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갓마크
탈복
두통약
GSk연질
늘새
무무아
미나리왕
전생에매국노
좃밥이지탈모

[Fuck탈모] 아보다트 8개월차 변화

안녕하세요. 오래만에 글을 남깁니다.

한참 힘들때 게시글 중 약의 효과를 보았고 모두 이겨내자는 글이 저에게는 위로와 큰 용기를 주었기에 저도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저는 유전적 m자 이마가 진행중이었고 두피에 여드름이 많았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여 바르는 스테로이드제 연고도 발라보고 샴푸도 바꿔보며 아보다트도 함께 복용했습니다
지금은 샴푸+ 아보다트만 복용중입니다
 그렇게 약을 복용한지 8개월이 되었고 처음부터 지금까지 아보다트를 복용중 입니다.  약 복용전 한번 샴푸시 평균  40~50모이 탈락되었고 7개월간 샴푸시 탈락량이 점점 늘어 80 90모까지 늘어났습니다.
저는 약효를 받지 못하는구나 싶어 불안하면서도 다른 방법이
없는걸 알고있기에 약을 계속 먹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한달전 부터 탈락량이 서서히 줄더니 20 30 모 까지 유지되었습니다. 

+느낀점은 약복용 꼭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마다 약효의 발현시기는 다르며 남들보다 빠를수도 늦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먹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옳바른 샴푸 방법이  약복용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저의 경우 두피를 적극적으로 꼼꼼하게 샴푸시 견인성으로  탈락량이 증가하여 소극적으로 샴푸를 하였고 그로인해 두피트러블이 심해졌고 탈락량 증가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생각합니다.  이글을 통해 탈모로부터 고통받는 분들이 지금 당장에 두려움을 이겨내시고 더 나은 모발건강을 위해 바른 치료법을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7-17 (금) 09:28 3개월전
2020-07-17 (금) 23:55 3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