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탈복
갓마크
미나리왕
GSk연질
머리부자
인생무상1
무찌르자탈모
전생에매국노
gori1155

[고민상담] 탈모약 미녹시딜 후 쉐딩현상

탈모약(프로페시아 카피약)을 먹은지는 3주 정도 되었고 2주 정도 미녹시딜을 사용중인데 3일 전 부터 머리가 엄청 빠집니다ㅠㅠ평소에는 머리가 안빠졌습니다. 탈모를 발견한 계기도 모발이 얇아지고 숱이 좀 없는것같아서 발견한거지 머리가 많이 빠져서가 아닌데 너무 빠지길래 좀 알아보니깐 쉐딩 현상이라고 하더라고여 그래서 조금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안심하고있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몰라서 오늘 약을 처방받은 병원에 문의를 해보니 탈모약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머리가 빠진다고 하더라고여 그리고 미녹시딜은 바르지 말라고 그러네요 처방해준 약에도 미녹시딜과 같은 성분이 있어서 괜찮다고 하네요. 그런데 방금 주사나 레이져 치료를 한번 알아보려고 다른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곳에서는 아직은 바로 치료는 안해도되고 약물치료를 하고있다니깐 그걸 열심히 하라고 하더라고여 그리고 미녹시딜은 꼭 바르라고하더라고여. 쉐딩현상은 먹는약 때문이 아니라 미녹시딜 때문이라고 그러고여. 약 성분을 방금 전 병원에서 물어봤을때는 제가 정확히 잘 몰라서 일단 프로페시아는 아니라고 했고 비슷한 성분이라고 말을 했더니 그냥 아~이러시고 프로페시아 카피약이라고 말씀해주셨고여. 그리고 약을 처방받은 병원은 이 약을 먹으면 머리가 많이 자란다고 주장을 하고여 두번째 병원에서는 풍성해지기 보다는 더 빠지는 것을 막아주고 모발을 튼튼하게 해주는 기능만을 주장하네요.  두 병원에서는 말씀들이 서로 조금 다른거같아서 지금 고민입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동하시는 분들 프로틴 먹으면 탈모에 악영향을 가하나요?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