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유전저주
GSk연질
빛나는별밤
그건안돼
미나리왕
포인터
맨붕역
원래대로
유군입니다

[고민상담] 핀페시아 복용 후 부작용 관련하여..

안녕하세요 약 3년전 부터 탈모증상의 의심되어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사람입니다


처음엔 잘한다는 비뇨기과에서 두타락(국내카피제품인듯?) 이랑 미녹시딜 경구제를 처방받아서 먹다가

약처방받으러 한달마다 가는것도 일이여서

근처 피부과에서 2달에 한번으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를 처방받아 먹어왔습니다.

그리고 약 반년전부터 금액 및 처방 받는 어려움으로 인해

모 사이트에서 핀페시아(피나스테리드)를 주문해 먹었습니다.

약 1년치를 반정도 먹어가는데요

약을 바꿔서 그런건지 아니면 나이를 먹어서 그런건지

요즘 굉장히 피로함과 약간의 우울증?(기분탓인지도)와

요즘 고민인 여유증도 같이 발생하는것 같아 요즘 굉장히 고민입니다.
(작년에 운동을 꽤 열심히 했었는데 그때 당시는 단순히 운동으로 인해 가슴이 커진 줄 알았더니
가만보니까 모양도 그렇고 그게 아닌것 같더군요)

현재 먹는 핀페시아을 계속 먹어야할지 아님 일단은 끊어보고 경과 보고 다시 복용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아 참고로 머리는 복용 후 엄청 빠지는것 같지는 않은데 유지는 되고 있는것 같은데

그렇다고 딱히 효과가 있는것 같지도 않고...  이상입니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2-11 (화) 22:38 5개월전
     
     
2020-02-11 (화) 22:39 5개월전
2020-02-11 (화) 23:06 5개월전
     
     
2020-02-12 (수) 17:34 5개월전
2020-02-13 (목) 13:25 5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