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갓마크
탈복
GSk연질
무무아
늘새
미나리왕
전생에매국노
두통약
좃밥이지탈모
BEST

[나의치료법] 콜라겐 섭취후 개선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생때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가 시작되었고
현재 29살까지 이어져왔습니다
어렸을때 머리숱이 너무 많았던게 컴플렉스였어서 머리가 빠지고 숱이 적어지는게 어린맘에 좋아했던거같아여 ㅠㅠㅠ
그러다 성인이되고 별생각 없이 다니다가
점점 주위사람들이 병원을 가보라는 얘기를 해줍니다..
놀래서 사진을 찍어봤더니 원형탈모가 생기고 있었죠...
저는 그래서 샴푸, 토닉제품 등 여러가지를 시도했으나 효과는 미미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콜라겐이랑 단백질을 약 2달간 섭취했는데 머리숱이 점점 올라왔습니다!
개인차가 있을지 모르지만 저는 효과를 잘보고 있어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모두 희망 잃지말구 화이팅합시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깡깡날] 그리구 별차이 없다는건 너무 상처받네요..
저도 한 회원인데... 이렇게 깎아내리시면 .. 다들 응원하는곳 아니였나요

2020-09-27 (일) 14:12 27일전
어휴 내용 너무 너무 고맙습니다


 근데 무슨 콜라겐, 단백질인지는 알고 싶지 않네요.


그리고 죄송하지만 사진도 조명차이가 심하고 그걸 감안해서 보더라도 모발의 결을 봤을때 별차이가 없습니다.
     
     
2020-09-27 (일) 14:49 27일전
[@후이3] 아 조명차이가 있나용? 저는 저 원형으로 생긴 부분에 털이 나서 신기해섴ㅋㅋㅋㅋ
          
          
2020-09-27 (일) 14:54 27일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깡깡날] 그리구 별차이 없다는건 너무 상처받네요..
저도 한 회원인데... 이렇게 깎아내리시면 .. 다들 응원하는곳 아니였나요
               
               
2020-09-27 (일) 15:01 27일전
[@깡깡날] 제 발언이 심려를 끼쳐드렸던 점에 대해선 죄송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탈모 개선 전후사진에 대해서는 명백히 봐야할 필요가 있다고 봐요. 이렇게 조명이 확연히 차이나는 사진은 정말 신뢰하기 어렵고,, ㅌㅁ인들에게 희망고문을 가득안겨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과거에 그랬듯이요. (한 사람의 게시글이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커뮤니티까요^^) 아무튼, 여성형 탈모도 명백히 호르몬 기전에 의해 일어나는 탈모이므로, 실제로 영양제 섭취로 조금 나아졌다고 하더라도 유전을 막지는 못합니다. 꼭 미녹시딜이나 엘크라넬 사용을 추천드려요. 여러모로 피해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2020-09-27 (일) 15:04 27일전


[@후이3] 네네 감사합니다 ㅠㅠ
이거 방금 찍은건데
정말 효과 없나요 ㅠㅠㅠㅠㅠㅠ 제가 너무 설레발이였나봐요...
                         
                         
2020-09-27 (일) 15:13 27일전
[@깡깡날] 본문 후 사진보다는 확실히 비교를 할 수 있는 사진이네요. 가운데 없던 모낭에서 모발이 나와준 것처럼 보이지만, 2개월 복용으로 영양제 덕분이라고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모낭만 살아있으면 자신의 신체 컨디션에 따라서 모발을 어느정도 뽑아줄 수 있긴하거든요. 아직 2개월이면 그 어떤 치료로도 확신하기 어려워요. 답답한 심정은 저도 잘 공감하고 영양제 복용을 말리는 것은 아니에요. 실제로 저도 탈모약과 영양제 복용을 같이하면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단 영양제나 그 외 수면관리, 스트레스 등은 근본적인 치료목적이 아니에요. 단순히 모낭에서 모발을 잘 뽑아주기 위해 신체를 개선하는 것이지, 모발을 얇게 만드는 요소는 우리 몸속에 있는 호르몬이 문제거든요.. 작성자분의 답답한 심정은 잘 알겠지만, 영양제 복용은 하시되, 피부과 의사와 진지한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하루
2020-09-27 (일) 15:22 27일전
[@후이3] 엘크라넬 효과 1도 없어요.
약먹자
2020-09-27 (일) 14:15 27일전
심지어 가입일도 오늘로 나오고 이게 첫 게시물인데, 보통 진짜 고민돼서 온 사람이라면 어떻게 치료해야할지 물어보거나 탈모냐고 물어보는게 대부분인데, 누가 귀찮게 가입하고 등급업까지해서 이렇게 치료했다고 희생합니까

전에도 막 얼굴에 각질제거하고 탈모나앗다고 하시는분이 글에 어디 제품명이 적혀잇냐고 그러셧는데, 댓글에 누가 어떤제품이냐고 물어보면 댓글달고 홍보하려고 하셧겟죠..
탈모가 질병은 아니지만 여기에 탈모로 죽을만큼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글보면 화가 치밀어오릅니다.
     
     
2020-09-27 (일) 14:51 27일전
[@약먹자] 아 죄송해용 ㅠㅠ 제가 가입을 안하고 눈팅만 하다가ㅠㅠㅠ 그렇게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이런 반응이실줄 몰랐어요 ㅠㅠ 제가 개선이 된걸 알리고 싶은마음에 올린거구 저는 아직도 고민이 많은 일반인이에요 ㅠㅠㅠㅠ
약먹자
2020-09-27 (일) 15:22 27일전
아.. 광고성 글인줄알고 함부로 심한말을 햇네용 ㅠㅠ 정말 정말 죄송합니다
     
     
2020-09-27 (일) 15:28 27일전
[@약먹자] 아니에용 ㅠㅠㅠ 제가 광고글을 너무 봤는지... 후기쓰는게 다 저런식으루 쓰는줄알았어요..... 흑 ㅠㅠ 다들 화이팅입니당!!!!!
2020-09-27 (일) 18:00 27일전


반갑습니다.

*  *  *

회원님들께서 오해를 하실 만도 했어요.

어떤 면에서는 대다모를 자신 또는 자신과
관련한 제품을 광고하려는 목적으로 들어와서
바이럴 하는 분들이 그만큼 많았단 점도 있죠.

*  *  *

사진 비교가
왼쪽은 물기가 있는데다 조명이 밝게 들어갔고,
오른쪽은 건조한 모발에 조명이 어두웠으니
서로 비교를 할만한 정도가 아니었다고 봅니다.

그리고
'원형탈모'는 윗 사진처럼 구멍이 뻥나는 거에요.
▶ L63 원형 탈모증 Alopecia areata

지금 고민하셔야 할 건, 
우리가 흔히 말하는 대머리 탈모, 즉 '호르몬 탈모'이죠.
▶ L64 안드로젠탈모증 Androgenic alopecia

*  *  *

그리고 어떤 특정 식품을 통해서
원형탈모든, 안드로겐 탈모든 개선되기가 힘들어요.
그렇게 쉬운 접근의 대상이 아닙니다. 탈모증이란 건.

제가 보기엔,
지금 당장이라도 인근 피부과 들르시는게 중요해요.

스스로 웹과 SNS의 '~카드라'와 뇌피셜의 피해자가
되실 이유가 하나도 없는 겁니다.

*  *  *

PS:
우리가 식품 섭취를 대사로 이어가는데 있어서
의외로 대단히 어려운 것이 '콜라겐'입니다.
이 점도 아시면 좋죠.
     
     
2020-09-27 (일) 21:30 27일전
[@노라바365] 아하!! ㅠㅠ 피부과 가면 더 회복될수있겠죠? ㅠㅠ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9-27 (일) 22:56 27일전


[@깡깡날]

아, 감사합니다.
제가 앞서 답글에 사진 선택을 잘못했어요.

윗 사진이 원형탈모의 모습입니다.

*  *  *

향후 회복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모든 회원님들이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죠.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2020-09-28 (월) 09:02 26일전
전 탈모약빼고는 어떠한약도 믿지않습니다
2020-09-28 (월) 11:16 26일전
ㅋㅋㅋㅋㅋㅋ 깡깡이 왜 다굴맞고잇냐 ㅋㅋ
2020-09-28 (월) 19:49 26일전
사실 사진 상으로는 저도 큰 차이를 모르겠는데 본인이 느끼는게 가장 정확하겠죠 단백질은 어떤걸 드셨나요 단백질 파우더 같은걸 드신건 아닐거 같고 단백질이라 통칠할 수 있는 범위가 너무 넓어서 여쭤봐요
     
     
2020-09-28 (월) 22:10 26일전


[@탈모열공중] 저같은경우는 밥을 아예 끊고 닭가슴살이랑 단백질함량높은 쉐이크 위주로 먹어줬어용
아예 회복이 됐다는 말은 아니였구 자세히보면 원형으로 똥그랗게 비어있었는데 그쪽이 채워진게 신기해서 올린거에용
          
          
2020-09-29 (화) 14:11 25일전
[@깡깡날] 사진 전부 보니까 많이 좋아지셨네요????
               
               
2020-09-29 (화) 15:08 25일전
[@탈모열공중] 핫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ㅠ
2020-09-29 (화) 04:38 26일전
콜라겐섭취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신건가요? 영양제없이?
     
     
2020-09-29 (화) 04:57 26일전
[@모쟈모쟈] 아뇨뇻! 요즘 콜라겐 제품은 워낙 많아서~~~~올리브영만 가두 젤리형태로 많아욤! 그런거 먹었오요!! 간식 땡길때마다 밀가루 과자 먹는대신 젤리루!
2020-09-29 (화) 08:33 25일전
저도 요즘 콜라겐 먹고 있는데 아직 효과가....TT
     
     
2020-09-29 (화) 11:14 25일전
[@수앤코] 아아 개인차가 있겠져 ㅠㅠ저는 하루권장량보다 훨씬 더 마니 먹고있어요!! 화이팅하세욥!!!!!!!!
2020-09-29 (화) 15:13 25일전
지난주 갔던 껍데기집에서도 메뉴판 옆에 탈모에 효능있다고 써있는걸 봤는데. 효과가 1정도는 있다고 생각해야될지..
2020-09-29 (화) 19:56 25일전
콜라겐은 따로 영양제를 따로 섭취 하신건가요..?
아니면 식단에도 포함 하셨나요,
따로 제품을 드셨다면 정보좀 알수있을까요??
     
     
2020-09-29 (화) 22:58 25일전
[@소리없는메아리] 콜라겐은 저분자피쉬가 좋다고 해서 함량 많은거 위주로 젤리형태인걸루 먹었구 단백질이랑 같이 먹어가면서 식단을 좀 철저하게 했어요 ㅠㅠ  기존식습관이 엉망이였어서... ㅠㅠ제 탈모에 식습관이 문제였던거같기두ㅜㅠ
2020-09-29 (화) 19:57 25일전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이분이 콜라겐 드시고 나아졌다고 모두에게 적용가능한 그런 것은 아니지요. 결국 정확한 진단을 병원에서 받고 나머지는 의사선생님 말씀 잘 듣고 따르고 지키는 수 밖엔 없습니다.
2020-09-30 (수) 07:12 25일전
효과가 조금 보이네요^^ 혹시 어떤 제품 드셨나요?
2020-09-30 (수) 07:16 25일전
단백질이랑 콜라겐이 진짜 효과 있으면 좋을텐데...
2020-09-30 (수) 15:20 24일전
콜라겐은 일반 마트에서 파는건 거의 흡수가 안된다보면됩니다(보통 분자량5000d)  / 분자량500달톤부터 흡수가 이루어져서 이정도급 콜라겐 추천드립니다
2020-09-30 (수) 16:58 24일전
저도단백질고민했는데..효과가있나보네요
     
     
2020-10-02 (금) 10:43 22일전
[@강군2] 식습관이 참 중요한거 같아용!!!
2020-09-30 (수) 22:09 24일전
단백질이랑 콜라겐은 어떤거 드세요? 정보 부탁드려요
     
     
2020-10-02 (금) 10:45 22일전
[@미미콩] 왠지 광고처럼 보일수있어서 정확한 제품 정보는 공유가 어려울꺼같아요 ㅠㅠㅠㅠㅠ 위에서도 말했듯이 단백질은 쉐이크류를 하루에 두끼는 꼬박꼬박 챙겨먹었어용!
콜라겐도 저분자피쉬가 흡수율이 좋다구해서~~ 가격대가 쫌 비싸더라두 저분자피쉬함량이 높은걸루 먹어써용!!
2020-10-01 (목) 21:33 23일전
식품 영양학으로 보면 콜라겐 섭취해도 흡수 거의 못하고 똥으로 나옵니다...
2020-10-01 (목) 23:59 23일전
콜라겐만 먹으신건가요?
약이랑 같이 먹으신건가요?
     
     
2020-10-02 (금) 10:42 22일전
[@맘므밍] 저는 약은 따로 안먹었어요 ㅠㅠ
2020-10-05 (월) 01:39 20일전
콜라겐이랑 단백질 효과가 잇어보이는군요??
2020-10-10 (토) 19:07 14일전
헬스하고 단백질은 쉐이크로 충분히 보충하니
이제 콜라겐을 도전해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
     
     
2020-10-12 (월) 23:49 12일전
[@환랑] 우리 다같이 화이팅해봅시당!!!!♥︎
2020-10-20 (화) 23:28 4일전
앞으로 1주1껍데기 식단 하겠습니다 꿀팁감사합니다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