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갓마크
탈복
GSk연질
미나리왕
무무아
머리부자
전생에매국노
좃밥이지탈모
맨붕역

[고민상담] 성공적인 탈모 치료 이후 2차 탈모 고민..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처음 글을 써봅니다.
많은 분들의 탈모 고민과 치료 방법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가 경험했던 성공과 실패 경험이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고
많은 조언을 구하고자 두서 없이 글을 쓰게 되었네요.

##. 2번의 모발이식 수술 후 개선되지 않는 탈모 문제
저는 일단 유전적인 탈모는 아닌 것 같습니다. 친가, 외가 쪽 모두 탈모인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안계서
가족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잦은 술과 담배, 폭식, 스트레스로 인해 엄청난 탈모를 겪었고
2번의 모발 이식 수술을 치뤘으나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어요.
외부 활동은 해야 하니 비어 있는 정수리나 삼자 부분을 흑채로 커버하고 왁스와 스프레이를 이용해 최대한 가리고 다니는 것이 할 수 있는 전부였습니다.

##. 본격적인 탈모 치료 시작
개인 사정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1년 정도 쉰적이 있습니다.
자주 다니는 단골 미용실의 원장님께서 가게 손님 중에 울산 유명한 병원을 다니고서 부터 정상에 가깝게 탈모가 완치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기왕 어차피 쉬는거 탈모 치료나 제대로 해보자 속는셈 치고 1년치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때 치료를 위한 일상 루틴은 아침에 유산소 1시간, 굶지 않는 다이어트 식단 관리, 금주, (담배는 못끊겠더라구요), 반신욕 30분을 하루도 안빠지고 시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겪었다는 쉐딩 현상은 크게 느끼지 못했지만 다리나 얼굴에 털이 무성하게 자라는 부작용은 있었네요.
치료 시작 후 3개월째 쉐딩으로 인한 머리 빠짐은 더 이상 없었고 잔털만 무성하게 있던 삼자와 정수리는
굵고 힘있는 머리로 자라더니 1년째에는 흑채나 스프레이로 스타일링을 할 필요가 없는 엄청난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제 더 이상 탈모가 아니다 라는 것 자체가 외부 활동에 엄청난 자신감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 입사 후 2차 탈모 재발
백수 생활을 청산하고 회사에 취직하였습니다.
회사가 엄청나게 보수적이고 정치가 심한 기업 문화이다 보니 퇴근 시간이 항상 밤 10시 이후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꾸준히 했던 운동은 전혀 손대지도 못하고 다시 시작된 음주와 스트레스를 너무 받았는데 이때부터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으면 하수구 수채 구멍이나 방바닥에 쌓여가는 머리카락이 점점 많아지고 그로 인한
불안감은 역시 2차 탈모로 이어졌습니다. 삼자와 앞 윗 정수리 모든 부분에서 머리가 휑하고 빠진 머리카락 모공부분에서는
전과 같이 얇고 힘없는 머리카락만 남게 되었습니다.

##. 현재 진행
역시나 탈모 치료는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울산 병원을 다시 찾게 되었고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받아 매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3주째 접어 들었는데 전과 같은 탈모 치료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생활 환경과 밀접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그 동안 가장 크게 효과적이었던 부분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위해 유산소 운동과 금주, 금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명확하게 말씀 드리긴 어렵지만 흔히 말하는 땅에 수분이 많아야 나무가 잘 자란다는 표현이
가장 적절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과 오메가3 등은 정말 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많은 선배 분들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꼭 좀 답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3주차 먹는 약과 미녹시딜을 바르고 있는데 매일 매일 빠지는 머리카락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100개 이상은 되는 것 같아요. 병원에서는 쉐딩 현상으로 인해 그럴 수 있다고 하지만 가늘고 얇은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굵기의 머리카락도
엄청 빠집니다. 1차 탈모 치료로 몸에서 내성이 생겨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언제까지 머리카락이 빠질까요..

두서 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의 탈모 성공을 기원하면서 꼭 답변이나 경험담 부탁 드리겠습니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7-25 (토) 10:57 3개월전
2020-07-25 (토) 19:27 3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