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1998년 개설되어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 주 댓글 랭킹

1등
eatta92
2등
베지터쌍둥이
3등
머리모지리
4등
zmdmc
5등
제올라
6등
K26390284793
7등
머리막차
8등
올림퓨
9등
홀핏
10등
K31986118442311281954
BEST

[Fuck탈모] 약 절대 먹지마세요. 대포로 참새를 잡는 것과 같습니다.

약절대먹지마세요대포로참새를잡는것과같습니다

약절대먹지마세요대포로참새를잡는것과같습니다

약절대먹지마세요대포로참새를잡는것과같습니다

약절대먹지마세요대포로참새를잡는것과같습니다

절대 절대 드시지마세요.


부작용은 한순간에 옵니다.


지금 괜찮더라도 언제 안좋아질지 모르는 겁니다.


호로몬  건드는 약은 절대 먹는게 아니라고 하는데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외국 논문과 자료들 살펴보고 바로 약 다 버렸습니다.

너무 무섭네요.

☞ 성의 있는 글 하나가 큰 힘이 됩니다. 무성의 게시글,댓글은 신고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모제림
광고

댓글85

BEST ㅋㅋㅋㅋ선동하지마시고 저게 그렇게 증명할수잇다면 제약사상대로 고발해보시죠. 전세계 최고 석학들이 개발하고 품질관리를 끝낸 약들을 고작 이런글 몉개로 믿다니 ㅋㅋ참
익명
2년전
안막으면 머리 다 빠지는거 아닌가요…..ㅠㅠㅠ
  
  
2년전
[@익명]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년전
뭐여 .... 진짜인가요... 약 끊어야되나..
내머리돌리
2년전
여성탈모 관련은 자료 찾기가 힘든데 혹시 보신 자료 없으실까요?
2년전
안먹을려면 혼자 복용하지마세요 ㅋㅋ 대머리 될빠엔 먹는게 훨 이득
2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ㅋㅋㅋㅋ선동하지마시고 저게 그렇게 증명할수잇다면 제약사상대로 고발해보시죠. 전세계 최고 석학들이 개발하고 품질관리를 끝낸 약들을 고작 이런글 몉개로 믿다니 ㅋㅋ참
  
  
2년전
[@쿵캉이] 와 몉개 이러고있네 신뢰성 팍 떨어지게
2년전
웨인루니도 모발이식받고 프로페시아 먹기 시작한 이후부터 경기력이 그야말로 떡락했죠. 남성성에 영향이 없을리가 없습니다. DHT라는 멀쩡한, 성인 남성 모두가 일정량 가져야할 호르몬를 억제시키는데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부작용은 분명 있죠. 대포로 참새를 쏘는것과 같다. 정말 명문이네요.
  
  
머대대
2년전
[@앞머리좀주세요]  ??? 당시 선수들 도핑 때문에 그 약은 못먹었을텐데요...
  
  
2년전
[@앞머리좀주세요] 루니같은 세계적인 선수가 약물에 그렇게 민감한 사람이 프로페시아를 먹었다고요..? 증거가 있나요
  
  
2년전
[@앞머리좀주세요] 도핑때문에 약 못먹고 이식만 한 케이스 입니다. 이런 근거 없는 낭설 자제 해주세요.
  
  
2년전
[@앞머리좀주세요] ㅋㅋㅋ 루니가 그래서 기량이 떨어진 거였나요.. 그러고 보니 시기가 묘하게 설득력있네
불쌍
2년전
뜬금없이 새로 가입해서 글쓰는거보면 기존에 욕먹던 분인거 같은데

누굴까요? ㅋㅋ
2년전
이 약이 장기복용에 대해서 검증된 약이아닙니다. 임상 데이터는 5년까지가 전부죠. 먹기 시작하면 5년 10년 장기복용해야 되는건데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릅니다.. 함부로 복용하면 안되는 약이라 생각합니다.
  
  
2년전
[@쿠쿠로] 댓글
  
  
2년전
[@쿠쿠로] 충북 윤 교수도 최대 5년 치료를 보고있죠..
2년전
그럼 답이 없는것 아닌가요? ㅠ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약을 꾸준히 먹어야한다고 하던데….
2년전
저도 무섭기는 하네요~~~~~~
2년전
머리털을 잃자니 고민되는건 어쩔슈 없긴 하네요...
2년전
글쎄요 피나스테리드는 검증된 약으로 알고 있긴 합니다만....
2년전
안먹고 대머리돼서 스트레스로 호르몬이상해질바에야
약먹고 이상해지는게 나을듯
2년전
다른건 몰라도  약으로 탈모가 치료되면 그사람은 노벨상 받을꺼라는 의사 지인 말이 떠오릅니다.. ㅜ 저도 5년차 먹고있지만
유지라도 할려고 먹는거라 ...  탈모 비만을 약으로 치료한다면 지구 구원자됩니다 ..
2년전
의사들도 먹는게 탈모약임 ㅋㅋ
2년전
허... 또 고민되네 미치겟네요 어째야되지ㅠㅠ
2년전
하…..제발 그럼뭐 어떠ㅎ게 해야하나요 ㅠㅠㅠㅠ
2년전
완전히 안전한약이 아니란것은 알지만.. 우리사회에서 머리숱이 어떤역할을 하는지 알고있기에.. 다른방법이 없으니 먹는거죠.. 저도그렇고 부작용 거의없는분들도 많아요..
한량
2년전
오늘 또 많이 털리셨나보네요...매일매일 탈모에 괴로워하며 두려워 쓰시는 이런 약안먹겟노라는 스스로의 다짐글때문에 잘 드시고계신분들,새롭게 용기내어 시작하실려는분들등등...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봅니다.
이런건 제발 "난 절대 약 안먹겟다" 라고 일기장에 매일 수백번 쓰시며 혼자 조용히 대머리길로 가시길 부탁드려요.아니면 앞으로 한 50살까지 약 한알이라도 먹음 감빵생활10년하겠다고 각서 쓰시고 도장찍고 스캔해서 올리고 써주세요.다른사람들은 인생이 달린문제입니다.
찰찰
2년전
외국같은 경우엔 미적 기준이 관대하니깐 대머리여도 상관은 없겠는데 우리나라는 아직까진 대머리로 인한 패널티(사회적 시선,연애,취업)가 심해서 생명과 직결된 부작용 아닌 이상 감수하고 먹는게 인생 살아가는데 약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2년전
저도 끊을지 고민이네용 요즘
단약을해보고 결정을해야되나
2년전
아니 약복용안하면 머머리로 살아가란건가요?
제가 단약2년하고 골룸같은 머리 되가는 거보고 제자신이 혐오스러워 지더군요.
그리고 여긴 탈모로 최후까지 몰린 분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고 현제까지 피나만큼 뛰어난 탈모약도 존재하지 않고 남성형탈모치료제는 피나와 두타뿐인데 ...다 포기허고 전두환머리하고 살란소리인가요?
생각좀하고 삽시다.
무조건 먹지말라니
그냥죽자
2년전
◆◆커피도 처먹지마~이런거랑 다른게 뭐냐......찿아보면 무엇이든 끝도없어...


카페인의 해로운 영향을 보여주는 연구
4잔 이상의 커피는 조기 사망과 관련이 있습니다. Mayo Clinic과 제휴한 연구에 따르면 8fl oz의 커피를 4잔 이상 마신 남성 은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 이 21% 증가 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했다고 보고한 사람들도 흡연을 하고 체력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BC의 Nancy Snyderman 박사는 이 연구와 약간의 불일치가 있었지만 조정이 여전히 핵심이라고 강조합니다. 여기에서 그녀의 인터뷰를 참조하십시오 .
.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일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지고 조기 사망과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다음 은 연구의 요약 입니다.


카페인 섭취는 혈압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고혈압을 앓고 있는 사람들과 평소에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250mg의 카페인(약 2잔의 커피)을 주었고 데이터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 후 약 2-3시간 동안 혈압이 상승했습니다. Src . Mayo Clinic 에서 수행한 두 번째 연구 에서는 160mg 용량에서 유사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혈압의 현저한 상승을 경험했으며 일반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Src .


젊은 성인의 심장마비 위험 증가 . Lucio Mos 박사가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경증 고혈압 진단을 받은 젊은 성인이 커피 4잔에 해당하는 양의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이 4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적당한 소비는 3배의 위험을 보였다. Src .
통풍 발작과 관련된 카페인 . 이 연구는 카페인이 든 음료를 과음하는 사람들이 통풍 발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Src .
여성의 유방 조직 낭종 .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1-25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여성은 섬유낭성 유방 질환이 발병 할 확률이 1.5배 증가하고 하루에 500mg 이상을 마시는 여성은 발병 확률이 2.3배 증가했습니다. 낭종. Src .
카페인은 실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앨라배마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요실금에 걸릴 확률이 70% 더 높습니다. Src .


카페인은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취침 시간에 사람의 시스템에 있는 카페인은 불면증의 증상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Src .
카페인은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인 음료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종종 위장 이나 소화 불량을 보고 합니다 . 이것은 주로 음료를 공복에 섭취할 때 발생합니다. Src .


카페인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인을 가끔 복용하면 두통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카페인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두통을 일으키고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Src .


카페인은 여성의 생식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네바다 대학교 의과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여성의 임신 가능성을 약 27%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Src .


카페인과 유산 위험 : 최근 연구에서 임신 전 몇 주 동안 하루에 적어도 두 잔의 카페인 음료를 섭취한 남녀 모두 유산 위험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Src .


카페인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미국 당뇨병 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포도당 대사를 손상시킵니다. Src .


카페인 과다 복용 . 과다 복용은 드물지만 특히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사망을 비롯한 많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다른 사람들보다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낮습니다. Src .


카페인 알레르기 . 어떤 사람들은 카페인 분자에 과민 반응을 보이며 두드러기 및 통증과 같은 신체의 알레르기 유사 반응을 일으킵니다. 진정한 알레르기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량을 섭취한 후에도 매우 부정적인 증상을 보고합니다. Src .


카페인은 더 강력한 심장 수축을 일으킵니다 .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에너지 드링크를 마신 직후 심장이 더 강력한 수축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상태가 알려진 사람들을 제외하고 이것이 장기적인 건강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Src .


갱년기 증상 악화 . 북미 폐경기 학회 저널(Journal of the 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을 섭취한 폐경기 여성은 혈관 운동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Src .


카페인 섭취는 불안, 우울증 및 불안 약물의 필요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Src  및 Src . 카페인이 불안과 공황 발작을 일으키는 이유에 대한 기사도 참조하십시오 .


카페인은 사람들이 소비하는 단 음료의 수를 증가시켜 비만과 당뇨병에 기여합니다. Src .

카페인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억제합니다 . 이 효과는 용량 의존적이지만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소비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연구 .


카페인은 골화를 방해하고 골절 위험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 이것은 복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카페인이 많은 소비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연구 1 (pd

f) 연구 2 .
카페인은 장기간의 수면 부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 날 연속으로 수면이 부족하여 운전을 하거나 다른 집중이 필요한 작업을 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에게 잘못된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카페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수면의학회(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의 연구원들은 수면이 부족한 피험자들에 대한 카페인의 영향을 연구한 후 이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자세한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페인은 청력 상실 회복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수준의 소음에 노출된 기니피그의 경우, 카페인은 소음 유발 청력 상실로부터 기니피그가 회복되는 속도를 지연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문제를 조사한 최근 연구의 결과입니다 . 인간과의 상관관계가 존재하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카페인은 운동과 함께 안압을 증가시킵니다 . 이 연구에서 한 그룹에는 카페인이, 다른 그룹에는 위약이 주어졌습니다. 그런 다음 두 그룹 모두 저강도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카페인을 섭취한 사람들은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안압이 더 높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녹내장 및 기타 안압 관련 안과 질환과 같은 안과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카페인 섭취와 운동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전체 연구는 여기에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의  회백질을 감소시킵니다: 소규모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카페인이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들의 뇌에서 회백질의 양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로 인해 장애가 발생하는지 여부는 불명확합니다. 여기 연구 가 있습니다 .
관리되지 않는 카페인은 빠르게 통제 불능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위험에 대한 명백한 징후가 보이면 이제 줄여야 할 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카페인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다른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듣거나 읽었을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그러한 영향을 합법적인 건강 문제로 완전히 승인할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요소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신 피로
불규칙한 심장 박동
환각
뼈 손실을 가속화합니다. Src .
떨림




◆◆니가 지금 쳐보는 컴퓨터도 다 끄고 스마트폰도 하지마 ㅋㅋ 고환이 다 부서지고 물탄듯한 정액도 막 나온다네.
니 좋아하는 저명한 의사의잡다구리 논문 많이 나오네.ㅋㅋ 젤 공포에 떠는 호르몬 어쩌구도 막나온다..후들들....어쩌냐.
산으로 들어갈껴?? 야~전자파 이거는 오히려 매일 1000분의 1그램 피나 먹는것보다 10배는 더 많이 니몸속에 매일 침투되는것같은데?????
탈모약때문이 아니라 이것때문에 니 고자된거아녀???



다양한 무선 장치에서 RF-EMR(무선 주파수 전자기 복사)에 대한 노출은 기술의 발전으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RF-EMR에 가장 취약한 기관 중 하나는 고환입니다. 이것은 고환 조직이 높은 세포 분열 속도와 미토콘드리아 산소 소비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에 더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광범위한 세포 증식의 결과로 복제 오류가 발생하여 정자의 DNA 단편화가 발생합니다. 높은 산소 소비는 미토콘드리아의 산화적 인산화 부산물(유리기) 수준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과도한 열을 효과적으로 발산할 수 없기 때문에 테스트는 RF-EMR 노출로 인한 열 영향에 취약합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남성의 생식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목적은 무선 장치에서 방출되는 RF-EMR이 실험 동물과 인간의 남성 생식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문헌 검토를 수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휴대폰 및 Wi-Fi 장치에서 방출되는 RF-EMR은 테스토스테론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선 영양 호르몬(난포 자극 호르몬 및 황체 형성 호르몬)에 대한 효과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에너지 흡수 및 RF-EMR의 생물학적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동물 및 인간 연구에서 RF-EMR의 효과는 휴대전화 사용 기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무선 장치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
휴대폰의 사용은 현대 사회에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휴대 전화 기술은 단순한 통신 도구에서 인터넷 검색, 게임, 주문형 비디오, 화상 회의, 모바일 TV, GPS 내비게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무선 장치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Ezhilarasan 및 Dinakaran, 2017 ). Wi-Fi 기술을 사용하면 휴대폰 사용자가 Wi-Fi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 다양성과 광범위한 사용은 공공 장소를 포함한 사람들을 RF-EMR(무선 주파수 전자기 복사)에 노출시킵니다( Miller et al., 2019 ).

Wi-Fi 및 모든 세대의 휴대폰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은 비이온화 방사선으로 분류되며 마이크로파 범위(3–300GHz)에 해당합니다( Vishnu et al., 2011 ). 1세대(1G) 및 2세대(2G) 휴대전화는 850~1900MHz( Vishnu et al., 2011 ) 의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하는 반면, 3세대(3G) 휴대전화는 최대 2,500MHz ( Ezhilarasan 및 Dinakaran, 2017 ). 가장 최근의 4세대(4G) 및 5세대(5G) 모바일 기술은 각각 2-8GHz 및 3-300GHz 의 더 넓은 주파수 범위와 더 높은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합니다( Ezhilarasan 및 Dinakaran, 2017 ). 그러나 Wi-Fi 장치는 2.4(802.11b/g/n/ax) 및 5GHz(802.11a/h/j/n/ac/ax)의 비면허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합니다(Zhang et al., 2014 ).

인체에 대한 RF-EMR의 영향은 전자파 흡수율(SAR)로 알려진 표준화된 단위를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SAR은 무선 주파수(RF) 파장의 에너지가 인체 조직에 흡수되는 양을 측정하며 킬로그램당 와트(W/kg)로 계산됩니다( Hochwald et al., 2014 ).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 연방 통신 위원회, 1996 )에 따르면, SAR 한계는 조직 1g에 대해 평균한 1.6W/kg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비이온화 방사선 보호에 관한 국제 위원회( ICNIRP, 2020)은 조직 10g 이상의 머리와 몸통 노출에 대해 2W/kg의 제한을 권장합니다. 권장 사항에 따라 각 국가 및 무선 장치 제조업체는 SAR 제한을 준수하는 장치를 생산합니다. 즉, 원산지는 다르지만 인체 조직에 대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범위 내입니다.

인간 건강, 특히 남성 생식에 대한 이러한 장치의 영향은 종종 간과됩니다. 휴대전화와 Wi-Fi 장치는 정자의 질에 반영되는 남성 생식 기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Houston et al., 2016 ; Jaffar et al., 2019 ). 무선 장치에서 방출되는 RF-EMR의 생물학적 영향은 열과 비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Behari, 2010 ). 열 효과는 휴대전화를 몸에 가까이 대고 오랜 시간 대화할 때 발생하는 열과 관련이 있습니다( Behari, 2010 ). RF-EMR의 비열적 메커니즘은 활성 산소종(ROS)의 형성 및 산화 스트레스의 유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Saliev et al., 2018). 열과 산화 스트레스는 모두 생식 세포 주기의 붕괴와 관련이 있으며 고환에서 정자 세포의 사멸을 증가시킵니다( Kesari et al., 2011 ). 생식 세포의 손실은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HPG) 축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

RF-EMR는 고환의 조직학적 이상, 고환 조직 위축, 테스토스테론 수치 감소, 정자의 질 저하를 유발했습니다( Adah et al., 2018). 연구된 생식 매개변수 중에서 무선 장치가 남성 생식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덜 주목되었습니다. 시상하부-뇌하수체-고환 축에 관련된 호르몬, 특히 성선 자극 호르몬 방출 호르몬(GnRH), 난포 자극 호르몬(FSH), 황체 형성 호르몬(LH), 테스토스테론 및 에스트로겐의 복잡한 상호 작용은 남성의 생식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RF-EMR 노출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남성의 생식 기능 장애 및 불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선 기기가 테스토스테론 이외의 남성 생식 호르몬에 해롭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리뷰는 시상하부-뇌하수체 축 및 남성 생식 호르몬에 대한 휴대전화 및 Wi-Fi 노출의 영향에 대한 가장 최근의 과학적 증거에 초점을 맞춥니다.

방법
검색 전략
학술지는 1995년부터 2020년까지 MEDLINE 및 PUBMED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되었습니다. 문헌 검색은 다음 키워드를 사용하여 수행되었습니다. "WiFi 또는 Wi-Fi 또는 무선 충실도 또는 WiFi 라우터 또는 Wi-Fi 라우터 또는 휴대폰 또는 휴대폰 또는 전자기 복사 고주파 방사선" 및 "에스트로겐 또는 에스트라디올 또는 테스토스테론 또는 안드로겐 또는 LH 또는 황체 형성 호르몬 또는 FSH 또는 난포 자극 호르몬 또는 성선 자극 호르몬". Google 학자를 통해 유사한 키워드 집합을 사용하여 추가 저널도 식별했습니다.

연구 포함 및 제외 기준
이 리뷰에 포함된 적격 기사는 전체 길이의 영어로 작성된 원본 기사였습니다. 연구에는 Wi-Fi 또는 휴대전화가 동물 또는 인간의 남성 생식 호르몬, 즉 LH, FSH, 테스토스테론 또는 에스트로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보고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리뷰에는 850~1,850MHz 주파수의 휴대폰과 2.45GHz에서 작동하는 Wi-Fi 장치를 사용한 연구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주파수를 가진 특수 챔버에서 생성된 RF 복사에 대한 연구도 포함되었습니다. 휴대폰 주파수(850MHz) 이하의 방사선과 5GHz에서 작동하는 Wi-Fi를 사용한 연구는 제외되었습니다.

데이터 추출 및 관리
연구 선택에는 두 단계가 포함되었습니다. 먼저 논문의 제목과 초록을 선별했다. 포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연구는 제외되었습니다. 그 후 동일한 포함 및 제외 기준에 따라 선택한 기사의 전체 텍스트를 검색하고 필터링했습니다. 데이터 추출은 샘플 크기, 동물 종, 관련된 인간 및 동물의 나이, 방사선 주파수, 노출 설정, SAR 및/또는 전력 밀도 값에 대해 수행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데이터는 남성 생식 호르몬, 즉 LH 및 FSH, 테스토스테론 또는 에스트로겐에 대한 결과와 연관되었습니다.

결과
선택한 연구
초기 데이터베이스 검색은 451개의 기사를 식별했으며 그 중 56개는 PubMed에서, 395개는 MEDLINE에서 가져왔습니다. Google Scholar의 또 다른 3개의 기사도 포함되었습니다. 중복 발견 후 83편의 논문이 삭제되었고, 제목 및 초록 검토 후 349편이 추가로 제외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기사 모두 제시된 데이터의 정확성과 두 기사 사이의 중복 데이터 및 수치를 정당화할 수 있는 불충분한 증거로 인해 철회되었기 때문에 전체 텍스트 검토 후 다른 두 기사는 제외되었습니다. 19개의 적격 전문 기사가 체계적인 검토에 포함되었습니다. 문헌 검색의 PRISMA 흐름도는 보충 그림 1에 나와 있습니다.

연구 특성
동물 연구
19개의 적격 기사 중 14개가 남성 생식 호르몬에 대한 휴대전화 사용의 영향을 문서화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Wistar 흰둥이 쥐( n = 7), Sprague Dawley 쥐( n = 4), 스위스 흰둥이 쥐( n = 1) 및 C57BL/6 쥐( n = 1)를 포함한 설치류를 대상으로 사용했습니다 . 한 연구에서는 순수한 품종의 뉴질랜드 흰 토끼를 사용했습니다( n = 1, 보충 표 1 ).

동물의 나이, 방사선 빈도, 사용된 방사선 발생기 유형, 우리와 발생기 사이의 거리, 노출 기간을 포함한 연구 설계는 여러 면에서 다릅니다. 연구에 사용된 동물의 나이는 매우 다양합니다. 동물은 출생 전 연령( Sehitoglu et al., 2015 ), 이유기(3주령 마우스)( Shahin et al., 2018 ), 청소년기(4주령 쥐)( Ribeiro et al., 2007 ), 초기 성체(8-10주령 쥐)( Meo et al., 2010 ; Kesari and Behari, 2012 ; Çetkin et al., 2017 ), 성체(12-20주) - 늙은 생쥐와 쥐)( Ozguner et al., 2004 ;Sepehrimanesh et al., 2013 ; Zang et al., 2016 ; Yahyazadeh et al., 2020 ).

RF-EMR 주파수 및 사용되는 발생기 유형의 변형도 존재합니다. 이동 전화를 사용하는 연구에서, 주파수가 적용된 850-950 (포함 Kesari 및 베 하리 2012 ; ZANG 등 2016. ; . Çetkin 등, 2017 ) 및 1,800-1,850 MHz의 ( 베 외., 2007을 , 샤힌을 et al., 2018 ). 연구에서는 RF-EMR 소스로 듀얼 밴드 900/1,800 휴대폰을 사용했습니다( Oyewopo et al., 2017 ). 다른 연구에서는 900MHz 연속파 전자기 발생기( Ozguner et al., 2004 ; Sepehrimanesh et al., 2013 ; Sehitoglu et al., 2015 ; Yahyazadeh et al., 2020 ), 900MHz RF파(Azimzadeh and Jelodar, 2019 ), 그리고 950MHz 모의 휴대폰( Oskouyi et al., 2014 ).


휴대전화와 Wi-Fi가 인간의 남성 생식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
SAR은 인체에 불균일하게 분포하며 일반적으로 장치에 가장 가까운 신체 부위에서 가장 높습니다 ( Faruque et al., 2011 ). 예를 들어, 남성이 고환과 매우 가까운 측면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고 다니면 고환이 유해한 RF-EMR에 노출됩니다( Okechukwu, 2018 ). 고환에서 15cm 이내의 거리에 있는 휴대폰은 고환에 유해한 SAR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Bhat, 2017 ). 결과적으로 내분비 기능을 포함한 고환 기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체 연구에서 생물학적 효과는 장기간 노출된 휴대전화에서 방출되는 더 높은 강도의 RF-EMR에서 볼 수 있습니다. 950MHz 휴대전화를 장기간 사용(6년)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Eskander et al., 2012 ). 연구에서 나타난 테스토스테론 감소는 장기간 노출에 걸쳐 점진적인 감소와 함께 시간 의존적이었습니다. RF-EMR은 또한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ACTH), 코티솔 수치 및 갑상선 호르몬의 감소로 입증된 바와 같이 뇌하수체 전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skander et al., 2012 ). 따라서 RF-EMR은 뇌하수체 전엽 및 호르몬과 부정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이론은 휴대전화 사용자의 LH 수준 감소를 보고한 후향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Gutschi et al., 2011 ). 반면에 이 연구에서는 같은 그룹에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휴대 전화의 RF-EMR이 Leydig 세포 증식을 유발할 수 있다고 가정했는데, 이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키지만 생식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Gutschi et al., 2011 ). 정자의 질 저하가 휴대폰으로 인한 남성의 생식 기능 손상을 입증합니다( Gutschi et al., 2011 ).




◆◆고기도 먹지말고요..

어떤 종류의 암이 가공되고 붉은 고기와 관련이 있습니까?
가공육과 붉은 고기를 많이 먹으면 대장암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공육이 암의 원인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지만 적색육에 대한 과학적 증거는 덜 명확합니다. 붉은 고기는 암의 가능한 원인으로 분류됩니다. 이것은 연결에 대한 좋은 증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더 좋은 품질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위암과 췌장암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육과 붉은 고기가 이러한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가공육과 붉은 고기는 어떻게 암을 유발합니까?
화학 물질(고기에서 발견, 가공 중 첨가 또는 조리 시 생성)은 세포를 손상시켜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붉은 고기와 가공 붉은 고기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붉은 색소입니다. 그것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신체의 박테리아가 유해한 화학 물질을 생성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질산염 및 아질산염
이러한 화학 물질은 가공육을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질산염을 먹으면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N-니트로소 화합물 또는 NOC)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은 가공육이 신선한 붉은 고기보다 암 위험을 높이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헤테로사이클릭 아민(HCA) 및 폴리사이클릭 아민(PCA)
이러한 화학 물질은 고기를 굽거나 바베큐를 포함하여 고온에서 조리할 때 생성됩니다. 그들은 장의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량의 가공육과 붉은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까?
연구에 따르면 사람이 하루에 섭취하는 가공육 25g(베이컨 한 조각 또는 햄 한 조각 정도)당 암 발병 위험이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가공육 및 적색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

보건부는 고기를 많이 먹는 사람은 하루 70g 이하로 줄여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이는 햄 3조각 정도다.



◆◆된장찌개,간장,김치도 평생 처먹지말고~


재래식 전통 된장과 발효식품이 사실은 ‘생물기원(바이오제닉) 아민’이라는 낯선 독성 물질로 범벅이 되어 있다고 한다. 그런 된장으로 끓인 찌개를 좋아하다가는 심한 편두통과 고혈압에 시달릴 수도 있고, 우울증 치료제를 먹는 사람은 자칫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각종 언론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영양학 전문가가 밝힌 충격적인 주장이다. 그동안 항산화, 항암, 혈전 억제 효과 등이 탁월하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목소리를 높이던 다른 식품 전문가들의 주장은 전혀 믿을 것이 아니라고 한다. 정말 뒤통수를 호되게 맞은 느낌이다. 전문가를 믿을 수밖에 없는 소비자의 입장이 정말 난처하다. 아무 것도 안심하고 먹을 수 없는 형편이다.

본래 생물기원(바이오제닉) 아민은 우리 몸의 여러 조직에서 생리작용을 위해 만들어지는 중요한 신경전달 물질이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부터 만들어져서 ‘아민’으로 분류되는 질소 화합물이다. 간이나 비만 세포에서 만들어지는 히스타민은 각성 효과와 함께 위액이 분비되도록 해주고, 과민(알러지) 반응에 의한 염증 신호를 만들어내는 역할도 한다. 쾌락이나 행복감을 느끼도록 해주는 도파민, 혈압, 심장박동수, 혈당을 높여주는 아드레날린, 교감신경계를 자극하는 노르아드레날린도 모두 생물기원 아민에 속한다. 몸속에서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거나,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이 만들어지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게 된다. 우울증도 그런 증상 중 하나다. 신경전달 물질의 역할을 마친 생물기원 아민은 MAO라는 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몸 밖으로 배출된다.

우리가 먹는 식품에도 생물기원 아민이 들어있다. 주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발효시키거나 가공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만들어지게 된다. 히스타민이나 티라민은 메주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공기 중의 잡균(雜菌)에 의해 만들어진다. 혈압 상승효과를 내는 티라민은 된장, 김치, 치즈,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식품에도 들어있고, 육류를 훈제하거나, 절이거나,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만들어지기도 한다. 식품에 들어있는 생물기원 아민은 대부분 소장을 통해 흡수되지만 분해효소(MAO)에 의해 분해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신경전달 과정에 문제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발효 과정에서부터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김치같은 발효 식품에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함)와 같은 미생물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미생물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찬가지로 많은 것들이 무해하고 심지어 우리에게 이롭습니다.

발효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는 다량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항산화, 항미생물, 항진균, 항염, 항당뇨 및 항동맥경화 활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발효 식품을 섭취한 후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팽만감

발효 식품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반응은 일시적인 가스 증가와 복부 팽만입니다. 이것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유해한 장내 세균과 곰팡이를 죽인 후 과도한 가스가 생성된 결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모넬라균 및 대장균과 같은 유해한 병원성 유기체를 죽이는 항균성 펩타이드를 분비합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시판 요구르트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균주 의 이러한 항균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후 복부 팽만감은 유해한 박테리아가 장에서 제거되고 있다는 좋은 신호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심한 팽만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콤부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과도한 설탕과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또한 복부 팽만감과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두통과 편두통

요구르트,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 등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발효 식품에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바이오제닉 아민이 자연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민은 발효 식품의 아미노산을 분해하기 위해 특정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가장 흔한 것은 히스타민과 티라민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히스타민 및 기타 아민에 민감하여 발효 식품을 섭취한 후 두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민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혈류를 증가 또는 감소시켜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저히스타민 식단이 참가자의 75%에서 두통을 감소시켰습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과학 뉴스
20개 모두 보기
명왕성은 표면에 이상한 일을 하는 얼어붙은 질소의 '고동치는 심장'을 가지고 있다고 나사는 발견했습니다.  미스터리한 핵은 NASA의 뉴 호라이즌 임무에서 발견된 이후 과학자들을 매료시킨 표면의 특징의 원인인 것 같습니다.  NASA Ames Research Center의 천체 물리학자이자 행성 과학자이자 이번 연구의 주저자인 Tanguy Bertrand는 "New Horizons 이전에 모든 사람들은 명왕성이 완전히 평평하고 거의 다양성이 없는 네트볼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그것은 많은 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대 무척추동물 벌레 같은 종인 rhenopyrgus viviani(사진)는 올해 자연사 박물관 전문가들이 발견한 이전에 과학에 알려지지 않은 400종 이상의 종 중 하나입니다.
Jackdaws는 서로의 경고 호출을 듣고 "위험한" 인간을 식별할 수 있다고 과학자들은 말합니다.  엑서터 대학(University of Exeter)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매우 사교적인 새들은 둥지 근처에 다시 오면 그 사람을 기억할 것이라고 합니다.  연구에서 야생 갈까마귀에게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둥지에 접근했습니다.  동시에 과학자들은 경고 전화(위협) 또는 "접촉 전화"(위협하지 않음)를 녹음했습니다.  다음 번에 갈까마귀가 같은 사람을 보았을 때 이전에 경고 신호를 들은 새들은 방어적이었고 평균적으로 두 배 이상 빨리 둥지로 돌아갔습니다.
거북이의 성별은 그들이 품는 온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뜻한 온도는 암컷에게 유리합니다.  그러나 Current Biology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난자 주위를 흔들면서 배아는 극한의 온도 조건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균형 잡힌 성비를 생성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Goldilocks Zone"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히스타민 불내성

히스타민은 발효 식품에 풍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 몸의 특정 효소가 자연스럽게 소화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효소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히스타민이 소화되지 않고 대신 혈류로 흡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다양한 히스타민 불내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가려움증, 두통 또는 편두통, 콧물(비염), 눈의 충혈, 피로, 두드러기 및 설사, 메스꺼움 및 구토를 포함하는 소화기 증상입니다.

그러나 히스타민 불내성은 천식, 저혈압, 불규칙한 심박수, 순환기 허탈, 갑작스러운 심리적 변화(예: 불안, 공격성, 현기증 및 집중력 부족) 및 수면 장애를 포함한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감염

 특히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런던의 한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로 인해 간 농양이 발생한 65세 당뇨병 환자의 첫 번째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와 같이 감수성이 있는 환자는 너무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로운 생각의 저널리즘 지원 및 독립 행사 참석
프로바이오틱스로 치료하면 취약한 사람들의 폐렴 및 패혈증 및 심내막염을 포함한 전신 감염과 같은 심각한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항생제 내성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는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부여하는 유전자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생제 내성 유전자는 수평적 유전자 전달을 통해 먹이 사슬과 위장관에서 발견되는 다른 박테리아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발효 식품에 의해 운반되는 가장 흔한 항생제 내성 유전자는 호흡기 감염 및 일부 성병 치료에 사용되는 에리스로마이신 및 테트라사이클린에 대한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식이 보조제에서 내성 프로바이오틱 균주를 발견했는데, 이는 심각한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말레이시아 연구에 따르면 케피어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박테리아는 암피실린, 페니실린 및 테트라사이클린을 포함한 수많은 항생제에 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방광 감염, 폐렴, 임질 및 수막염을 포함한 심각한 인간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터키 유제품에서 발견된 유산균이 MRSA 감염 치료에 선택되는 약물인 반코마이신 항생제에 주로 내성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쌀밥도 먹지마~ㅋㅋ

비소는 세계에서 가장 유독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먹이 사슬에 침투하여 우리 음식에 침투했습니다.

그러나 광범위한 오염이 식품의 비소 수준을 높이고 심각한 건강 위험을 초래함에 따라 이 문제는 이제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쌀에서 높은 수준의 비소가 검출되었습니다. 쌀은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주식이기 때문에 이것은 주요 관심사입니다.

비소란 무엇입니까?
비소는 기호 As로 표시되는 독성 미량 원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체적으로 발견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화합물의 다른 원소와 결합됩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1신뢰할 수 있는 출처):

유기 비소: 주로 식물 및 동물 조직에서 발견됩니다.
무기 비소: 암석과 토양에서 발견되거나 물에 용해됨. 이것은 더 독성이 강한 형태입니다.
두 가지 형태 모두 환경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오염으로 인해 그 수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쌀은 환경에서 상당한 양의 무기 비소(더 독성이 강한 형태)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비소의 식이 공급원
비소는 거의 모든 음식과 음료에서 발견되지만 일반적으로 소량만 발견됩니다.

대조적으로, 비교적 높은 수준은 다음에서 발견됩니다.

오염된 식수: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다량의 무기 비소를 함유한 식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남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2 ,삼신뢰할 수 있는 출처).
해산물: 생선, 새우, 조개류 및 기타 해산물에는 독성이 덜한 유기 비소가 상당량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홍합과 특정 유형의 해조류에도 무기 비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5신뢰할 수 있는 출처, 6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과 쌀 기반 식품: 쌀은 다른 작물보다 더 많은 비소를 축적합니다. 사실, 그것은 더 유독한 형태인 무기 비소의 단일 최대 식품 공급원입니다(7신뢰할 수 있는 출처, 8신뢰할 수 있는 출처, 9신뢰할 수 있는 출처, 10신뢰할 수 있는 출처).
다음과 같은 많은 쌀 기반 제품에서 높은 수준의 무기 비소가 검출되었습니다.

쌀 우유(11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겨(12신뢰할 수 있는 출처, 13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로 만든 아침 시리얼(13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 시리얼 (아기 쌀) (14신뢰할 수 있는 출처, 15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과자(13신뢰할 수 있는 출처).
현미시럽 (16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 및/또는 현미 시럽을 함유한 시리얼 바.
결론:
해산물에는 비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 유기물입니다. 쌀과 쌀로 만든 제품에는 높은 수준의 무기(더 독성이 강한) 형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쌀에서 비소가 발견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비소는 물, 토양 및 암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그 수준이 다른 지역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먹이 사슬에 쉽게 들어가고 동물과 식물 모두에 상당한 양으로 축적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인간이 먹습니다.

인간 활동의 결과 비소 오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소 오염의 주요 원인에는 특정 살충제 및 제초제, 목재 방부제, 인산염 비료, 산업 폐기물, 광업 활동, 석탄 연소 및 제련(17신뢰할 수 있는 출처, 18신뢰할 수 있는 출처, 19신뢰할 수 있는 출처).

비소는 종종 세계의 특정 지역에서 심하게 오염된 지하수로 배출됩니다(20신뢰할 수 있는 출처, 21신뢰할 수 있는 출처).

지하수에서 비소는 농작물 관개 및 요리에 사용될 수 있는 우물 및 기타 급수원으로 유입됩니다.22신뢰할 수 있는 출처).

벼는 세 가지 이유로 특히 비소 오염에 취약합니다.

많은 양의 관개용수를 필요로 하는 침수된 논(논)에서 자랍니다. 많은 지역에서 이 관개용수는 비소(22신뢰할 수 있는 출처).
비소는 논 토양에 축적되어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23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은 다른 일반 작물에 비해 물과 토양에서 더 많은 비소를 흡수합니다.8신뢰할 수 있는 출처).
오염된 물을 요리에 사용하는 것도 또 다른 문제입니다. 쌀알은 끓일 때 요리용 물에서 비소를 쉽게 흡수하기 때문입니다(24신뢰할 수 있는 출처, 25신뢰할 수 있는 출처).


◆◆물도 처 마시지말고.ㅋㅋㅋ


생수를 마시는 것의 5가지 은밀한 위험

사실, 생수 산업은 대체로 자율적입니다. FDA는 병에 든 물에 대장균이 없어야 하고 수많은 다른 오염 물질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고 있지만, FDA는 일반적으로 물 자체를 테스트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기적으로 자체 테스트를 수행하고 FDA 검사관이 방문할 때 해당 기록을 보관할 수 있도록 보틀러에 의존합니다 . 즉, 수돗물에 대장균이 있으면 시기 적절한 방식으로 알림을 받지만 동일한 박테리아가 생수에 존재하는지 완전히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생수가 수돗물보다 그것의 청소기처럼 판매되고 있지만, 많은 연구가 그렇지 청소기 확실히 쇼,"세리 메이슨,의 저자 설명 생수에 대한 광범위한 2018 연구 및 펜 스테이트 에리의 베렌트 대학에서 지속 가능 경영 연구원.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데이터에 따르면, 병에 든 물을 사는 것보다 유리잔에 담긴 수돗물에서 훨씬 적은 양의 플라스틱을 마시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수의 5가지 비밀 위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수분을 공급할 때 저지르는 더 많은 실수에 대해 항상 물을 잘못 마시는 1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소를 함유할 수 있음

Consumer Reports 는 최근 45개의 생수 브랜드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 그 결과 Whole Foods에서 5년 동안 판매된 Starkey Spring Water에는 독성 금속인 비소 수치가 우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Starkey Spring Water는 테스트한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비소 양이 3배나 많았습니다. 비소 수준은 여전히 ​​최대 한도인 10ppb(10억분의 1) 아래로 떨어졌지만 CR은 그 수준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고 Guardian은 보고합니다. 또한, Starkey가 놀라울 정도로 높은 비소 수치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실제로 2019년에 브랜드 샘플 중 하나가 연방 제한을 초과하는 10.1ppb로 기록되었습니다.

스타키 한 병을 마시는 것은 당신을 해칠 가능성이지만, 제임스 디커 슨, 박사 과정, CR의 최고 과학 책임자, 지적 장기간에 걸쳐 중금속의 경우에도 소량의 일반 소비가 심혈관 질환, 특정 암의 위험을 증가, 낮은 "고 어린이의 IQ 점수는 물론 다른 건강 문제도 제기합니다."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고 싶다면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는 50가지 식품 과 함께 생수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입자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랩에 물병 행
셔터스톡
2018 연구는 세계 각국에서 259 개에 물을 분석하고 그 중 무려 93%는 "microplastic"합성 고분자 입자를 포함 것을 발견했다. 설상가상으로 이 연구를 저술한 Mason은 플라스틱 입자 중 일부는 그다지 작지 않으며 일부는 돋보기나 현미경 없이 "확실히"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에서 테스트한 11개의 인기 브랜드 중 연구원들은 평균 플라스틱 농도가 생수 1리터당 325개의 미세 플라스틱 입자임을 발견했습니다. 이번 연구의 최악의 범죄자인 네슬레 퓨어 라이프(Nestlé Pure Life)는 리터당 10,000개 이상의 미세 플라스틱 입자를 포함하는 샘플 하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Mason은 이 플라스틱 노출이 인간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할 충분한 데이터가 아직 없다고 언급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플라스틱 노출( 음용수 임에도 불구하고 )이 사람들에게 위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미주리 대학의 생물학 명예 명예 교수인 프레데릭 봄 살(Frederick vom Saal)은  2019년 5월 타임 에 "동물 모델과 인간에 대한 역학 연구에서 플라스틱 노출과 알려진 건강 위험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또한 국제 환경법 센터의 데이터에 따르면 플라스틱은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인간의 건강에 뚜렷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생수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미세 플라스틱은 심혈관 질환에서 암 및 자가면역 질환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최신 소식 : 뉴스 레터 가입에 대한 최신 음식 뉴스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대장균에 오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물 병
셔터스톡
E. coli에 오염된 특정 식품 은 (불행히도)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박테리아가 생수에 숨어 있을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2018년 5월 정부 보고서  웨스트 버지니아 기반 달콤한 스프링스 계곡 물 회사에 이전 브랜드 병 및 유해 물질로 오염 된 소스에서 물을 배포했다가 몇 달을 보였다.

설상가상으로 Sweet Springs는 박테리아가 감지된 후에도 물 생산을 중단하지 않았으며 후속 물병에 대장균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후속 테스트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2015년 6월, 브랜드 를 공급한 병입 회사에서 샘물 공급원 중 하나가 박테리아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인 것을 발견한 후 잠재적인 E.coli 오염으로 인해 14개 브랜드의 생수 가 자발적으로 회수되었습니다. 영향을 받은 브랜드에는 7-Eleven, Niagara, ShopRite 등이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았을 때의 7가지 부작용 을 경험하지 않으려면 수돗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 녹색 공원에서 여자 식수
셔터스톡
생수에 있는 곰팡이 는 곰팡이가 핀 빵이나 치즈 처럼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12월 FDA는 Comforts FOR BABY's Purified Water with Fluoride Added에 대한 소비자 경고 를 발표했으며 , 병에 든 물 브랜드가 곰팡이로 인해 리콜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Kroger 슈퍼마켓 체인은 고객의 수많은 불만을 접수한 후 물 자체를 테스트한 결과, 흡입하거나 만지면 알레르기 반응과 발열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곰팡이인 Talaromyces penicillium이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 뭔데? 2006년 10월 사례 연구 생수에 곰팡이 약은 물 병입 공장에서 널리 퍼진 형의 다양한 형태를 발견했다. 이 곰팡이는 특히 따뜻한 달, 특히 5월과 6월에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 달 동안에는 물 자체에 더 많은 곰팡이가 존재했는데, 이는 곰팡이 오염이 높은 연중 기간 동안 곰팡이가 물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필터를 더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물 공급.

유해한 화학 물질/발암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남자가 백그라운드에서 팔굽혀펴기를 하는 플라스틱 물병
셔터스톡
Water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2018년 10월 연구에 따르면 암 위험 증가 와 관련될 수 있는 플라스틱에 첨가되는 물질인 프탈레이트 가 종종 생수에 존재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데이터는 21개국의 생수에 들어 있는 5가지 대표적인 프탈레이트를 분석한 결과 측정된 농도가 공중 보건에 대한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상당한 에스트로겐 효과가 있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클로로포름 및 브로모포름과 같은 많은 트리할로메탄도 발암성 물질로 간주되지만 용매나 냉매로 자주 사용됩니다. Environmental Working Group 의 2008년 보고서에 따르면 Sam's Choice와 Acadia를 포함한 4개 브랜드의 생수에서 다양한 트리할로메탄이 검출되었으며 이는 생수 업계의 자발적 기준인 10ppb보다 2~3배 높은 수준입니다.

인체 발암 물질로 의심되는 브롬산염은 때때로 생수에서도 발견됩니다. 소비자 보고서 에 따르면 FDA 검사관은 테스트 결과를 검토한 결과 회사가 법적 한계의 두 배인 20ppb의 브롬산염을 함유한 물을 생산한 것으로 나타난 후 2011년 콜로라도 병 생산업체인 Deep Rock Water Company에 소환장을 발행했습니다. 놀랍게도 기관은 오염이 결국 수정되었는지 테스트하고 확인하기 위해 샘플을 수집하지 않았으며 리콜도 발행되지 않았습니다. 불행히도 오염은 생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단백질 분말의 무서운 숨겨진 성분 에서 그것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




◆◆다 무서워서 어떻게 사냐...ㅋㅋㅋㅋ◆◆

이런거 보니깐 어쩐지...하면서
막 새삼스레 정액이 줄어든것같고..
막 소화가 안되는것같고
막 브레인포그 온것갖고~ 치매 전기증상같고
막 똥꾸녕이 쿡쿡쑤시고 똥색깔이 묽고 막 그러지않냐??
위에것들 해도 대갈이 썩을수있어서 막 브레인포그 오고 치매 올수잇다고하는데?????
다 저명한 애들이 그렇게 말햇데~~~~~~
그리고 이런것들은 너 앞으로 디질때까지 최소 50년은 먹어야되는것들이야~ㅋㅋㅋ
여기도 정신병자마냥 구라,과장질,거짓선동하는애들있는데..
저런글도 니같은 외국놈들이 지 맛데로 글 쳐적고 인물사진만 어디 훔쳐와서 붙여넣기햇는지 알게뭐냐..ㅋㅋ
잘 생각해봐~응?
2년전
약 드시는분들 화가 많이 났네요

헌데 저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사실을 얘기했을 뿐입니다

선택은 자유죠


그치만 탈모라고 하면 무분별하게 무작정 약부터 권유하는

현재의 이곳의 행태는 아주 잘못됬다고 봅니다

약물 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충분한 고지가 전혀 없죠

무작정 약부터 먹으라합니다 다들

그게 맞는건 가요?
  
  
한량
2년전
[@대머리는답이없다] 어차피 먹느냐 안먹느냐 일뿐이고 그런거 충분히 고지하면서 100년을 설명한다한들...약성분이 변하는것도아니고..약에대해서 이미 불신,불만,공포로 휩싸인 사람이 먹게 될까요?ㅋㅋㅋ 결국 선택인것을....

결국 부작용이나 뭐나...다 의견일뿐 그냥 믿고 안믿고의 차이예요.무엇이 정말 확실해서 어떻게 환자들에게 정확하게 알릴수있을까요..
가장 대세적인 약에 대한정보와 20여년간에 수억명이 복용해온 약이라는 사실만 말할수잇을뿐...

고지도 의사가 위에 게시글의 내용을 확신해야 말할수잇는것이구요.의사가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지않고..그게 맞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심각하게 이야기안하겟죠.그리고 저도 그렇게 심각한 약이라고 생각안하거든요?

님같은 가치관을 가진사람이라면 위에 게시글 내용 다 침튀기도록 환자에게 설명할수도잇겟죠.그런데....믿고안믿고 차이지않나요?
무엇이든 반대되는 글들은 수두룩해요..안그래요.

그리고 탈모가 원형탈모이외에 유전탈모증이고...약밖에 더있나요..방법이...무조건 약 권하는게 아니라요..
다른 이유가잇어요?약말고 뭐로 고칠수잇는데요.식생활습관개선 ..스트레스안받기..이런걸로 회복될수있다고 믿고싶어요?그것도 신앙같은거라고 생각지않나요..의사가 그런걸로 탈모 고치라고 어떻게 이야기 하겠습니까...
  
  
2년전
[@대머리는답이없다] ㅋㅋ너 탈복이지ㅋㅋㅋ
  
  
익명
2년전
[@대머리는답이없다] 탈모약 먹지 말라는건 대머리 되라는건데 대안도 없고 그냥 대머리 되라는 건가요?? 무분별 한게 아니라 유일한 방법임을 아는데 하지 말라...?
2년전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도 단약 고민 되네요.. 휴..
2년전
ㅋㅋㅋ 저는 부작용 보다도 머리 없는게 훨씬 스트레스 일거 같아서... 복용 계속 합니다... 1년3개월간 아보다트 먹으면서 효과가 너무 좋아서 끊을수가 없네요.......
2년전
전 현재까지 별다른 부작용이 없어서 계속 복용할 생각입니다.
2년전
이게 정말인건지요..
2년전
아오.. 어쩌라는건지.. 답답하네요 ㅠ
아아아아아
2년전
전 그냥 먹습니다. 내 머리가 더 소중합니다
2년전
가치가 어느게중요하냐가 사바사죠 저는먹습니다.

아니면 답이없잖아여 정그러시면 엑소좀 줄기세포주사 알아보세여 정수리에좋아오
2년전
탈모진행을 멈추려면 약을 대체 할수 있는게 있나요?
2년전
머리가 빠질때 받는 스트레스가 너무 해 어쩔수 없습니다
2년전
미치겠네요 탈모를 잡자니 부작용이 있다 하고..
2년전
머리털 빠지는게 더 무서워요.. 감수하고 먹는거 아니겠습니까
2년전
잘봤습니다 아주정확히 또렷히 잘 읽었습니다
2년전
이글 방금전에도 본 거 같은데 ㅠㅠ 발기부전에 사정도 잘 안되네요 저는..
헬퍼
2년전
부작용은 어느 약이나 있긴 합니다, 다만 너무 부작용에만 집중하는 것도 썩 도움이 되는 것 같진 않아요. 약에 대한 정보를 장단점을 고루 알 돼 부작용 발생시 중단 또는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지, 위 글은 무분별하게 “부작용이 있으니 약은 나쁜 것이다.”, “약을 지속해서 팔기 위한 상술일 뿐, 부작용에 대한 점이 축소 은폐되고 있다.”라는 과장된 이야기 내지 음모론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또한 해당 논문을 보셨다는데 무슨 논문인지는 참조와 내용도 없고, 오로지 부작용 관련 기사 몇 개 뿐 인데다 학계에서 어느정도 권위가 있고 인정은 받은 학설인지에 대해 전혀 밝힌 것이 없네요. 부작용에 존재에 대해서 널리 알린다고 해서, 그것이 약들에 대한 모든 부분이나 사실이 되지는 않습니다. 굳이 이렇게 호들갑 떨지 않고, 부작용이 발생했을 시에 대한 조처나 사전에 인지하는 것을 돕는 글을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일일 듯 싶네요.
2년전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항상 고민인데 뭐가 맞을까요..ㅠㅠ
2년전
호르몬약은 여성들 피임약도 호르몬 계통인디.. 다른대안이 없어 약복용하는것이니..
2년전
하..
2년전
호르몬 건드는건 안좋긴한데.. 하.. 너무 무섭네요
2년전
저는 약 먹는걸 추천.............후회해도 먹어보고 후회하는게 맞죠 안먹어보고 대머리될바에야
2년전
여기도 같은분이 글을쓰셨네요 참 ㅎㅎ약받고집에가는길인데 ㅎ
2년전
부작용 무섭습니다ㅜ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여전히 부작용이슈가 있네요
민모
2년전
호르몬 약 이외에는 다른 치료법이 있나요?
2년전
절대로 먹지말라는건 좀..
머리카락이 전부인 사람도 있듯이..
2년전
근데 대포로 참새 잡는거 쉽지 않나????...
2년전
논문이 진짜로 잇는건가요 약을 단약해야되나
2년전
이게 진실이라면 탈모약을 안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겠죠ㅡㅡ
2년전
일단 먹고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것도 안하고 머리털리는것보단..
루루
2년전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요즘 이런 논문들이 나왔군요 ㅠㅠ
복용 10년차인데
2년전
그래도 먹으렵니다. 한국은 탈모인이 살기에 너무 빡세요
2년전
말씀주신 내용을 봤을 때 진짜 신중하게 결정해야겠다는 생각이드네요
2년전
부작용 없는약은 세상에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도 프로스카의 부작용이 주목받아 출시된 약이라는거 아시죠?
윈래 전립선 치료제였는데 말이죠
그 부작용을 본인이 감당할수 있거든 계속 가는거고
난 이렇게는 못살겠다 하면 그만두는게 맞아요
2년전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ㅠㅠ 궁금하네요.
2년전
어떤 부작용이 올지 모름
겁이 많이 남
함부로 약 먹는게 아님
2년전
피나가 문제면 두타 먹으면....좀 낫나요?^^
2년전
무섭네요..
2년전
무섭네요
2년전
머리 빠지는 스트레스가 훨씬 크고 우울해짐...
2년전
ㄷㄷㄱ 무섭네요;; 근데 의사들 약사들 대부분 다들 장기복용 하고 있던데요..?
2년전
절실한 사람에게 우울한 소식이 될수 있겠네요..
2년전
어느 정도 위험성이 있는 걸 알고는 있는데 그래도 이거 말고는 마땅한 방법이 없어서..
2년전
어차피 선택임
2년전
부작용이 느껴지는 요즘 너무 고민이됩니다..ㅠ
2년전
음.. 저는 6년 째 복용 중인데 부작용 전혀 못 느껴요.
2년전
부작용 걱정은 되지만 대머리 되는게 더 걱정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
2년전
내용이 더 자세하게 나와서 읽어봤으면 좋겠어요.
2년전
미혼분들은 명심하셔야되요~~ 돈이 왠만큼 많지 않는 이상 여성분들은 대머리는 굉장히 싫어해요
2년전
어떤 방향으로 가야될지 어렵네요..
그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2년전
저도 이 부분 걱정했었는데 , 여러 의사와 상담 후 너무 걱정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하고 있음
2년전
그래도 먹을사람은 먹습니다 대체제가 없는걸요
1년전
머리가 빠지는 것도 너무 슬픈걸요ㅠㅠㅠㅠㅠㅠ
40 글자 이상 작성 / 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모빈치

비어있는 곳에 심어진지 4개월차가 지나니까 제법 머리가 올라왔습니다. 머리심은 부분들이 좀 자라기 시작해 채워지네요. 머리가 자라는게 신기합니다. 계속 또 자라는 거 같아서 몇달후 또 올려볼게요

조회수793
댓글10
모든모의원

안녕하세요~ 올해초에 모든모 원장님께 모발이식 받았었습니다~ 비절개만 생각했었고 수술결과도 너무 만족하고있습니다~ 흉터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했었지만 다행히 아무런 문제없이 모발도 잘 자라고있네요~ 2주차땐 엠자 부분만 채워진 느낌이였는데 지금 3개월차에는 확실히 모발 길이도 많이 길었고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은 어떻게 한거냐며 묻게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큰 변화가 있었다는 이야기죠~ 수술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엠자였던 모습은 완전 사라졌습니다~ 헤어라인도 제가 원했던 스타일로 나와서 좋네요~ 금연해가며 열심히 관리하려고 노력했는데 그에 따른 뿌듯함을 느끼고있는 요즘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게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조회수219
댓글1
클리어의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당 수술 이후 확실히 주위에서 알아봐주니 수술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껴요. 바람이나 물에 젖어도 버릇때문에 조금은 신경 쓰여도 예전보다 덜 해지니 스트레스도 덜받게 되는거 같아요.  설날이라 오랜만에 가족들 뵙는데 엄마한테 보여드리니 안그래도 어릴때 크면 해줘야겠다 생각하긴 했었다고 잘했다고 하셨어요 . 약도 9개월 꾸준히 먹으니까 전체적으로 밀도가 진해졌어요. 1년때 병원에 방문하면  좌우 차이나는거 a/s 할 생각이에요.

조회수9621
댓글38
글로웰의원

저는 글로웰의원에서 작년 4월에 수술을 받고 이제 1년이 지났습니다 모발이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겨봅니다 인생을 바쁘게 살다보니 탈모가 진행되는걸 크게 신경을 쓰지 못했어요 어느 날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가 정수리가 생각보다 많이 비어보인다고 그러는겁니다.. 그 때부터 신경이 정말 많이 쓰이더라고요…..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탈모진행은 조금 늦췄지만 너무 늦게 복용을 한 탓인지 빠진 모발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모발이식을 하고자 병원을 알아보게 됐어요 제가 사는 곳이 남양주인데 이쪽에는 유명한 병원이 없어서 서울쪽으로 병원을 몇 군데 알아보고 상담을 다녔습니다 그 중에 글로웰의원 조성민 원장님께서 상담을 정말 잘해주셨고, 그 동안 진행하신 수술 경험은 그 어떤 병원들과도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경험이 많으시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수술 후기를 봤을 때도 잘 된 후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특히 끝장이식이라는 수술은 글로웰의원에서만 진행하는 수술이더라고요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같이 진행하는 수술인데 상담 때 원장님이 끝장이식 받으신 분들의 사례들을 보여주셨어요 모발이식만 했을 때 보다 효과가 확실히 더 좋아보였습니다ㅋㅋ 이런 부분들을 봤을 때 신뢰가 많이 가게 돼서 글로웰의원에서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병원 알아보면서 고민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수술 받고 벌써 1년이나 지났네요 1년 전 과거사진과 지금 사진을 비교해 보면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모발이식 고민되신다면 온라인상으로 찾아보는것도 물론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직접 찾아다니면서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병원 결정하시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조회수639
댓글2
모다올의원

20대 후반 부터 탈모약을 먹기 시작하고 탈모가 점점 올라가고 바람 불면 날리고 앞 머리가 점점 얇아지고 빈 부분이 보이는거 같아서 모발이식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모발이식 생각하게 되었다가 작년 말 모다올 의원을 가서 모영희 실장님과 상담을 했는데 친절하게 잘 상담 해주시고 편안하게 잘 알려주셔서 4월 5일에 예약을 하고 수술 했습니다. 모수는  2600모+@ , 비용은 인비저블컷으로  600만원 후반 에 했는데 아프지 않고 수술 첫날에만 조금 불편했으나 인비저블컷으로 하니 수술한 티도 안나고 해서 만족 중입니다. 이제 암흑기가 온다고 하는데 6개월 후 에 기대가 됩니다.

조회수940
댓글16
모먼트의원

히든컷으로 2400모 처음에는 모수를 높이더라도 이마를 많이 내리고싶다는 느낌으로 상담 진행했는데 원장님의 추천으로 현재 두상에서는 어색할수있으니 이마를 많이 내리기보다는 듬성듬성한 부분을 많이 채워주고 구렛나루 라인에 이식을 해 이마를 좁아보이게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라인은 만족스럽다고 느낍니다ㅎㅎ 아직 크게 빠지는 머리는 없고 결과는 어떻게될지 모르지만 원장님과 상담할때 경력이 확실하신 분 이라는 점과 자신감이 느껴져서 신뢰를 가지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조회수3743
댓글30
모엠의원

1년차 포토 후기 올립니다 긴 말하는 것보다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사진 올려요 처음에 병원 갔을 때는 이렇게 휑했지만 오늘 1년 지나고 경과 확인하러 갔는데 확실히 다르네요 그동안 그냥 만족하면서 지냈는데 비교 사진 보니까 확실히 다릅니다

조회수1144
댓글10
모아트

좋아지고있네요, 정수리는 차도가 더디어 아직 올리지 않겠습니다. 현재까지 만족합니다.

조회수1313
댓글7
부산 쁨헤어의원

안녕하세요. 건강한 30대 남성 이지만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다가 이번에 6800모 비절개 삭발로 부산 쁨헤어에서 이식 받았습니다. 기존 6000모 견적이었는데 원장님께서 보시고 800모는 서비스로 추가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수술 받은지 8일차 이며 사진은 수술 당일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리전체에 탈모가 심하게 왔고 이러다가 나중에 애 입학식이나 졸업식때는 삭발 아니면 모자쓰고 가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발이식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집은 울산쪽이지만 대다모활동하면서 집근처 잘하는곳 찾아봤는데 마땅치 않아 부산에서 발품팔며 상담을 받았고 그중에서도 쁨헤어 이대희 원장님이 가장 괜찮다 느꼈습니다. 원장님께서 상담하시는 동안 보여주신 실력에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안되는건 딱잘라서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는걸 보고 신뢰감이 생겨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고 수술 당일에도 컨디션 체크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말씀 하시라고 시간 늦어지는거 상관없이 컨디션 조절해가며 하시자고 해서 배려 받는 마음으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은 모수가 많아서 그런가 아침 9시40분에 시작해서 밤 9시40분에 끝났고 오래걸린만큼 꼼꼼하게 한올한올 신경써주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추후 경과로 돌아올텐데 이 글을 읽으시는 대다모 회원님들도 모두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092
댓글29
모아만의원

모아만 김대영 원장님께 3500모 모발이식 받은지 3개월이 지나가고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통증도 좀 있었고 이식부위가 빨개졌던 부분도 있어서 적응이 좀 어려웠는데 역시 시간이 약인지 3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때 통증이 있었는지 불편했던게 있었는지 슬슬 까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3개월 정도 지났고 암흑기도 또 주의해야하는 시기도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라 지금 자라나고 있는 모발들만 꾸준히 관리해주면 저도 곧 머리가 빼곡한 시점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3개월이 지난 지금도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를 뺴먹지 않고 꼬박꼬박 다니는 중인데요 물론 제가 원해서 더 하는 것도 있고, 실제로 도움이 되기도 해서 꾸준히 다닙니다 그래서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들을 뽕뽑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 절개로 한 만큼 흉터도 꽤 신경쓰이는 편이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원장님이 잘꼬매주셔서 지금은 자세히 보지않으면 흉이 잘안보이는 편입니다 아물때도 크게 불편한건 없었고 잘 못하면 절개한 부위 주변으로 머리가 빠지는 경우도 있다던데 여기는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여기까지 3개월차 후기였습니다 머리도 조금씩 자라나고있고 6개월쯤 지나면 이제 잔디같은 느낌도 없이 잘 자라있겠죠?

조회수393
댓글4
모재성

드디어 마지막 내원을 앞두게 되었습니다! 원장님이 정말 친절하게 꾸준히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ㅠㅠ 확실히 전과 비교했을때 이마라인이 엄~청 깔끔해졌구요 포마드머리도 마음껏 할수있게 되었답니다! 7월달에 마지막 내원이 예정되어있는데 어서빨리 7월달이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984
댓글11
모션

수술후 12개월차입니다. 수술전 수술후 몇개월동안 대다모에 살았는데 확실히 머리가 난후에는 접하지 않는군요.. 현재 다보다트 약만 복용중입니다. 헤어라인 수술하니깐 헤어라인에 욕심이 좀더 생겨서 2차 헤어라인 수술 할 예정이니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조회수2824
댓글29
다나성형외과

저는 이전에 절개법 모발이식을 받았었습니다 수술은 그럭저럭 만족은 하지만 절개했던 부위가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특히 저는 투블럭 스타일을 즐겨하는 편이라 그 부위가 은근히 비쳐서 스트레스 였습니다. 제가 수술했던 병원에서 받을까 생각했지만 흉터이식은 생착이 잘 안되는 편이라 의사의 실력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꼼꼼히 알아보려고 했는데 흉터이식은 후기가 많지 않아 병원을 알아보는데 시간이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여기에 괜찮았던 흉터이식 후기가 있었는데 다나에서 수술받으신 분 후기더라고요 그분 같은 경우는 머리 수술로 생긴 흉터에 이식을 받으셨는데 정말 감쪽같이 좋아지셨고요 그래서 다나가 괜찮은 것 같아 바로 상담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도 찾아봤는데 확실히 실력적인 면에서 전문성이 강해보였습니다 상담 때에는 원장님이 무조건 좋아진다고 말씀 안 하시고 절개흉터이식을 받아도 비침이 있을 수 있고 생착이 저하될 수도 있다고 솔직히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과장되게, 너무 좋게만 설명을 안 하시고 되는 건 된다, 아닌 건 아니다라고 정확히 설명해주시는 점이 오히려 좋았습니다 수술 시간은 1시간 약간 더 걸려서 끝났고 회복실에서 충분히 쉬고 집으로 갔고요 특이하게 다나는 마취과 원장님이 계셔서 전담해서 마취해주시던데 되게 좋은 시스템 같았습니다 참고로 다나는 입원실에서 하루 잘 수 있는데 거리가 머신 분들은 무조건 입원실 서비스 받으세요 무료입니다(토요일은 입원실에서 못 자요) 절개로 처음 수술했었을 땐 많이 힘들었는데 무삭발로 한 이번 수술은 수술 후 통증이나 불편함이 하나도 없네요 바로 일상생활 가능하지만 오늘까지만 집에서 쉬고 내일부터는 일상복귀하려고 합니다 계속 신경이 쓰였던 절개흉터였는데 이제 수술 받았으니 한 6개월 이후부터는 신경 안 쓰고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조회수562
댓글7
대구 헤어로의원

두달차입니다 기존에 암흑기 안온 머리는 잘 자라고 있는데 암흑기로 빠진 부분에 새로 자라는건 안보이는 상태입니다 더 빠지는건 없어보리고 4개월 더 지켜봐야 될거 같네요

조회수1293
댓글22
전주 헤어로의원

전주 헤어로의원에서 처음 모발이식 받았습니다. 2100모 비절개로 받았는데 원장님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섬세하고 꼼꼼하게 수술해 주셨습니다. 직원분들 실장님도 모두 친절하고 차분하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2주째인데 아직까진 문제없어보이고 잘 생착될꺼라 믿습니다 ㅎㅎ

조회수996
댓글30
모플러스성형외과

비절개 3000모 M자 이식 후기입니다. 21년 하반기에 전역하고 복학 전에 항상 스트레스였던 M자를 해결하고자 이식을 받았었습니다! 벌써 이식 수술을 받은지 2년이 넘었네요..! https://daedamo.com/photo2/501799 이건 수술 후 2주 후에 제가 남겼던 후기 링크입니다! 저는 첫 수술은 2700모 가량을 이식했었습니다. 이식 결과는 정말 만족스러웠는데 저는 M자가 좀 깊은 편이었어서 A/S로 300모 가량을 22년 12월 경에 이식 수술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첫 수술 1년 후, 어느 순간부터는 앞머리 라인이 되게 자연스러워졌다는 것을 느껴 M자를 전혀 의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미용실을 가서도 미용사분에게 모발 이식을 했다고 하면 전혀 티가 안 난다고 말을 들을 정도였습니다. A/S까지 추가로 받은지 1년이 지난 후, A/S 경과를 확인하러 병원에 가서 원장님께 결과를 보고 비포/애프터 사진도 보니 정말 전과는 다르다는 것이 눈에 띄어서 원장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여러 고민사항들 때문에 쉽게 수술을 결심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었습니다. 그렇지만 20대 중반에 빠른 판단으로 모발 이식이라는 크다면 큰 수술을 받고 나니 오히려 마음도 편해지고,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도 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망설이지말고,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가서 상담을 받아보고 수술을 받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병원 발품 팔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했는데, 사진에서 보여주는 결과처럼 상당히 만족스럽고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어 후기 남깁니다! 모두 득모하세요!

조회수902
댓글8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에서 이식받은지 어언 6개월차가 되었네요 처음에 대다모에서 견적 받고 나서~~ 여러 병원 둘러보고 정한게 바로 모디헤어플란트였어요! 다른 곳도 진짜 괜찮았는데 제가 여길 택한 건 사후관리랑 병원시설 원장님의 자신감등을 고려했어요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일단 사진을 첨부해보면 저는 M자이마가 굉장히 넓었어요 그래서 4천모라는 진단을 받았을때 엄청나게 넓긴했구나... 거기다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대서 얼른 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6개월이 지나 확인하니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_^ 개인 블로그에도 후기를 써서 그런지 문의도 많이 오고 기록도 많이 남겨졌네요 여튼 다들 득모하시고 이제 6개월차 됐으니~~ 조금 더 경과 지켜보면서 1년이 되는 그날까지 풍성해지길 바랄뿐입니다

조회수520
댓글5
JP모발이식

머리카락이 풍성해 지는 모습 보고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회수1581
댓글24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