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탈복
GSk연질
감나무체염
갓마크
김콩식
미나리왕
Kellin
전생에매국노
라틀리프

[고민상담] 하이모만 다녀오면 왜이렇게 불쾌할까요

하이모 고정식을 착용한지 어느덧 내년이면 벌써 10년차네요...
부은 돈도 많습니다. 온전한 가발인데도 새로운제품을 구매하라는 영업에 마지못해 몇번씩 구매도 해줬고
코팅이며 부가적인 제품들도 심심치않게 구매핬네요.

손쓸수없이 갑자기 와버린 탈모때문에 당시 모발이식보다는 당장 드라마틱 한 효과를 원했던 저의 판단 미스였던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도 이쁘게 잘 착용중이기는 하나... 왜 이렇게 매번 서비스가 엉망이라는 생각이 드는지 모르겠네요.

처음 상담 할 때와 오늘 다녀왔을때의 느낌이 180도 다릅니다.
(오늘 뿐 아니고 매번 갈때마다)

1. 3D프린터로 두피를 스캔 후 두상에 알맞은 제품을 맞춤으로 제작해 1대1 맞춤상품 어쩌고저쩌고@%:/!-?-'
이 얘기는 첫 제품착용시에만 적용.
그 뒤로 추가제품 구매시 흔히들 하는 렙핑과 테이핑은 커녕 손톱으로 눌러서 손톱자국대로 본 떠가는데 이게 수백만원씩 내면서 새로 구입하는제품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맞는지...

2. 영업력. 1년이상 착용하면 100% 새제품구매하라는 영업이 시작됩니다. 1년이 다 되어갈수록 계속 입질이 오기 시작하고... 근데 멀쩡히 잘 사용중이고 심지어 최고급형으로 2개를 맞춰서 실착용은 각각 반년씩 밖에도 안됐는데 정신없이 영업만 하네요.

3. 전담디자이너. 수백씩 주고 구입을 하면 1년간 제 담당 디자이너가 고정으로 붙습니다. 근데 곧 10년차가 다되어가지만 지금 껏 지켜진 적이 없네요. 직원이 관둔경우야 불가항력이지만 결국 이사람 저사람 매번 바뀌어서 갈때마다 스타일이 달라져 나옵니다.

4. 2차영업. 코팅이나 기타 가발에 사용하는 제품들(트리트먼트, 린스 등등) 매번 요구하는데 그정도는 투자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근데 그 짧은 모발을 코팅 하는데 4만원입니다.
예 그래도 합니다. 허나 코팅력이 하루도 못갑니다. 동네미용실보다 백배정도 기술력이 낮아 보입니다. 왜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제품도 최소 만원이상대에 구매하면 뭐합니까 인터넷에 널리고 널린 모발케어 제품보다 형편없고 효과나 향 조차 별로입니다.

5. 모발이식과 탈모제품들(경구형, 도포형 등등) 을 서슴없이 비판합니다. 자사제품을 애사하는건 좋은 마음이나 기타 다른 탈모인들의 최선책이자 차선책이 될수도 있는 방안들을 굉장히 하대합니다. 고객이탈방지 차원 일수도 있겠지만 제 느낌엔 탈모전문가는 없어보입니다.

6. 예약이 어렵습니다. 단순하게 표현하면 이렇고 자사에 지출이 많은 순서대로 예약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직장인 특성상 일과 후 나 주말이 피크일텐데 이미 방문타임이 넘어섯어도 예약순번에서는 어쩔수 없다고 그나마 가깝고 친하게 진했던 직원이 양심고백하더군요.

글이 더 길어질 것 같아서 이쯤 하겠으나 아주 잠깐만 생각한건데도 나열하기 힘드네요. 수없이 많습니다.
허나 인터넷에서는 오브 더 레코드를 하는건지 상시 모니터링 전담반이 있는건지 한두개씩 뜨는 하이모 악의적인 글이 며칠뒤면 사라지고 없네요.

어디 하소연 할 곳도 없고 속상한 마음에 몇자 적어봅니다.
밀란도 비슷할 것 같고 동네 소규모 개인점으로 옮겨야 되나 생각이 깊어지는 날이네요.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살고싶다이요]  최소 2개정도는 제작하셔야 교차해서 착용하기 편하고 가격은 제품마다 편차가 있으나 대략 250만원 선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프로모션끼면 더 저렴하고 관리 12회 공짜 그 뒤로는 방문시 매번 4만원 + 코팅 4만원 정도가 들어가네요.

2020-11-18 (수) 15:38 1개월전
하이모는 나중에라도 고민한번 해봐야 겠네요... 참고하겠습니다
     
     
2020-11-18 (수) 15:46 1개월전
2020-11-18 (수) 15:47 1개월전
     
     
2020-11-18 (수) 15:48 1개월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2020-11-21 (토) 17:44 1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