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추운겨울고구마
전생에매국노
새싹모이
학생부터시작
갓바미
두타스타일
일이삼사5
지엔장
nzau
이테란

[나의치료법] 하고있는 탈모 예방, 치료법과 그 외 관련 정보 (아주 기본적인 내용)

21살에 M자 탈모가 시작됐다는 것을 느끼고 눈물을 흘리며 틈틈이 탈모에 대해 공부하며 알아본 내용들 끄적여봅니다.

1. 제 시간에 자는 수면이 매우 중요하다. 왠만하면 1시 전에 자야하고 2시는 넘어가면 안된다.

2.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 중 하나만 고르라고 한다면 비타민 B군이 들어간 영양제라고 생각한다.

3. 나의 머리는 좀 건성이기 때문에 건성 샴푸만 추천을 하자면 네이*리퍼블릭 블랙* 샴푸를 추천한다. 사용하면서부터 머리를 자주 자극하는 가려운 게 사라졌다.(이전에 사용하던 샴푸는 T*샴푸, 닥터ㅍ헤어 샴푸다. 저 샴푸로 바꾸니 다음날 약간 기름기가 남아서 매일 감는 중.)

4. 머리를 하루에 한번 감는다면 저녁에 감아야 한다. 샴푸질 후 잘 헹구는 게 중요하다.

5. 머리 말릴 때는 선풍기나 드라이기 찬바람이 좋다. 완전히 말리는 게 중요하다.

6. 머리 감을 때 손톱으로 감으면 안된다.

7. 프로페시아 제네릭은 프로페시아 오리지날보다 저렴하지만 부작용 생길 확률이 좀 더 크다.(한국, 외국 의사들 왈)

8. 프로페시아 제네릭도 급이 있다. 제네릭 제품끼리도 배 넘게 차이 나는 경우가 있다.

9. 바르는 탈모약을 사용하는데 피부에 트러블과 자극이 생긴다면 로게ㅇ 폼을 추천한다.

9. 헬스인들은 프로틴을 먹을 때 미숫가루 같이 뭔가를 추가해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탈모인으로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건 검은콩을 찐 후(콩 종류 무관 검은콩이면 됨. 찌는 이유는 볶는 것보다 찐 게 더 소화 잘됨) 건조시키고 곱게 갈아서 프로틴에 섞어 같이 먹는다. 상당히 고소하다.

10. 먹는 제품은 아직 먹어본 적 없으나 바르는 약은 로게ㅇ 폼 바르는 중. 현재 3개째 사용하는 중인데 큰 변화는 없지만 M자에서 사라져가는 솜털들이 좀 굵은 머리카락이 됐고 부작용은 없다.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1-09-13 (월) 18:22 5일전
     
     
2021-09-13 (월) 21:07 5일전
4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4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