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탈복
GSk연질
감나무체염
갓마크
미나리왕
김콩식
Kellin
전생에매국노
라틀리프
BEST

[고민상담] 20대 중반 여자유전탈모 남자친구에게 말을 해야할까요

고민
8440
원래 머리숱이 많지 않았어요 별로 신경쓰고 살지 않다가 얼마전 미용실에서 윗머리가 너무 적다고 해서 병원에 갔구요
유전 탈모 중기는 아니고 초기에서 중기 사이 같다고 하셨는데 그 이후로 너무 큰 스트레스를 받는 중입니다ㅠㅠ

친구들은 똑같다며 왜 그렇게 신경쓰냐고 하구요..
실제로 20대 초반 사진을 찾아보니 지금과 크게 다르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한번 보이니까 미친듯이 신경쓰이고 계속 머리가 얇아지는 듯한 느낌에 걱정이 많이 됩니다ㅠㅠ 그리고 결정적으로 남자친구가 저보다 키가 좀 많이 큰데 알아차릴까봐 너무 걱정돼요

남자친구를 만난지 6개월 정도 됐고 탈모를 깨달은지는 한달 정도 됐는데 이걸 말 하는게 좋을까요..? 남성분들 입장에선 어떤가요?ㅠㅠ 물론 이해해줄 좋은 사람인 거 누구보다 잘 아는데 그래도 저를 보면 이제 얼굴이 아닌 머리를 볼까봐 너무 무서워요

남자친구는 저보다 나이가 많아서 결혼 생각도 하는 중이에요
저도 너무 좋은 사람이라 원래 살면서 결혼이라는 걸 생각해본 적 없는데 이 사람이면 괜찮겠다는 생각도 하게 됐구요
그래서 오히려 말을 해주는게 맞는건가 이 생각이 계속 들어요

만약 말을 하게 된다면 이것보다 심해지면 가발도 쓸거라고도 말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아무래도 여자다보니 예쁜 모습만 보여주싶어요 저는 남자친구가 만약 가발을 쓴다고 해도 사실 큰 상관 없을 것 같거든요? (물론 풍성충이라 그런 일이 없겠지만요ㅠㅠㅋㅋ)
근데 남자들의 입장과 진심이란 또 제가 알 수 없는 거라 망설여지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ㅠㅠ

긴 글 죄송합니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아무래도 일찍 말하는 게 좋겠죠.. 유전병 같은거 숨기고 결혼하면 나중에 사유가 될 수 있다네요..

2021-01-06 (수) 19:42 10일전
결혼까지 생각중이시라면.. 외모가아닌 글쓴이분을 좋아하시는분을 만나야하지않을까싶습니다. 사람만나는데 있어서 외모를 신경 안쓸수가없겠지만 무조건 말씀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2021-01-06 (수) 20:46 9일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아무래도 일찍 말하는 게 좋겠죠.. 유전병 같은거 숨기고 결혼하면 나중에 사유가 될 수 있다네요..
2021-01-06 (수) 20:49 9일전
글쓴이의 탈모로 인해 헤어질 사람이면 그 분은 결혼 상대로는 아니에요.
제 여자친구가 만약 탈모라면 더 이뻐해주고 사랑해줄것같네요.
속인다는 마음 가지고 괴로워 하시지 말고 용기 내셔서 말씀하시고 좋은 사랑 이어가길 바래요.
믱믱이
2021-01-06 (수) 22:48 9일전
굳이 말할 필요는 없어보이는데요
2021-01-06 (수) 23:00 9일전
사랑의 힘이란 그 무엇보다 대단해요 말씀하셔도 다 이해해주고 사랑해 줄거에요^^
2021-01-06 (수) 23:06 9일전
전 말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전 남자지만 여자친구가 탈모라고 해도 사랑하는 마음은 안변할거같아요. 물론 제가 여자인데 남자친구가 탈모라고하면 조금 신경을 쓰일테지만... 여자분 탈모에 대해서는 전 관대한편이라
2021-01-06 (수) 23:24 9일전
탈모라고 굳이 말은하지마시고 남자친구가 탈모에대해서 싫다하면 그건 사랑하는게 아닌거같아요
2021-01-06 (수) 23:44 9일전
이해해줄 수 있는 상대이길 바랍니다. 계속 숨기고 살다가는 작성자분의 스트레스도 엄청날거고, 뒤늦게 탈모임을 밝혔다가 안좋아질 수 있다고 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2021-01-07 (목) 03:11 9일전
뭐하러 얘기해요
2021-01-07 (목) 09:02 9일전
입장을 바꿔서 남친분이 그랬다면..? 이해해주시지 않겠어요? 남친분도 그럴거에요~^^
2021-01-07 (목) 10:08 9일전
저도 얘기해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ㅜㅜ 맘고생 심하시겠어요..
2021-01-07 (목) 16:05 9일전
용기내어 솔직하게 고백하세요... 숨기다고 언제까지 숨기겠습니까? 영원한 비밀은 없는 법이죠.
매도 일찍 맞는게 좋다고 남자친구한테 말을 하면 그 후의 문제는 그때가서 생각하면 됩니다.
괜히 혼자서 전전긍긍하다 보면 스트레스 쌓여서 마음의 병만 됩니다. 용기내세요...
2021-01-07 (목) 16:41 9일전
탈모는 누가 치료제 빨리 안만드는지 모르겠내요 힘내세요..ㅠㅠ
2021-01-07 (목) 16:52 9일전
용기내어 말해보세요
솔직히 제가 병원 다녀보니
탈모 관리 받으러온사람이 남자보다 여자가 몇배는 더 많더라구요...
2021-01-07 (목) 17:15 9일전
요즘에는 여자도 많이 하고 인식이 나쁘지않음
2021-01-07 (목) 22:20 8일전
진짜 fuck 탈모ㅜㅜ 
완전 대머리도 아니고 아직 초중기라니까 치료하면 됩니다  화이팅 하세요
2021-01-08 (금) 00:22 8일전
결혼 생각하시면 말해야죠ㅠ 저라면 결혼 안한다면 숨길거지만요
2021-01-08 (금) 09:23 8일전
제가 탈모가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말 해서 헤어질 사람이라면, 숨기더라도 나중에 살이 찌거나 기타 등등의 사유로
외모가 변했을 때 언제든지 헤어질 수 있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위법성조각
2021-01-08 (금) 17:02 8일전
엥 그게 무슨 죄도 아닌데요ㅋㅋㅋ윗분들 말마따나 그거 얘기해서 거부감 느낄 사람이면 애초에 결혼 상대가 아니라고 봐야죠 서로 사랑하고 있다면 그런 고민은 기꺼이 함께 짊어져줄거예요 얘기하세요!
2021-01-08 (금) 21:01 7일전
모발이식 여자도 많이한다던데요 20프로이상 여자래요
2021-01-09 (토) 15:53 7일전
저도 여자친구한테 탈모인거 말했습니다.

5년만났는데 연애초기사진하고 지금하고 많이달라서 말안해도 알수밖에없었겠네요

근데 잘 만나고있습니다 걱정하지마시고 말씀해보세여

탈모가 시작된것같아서 고민이라고 넌지시 말해보면 크게 막 반응은없을겁니다
2021-01-10 (일) 15:07 6일전
차분하게 말씀 해 보세요~~!
저희 와이프도 출산등등 거치면서 탈모가 생겼는데
그로인해 뭐가 제 마음이 달라지는것은 하나도 없어요
2021-01-11 (월) 17:18 5일전
저도 연애중 탈모가와서 수술후 결혼했죠. 이해해주는분이라야 결혼해도 후회  안하지않을까요?
2021-01-11 (월) 19:50 5일전
탈모때문에 헤어질 남자면은 님이 천운이신 거에요
그거 뭐 큰 흠이라고 그걸 이유로 헤어지겠습니까
똥차 거른다고 생각하시고 말해보세요
팥빵
2021-01-12 (화) 14:18 4일전
근데 그정도면 최근에 심해진것도아니고 원래 숱이 적으신분같은데 남자친구분도 당연히 머리숱적은거 이미 다 알고있지않을까요? 키까지 크신분이면 초중기정도 탈모 눈치못챌리가없어요. 그냥 배려상 말안하고 계실거같은데 굳이 앞서서 말할필요는 없을거같아요. 외려 말하면 별신경안쓰이던게 더 눈에 띄어보일수도있어요.
2021-01-12 (화) 17:28 4일전
탈모때매 헤어질 거면 그냥 빠르게 헤어지시는게 좋은듯 합니다.
남자친구분이 절대 그러지 않을꺼라 믿습니다.
라르로
2021-01-13 (수) 00:12 3일전
탈모라고 맘이변하면 사람이 아니라 머리카락을 좋아한거겠지요 그러지 않을거라 믿습니다
2021-01-13 (수) 00:34 3일전
저는 사귀고 초반에 여친한테 말했습니다. 싫어하면 헤어지는거고 아니면 이해해주는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걱정해주네요. 지금 3년 넘게 잘 만나고있고 결혼도 항거같습니다.
누뉴
2021-01-13 (수) 00:46 3일전
솔직하게 말하는게 가장 좋은거같아요 나중에 낭패보단
2021-01-13 (수) 22:02 2일전
힘네세요ㅠㅠㅠㅠㅠ너무 힘드네요 하ㅠㅠㅠ
2021-01-14 (목) 00:06 2일전
같은 탈모인으로서 너무 공감이 되네요....
참 탈모때문에 결혼도 망설여지는게 마음 아프네요
당근이조아
2021-01-14 (목) 11:24 2일전
엄청 고민되실거같네요..하지만 저는 솔직한게 제일 좋은방법이라생각해요
후우후우
2021-01-14 (목) 16:20 2일전
남자도 탈모 오는데요머 결혼까지 생각하신다면 다이해해주실겁니다 ㅎㅎ그리고 가발 쓰셧다가 탈모 더 심해지는경우 많으니 그냥 관리 꾸준히 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익명
2021-01-14 (목) 18:17 2일전
탈모는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걸요.. 이해주시지 않을까 싶어요 ! 마음이 아픕니다 .. 화이팅 !
2021-01-14 (목) 19:52 2일전
탈모땜에 문제 삼는 사람이면 절대 결혼하지 마세요
2021-01-14 (목) 20:17 2일전
결혼하실거라면 말씀하시는게 좋을것같네여 이해해 주실겁니다
2021-01-14 (목) 23:30 1일전
고민 많으시겟네요 그래도 솔직하게 말해보시는게
2021-01-14 (목) 23:57 1일전
용기내서 한 번 말해보세요! 남자친구분이 생각보다 큰 의미 안두실 가능성도 꽤 크거든요!!!
2021-01-15 (금) 00:35 1일전
정말 남자 탈모정도로 비어있는게 아니면 남자친구는 글쓴이님 머리에 아무 생각이 없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우선 치료 먼저 진행해 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2021-01-15 (금) 03:19 1일전
치료를 먼저 진행해보시는게 맞는 것 같아요
2021-01-15 (금) 04:38 1일전
만약에 제 여자친구였다면 저는 이해해줬을 것 같네요

힘내시길 응원드립니다~!!
2021-01-15 (금) 16:29 1일전
윗 댓처럼 탈모로 헤어질 사람이면 결혼은 아닌 것같네요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