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유전저주
탈모온볍신
흐나니
미나리왕
갓득
극복하자부작용
빨리좀
전생에매국노
대구사람2

[Fuck탈모] 도모호론액(스테로이드) 끊고 머리에 힘이 생겼어요.



머리에 두피염이 엄청 심해져서 머리카락이 뒤로 넘어가기만 해도 따가울정도로 상태가 안좋았고, 그에대한 작용으로 머리카락이 엄청 빠졌었습니다.

피부과를 찾아가니 먹는스테로이드와 두피에 바르는 스테로이드 도모호론액을 처방해 주더군요.

한창 염증 심할때는 머리가 간질따끔했고, 간질따끔했던 부위를 손으로 훑어보면 아주얇은 머리카락이 빠졌었는데, 그렇게 두피가 따끔할때마다 도모호론액을 바르면 금세 괜찮아지는듯 했습니다.

그렇게 도모호론액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생겼고, 두피염이 거의 사라진 얼마 전까지도 습관적으로 도모호론액을 발랐었습니다.

염증도 다 나아가는것 같고, 친가외가 모두 유전인자가 없는데도 헤어라인은 멀쩡한데 속알머리 위주로 앞뒤옆 가리지않고 다 빠지니까 '혹시... dupa?'하고 의기소침해서 이발도 하러 안가고 그랬습니다.

군전역 후 복학을 위해 지방으로 내려가기 전, 큰맘먹고 머리를 자르러 갔는데 미용사분이
"혹시 파마나 염색같은거 하셨어요?" 라고 묻는겁니다. 당연히 저는 한적이 없었죠.
"아니요? 왜요?" 라고 문답하니 "제가 가위질만 해봐도 머리 손상도를 아는데, 지금 고객님 모발은 가위질 할때 저항감이 거의 안들정도로 손상되어있어요." 라고 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 얼마전에 염증이 엄청 심했어가지고 스테로이드 먹고, 바르고, 지금도 바르고 있어요" 하니까 "스테로이드때문에 그런가보네요! 그게 머리에 엄청 안좋아요" 라고 하덥디다...

진짜 그때는 너무 삐뚤어져 있어서 속으로 '니가 의사보다 잘 알겠냐?' 생각하고 무시했는데, 지방내려와서도 계속 머리가 빠지니까 '아... 나 탈모인가보다... 이런거 발라서 뭐하니...' 하고 도모호론액을 버렸었습니다.

놀랍게도 안바른지 7일쯤 된 지금, 머릿결이 군대가기전 제가 기억하던 그 머릿결, 그 볼륨으로 아주아주아주 빠르게 돌아오고있습니다. 두피염때문에 스테로이드 처방받으신분들, 저처럼 맹신해서 너무 많이 먹지도, 너무 많이 바르지도 마세요. 엄청 안좋은거같습니다 그거...

사진은 위가 방금전, 아래는 염증때문에 피부과 방문하기 전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머리카락 굵어진게 보이네요. 제 눈에만 그런걸까요?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5-07 (목) 03:48 27일전
2020-05-07 (목) 16:53 26일전
     
     
2020-05-07 (목) 20:35 26일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