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탈복
갓마크
두통약
GSk연질
전생에매국노
미나리왕
빨리좀
포인터
그건안돼
BEST

[고민상담] 수리수리 정수리야... 망할 정수리 고민상담입니다ㅜㅜ

가라 앉은 날
<가라 앉은 날>

엘베샷
<엘베샷>

부스스
<부스스>

안녕하세요. 우선 제 소개부터 드리면 34살 기혼자입니다. 할아버지(정수리부터 시작해 앞쪽으로 대머리) 아버지(정수리 시작으로 이마 넓어지고 계심) 입니다.

대충 대학생때부터 아 나도 유전의 강한 연결고리를 끊을 순 없겠구나 생각하며 평생 복용을 숙명처럼 여기고 있었죠. 십수년째 뒤통수를 거울로 비춰보며 아직은 괜찮다 자위를 해왔구요.

머리가 곱슬인지라 날이 좋은 날은 "아직은 버틸만 하군..." 하다가도 요즘같이 더럽게 습한 날은 머리털이 지들끼리 엉겨붙어 "당장이라도 시작해야 하나.."를 몇년째 반복하고 있습니다.

담배는 손에 대본적 없고, 술은 월 1회 정도? 회식의 경우 억지로 조금 마십니다.
저 이제 복용 시작해야할까요?
건강에 좋지는 않을거같아서 최대한 미루고 싶은데 이제 때가 되었나 싶기도 합니다..
복용하면 더 나지는 않더라도 유지는 되는거죠?
선상님들 고견 부탁드립니다..ㅜㅜ

사진들은 습한 날, 맑은 날, 머리를 부스스하게 헝클어트린날, 지들끼리 엉겨붙어 뵈기싫게 착 가라앉은 날의 사진들입니다.
회원님들께서 이글을 도움이돼요를 하셨습니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저는 먹고잇는데 머리카락이 좀더 힘잇고 굵어진 느낌 받고잇어요

2020-08-06 (목) 11:42 1개월전
망할 정수리는요
이정도면 겁나게 감사한 정수리구만요...
     
     
2020-08-06 (목) 13:38 1개월전
사진이 많아 보이게 나왔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무릎 만지는거냥 정수리가 딱딱~합니다....
2020-08-06 (목) 12:08 1개월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저는 먹고잇는데 머리카락이 좀더 힘잇고 굵어진 느낌 받고잇어요
2020-08-06 (목) 12:33 1개월전
와 저랑 곱슬정도 가마모양(역삼각형) 가마위치(살짝 뒤쪽) 가마 밀도까지 거의 비슷하시네요.. 정말 이런 머리가 사진찍을때마다 모양이 전부 다르니 고민이 많이 되네요..
     
     
2020-08-06 (목) 13:41 1개월전
[@미래가보여요] 반갑습니다. 전 머리 가르마를 안하고 앞으로 쭛 내리면 정수리 부분이 더 비어보입니다.. 다행히 정수리 외 숱은 좀 있는 편이라 머리 자르고 시기가 좀 지나면 저렇게 괜찮아 보이기는 하나.. 머리 자르고 (숱을 치고) 나면 바로 좌절입니다....ㅜㅜ
2020-08-06 (목) 13:28 1개월전
유전이면 언젠가 폭발적으로 시작됩니다. 모발 많을때 빨리 드시는게...부작용은 신경쓰지마세요. 저도 부작용걱정때문에 시기를 놓쳐 괴롭습니다.  아무이상 없는데요. 몇프로 안되는 부작용때문에 늦어지면 다시 돌아오기 힘듭니다.
     
     
2020-08-06 (목) 13:39 1개월전
어찌됐든 약을 복용하는 거라서 최대한 늦추고는 싶은데, 그 머리가 막 빠지기 시작하는 시기를 정확히 인지하는 게 중요할거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ㅜㅜ
          
          
2020-08-06 (목) 13:39 1개월전
저보다 많을때 시작하셨나요??
               
               
2020-08-06 (목) 14:48 1개월전
[@중역]저는 정수리가 훤합니다. 차일피일 미루다 늦었지요. 난다는 의사도 유지만 시켜준다는 의사도 있지만 날거라고 믿고 먹습니다. 부작용은 정말 몇프로 안에서... 발기잘되고 성욕저하 없고 기타등등 제일큰 부작용들 없습니다.
2020-08-06 (목) 17:49 1개월전
굉장히 풍성하시네요 걱정할때는 아니신듯
     
     
2020-08-07 (금) 07:51 1개월전
[@토이푸] 풍성해 보이지만 머리카락이 두꺼워 그렇지 정수리가 그냥 푹 꺼져 있습니다.... 곱슬인게 다행인지 그런걸 좀 커버해주는거 같구요ㅜㅜ
2020-08-06 (목) 21:15 1개월전
탈모약 꾸준히 복용 할 수 밖에없습니다......
     
     
2020-08-07 (금) 07:52 1개월전
[@GSk연질] 탈모약은 평생 먹어도 건강에 지장이 없을까요? 평생 먹을수는 있는데 머리털 지키자고 내 몸 버리는 꼴이 될까봐 최대한 늦추고 싶네요ㅠㅠ
          
          
2020-08-08 (토) 17:52 1개월전
[@중역] 건강에 문제가 있더라도 대머리 되는건 싫으면 탈모약 평생 먹을 생각입니다...
2020-08-06 (목) 21:24 1개월전
부럽습니다 아직은 숱많으신게 그런대 유전도 약으로되나요
     
     
2020-08-07 (금) 07:53 1개월전
[@호호야하] 저도 그게 궁금해요.. 유전이면 머리가 한움큼씩 빠지지 않아도 서서히 탈모가 진행되는거같은데 그것 까지 약이 막아줄수 있을까요..ㅜㅜ 전문가 안 계신가요ㅜㅜ
2020-08-06 (목) 21:35 1개월전
숱이 많으신 편이신거 같아요. 결국에는 탈모약 먹게 되는거 같습니다.
     
     
2020-08-07 (금) 07:54 1개월전
[@하루세시] 이게 앞 옆 뒤(아래쪽)은 숱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정수리 부분이 더 푹 꺼져 보이구요.. 매일 그걸 가리려고 가르마로 살짝 넘겨주는 것일뿐...
2020-08-06 (목) 21:42 1개월전
아.. 이 정도 상태여도 고민이 많으시군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부럽지만 ㅎㅎ 고민은 개개인의 것이니까 꼭 원하시는 대로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2020-08-07 (금) 07:56 1개월전
[@achieve] 감사합니다ㅜㅜ 조상들이 지나온 길을 보고 있자니 걱정이 안 될수가 없더라구요.. 머리가 무슨 도토리마냥..... achieve 님도 꼭 닉네임대로 득모 Achieve 하세요!
2020-08-06 (목) 21:56 1개월전
정확하게 검사부터 받는게 좋지 않을까요? 제생각엔
     
     
2020-08-07 (금) 07:57 1개월전
[@멋진사나인가요] 한 2년 전에 피부과 갔었을땐 아직 괜찮다고 하셨는데 아주 보수적인 탈모전문 피부과 전문으로 가봐야할거같습니다.. 그래야 상황을 적확하게 판단해주실거같아요
2020-08-06 (목) 23:35 1개월전
일딴 약은 복용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먼저 피부과가셔서 빠른진단 추천드립니다
     
     
2020-08-07 (금) 07:58 1개월전
[@미녹c딜] 그게 답이겠죠?ㅜㅜ 이런 현실이 너무 싫으네요.. 얼른 탈모 치료제가 나왔으면..
2020-08-07 (금) 11:12 1개월전
막 그렇게 심한 느낌은 없는데요? 일반인들은 아예모를듯
2020-08-07 (금) 14:41 1개월전
저도 오늘부터 약 먹게 되었습니다. 지금 머리카락 유지라도 해보려구요ㅠㅠ
2020-08-08 (토) 04:08 1개월전
저도 님정도인데 여러가지로 생각했을때 먹는게 나을거같아서 먹으려고합니다 ㅠ
똑당해
2020-08-08 (토) 21:42 1개월전
유전의 힘이 어마무시하다는 댓글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34살에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은데요, 약 드시면서 관리 철저하게 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화이팅 입니다
2020-08-10 (월) 01:14 1개월전
저 개인적으로는 괜찮아보여요..
2020-08-10 (월) 10:57 1개월전
오바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2020-08-10 (월) 16:38 1개월전
그래도 엄청 심해보이진 않은데요??
2020-08-11 (화) 00:55 1개월전
아직까지는 괜찮은데 본인이 걱정이시라면 지금부터 복용하시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2020-08-11 (화) 01:19 1개월전
전 머리 빠지는것 같다고 느끼고 담배도 끊어버렸네요 ㅠㅠ
가우스
2020-08-11 (화) 13:20 1개월전
핀페시아 반년째 복용중인데 큰 효과를 못보네요
2020-08-11 (화) 22:56 1개월전
복용하시는개 나을듯 싶네요 ㄷ ㄷ ㄷ 탈모기가 있어보이는데
2020-08-11 (화) 23:13 1개월전
아.... 역을 먹는다고 다시 원상복귀가 안되는군요.. 최대한 빨리 멋어랴겠네요 ㅜㅜ
2020-08-12 (수) 01:53 1개월전
가마가 있긴한데..... 이게 탈모가 맞는건지....
2020-08-12 (수) 15:48 1개월전
관리 잘 하시면 될꺼같아요 ? 많이 심해 보이지 않는데요 ?
고생이네요
2020-08-12 (수) 22:48 1개월전
제기준으로 아직 짱짱하신것같은데
이미 마음이 쓰이셨으니 무조건 상담받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2020-08-12 (수) 23:36 1개월전
항상 부작용 조심하세요. 1개월 단위로 체크해 보세요
2020-08-13 (목) 00:49 1개월전
지금시작하시는게 제일 후회가 덜할것같아요 다들 조금 더 일찍 복용할껄이라는 아쉬움 얘기하시는거보면...
2020-08-13 (목) 15:26 1개월전
지금이라도 복용하시면 금방 괜찮아지실거같아요
2020-08-13 (목) 23:27 1개월전
더 커지기 전에 치료하시면 효과 좋을것 같아요. 저희형부도 원형으로 넓어졌는데 주사 맞고 좋아졌다더라고요.
2020-08-14 (금) 02:00 1개월전
저도 먹고있는데
확실히 정수리쪽 탈모에는 효과가 있어요
2020-08-14 (금) 23:49 1개월전
일단 먹는것도 괨찮다고부요
부작용이 그다지 있어보이진 않아서
2020-08-20 (목) 18:47 1개월전
제가 알기론 정수리쪽은 약에 도움이 많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020-08-21 (금) 17:47 1개월전
어디가 탈모인거지.. 탈모치료후기인줄알았음ㅋㅋ
2020-08-28 (금) 13:33 1개월전
주제넘을 수 있지만 진짜 저정도는 크게 문제될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치만 사람은 상대적인 거니까 ㅠ 파이팅합시다 다들 !!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