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1998년 개설되어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 주 댓글 랭킹

1등
eatta92
2등
베지터쌍둥이
3등
머리모지리
4등
zmdmc
5등
제올라
6등
K26390284793
7등
머리막차
8등
올림퓨
9등
홀핏
10등
K31986118442311281954
BEST

[나의치료법] 약중단 5개월차 후기 입니다.

정확하게 8월1일부터 끊었고 이제 5개월차 됐네요.
머리는 정말 엄청나게 빠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생각했던 부분이고 가발쓰고 있어서 딱히 신경쓰이진 않지만 비교를 위해 말씀드리자면 약복용시 머리 감으면 3~5개 빠지던게 이제는 대략 30~40가닥? 그것도 뭐 제 눈에 보이는 일부일 뿐 실제로 엄청 더 빠집니다. 약 먹을 땐 하수구 청소를 한 기억이 없는데 이제는 머리가 쌓여 일주일에 한번씩 치워야되고 방바닥에도 엄청나게 쌓입니다. 참고로 머리에 좋다는 영양제 및 로게인폼은 꾸준히 하는데도 역시 약이 없으면 별다른 효과는 없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약을 끊으면 당연히 머리는 빠지기에 참고하시라고 쓴 내용이고 저에게 중요한 부분은 부작용이 사라지냐 아니냐 였습니다.
예전에 부작용에 관해 찾아보다가 1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았다는 글을 본 후 그 부분이 가장 걱정됐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성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부작용은 모두 완벽하게 사라졌습니다.
성기능 관련된 부작용도 85~90% 선으로 회복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서 더 말하겠습니다.

제가 체감하기에 사라진 부작용은
1. 기억력 감퇴
2. 우울증 및 무기력증
3. 쉽게 짜증나고 감정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
4. 브레인포그
5. 엄청난 피로감
6. 가슴에 무거운 돌을 얹은 듯한 답답함
7. 집중력 저하
등의 부작용은 2~3달차까지해서 체감될 정도로 사라졌습니다.

문제는 성기능 관련된 부분인데. 일단 제가 느꼈던 부작용은 1. 발기부전(지속력위주) 2. 성욕감퇴 3. 성감둔화? 였습니다.
1. 발기부전 : 기존에 약을 먹을 때도 마카,아연,아르기닌,갈릭 등의 영양제를 챙겨먹으면서 발기력만은 어느정도 회복이 됐었는데 약을 끊고 확실히 기존보다 좋아졌습니다. 약을 먹으면서 영양제를 먹었을 때가 80% 였다면 지금은 120%가 된 기분입니다. 성기에 피가 더 쏠려서 그런지 강직도가 월등하게 좋아지고, 크기도 회복됐습니다. 아침발기도 10일중 8일이상 가능합니다. 강직도 부분에서 체감을 한건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 남아있는 탈모약이 점차 사라지면서 회복되는거지만 자기전 1알 먹었던 아르기닌을 아침,저녁으로 늘리면서 아주 확실하게 체감됐습니다.

근데 이게 강직도 뿐만 아니라 성기 힘?이라고 할까요. 발기가 됐을 때 튕기는 힘(아마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이 굉장하게 좋아졌습니다. 아르기닌을 늘리기 전에는 발기는되도 쉽게 풀리고 발기각도도 기껏해야 수평(ㅡ) 이었는데 지금은 힘이 훨씬 잘 들어가서 (/) 이 상태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아직 100%는 아닙니다만 이건 아마 나이의 문제도 있는 듯 합니다..30대다보니..

2. 성욕도 회복됐습니다. 그전에는 여친과 관계를 할 때 시각적인 자극으로는 전혀 흥분이 되지 않았고, 직접적인 자극을 주어야지 발기가 되거나 그나마 흥분이 되었다면 지금은 아주 왕성합니다..

3.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성감둔화 부분입니다. 약을 끊고 오랜시간이 지나도 성감은 회복되지 않았고, 여전히 사정뿐아니라 느끼는 것 자체가 힘들었습니다. 약을 먹을 때 보다야 좋아졌지만 아주 미세한 정도라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도 아르기닌 복용을 늘리고 바꼈습니다. 성기에 힘이 들어가니까 삽입시에도 훨씬 잘 느껴지고 사정감이 회복되었습니다. 기존 약 복용시 0~10 이었다면 지금은 80정도 되는 듯 합니다. 약을 8년간 먹었던터라 사실 약 먹기전 관계시 감각이 잘 기억나지 않지만, 어쨌든 이정도만해도 만족할 수준입니다.

-
결론적으로 약을 끊겠다고 결심하신 분들은 여러가지 영양제와 운동을 병행하시는게 더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르기닌은 정말 꼭 챙겨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약 끊고 1~4개월까지보다 아르기닌을 늘린 후 성기능적인 측면에서는 훨씬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릴 부분은 혹시나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 복용을 고민하신다면 정말 신중하게 잘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약 복용기간 8년중 7년6개월을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약을 복용했습니다. 중간중간 잠깐씩 복용을 중단했을 때, 혹은 1알에서 반알로 바꿨을 때는 다음날 혹은 2~3일내에 부작용이 사라지거나 줄어드는게 체감이 됐습니다. 그런데 두타스테리드 계열로 바꾸고 6개월간 복용한 뒤 약을 끊었을 땐 회복되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소요됐고, 심지어 아직 완벽하게 회복됐다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약이 다르게 작용할 수 있지만 피나에서 효과를 못보시거나, 혹은 효과가 떨어지시는 분이라면 그냥 받아드리시고 가발로 갈아타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실 전 가발쓰고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스타일 마음대로 할 수 있고, 부작용도 없고 왜 그동안 그 심각한 부작용을 겪으면서 머리에 집착했나...하는 생각만 들게 됩니다.
선택은 본인의 일이지만 혹시나 참고될까하여 몇자 끄적거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성의 있는 글 하나가 큰 힘이 됩니다. 무성의 게시글,댓글은 신고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모제림
광고

댓글74

3년전
머리도 중요하지만 정말 이런글 읽다보면 몸 건강이 제일 중요한듯보여요
  
  
3년전
[@솟으케] 제 생각으로는 머리보다는 무조건 건강입니다. 부작용을 느끼면서 남성성이 지워진 그냥 중성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니까 도저히 못견디겠더라구요. 가발쓰고 다녀보니 머리는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이 아니었습니다. 건강이 훨씬훨씬 중요합니다.
3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머리카락은 잃고 건강을 선택하셨네요. 건강하세요.
  
  
3년전
[@GSk연질] 머리카락이 약을 먹을 땐 집착이 될 정도로 중요하다 여겨졌는데 약을 끊은 지금은 오히려 내려놓게 되고 그러니 마음이 더 편합니다.
  
  
3년전
[@GSk연질] 어휴..어이없는 댓글이네요
  
  
3년전
[@GSk연질] 전부터 그러시는데 띠꺼운 댓글좀 그만다세요
  
  
3년전
[@GSk연질]  이분 왜 이러시죠?? 예전에 영구부작용 겪고 계신분한테, 대머리 + 고자 되신 거 축하드린다고 댓글 싸지른 분 아닌가요??
3년전
이런 후기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년전
[@수퍼우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시간이 좀 더 지나고 다른 변화가 생기면 또 쓰러 오겠습니다.
3년전
저도 2년 정도 먹다가 지금 반년정도 끊은상태인데
부작용이 심하면 오히려 탈모보다 더 불안한 경우도 많드라구요
부작용생긴다 싶으면 안먹는게 더 좋은거같습니당
  
  
3년전
[@묘수풀이] 부작용이 안생긴다면 정말 천운이지만 높은 확률로 그렇긴 힘든 것 같습니다. 부작용을 겪고 약을 끊었다가 다시 복용한 입장에서 부작용이 사라지지 않고 다시 나타난걸 보면 그냥 끊어버리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3년전
긴 시간 동안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면서 관리해오셨군요. 계속 이어나가실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약이 잘 맞지 않아 아쉬우셨을 듯 합니다. 사실 부작용이 있든 없든, 많은 복용자가 약에서 자유로울 때에 비하면 다소의 부담은 갖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몸이 안 좋은 게 지속되어도 혹시 약 때문인지 찝찝해하기도 하고요. 그러나 대안이 없는 현실에 어느 정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이어나가는 것 같습니다.
 단약하시고 현재는 초연하신 듯 느껴집니다. 또, 약은 끊으셨지만 한층 더 나은 컨디션으로 살아가실 수 있게 되신 것으로 보입니다. 몸과 마음의 부담을 한결 덜으셨으니 하시는 일에 더욱 정진하셔서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사시기 바라겠습니다. 귀한 기록 감사합니다.
  
  
3년전
[@Kellin]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약을 끊고 가벼워진 몸과 정신을 느끼며 살다보니 부작용을 겪으며 살던 때로 절대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네요. 제 선택에 후회는 없어서 좋습니다 :)
3년전
실례지만.... 약드시는동안 성관계가 잘안되셔서 트러블은없었나요..?
상대방쪽에선 불만이 있을수있을텐대
  
  
3년전
[@양루딱] 트러블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발기가 안되서 문제였고 그 이후에는 사정이안되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그때까지만 해도 이 현상이 약의 부작용인지 몰랐습니다. 병원에서도, 약국에서도 전혀 말을 안해줘서 부작용에대해 무지했다가 혹시나 싶은 마음에 찾아보면서 탈모약 때문에 생기는 부작용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 이후로 약을 먹으면서 부작용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아봤는데 결과적으로는 답이 없어 약을 끊게 됐습니다.
3년전
정답이란 없습니다. 탈모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되고 부작용도 생길 수도 있죠.. 건강과 외모을 위해 가발을 평생쓰신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전
[@갓마크] 맞습니다. 약을 먹던지, 가발을 쓰던지 한번 시작하면 다른쪽으로 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20대 중반부터 약을 먹었지만 그때 당시 많은 효과를 봐서 만족했고 지금은 가발을 쓰는 것에 만족하니 그거면 된 것 같습니다.
3년전
저도 여자친구랑 관계 맺을때 그냥 힘없이 죽더군요..35살인데 약때문에 이걸 계속 먹어야하는지도 의문이구요ㅠㅠ
  
  
3년전
[@병자] 같은 30대로서 나이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찾아보니 30초반부터 발기부전은 시작된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20대에 단약했을 때 보다 지금이 회복이 더딘게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나이에 의한 영향이 10이라면 약이 90입니다. 약에 대해 고민되신다면 일단 몸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드셔보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2~3주 먹었을 때 부터 많이 좋아지더라구요.
3년전
+추가적으로 부작용 중 정액이 물처럼 투명하게 묽어지고, 결정? 같은게 같이 나오면서 양이 현저하게 줄었던 부작용도 현재 완전하게 회복되었습니다.
3년전
저는 피나만 4년남짓 복용중인데...발기는 그럭저럭 유지되지만 사정량이 엄청 줄었고 쾌감도 거의 느끼지 못하는 생활이 계속되고 있네요...ㅠ
  
  
3년전
[@자몽에이슬] 제가 겪은 부작용과 같네요. 제가 본 어떤 탈모유튜버(의사)분의 말에 의하면 약복용 4년차 이상부터 부작용이 유의미하게 증가한다 하더라구요. 저의 경험상으로는 복용양을 줄이거나 끊지 않으면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마음이실지 정말 공감되지만..선택은 본인몫이기에 드릴 말씀이 없네요ㅠㅠ
3년전
형님 20대중반 입니다 요즘 제 똘똘이가 시원치않은데

아르기닌 먹어볼까요? 참고로 피나 먹는중입니다
  
  
3년전
[@코로나보다무서운탈모] 일단 영양제 챙겨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단순 발기력 측면에선 약을 끊지 않고 영양제를 먹었을 때도 충분한 효과를 봤기때문에 회복되실 수 있을듯합니다. 다만 저는 아르기닌뿐 아니라 다른 영양제도 같이 먹으면서 회복된거라 아르기닌만으로는 확답을 못드리겠네요.
올E
3년전
건강을 택하셨네요
약이 몸에 맞지않아 스트레스받으셨을텐데
항상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래요
  
  
3년전
[@올E]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약이라는게 언제 부작용이 올지도 모르는거고 8년을 꾸역꾸역 먹었는데 이젠 건강을 생각할 나이가 아닌가 싶네요! 님도 항상 좋은 일 가득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3년전
저도 비슷한 이유에서 약을 끊을까 고민중입니다...
  
  
3년전
[@울지말자] 부작용을 느끼셨다면 감당하고 드시던지 아니면 끊으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복용양을 줄여본 결과 부작용이 줄긴했지만 약효도 그만큼 떨어지기에 둘다 잡지 못해 어정쩡하더라구요. 가발업체도 방문해보시고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결과 있길 바랄게요
3년전
부작용이 이렇게 많나요...
이제 복용 시작해보랴고 하는데
  
  
3년전
[@넹넹킁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제가 적은 부작용 말고도 다른 부작용도 많습니다. 통증을 겪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다양하더라구요. 건강은 소중한겁니다.
3년전
안년하세요 34살 남자 입니다 탈모약 8년차 넘음

약은 2012년 26살부터 복용 하였으나 2016년 30살 4월달 고환통증 오면서 그 후부 6월달에 정액이 한방울 띡 하구 떨어지더군요

오랜만에 했었는데 그 다음 정액 하얀색 아닌 누런색 혹은 물 색상 . 양도 엄청 적었습니다 아예 안나올때도 있었습니다 (자주안쌈)

2016년 12월달에 그나마 정액량이 조금 늘더군요 (조금 복구?)
어찌 보면 부작용이라 할수 있갰ㄴㅔ요 

2016년 1월달까지만해도
괜찮았는데 이게 약 때문인지 나이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4년전 부작용이  지금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에서 아보다트 부작용 거기서 거기 입니다 아보 먹어서ㅠ더 심하다거나 그런건 전혀 모르겠고 비슷한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2012년 9월달부터 ~2018년 6월 (6년) (프로페시아 먹을때 부작용 왔음 )

아보다다트 2018~2020 (아보다트 먹을땐 부작용은 프러페시아보다 왠지 점 덜한  나만의 느낌? 정액량 미세하게 조금 많은 느낌 정도)


현재 2020년 10달부터 바로 피나정 복용 근데 바로 피나정 먹으면서
또 정액량 감소에 고환통증 있네요 아보다트 먹을땐 그나마 괜찮았는데

그리고 님은 만져보면 고환크기 똑같나요?

전 만져보면 고환크기 왼쪽이 오른쪽보다 조금 작은것 같아아요
왼쪽 지금도 통증 있습니다

어떻게ㅜ해야 할찌 모르겠습니다 ㅠㅠㅜㅜㅜㅜㅜ
  
  
3년전
[@그리즈만] 사람에따라 피나계열이 더 잘 맞을수도 두타계열이 더 잘 맞을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약을 드시던지 부작용을 겪고 계시다면 끊지 않으시는 이상 호전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심지어 통증까지 있으시다면 저보다 더 심각하신 것 같은데..저도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면서 체감한거지만 20대와 30대에 약효와 부작용의 정도가 차이가 나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약효는 떨어지고 부작용은 심해지는게 체감됐습니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결정했고 후회는 없습니다. 제 경험상 약을 반으로 줄였을 때 약효는 떨어졌지만 부작용도 확실히 줄었고 다시 복용을 늘렸을 때 머리도 다시 회복됐으니까 그 방법도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래서 부작용이 줄어든다면 100% 약이 원인이기에 결정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3년전
ㅎㅎ 글쎄요 머리만 적게 빠진다면 부작용도 참을수 있....

전 프러페시아 먹을때 통증 엄청 심하게 오다가 시간이 지나니 통증 있다 없다가 하면서 지냈습니다
아보다트는 프로페시아보다 약 효과 더 좋다길래 기대하구

2년 조금 넘게 먹었는데도 빠지는 갯수 줄어들거나 .더 늘어나거나
부작용이 더 오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뭐 빠지는 양도 똑같고 아보다트보다 조금 약한 프로페시아랑
효과 동일이라고 하길래
가격 싼 바로 피나정 현재 2달째 먹는중인데 고환통증 조금씩 있네요 지금 이 글 쓰면서도 통증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 미치겟네요
3년전
아 그리고 전 비흡연자 입니다 맥주는 주 2회정도
  
  
3년전
[@그리즈만] 저도 비흡연자 입니다. 술은 끊은지 4년정도 됐구요. 예전에 병원에 물어봤을 때 술,담배가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탈모를 가속화하고 탈모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있네요. 통증을 겪어보진 않아서 어떤 느낌일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됐든 약을 먹고 통증이 있다는건 심각한 증상이 아닐까 싶네요. 통증도 줄이고 약효도 보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부작용관련
3년전
저도 피나약 중단한지 지금 40일차가 조금 넘었는데요
혹시 2달 3달 이정도까지 더 중단하면 회복된다는 느낌이 더 강한가요?
저같은 경우에는 발기부전은 완전히 돌아온거 같은데
성욕감퇴나 정액묽어짐은 아직 절반?정도밖에 안돌아온거 같아서
지금까지 중단했는데 중단을 더 오래하면 회복이 더 되는건지가 궁금하네요ㅠ
원래 한달넘게 중단하면 대부분 돌아온다던데 더 중단을 해볼지 고민이에요
  
  
3년전
[@부작용관련] 약성분이 체내에 남아있는 기간과 회복되는 시간과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기때문에 좀 더 기다려보시면 어떨가 싶네요. 저같은 경우 부작용의 정도를 가끔씩 체크했습니다. 너무 신경쓰면 스트레스만 쌓이고 오히려 독이 될 것 같아서요. 저도 2~3달쯤 됐을 때 점차적으로 좋아졌기때문에 마음 편히 좀 더 지켜보시면 될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영양제도 챙겨드시고 운동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남성호르몬을 촉진하는 음식,영양제 찾아보시고 같이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년전
걱정되서 약 복용하기가 두려워지네요 언젠간 먹어야 할텐데ㅠㅠ그리고 비꼬는 댓글은 무시하세요 그냥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람도 분명 있는건데 그 자체를 부정하는 사람들 같네요 제가 보기엔..
  
  
3년전
[@엠이] 약 복용은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머리가 많이 빠졌을 땐 앞뒤 생각 안하고 약을 먹었는데 지금 돌이키면 그냥 먹지 말껄 하는 생각도 들어요. 부작용을 심각하게 겪고 나면 머리보다 건강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직 겪지 않았거나 조금 겪고 계시는 분들이 보기에는 공감하지 못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약을 끊은 지금 부작용이 많이 회복됐다는거에 하루하루 감사하면서 살고 있어요. 머리 빠지는건 정말 신경도 안쓰이네요. 이곳 커뮤니티만 찾아보시더라도 오랜시간이 지나도 부작용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시는분들이 꽤 많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셨으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좋은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프로페
3년전
프로페시아 1년 차에 젖통이 느껴지더군요. 게다가 2년차에 사정양이 정액 2방울...기겁할 정도입니다. 프로페시아 40여일 끊고나니....정액이 짙어지고 정액양이 엄청나게 많아지더군요. 게다가 2년동안 발생하지 않았던 아침발기까지 주기적으로......프페 부작용 분명히 있습니다.  감수하면서 복용하는 것이죠.
  
  
3년전
[@프로페] 어떤 비뇨기과 유튜버분 영상을 봤는데 탈모약으로 인한 발기부전이 심인성이라는 말은 거짓말이라고 하더라구요. 탈모병원 의사들은 심리적 압박에 의한 심인성이라 하잖아요. 근데 비뇨기과 의사분께서 아침발기는 무의식에서 행해지는거라 심리적인 요인과 전혀 상관 없다 하시더라구요. 약을 먹고 20대때도 아침발기를 한 적이 거의 없는데 30대인 지금은 약 끊고 거의 매일 하는거보면..심인성이라는 말은 정말 터무니없게 느껴지더라구요. 감수하면서 복용하시는 것도 자유고 끊는 것도 쟈유지요ㅎㅎ
3년전
저는 20대초반이라 아무래도 성기능보다는 겉외모적인 부분이 더 신경쓰이네요. 약을 끊던 안 끊던 당신의 판단을 응원합니다.
  
  
3년전
[@탈모살려줘] 응원감사합니다. 20대초반이면 한창 외모에 관심 많으실 나이인데 탈모때문에 많이 힘드시겠어요. 약을 복용하시려 한다면 꼭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만 보셨으면 합니다!
3년전
글쓴이님, 혹시 아르기닌은 어떤 제품 드시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여기 댓글로 좀 그렇다면 쪽지로라도 부탁드립니다! 저도 끊고 나서 머리털이 다 사라지고, 지금 아나셀을 발라보고 있는 중인데, 이게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고, 그런데, 가발을 쓰시면서 편안해하신다는 말을 들으니까, 저도 언젠가 가발을 고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중한 후기와 의견 감사드립니다. <참! 정말 궁금한 거는 아르기닌 제품입니다^^ 저도 한 번 먹어 보고 싶습니다!!!>
  
  
3년전
[@헤어필름] 쪽지보내드렸어요~ 드시고 꼭 좋은효과 보셨으면 합니다!
    
  
3년전
[@휘바89] 넵 쪽지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년전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디
  
  
3년전
[@살려주세요제발유] 도움되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추가적으로 공유할 내용이 있으면 또 적으러 오겠습니다!
3년전
건강을 되찾으셔서 다행이에요! 혹시 약을 복용하기 전에는 하루에 몇가닥씩 빠졌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3년전
[@아루카] 약 복용전에는 머리를 털어도 한두가닥 빠질까 말까 할 정도로 안빠졌습니다. 왁스와 스프레이를 같이 써서 스타일링 한 날에는 머리감을 때 많아야 10가닥? 정도였고 스타일링 안한 날에는 3~5개? 정도였습니다. 베개에 머리카락이 떨어져있거나 방 치울 때 머리카락을 치운 기억이 없는 걸로 봐서는 평상시에는 제가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적게 빠진듯 합니다. 약효가 좋았던 편이라 유난히 적게 빠졌던 것 같습니다.
3년전
역시 성관련 부작용이 큰 거 같네요. 좋은 정보 자세하게 감사합니다.
  
  
3년전
[@두피정보] 모든 부작용이 안좋지만 성관련 부작용은 특히 무서운 부작용입니다. 열심히 관계를 하고 있는데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고, 어쩌다 한번 사정해도 그냥 소변보는 것 같을때의 허무함과 절망감을 다시는 느끼면서 살고 싶지 않네요. 제 글이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3년전
머리보단 건강이죠.. 건강회복하시고 머리도 찾으시길..
  
  
3년전
[@지나어지] 감사합니다! 머리도 포기하지 않고 이것저것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리와 건강 둘다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3년전
피로감은 얼만에 회복하셨나요????성욕보다 피로감에 미치겠는데 ㅠㅠ
  
  
3년전
[@풍성한루니] 3주~1달쯤까지는 차이를 거의 못느낄 정도로 조금 좋아졌는데요 2~3달차 됐을 땐 몸이 엄청 가벼워지고 일상에서도 피곤하지 않더라구요. 밤에 근력운동을 해도 다음날 무리없이 일어날 수 있었고 일상생활에도 전혀 지장 없었습니다. 피곤하지 않아진 것도 중요하지만 쌓인 피곤이 금방 회복됩니다. 지금은 2~3달차 보다 더 회복된 것 같아요. 잘 챙겨드시고 적당하게 운동하시면서 체력 기르시면 약 끊고 아무것도 안하는 것 보다 훨씬 회복이 빠른듯 합니다. 몸이 피곤해도 조금씩 운동량을 늘리다보면 체력이 늘어서 오히려 덜 피곤해져요.
3년전
건강을 선택하신 거 너무 잘하신 거 같습니다!!! 외모에서 오는 자신감도 건강이 있고난 뒤죠. 근데 혹시 모발 이식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가발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3년전
[@털털도사] 약 5년전쯤 모발이식 했습니다. M자와 전두부쪽에만 심었는데도 4500모를 심었으니 엄청나게 탈모가 심했을 때였죠. 다행히도 생착율이 90%이상이어서 정말 성공적이었고 그뒤로도 약을 먹으면서 관리하니까 계속 유지됐었습니다. 하지만 모발이식 한 머리도 약을 안먹으면 빠지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뒷머리가 무한정 쓸 수 있는 머리도 아니고 어차피 약 안먹으면 몇모를 심던지 별 효과가 없기에 모발이식을 다시 하는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3년전
[@휘바89] 모발이식 한 머리는 안 빠진다고 들었는데, 모근이 달라서. 그것도 아닌가보네요. 보통 그래서 모발이식한 머리만 남는다고 들었었는데요... 제가 아는 분도 모발이식한 머리는 그대로고 그 뒤로 밀리고 있다고 하던데... 여튼 분투에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3년전
[@헤어필름] 어느 가발유튜버분 얘기 들었는데 그분은 모발이식 2번하셨는데 다 삐지셔서 결국 가발 쓰셨다하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른가봐요. 헤어필름님도 늘 힘내시길 바랍니다!
3년전
아 정말 힘든 과정들을 거쳐오셨네요. 그래도 긴 시간 끝에
건강을 지키기로 하시고 마음을 좀 내려놓으신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털"과 상관없이 더 풍성하고 빛나는 삶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3년전
[@털털도사]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털털도사님도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에 형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와
3년전
우선 부작용 회복 되신 점 너무 축하드립니다. 저도 부작용 때문에 너무 고민이 많은데... 현재 20대 중반임에도 불구하고 피나 4개월차에 들어서면서 말씀하신 부작용들이 전체적으로 와서 바로 약을 중단하였습니다. 중단한지는 한 일주일 정도 됐고요. 약 끊자마자 정신적인 부작용은 바로 없어졌는데 발기력하고 성욕감퇴는 아직까지는 큰 호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부작용들이 줄어든다는 느낌은 언제쯤 체감될까요ㅠㅠ 비가역적으로 손상입은게 아닐까해서 너무 걱정되네요ㅠㅠ 아 그리고 혹시 아르기닌 포함해서 어떤 영양제들 드셨는지도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저도 회원님처럼 제발 다시 돌아오길ㅠㅠㅠㅠ
  
  
3년전
[@우와] 같은 부작용을 겪은 입장에서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댓글로 링크를 적어드리기 좀 그래서 쪽지 드리고 싶은데 보낼 수 없네요. 네이버에 나ㅇㅜ푸드 4종세트 라고 검색하시면 제일 첫번째에 뜨는 제품 먹고 있습니다. 드시면서 운동도 병행하시면 훨씬 효과가 좋으니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영양제를 복용하고 발기력 측면에서는 2~3주? 정도부터 체감됐습니다. 성욕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고 체감한 것은 4~5개월차에 아르기닌 복용양을 늘리고 나서 이구요. 저의 경우이기 때문에 댓님의 몸에 잘 맞는 복용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꼭 회복되시길 바라겠습니다!!
3년전
안녕하세요 혹시 탈모 신약에 대한 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지난번 게시물이후 뭔가 진전이 있나 너무 궁금해서요,,
3년전
위와 아래 둘다 가질수 있었으면 ㅜㅜ 전 주기적으로 끊어요.... 그리고 끊을땐 온갖 바르는 약을 다 동원 하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3년전
[@머니파이프라인] 결과적으로 한계를 부딪히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20대중반부터 약을 먹었지만 20대 후반에 약빨과 몸상태가 달랐고 30대가 넘어가고 약빨과 몸상태가 다르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약효는 떨어지고 부작용은 심해지니 결국에는 선택을 해야될 순간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차피 선택해야되면 저는 그냥 하루라도 빨리 선택하는게 낫지 않나 싶네요. 저는 너무 늦게 선택해서 좀 아쉽긴 합니다ㅎㅎ
3년전
미녹은 하셨나요? 바르셨었다면 부작용좀 질문드릴게요

1. 미녹x딜 얼마나 바르셨는지?
2. 미녹으로 인한 얼굴과 눈 붓기가 있으셨는지? 바르는 동안 쭉 지속되는지
2. 바르시는 기간동안 쉐딩은 있었는지?
3. 쉐딩으로 인한 머리는 복구가 되는지?
  
  
3년전
[@에비츄2] 미녹시딜도 발랐습니다. 액상형으로 스포이드 써서 뿌리는거 쓰다가 로게인폼이라고 거품형태로 짜서 쓰는걸로 바꿔서 꽤 오래동안 썼습니다.
1. 미녹시딜과 로게인폼 합치면 대략 3년정도 썼습니다.
2. 미녹시딜로 인해 생긴 부작용은 두피염증, 뾰루지 및 가려움증 외에는 없었습니다.
3. 쉐딩이 있었는데 약으로 인한 쉐딩이라기 보단 양조절 실패로 인한 쉐딩이었던 것 같습니다. 양을 너무 많이 바르니 오히려 머리가 빠지던게 양을 줄여서 적당히 바르니 안빠지고 솜털들이 올라오긴 했습니다.
4. 저같은 경우는 복구가 됐습니다. 꽤 오래동안 로게인폼 양을 많이 발라서 쉐딩이 있었는데 양을 줄이고 빠지는 양이 줄고 다시 머리가 올라왔습니다.
    
  
3년전
[@휘바89] 4번으로 인한 추가 질문 드릴게요..

양을 줄이고 빠지는양이 줄고 다시 올라오면 한창바르는 쉐딩기간중에
커클 미녹시딜 도포를 멈추면 쉐딩으로인해 빠진 머리가 복구되나요???
먹는약은 쭉 먹는다고 가정하구요

약을 작년 11월부터 먹고 커클미녹을 올해1월1일부터 시작했는데 미녹으로 인힌 쉐딩기간이지만
눈이랑 얼굴 붓기가 심해서 바르는건 그만하려고 합니다..
      
  
2년전
[@에비츄2] 미녹을 멈추시면, 미녹으로 인한 현상들은 사라지는 편입니다. 쉐딩만 있으셨으면, 그 전 상태로 돌아가실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그런 부분보다, 혈관약이라 오래 바르면 혈관 쪽이 복구가 잘 안 되는 편이라고 들었습니다. 혈관을 확장한다는 기전 자체가 혈관을 약하게 만드는 기전이라, 고혈압 약과 같은 거라고 보이고, 결국 가장 직접적으로는 두피에 작용하겠지만, 결론적으로는 몸 전체에 작용을 할 거고, 장기 사용 시에는 혈관이 어느 정도 확장된 상태로 살게 되는 것에는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미녹시딜 정도의 경우, 그게 미미하기 때문에 거의 문제 없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크게 브레인포그가 온 적이 있어서... 미녹도 참... 사용하고 싶지만 사용하지 못 하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여하간 사설이 길었는데, 커클 미녹 2개월 정도 바르신 거면 거의 영향이 없으실 거 같네요. 제가 댓글을 달다 보니 님의 질문이 한참 전 질문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글을 쓰는 시점이 9월 9일인데... 최신 알람이 떠서 왔는데, 상당히 오래된 글이네요. 지금은 큰 의문 없이 좋은 생활하고 계시기를 빌어봅니다 :)
2년전
정말 좋은글이네요 저와 모든 상황이 똑같습니다
1년전
가발은 어디서 맞추셨나요?
고통
1년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랑 똑같네요 저도 가발 알아보고 있습니다
40 글자 이상 작성 / 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에서 이식받은지 어언 6개월차가 되었네요 처음에 대다모에서 견적 받고 나서~~ 여러 병원 둘러보고 정한게 바로 모디헤어플란트였어요! 다른 곳도 진짜 괜찮았는데 제가 여길 택한 건 사후관리랑 병원시설 원장님의 자신감등을 고려했어요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일단 사진을 첨부해보면 저는 M자이마가 굉장히 넓었어요 그래서 4천모라는 진단을 받았을때 엄청나게 넓긴했구나... 거기다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대서 얼른 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6개월이 지나 확인하니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_^ 개인 블로그에도 후기를 써서 그런지 문의도 많이 오고 기록도 많이 남겨졌네요 여튼 다들 득모하시고 이제 6개월차 됐으니~~ 조금 더 경과 지켜보면서 1년이 되는 그날까지 풍성해지길 바랄뿐입니다

조회수1072
댓글15
광주 압구정모비앙의원

10일차 후기입니다 탈모부위가 넓어 절개식으로 6000모 이식하였고 비용은 800초반입니다 10개월후 상태를 보고 AS도 해주신다고 합니다 상담 친절히 해주시고 수술도 아프지않고 만족스럽게 잘 된것 같네요 최현용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조회수2149
댓글13
글로웰의원

병원 방문해서 2주차 경과 확인했습니다. 저는 글로웰의원에서 이신제 원장님이 이식 해주셨어요. 이제 슬슬 이식모들이 탈락하는 것이 조금씩 보이네요. 이제는 기다리면서 경과를 지켜볼 수 밖엔 없겠습니다. 생착기간이 지나고 이식모가 탈락되는 현상은 당연한거라서 큰 걱정은 안하고 있습니다. 이식받은 부위가 조금 땡기는 것 외에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리고 모발이식을 하고 난 후에 드라이나 스프레이 사용은 언제 되는지 물어봤는데 생착기간 지나고 안정기에 접어들었으면 사용해도 큰 문제 없다네요. 아직은 2주차라서 사실 큰 변화는 못 느낍니다. 시간만 빨리 지나가길 바라고 있을뿐입니다ㅋㅋㅋ 다음에 또 후기 작성해서 경과 공유하겠습니다. 모두 득모하시길 바랍니다!!

조회수508
댓글5
압구정 맘모스헤어라인의원

2주차 경과 체크하러 내원했습니다. 2주동안 머리를 조심히 감느라 힘들었는데, 병원에서 두피 스케일링 받아서 너무 시원했어요. 빨리 암흑기가 지나서 심은 머리들이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331
댓글5
모먼트의원

히든컷으로 2400모 처음에는 모수를 높이더라도 이마를 많이 내리고싶다는 느낌으로 상담 진행했는데 원장님의 추천으로 현재 두상에서는 어색할수있으니 이마를 많이 내리기보다는 듬성듬성한 부분을 많이 채워주고 구렛나루 라인에 이식을 해 이마를 좁아보이게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라인은 만족스럽다고 느낍니다ㅎㅎ 아직 크게 빠지는 머리는 없고 결과는 어떻게될지 모르지만 원장님과 상담할때 경력이 확실하신 분 이라는 점과 자신감이 느껴져서 신뢰를 가지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조회수4204
댓글33
클리어의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당 수술 이후 확실히 주위에서 알아봐주니 수술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껴요. 바람이나 물에 젖어도 버릇때문에 조금은 신경 쓰여도 예전보다 덜 해지니 스트레스도 덜받게 되는거 같아요.  설날이라 오랜만에 가족들 뵙는데 엄마한테 보여드리니 안그래도 어릴때 크면 해줘야겠다 생각하긴 했었다고 잘했다고 하셨어요 . 약도 9개월 꾸준히 먹으니까 전체적으로 밀도가 진해졌어요. 1년때 병원에 방문하면  좌우 차이나는거 a/s 할 생각이에요.

조회수9978
댓글40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처음에 병원가서 상당받고 이후로 지금까지 깔끔하게 잘 진행된 것 같네요. 이제 막 암흑기를 넘겨가고 있는데요 그간  별다른 문제 없이 잘 보냈습니다. 통증도 없고 딱지도 없었습니다. 아직 머리카락이 더 나야하겠지만 잘 되길 바랍니다.

조회수1168
댓글10
루트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 3000모 현재 3주차 입니다. 오른쪽이 왼쪽보다 조금 밀도가 조금 덜한 느낌이 드는데 제 느낌인지 실제 그런지 애매하네요 그리고 3주차쯤 온다던 암흑기는 아직 못느끼겠어요 조금 늦게 올려나봐요

조회수1074
댓글14
대구 헤어로의원

이제 30대 중반을 향해가는 평범한 성인남성입니다. 20대 중반 군대 전역이후 부터 계속 탈모 증세가 있었고 그때부터 약은 안뺴먹고 4년동안 꾸준히 먹었습니다. 약먹는동안 확실히 덜빠지긴 했는데 안빠지는건 아니었고 시간이 갈수록 점점더 심해져서 구렛나루랑 앞머리 사이가 많이 비었습니다. 최근에 개인적인 일로인해 좀 힘들었는데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가 엄청 많이 빠졌고 더이상 약으로는 한계가 있다 싶어 고민하다 모발이식 받았습니다. 대구에서 괜찮다고 하는 병원 추려서 4군데 정도 돌았고 제 마음에 드는 마지막 2곳 고민하다 평판도 좋고 후기도 괜찮은 헤어로의원에서 수술 받기로했습니다. 비용때문에 노컷은 못하고 투블럭으로 받았고 모수는 다른병원이랑 똑같았습니다. 제가 이마가 넓어 헤어라인을 좀 내렸는데 제가 희망했던 부분 까지 잘 심어진거 같은데 암흑기 잘 견뎌내고 얼른 1년 지났으면 좋겠습니다. 비절개라 그런가 아픈거 딱히 없고 뒤통수만 좀 욱신한 정도고 잘때 간러운거 빼면 참을만 했습니다. 생각보다 모발이식 받을만 하니까 고민중이신분들은 도전해보시구 다들 득모하세요

조회수240
댓글1
모모성형외과의원

현재 수술한지 4일차 되었습니다. 매일 생착 스프레이 뿌려주고 있는데 생착이 잘되었으면 하네요 .. 모발 밀집도가 어때 보이시나요? 오른쪽이 살짝 아쉽다고 느껴지는데요.. 좌측이 더 빼곡한거 같은데 피딱지 때문이겠죠?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때 보이나요?

조회수948
댓글10
디에이성형외과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암흑기 끝무렵에 3주차 후기를 기록용으로 올렸었는데 이번에 암흑기도 무사히 지나고 이식모가 꽤 많이 길어져서 6개월차 후기 들고 왔습니다. 암흑기가 아예 없진 않았는데 그래도 심하진 않았어서 다행였습니다. 이식모가 아직 곱슬기가 있긴 하지만 원장님이 경과 볼때 물어보니까 멀이가 계속 길어지다 보면 없어지는 현상이라고 하니까 마음이 놓이기는 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까 조급해지긴 하네요ㅎㅎ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이마가 2센치 넘게 내려와서 훨씬 작아보이고 곱슬기가 많이 심하지 않아서 조금 손 보면 티 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것 빼고는 헤어라인 곡선이나 밀도가 자연스러워서 전반적으로 결과가 만족스럽습니다. 비절개라 두피에 자극이 덜 가고, 투블럭컷이라 일상생활 바로 가능한 점도 좋았습니다. 흉터 걱정도 없고요! 모수는 2200모입니다. 저는 크게 탈모라기보다는 넓은 이마때문에 모발이식 수술하게 됐고, 친구 따라 갔다가 이동욱원장님 상담하시는 모습이 꼼꼼하시고, 경력도 좋으시고 병원 자체 관리 프로그램도 체계적이라 디에이성형외과에서 수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회수280
댓글1
모션

수술후 12개월차입니다. 수술전 수술후 몇개월동안 대다모에 살았는데 확실히 머리가 난후에는 접하지 않는군요.. 현재 다보다트 약만 복용중입니다. 헤어라인 수술하니깐 헤어라인에 욕심이 좀더 생겨서 2차 헤어라인 수술 할 예정이니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조회수3211
댓글32
모빈치

머리가 초기에 수술했을때 심었던 머리카락이 점점 빠지기 시작하고 한달정도 지나니까 거의 80퍼센트 빠진거 같고 어느순간 다 빠진거 같더니 3개월째부터 머리가 자란 느낌이 들었는데 그 머리가 점점 자라는게 느껴졌습니다. 현재 이 상태네요.

조회수525
댓글3
한상보 모바른의원

흐 드디어 글을 쓰고, 후기를 남길 수 있게 됐습니다. 탈모인 줄 알았지만 상담결과 나이 먹음에 따른 연모화+넓은 짱구이마로인해 탈모처럼 보인다 하셔서 살짝만 하자 1700모면 괜찮겠다 하셔서 오케이 했고 어제 22일 이식 진행했습니다. 일단 깔끔하게 시술은 잘 된 거 같은데 조금 더 심을 까 하는 욕심이 생깁니다, 과유불급이라 했던가요.. 아직도 넓게만 보이네요..ㅠㅜ 일단 병원에 있는 모든 분들이 유쾌하시고 친절하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일단 별네개! +질문 이식 부위 뒤통수가 너무 화끈 거리는데 이거 몇일이나 갈까요 그리고 1700모 이정도의 밀도면 수술 잘 된걸까요? 고수님들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조회수302
댓글4
모아만의원

워낙 M자라인이 파진느낌이기도 했고 유전적인 탈모라 모발이식을 결정한건데 6개월정도 지나니 이제 점점 풍성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절개로 수술받았는데 후두부 흉터도 거의 안보이고 티도 많이 안나서 절개로 수술해도 괜찮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행히 암흑기도 심하게 오지를 않았고 모아만의원에서 수술받고 사후관리도 꾸준히 받아주니 더욱 생착이 잘된느낌입니다 아직 완성형까지는 아니지만 제가 원했던 디자인과 모수로 적당하게 잘채워진듯하여 너무 만족하고있네요 무엇보다 인위적인 느낌이 없고 자연스럽게 잘된거같아서 이런게 다 원장님 실력에 좌지우지하는구나 싶습니다 특히 모발이식은 장기전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잘 관리해보면서 유지를 잘해야겠지만 현재로서는 이대로 풍성해지면 딱 괜찮을거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이래서 모발이식도 전문병원에서 수술받는게 중요한거같아요 더 풍성해지면 후기 또 들고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285
댓글4
부산 쁨헤어의원

지치지도 않고 밀려나는 양쪽 이마 때문에 어쩔수 없이 모발이식을 받았습니다. 진짜 평소에 앞머리 내리고 있다가 씻거나 뭐 땀나서 앞머리 들어올릴때마다 스트레스 였는데 속시원하네요. 진짜 모발이식 고민 1년 하고 결과 받아보는것 까지 1년 총 2년 걸렸지만 절대 후회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탈모에 걸렸고 약먹어도 변화가 없다면 하루라도 빨리 모발이식 받으시길 추천드릴게요 비절개 노컷으로 받았는데티도 안나고 아픈것도 참을만해서 힘든건 크게 없었습니다. 수술 받아본 입장에서 조언드리자면 돈생각하지말고 무조건 잘하는곳 찾아가세요. 주변지인들중에 생착잘안된분도 몇분 계신데 이벤트 해준답시고 싸게싸게 하셨는데 지금 재수술알아보고있답니다. 다들 잘 알아보시고 득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조회수379
댓글0
부산 리즈모

수술 후 8개월 차 후기 참조 https://daedamo.com/photo2/559031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갔습니다. 수술 하기 전에는 카페회원 분들 수술 전 후 사진을 보면서 부럽다고 생각 하면서 하루하루 보내다 한 날 결심하고서 리즈모에 상담 받으러 갔던 날이 생각납니다. 저는 상담 받으러 다닐 시간이 부족해서 그나마 웹 검색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리즈모에 예약을 하고 상담 후 바로 결제하고 예약을 잡았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깔끔한 시설과 원장님,실장님 등 친절하고 세부적인 상담으로 신뢰가 갔고, 무엇보다 비절개를 하고 싶었습니다. 결제를 하고서 1년이라는 시간이 길어서 어떻게 보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지나고 와서 보면 수술 당일~2주 정도까지만 신경쓰면서 케어해주고, 뒷 날부터는 암흑기가 오든 머리카락이 나든 빠지든 하루에도 몇 번 씩 거울을 봤던 기억이 나네요. 수술 후 1달 쯤 지났을 때는 그냥 잊고 살았던 거 같습니다. 6개월쯤부터는 육안으로도 점점 바뀌는 기분이 들었고, 8개월부터는 드라마틱해진 느낌이 많이 들었네요. 실제로 기다리는 시간은 5-6개월인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 1년차 방문 전 오랜만에 거울을 한번 봅니다.  이제는 익숙해진 헤어라인이 원래 내 머리인거 같은 당연한 착각이 듭니다. 조금은 더 빡빡했으면 하는 욕심도 있지만 예전 비포 에프터 사진을 보면 수술이 정말 잘 되었다고 새삼 느낍니다. 리즈모 건물의 주차 타워에 편하게 바로 주차를 하고서 엘리베이터를 탑니다. 왠지 졸업한 모교를 다시 방문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리즈모에 들어가서 레이저 케어를 받고 있으니 잘생긴 원장님께서 들어오십니다. 이마부분, 뒷머리부분 차근차근 확인해보시더니 원장님 눈에는 약간이라도 보강을 더 해주고 싶으셨나 봅니다. 수술 결과는 아주 좋다고 얘기 해주셨고, 보강을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실장님께서 보강 금방 가능하다고 10~30분정도면 충분하다고 얘기를 들었고 마지막 날짜를 예약하고 돌아왔습니다. 저의 컴플렉스를 해결해 준 부산 리즈모 원장선생님 및 관련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고민이 있으시다면 리즈모에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조회수276
댓글1
대구 모두모 모발이식의원

수술후 6개월 지났습니다 ! 그동안 느낀점은 탈모엔 역시 모발이식이 정답인거 같아요 저는 모두모의원 대구점 이수익 원장님께 비절개 수술 받았는데 합리적인 비용에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나와서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방치하지 말고 상담이라도 꼭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조회수868
댓글8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