안바르는게 더 좋다하셔서 지금까지 가려움을 참고 있는 중입니다. 시술 직후 땀흘리는 운동은 가급적 피하는게 좋다하셨는데, 최근에 PT를 받고 있는 중이라 불가피하게 시술 당일 저녁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고, 운동 후 젖은 머리를 바로 씻어냈습니다. 그리고 술도 마시면 안된다 했는데 다음날에 술 약속이 있어 항생제를 처방받고 술 몇잔 마시긴 했습니다.(불가피하게 술마실 경우 항생제를 처방해준다고 합니다. 음주 2시간 전에 먹으라고 그러더군요)
고로 시술 후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욱씬거리는거랑 가려운건 부작용이라고 할 수 없기에..
7. 소감
시술 후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왜 이제 하게 됬는지.... 그동안 스트레스 받았던 거 생각하면 하루라도 빨리 했으면 어땠을까 후회했습니다ㅎㅎ 주변 지인들도 제 머리를 보고 전혀 알아채지 못했습니다. 가족들도 두피를 가까이 들여다 보더니 알더군요.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비용이 조금 부담될 순 있으나 이 정도 만족도면 그 돈도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대다모를 통해 여러 정보를 알게 되었고, 그 정보 덕에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두피문신이 모발이식보다 정보가 많이 적은 것으로 아는데 제 후기가 병원을 선택하고 두피문신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기적으로 사진은 계속 찍을 것이고, 2차 리터치 이후에 다시 한번 글을 올려서 저의 상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