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갓마크
탈복
GSk연질
무무아
늘새
미나리왕
좃밥이지탈모
전생에매국노
머리부자

[고민상담] 10개월차 약복용중입니다.. 걱정되네요

24살 10개월쨰 약복용중입니다. 불과 1년전 매직을하고 아무렇지 않을줄 알았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머리를 감고 방바닥을보니 머리가 우수수 털리더군요 ㅠㅠ
그때 인터넷검색후 저도 탈모가 아닐련지 하곤 걱정스러움에 동네병원을 가봤습니다.
그떄까진 의사선생님은 탈모로 보긴힘들다 하지만 머리가 많이 빠지는건 문제가생길수도있다 일단 바르는약 처방할테니
더악화 대면 다시 찾아오라 말씀하시더군요 바르는약은 더비솔? 이란 약이였습니다.
하지말 머리는 날마다 비스무리하게 빠지고 매직하기전 보다 확실히 머리숱이 빠진게 느껴젓어요
한 2개월쯤 대는날 머리를감고 넘겨보니 m자쪽이 많이 털린걸 육안으로 느끼고 그떄서야 아나도 약을 복용해야 겠다 싶어 다시병원을가 진료를받으며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떄 처방받은 약은 다모드정이며 6개월간 복용했습니다.
미녹시딜이 좋다는말에 미녹시딜도 1년치 구입을했구요 한 3개월채 까진 꾸준히바르다 너무 머리가 떡지고 까먹는날이있어 지금은 바르지않고 있습니다.
대다모 에서 게시글 탐방중 여러사람들의 글을봤는대 약복용 미녹시딜 사용하면 쉐딩현상이 있을수있다는것을 알았고
약을 3개월 이상복용을 하면서 머리가 빠치는게 멈추지않아도 저는 쉐딩현상 일거라 믿음을 가지며 버텼읍니다.
지금 약복용 7개월차 일땐 이미 머리 절반이상의 머리가 털린걸 육안으로도 보이고 느껴지는것도 알수있습니다. 하 ;;
처방을 받으로 가도 의사선생님이 제 두피를 보시곤 아직 그정도 숱가지곤 탈모라고 보긴힘들다 라 말하시는대 머리가 털린 제 입장에선 어이가없더군요 ..;; 탈모약은 꾸준이 오래 먹어야 효과를 본다는것도 알고있지만 지금 상황에처한 제자신을 보면 2개월이지난 1년이되는날엔 머리가 다남아있지 않을거같아 이렇게 글을써봅니다; 약은 계속 꾸준히 복용해야겟죠 ?;;; 하 ㅠㅠ
걱정이 크네요 머리가 정수리를 사진으려 개월차 비교했을떈 조금 빠진게 육안으로도 보이며 느껴지고 ..
앞머리 m자도 심하게 밀린게 육안으로도 보여 맘이 속상하네요 ;; 심지어 앞머리 m자가 아닌 중간 라인도 머리카락이 많이 빠젓구요 ..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10-06 (화) 23:45 19일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