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탈모온볍신
흐나니
유전저주
갓득
미나리왕
극복하자부작용
빨리좀
밀도
드래곤777

[Fuck탈모] 모자 관련한 고민입니다. 제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간절합니다

안녕하세요. 25살 유전탈모 대학생입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그 어느 때 보다 가장 잘 보이고 싶고 가장 깔끔하게 보이고 싶고 가장 꾸미고 싶은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저는 남의 시선을 굉장히 의식을 합니다. 이건 아무리 노력해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특히 탈모 오기 전에도 원래 숱도 없었고 모발도 가늘었고 이마가 그 누구보다 태평양인 제가 탈모가 오면서

그냥 사람 몰골이 아닌 수준으로 변했습니다. 밖에서 바람이라도 머리에 날리는 경우에는 그냥 자.살하고 싶었어요

그 때 제 휑한 머리를, 이마를 본 여자들의 경멸하는 듯한 모습을 분명히 저는 아직도 똑똑히 기억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살면서 제일 스트레스가 바람이 많이 부는 날 나가는 것입니다.


모자를 쓰면 되지 않냐고 말씀하실지도 모르겠는데, 네, 간단하게 모자 쓰면 바람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이죠


그러나 저는 땀이 엄청나게 나고 더위를 엄청나게 타는 체질이라, 모자를 쓰기만 하면 머리가 떡이 집니다. 땀이 나지 않더라도.  그런데 한여름에 쓰게 되면 땀을 오지게 흘리면서 머리는 이미 제가 통제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넘어서서 그야말로 아수라장 개판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한 번 모자를 쓰면 밖에서는 절대 절대 절대 못벗습니다.

왜냐?? 이미 모자 안쪽 머리 상황은 땀에 범벅이 되어서 머리가 개판인 상태거든요.


물론 정리를 할 수 있는데, 기껏해야 쉬는시간 10분에 화장실 가서 땀에 흠뻑젖은 머리 휴지로 훔치는 것 뿐입니다.


이미 땀에 쩔어서,그것도 모자에 눌려서 풀이 죽은 머리를 다시 스타일링 하기란 불가능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머리숱도 매우 얇아서 이미 땀에 젖은 머리를 최대한 스타일링 해도 이마가 갈라지고 휑하거든요



그래서 결국 여름같은 경우는 아침 9시에 집에서 모자를 쓰고 나가서 밤 10시에 집에 돌아오는데 그때까지 항상 모자를 쓰고 있는 격입니다.



물론 땀을 전혀 안흘린다면 제가 이런 걱정을 안하겠죠. 



그런데 땀을 많이 흘리면 모자 속의 환경이 습해지게 되고 두피열이란게 공식적으로 있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열이 많은 저로써는 모자 안에 열을 가두는 꼴이니 뭔가 더 안좋을 것 같고 습해진 환경이라 세균 번식이나 두피염, 피부염 발생 확률도 높아질 것 같고 그렇게되면 분명 탈모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고있거든요. 이건 단순히 전문지식을 모르는 제 뇌피셜입니다.



그렇다고 한여름에 모자를 쓰지 않아도 가만히 있어도 머리에서 땀이 줄줄 나는데, 모자를 쓰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땀이 난 상태에서 머리에 바람이라도 불면 그야말로 머리가 개판이 되거든요. 이미 땀 난 머리는 바람에 불면 더욱 통제하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평생 잊지 못할것입니다. 하물며 땀이 나지 않았을 상태였는데도 바람에 의해 앞이마가 발라당 까지고 그 광경을 무슨 길바닥에 쓰레기 보듯 쳐다보는 여대생의 표정을...



그래서 이번 여름 모자가 너무 고민되는데


하루종일 매일 땀이 흠뻑 난 상태로 모자쓰고 있어도 되겠죠??

물론 모자는 2~3개 구입해서 매일 세탁해서 쓸 예정이고, 최대한 강의 시간 마다 있는 쉬는시간을 활용해 화장실 가서 땀을 닦아줄예정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모자 말고는 여름철에 대안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바람에 머리가 발랑까지든말든 아예 포기하고 다니는 것 또한 불가능입니다...ㅜㅜ


학교 공부 스트레스 취준 스트레스보다 탈모로인한 스트레스

바람불어서 머리 흩날리는 스트레스가 압도적으로 심합니다.


알바인생 대학생이라 모발이식가발은 불가능합니다 현실적으로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5-18 (월) 20:29 11일전
     
     
2020-05-18 (월) 20:39 11일전
          
          
2020-05-18 (월) 20:51 11일전
두자탈
2020-05-19 (화) 10:13 10일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