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탈복
GSk연질
감나무체염
갓마크
김콩식
미나리왕
Kellin
전생에매국노
라틀리프

[고민상담] 탈모 초보입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이제 곧 32살이 될 직장인입니다.

심각한 지루성두피염을 근10년간가지고있고,

친가쪽은 절반이 탈모입니다.(외가는x)

아직까지 엠자는 진행이 안된거같은데,

어제 처음으로 갔던 두피케어센터에서 사진찍은걸보니

원형탈모가 심각하네요...

금융권에 재직하고있어서, 직업특성상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ㅠ

귀찮아서 계속 병원가는걸 미루다가

어제 처음으로 두피케어센터에갔더니, 그 충격이 아직도....

서두가 길었네요.

1. 약처방 등을 통한 유지가 중요하다고 알고있습니다.

검색해도 정보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해야하는지 감이안잡히네요.

추천할만한 약 및 복용방법 알려주세요 ㅠ

2. 용산근처에 거주중인데, 병원은 그냥 근처 피부과가면될까요?

아니면 압구정 등 전문적인 피부과로 가야할까요?

참고로 두피케어센터는 병행하여 다닐 계획입니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12-03 (목) 09:59 1개월전
원형탈모증과 남성형 안드로겐 탈모는 발생배경이 다른 문제입니다. DHT의 작용이 활발한 전형적인 구간(M자, 정수리)에서만 유독 현저한 탈모증상의 발현(보통 '안전지대'라 일컫는 정수리 아래 뒷머리, 옆머리와 비교했을 때 확실히 체감될 수준의 연모화, 유의미한 M자라인의 후퇴, 탈모가 진행되어 두피화된 부분 등등. 전문의들이 업로드한 자가진단법이 유튜브에도 많습니다. 참고하세요.)이 관측되지 않는다면 피나, 두타스테리드를 먹어도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심한 수준의 만성화된 지루성 두피염도 탈모를 촉발하거나 가속화시킬 수 있으니 탈모치료를 한다 하더라도 일단은 이에 대한 꾸준한 관리가 병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피부과를 방문하면 스테로이드계 약 등을 처방해줄 텐데 일시적으로 다스릴 수 있기는 합니다. 다만 재발빈도가 잦다고 하니 꾸준한 관리가 요망됩니다. 원형탈모의 경우 자가면역질환으로 이 또한 원인이 제거되고 나면 자연히 회복되는 증상입니다. 반면 남성형 탈모는 약 복용을 통한 DHT 억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무조건 진행되는 증상입니다. 약도 상당 부분의 호르몬 억제만을 담당할 뿐이지, 완전차단제가 아니므로 약 또한 엄밀히 말하자면 치료제가 아닌 지연제 개념으로 봐야 옳습니다. 거칠게 얘기하자면 10개 빠질 것을 2,3개로 줄여주는 정도이지요.

  약처방 등을 통한 유지를 물어보셨는데, 종류가 많아서 혼란스럽다고 말씀하시는 부분은 아마 국내,외에서 시판되는 여러 제네릭 약제를 보신 것 같습니다. DHT를 억제하여 남성형 탈모를 지연시키는 유효성분은 현재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두 가지 뿐입니다. 피나의 경우 통상 ~페시아, ~피나 등의 타이틀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고 두타의 경우는 ~다트 따위일 뿐 결국 핵심 성분은 단 두 가지뿐이란 것이죠. 시중에 나와있는 약 중 이들 성분이 포함된 제제라면 아무거나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오리지날이든 카피약이든 일단 피나 1mg 혹은 두타 0.5mg 제제라면 효과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다만 두타스테리드 성분이 DHT의 차단폭이 넓고 정도도 피나스테리드를 상회하기 때문에 좀더 강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대신 일반적으로 부작용 빈도도 더 잦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을 갖고 계시니 피지선에도 작용하는 두타스테리드가 좀 더 잘 맞으실수도 있겠네요.

  피부과는 어차피 약처방을 위한 곳이니까 아무데나 가시면 되고 두피케어센터는 글쎄요.. 뭐 자금이 수중에 너무 많아 돈좀 쓰고 싶으시다면 상관없겠지만 대부분 쓴 비용만큼의 효용을 거두기 정말 힘듭니다. 그냥 안하는 것보다야 낫게 느껴지는 럭셔리케어에 가깝지요. 남성탈모 치료(엄밀히는 '지연'이죠)는 오직 경구약 복용만이 합니다. 추가로 미녹 등 바르는 외용제를 통해 시너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만, 그 외로부터는 정말 보조적인 도움만 얻을 수 있습니다. 독감에 걸렸는데 창고를 열어보니 레모나가 있어 뭔가 안먹는 것보단 낫겠지하며 집어먹는 정도..보단 유의미하겠지만 많이 다르지 않을 듯 합니다. 일단 원형탈모든 지루성 두피염이든 남성형탈모든 모두 피부과 카테고리로 얽혀 있기에 근시일 내에 병원 방문을 권합니다.
     
     
2020-12-03 (목) 22:24 1개월전
2020-12-03 (목) 12:19 1개월전
2020-12-03 (목) 12:24 1개월전
2020-12-03 (목) 13:40 1개월전
2020-12-03 (목) 13:50 1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