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갓마크
탈복
GSk연질
미나리왕
무무아
머리부자
전생에매국노
좃밥이지탈모
맨붕역

[나의치료법] 급작스런 휴지기 탈모 대처

얼마전에  탈모약 두달 끊은 것 때문에 다시 탈모 온것 같다고 걱정 글올렸었는데
좀 더 알아보니 약 중단 때문은 아니고 휴지기 탈모인것 같네요

남성형 탈모약은 중단해도 탈모가 서서히 온다고 하는데 저는 지난 두달간 심하면 하루에 거의 500가닥 씩  머리가 빠졌거든요

어쨌든 지금은 조금 빠지는게 줄어들어서 제가 하고 있는 것들을 소개해드리면

1. 탈모 샴푸쓰기
 - 두피 자극이 적은 비누, 천연샴푸, 노푸 다 해봤지만 다 개소리고 깨끗하게 씻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마트에서 파는 1만원 미만 탈모샴푸로 바꿔 사용하는데 좋으면 좋았지 나쁜건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려 남성용 샴푸를 사용합니다( 대형마트에서 8,000원 정도)

2. 두피에 강한 자극 안주기
 - 혈액 순환을 도와주면 좋다고 두피에 자극을 주는 행동들을 하는데 오히려 그런 행동때문에 머리가 더 빠지는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샴푸할때 손 끝으로 박박 긁으면서 감거나, 샴푸를 10분 이상의 아주 긴 시간동안 하기, 찬물 혹은 뜨거운 물로 감기 등

3. 머리 말릴때 자극 덜 주기
 - 2번이랑 같은 맥락인데 머리 잘 말리겠다고 수건으로 쌔게 털면서 말리고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고 이런 것들도 안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샤워를 한 뒤 양치와 면도를 하면서 머리에 있는 물이 자연적으로 떨어지게 한 뒤 화장실에서의 볼 일이 다 끝나면
머리에 수건을 얹고 손으로 머리를 감싸듯이 눌러서 물기를 훔쳐줍니다. 그 후 찬 바람으로 살살 말립니다.

3. 혈액순환은 목 마사지로
  - 그냥 개인적인 생각으로 두피자극 보단 목마사지가 훨씬 혈액순환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집에 목마사지 해주는 안마기가 있어서 사용 중입니다.

4. 남성형 탈모약 꼭 챙겨먹기
  - 일단 약을 먹는 다는 행위는 탈모방지 효과도 있지만 제 생각엔 멘탈관리 효과가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약을 먹으면 언젠가 좋아지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면 그 자체로 탈모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 참고로 제가 현재 먹는건 프로스카, 미녹시딜을 처방받아 먹고 추가로 비오틴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지난 두 달간 매일 아침,저녁 머리 감을 때마다 욕조 배수구가 막혔고 머리 말릴 때마다 100가닥 씩 우수수 떨어졌었습니다.

위에 적은 것들은 그냥 제 뇌피셜이고 저것들이 효과를  준건 지 그냥 시간이 약인 건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머리 빠지는게 많이
줄었습니다.

다음에 글을 올린다면 전후 비교 사진이 되겠네요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7-13 (월) 00:20 3개월전
팡블
2020-08-30 (일) 21:55 1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