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1998년 개설되어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 주 댓글 랭킹

1등
eatta92
2등
베지터쌍둥이
3등
머리모지리
4등
zmdmc
5등
제올라
6등
K26390284793
7등
머리막차
8등
올림퓨
9등
홀핏
10등
K31986118442311281954
BEST

[Fuck탈모] 탈모약의 부작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아
26356
61

탈모약의부작용을알려드리겠습니다

탈모약의 부작용은 생각보다 심각하고, 알려져 있는것 보다도 부작용을 겪는 비율 또한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낮은 확률로 영구 부작용의 가능성도 존재하죠.


탈모약은 5 알파환원효소를 억제함으로써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전환되는것을 막습니다.


바로 이, 5 알파환원효소 차단으로 인한 DHT 감소로 인해


 여성호르몬이 상대적으로 늘어나는 등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게 정확히 인체에 어떤 작용을 하고, 어떤 문제가 생길 지 밝혀진 바가 전혀 없습니다.



제약회사, 피부과의사들에게 탈모환자는 그저 돈벌이일 뿐이죠.



부작용이 있던 말던 일단 처방을 해주고 보는 상태이며,



이미 미국에서는 탈모약 제조사에게 부작용 문제로 인하여, 수 많은 소송이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애초에 호로몬 계통의 의약품을 비뇨기과도 아니고 피부과에서 처방해준다는 것 자체가 넌센스죠.


피부과 의사들은 탈모약의 메커니즘에 무지한 편이며,


 메커니즘을 잘 알고 있는 비뇨기과 의사들은 탈모약을 절대 안먹습니다.




다음은 탈모약 복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목록입니다.



1.근육문제(어깨결림 등), 운동신경(균형감각) 문제



2.눈썹 아래로의 체모 감소



3.고환통, 고환변형



4.전립선 관련 문제



5.발기부전, 성기 크기 감소



6. 극치감, 성감대 감각 저하



7.정액묽어짐 사정량 감소 사정장애



8.여유증



9.가슴, 간 쪽에 답답한 느낌의 통증



10.턱, 얼굴 등에 모낭염, 여드름



11.피부 주름(팔자 주름 등)



12.체중 증가



13.소화불량



14..정신 신경 기분 인지 등에 문제



- 우울감, 흥미 의욕과 성욕 상실, 자1살 충동



- 만성피로



-기억력사고력감퇴, 인지능력저하



-공간의 시각화능력저하, 시간감각저하



-거의 모든 감성, 감정적 면에서의 감퇴



-신경질적, 충동적, 공격적 행동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 거의 모든 감각 면에서의 감퇴



-두통






탈모약 부작용은 복용중에만 발생하고 복용중단시 원래대로 돌아온다고 얘기하는데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고 나서, 복용을 중단했을때



원래대로 돌아온다는게 과연 가능한지 의문스럽습니다.








'프로페시아의 복용으로 생긴 성기능저하는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회복되는 가역적인 것으로 여겨졌으나 올해 미국 식약청(FDA)에 따르면 부작용이 일어난 사람들 중 극히 일부에서는 비가역적인 성기능 저하가 생겼다는 보고도 있다.'

https://urodigest.com/articles/xml/DvRo/

☞ 성의 있는 글 하나가 큰 힘이 됩니다. 무성의 게시글,댓글은 신고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모제림
광고

댓글61

BEST 딱 글보니 탈복따르던 똘마니 같은데 ....너 내글마다 도움안돼요 누르고 다니던 존재감없던 얘(?)같은데 ...
가역적.비가역적 글보니 딱너다 ㅋㅋ
참 익명으로 쓰려면 티안나게 놀던지 ㅋ
탈모약 부작용으로 머리가 나빠진건지
진짜 탈모약이 사람여럿 망치거나 미틴넘 만드는 구나
파파스
2년전
이게 다 사실인가요? 그렇다면 정말 무섭네요.. 위 부작용들이 정말로 끊으면 회복이 안될 수도 있나요?
2년전
탈모가챠도 실패했는데 부작용가챠도 실패하면
인생 무슨 낙으로 사나
  
  
2년전
[@너무이른시작]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섭네요
2년전
아 약 먹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거 보니까 고민되네요
2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딱 글보니 탈복따르던 똘마니 같은데 ....너 내글마다 도움안돼요 누르고 다니던 존재감없던 얘(?)같은데 ...
가역적.비가역적 글보니 딱너다 ㅋㅋ
참 익명으로 쓰려면 티안나게 놀던지 ㅋ
탈모약 부작용으로 머리가 나빠진건지
진짜 탈모약이 사람여럿 망치거나 미틴넘 만드는 구나
  
  
2년전
[@채현영현] 이사람 복용시기 늦어서 다털리고 약빨 못받아서 절망감에 이런식으로 화풀이 하는거에요 ㅋㅋㅋ

본인머리상태 인증하라고 해도 못하는 불쌍한 사람임
    
  
2년전
[@ggppx] 새로 가입한 뉴비인데 이렇게 알아가네요 ㅋㅋ
분풀이 글이었군요
와우
2년전
집착 광기  개무섭다 진짜 ㅋㅋ
무식 +신념 = 공포
2년전
일부분들은 부정하시지만 부작용이 영구적일 수도 있다는건 FDA도 인정한 사실이죠.

https://m.yna.co.kr/amp/view/AKR20120416041500009
FDA는 투약 중단 후에도 프로페시아는 성욕-사정-오르가슴 장애, 프로스카는 성욕저하가 지속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이를 복약안내서의 부작용 항목에 추가하도록 했다고 AFP통신과 CBS 인터넷판이 14일 전했다.
머대대
2년전
ㅋㅋ 꿀잼 ㅋ 실력이 날로 늘어나는 군요~~
한숨
2년전
익명으로 써도 인기게시물에 다 연결되서 뜨는데
그냥 편하게 쓰세요
그냥죽자
2년전
◆◆커피도 먹지마~이런거랑 다른게 뭐냐......찿아보면 무엇이든 끝도없어...


카페인의 해로운 영향을 보여주는 연구
4잔 이상의 커피는 조기 사망과 관련이 있습니다. Mayo Clinic과 제휴한 연구에 따르면 8fl oz의 커피를 4잔 이상 마신 남성 은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 이 21% 증가 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양의 카페인을 섭취했다고 보고한 사람들도 흡연을 하고 체력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BC의 Nancy Snyderman 박사는 이 연구와 약간의 불일치가 있었지만 조정이 여전히 핵심이라고 강조합니다. 여기에서 그녀의 인터뷰를 참조하십시오 .
.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일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지고 조기 사망과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다음 은 연구의 요약 입니다.


카페인 섭취는 혈압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고혈압을 앓고 있는 사람들과 평소에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 250mg의 카페인(약 2잔의 커피)을 주었고 데이터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 후 약 2-3시간 동안 혈압이 상승했습니다. Src . Mayo Clinic 에서 수행한 두 번째 연구 에서는 160mg 용량에서 유사한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혈압의 현저한 상승을 경험했으며 일반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Src .


젊은 성인의 심장마비 위험 증가 . Lucio Mos 박사가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경증 고혈압 진단을 받은 젊은 성인이 커피 4잔에 해당하는 양의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이 4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적당한 소비는 3배의 위험을 보였다. Src .
통풍 발작과 관련된 카페인 . 이 연구는 카페인이 든 음료를 과음하는 사람들이 통풍 발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Src .
여성의 유방 조직 낭종 .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1-25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여성은 섬유낭성 유방 질환이 발병 할 확률이 1.5배 증가하고 하루에 500mg 이상을 마시는 여성은 발병 확률이 2.3배 증가했습니다. 낭종. Src .
카페인은 실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앨라배마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요실금에 걸릴 확률이 70% 더 높습니다. Src .


카페인은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취침 시간에 사람의 시스템에 있는 카페인은 불면증의 증상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Src .
카페인은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인 음료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종종 위장 이나 소화 불량을 보고 합니다 . 이것은 주로 음료를 공복에 섭취할 때 발생합니다. Src .


카페인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카페인을 가끔 복용하면 두통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카페인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두통을 일으키고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Src .


카페인은 여성의 생식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네바다 대학교 의과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여성의 임신 가능성을 약 27%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Src .


카페인과 유산 위험 : 최근 연구에서 임신 전 몇 주 동안 하루에 적어도 두 잔의 카페인 음료를 섭취한 남녀 모두 유산 위험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Src .


카페인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미국 당뇨병 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포도당 대사를 손상시킵니다. Src .


카페인 과다 복용 . 과다 복용은 드물지만 특히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사망을 비롯한 많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다른 사람들보다 카페인에 대한 내성이 낮습니다. Src .


카페인 알레르기 . 어떤 사람들은 카페인 분자에 과민 반응을 보이며 두드러기 및 통증과 같은 신체의 알레르기 유사 반응을 일으킵니다. 진정한 알레르기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량을 섭취한 후에도 매우 부정적인 증상을 보고합니다. Src .


카페인은 더 강력한 심장 수축을 일으킵니다 .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에너지 드링크를 마신 직후 심장이 더 강력한 수축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상태가 알려진 사람들을 제외하고 이것이 장기적인 건강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Src .


갱년기 증상 악화 . 북미 폐경기 학회 저널(Journal of the 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을 섭취한 폐경기 여성은 혈관 운동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Src .


카페인 섭취는 불안, 우울증 및 불안 약물의 필요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Src  및 Src . 카페인이 불안과 공황 발작을 일으키는 이유에 대한 기사도 참조하십시오 .


카페인은 사람들이 소비하는 단 음료의 수를 증가시켜 비만과 당뇨병에 기여합니다. Src .

카페인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억제합니다 . 이 효과는 용량 의존적이지만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소비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연구 .


카페인은 골화를 방해하고 골절 위험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 이것은 복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카페인이 많은 소비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연구 1 (pd

f) 연구 2 .
카페인은 장기간의 수면 부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여러 날 연속으로 수면이 부족하여 운전을 하거나 다른 집중이 필요한 작업을 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에게 잘못된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카페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수면의학회(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의 연구원들은 수면이 부족한 피험자들에 대한 카페인의 영향을 연구한 후 이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자세한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페인은 청력 상실 회복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수준의 소음에 노출된 기니피그의 경우, 카페인은 소음 유발 청력 상실로부터 기니피그가 회복되는 속도를 지연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문제를 조사한 최근 연구의 결과입니다 . 인간과의 상관관계가 존재하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카페인은 운동과 함께 안압을 증가시킵니다 . 이 연구에서 한 그룹에는 카페인이, 다른 그룹에는 위약이 주어졌습니다. 그런 다음 두 그룹 모두 저강도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카페인을 섭취한 사람들은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안압이 더 높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녹내장 및 기타 안압 관련 안과 질환과 같은 안과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카페인 섭취와 운동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전체 연구는 여기에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의  회백질을 감소시킵니다: 소규모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카페인이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들의 뇌에서 회백질의 양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로 인해 장애가 발생하는지 여부는 불명확합니다. 여기 연구 가 있습니다 .
관리되지 않는 카페인은 빠르게 통제 불능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위험에 대한 명백한 징후가 보이면 이제 줄여야 할 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카페인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다른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듣거나 읽었을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그러한 영향을 합법적인 건강 문제로 완전히 승인할 증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요소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신 피로
불규칙한 심장 박동
환각
뼈 손실을 가속화합니다. Src .
떨림




◆◆컴퓨터도 다 끄고 스마트폰도 하지마 ㅋㅋ 고환이 다 부서지고 물탄듯한 정액도 막 나온다네.
여기도 저명한 의사의 잡다구리 논문 많이 나오네.ㅋㅋ 젤 공포에 떠는 호르몬영향 심각 어쩌구도 막나온다..후들들....어쩌냐.
산으로 들어갈껴?? 전자파 이거는 오히려 매일 1000분의 1그램 피나 먹는것보다 10배는 더 많이 니몸속에 매일 침투되는것같은데?????
탈모약때문이 아니라 이것때문에 고자된거아녀???



다양한 무선 장치에서 RF-EMR(무선 주파수 전자기 복사)에 대한 노출은 기술의 발전으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RF-EMR에 가장 취약한 기관 중 하나는 고환입니다. 이것은 고환 조직이 높은 세포 분열 속도와 미토콘드리아 산소 소비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에 더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광범위한 세포 증식의 결과로 복제 오류가 발생하여 정자의 DNA 단편화가 발생합니다. 높은 산소 소비는 미토콘드리아의 산화적 인산화 부산물(유리기) 수준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과도한 열을 효과적으로 발산할 수 없기 때문에 테스트는 RF-EMR 노출로 인한 열 영향에 취약합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남성의 생식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목적은 무선 장치에서 방출되는 RF-EMR이 실험 동물과 인간의 남성 생식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문헌 검토를 수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휴대폰 및 Wi-Fi 장치에서 방출되는 RF-EMR은 테스토스테론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선 영양 호르몬(난포 자극 호르몬 및 황체 형성 호르몬)에 대한 효과는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에너지 흡수 및 RF-EMR의 생물학적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동물 및 인간 연구에서 RF-EMR의 효과는 휴대전화 사용 기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무선 장치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
휴대폰의 사용은 현대 사회에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휴대 전화 기술은 단순한 통신 도구에서 인터넷 검색, 게임, 주문형 비디오, 화상 회의, 모바일 TV, GPS 내비게이션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무선 장치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Ezhilarasan 및 Dinakaran, 2017 ). Wi-Fi 기술을 사용하면 휴대폰 사용자가 Wi-Fi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 다양성과 광범위한 사용은 공공 장소를 포함한 사람들을 RF-EMR(무선 주파수 전자기 복사)에 노출시킵니다( Miller et al., 2019 ).

Wi-Fi 및 모든 세대의 휴대폰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은 비이온화 방사선으로 분류되며 마이크로파 범위(3–300GHz)에 해당합니다( Vishnu et al., 2011 ). 1세대(1G) 및 2세대(2G) 휴대전화는 850~1900MHz( Vishnu et al., 2011 ) 의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하는 반면, 3세대(3G) 휴대전화는 최대 2,500MHz ( Ezhilarasan 및 Dinakaran, 2017 ). 가장 최근의 4세대(4G) 및 5세대(5G) 모바일 기술은 각각 2-8GHz 및 3-300GHz 의 더 넓은 주파수 범위와 더 높은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합니다( Ezhilarasan 및 Dinakaran, 2017 ). 그러나 Wi-Fi 장치는 2.4(802.11b/g/n/ax) 및 5GHz(802.11a/h/j/n/ac/ax)의 비면허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합니다(Zhang et al., 2014 ).

인체에 대한 RF-EMR의 영향은 전자파 흡수율(SAR)로 알려진 표준화된 단위를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SAR은 무선 주파수(RF) 파장의 에너지가 인체 조직에 흡수되는 양을 측정하며 킬로그램당 와트(W/kg)로 계산됩니다( Hochwald et al., 2014 ).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 연방 통신 위원회, 1996 )에 따르면, SAR 한계는 조직 1g에 대해 평균한 1.6W/kg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비이온화 방사선 보호에 관한 국제 위원회( ICNIRP, 2020)은 조직 10g 이상의 머리와 몸통 노출에 대해 2W/kg의 제한을 권장합니다. 권장 사항에 따라 각 국가 및 무선 장치 제조업체는 SAR 제한을 준수하는 장치를 생산합니다. 즉, 원산지는 다르지만 인체 조직에 대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범위 내입니다.

인간 건강, 특히 남성 생식에 대한 이러한 장치의 영향은 종종 간과됩니다. 휴대전화와 Wi-Fi 장치는 정자의 질에 반영되는 남성 생식 기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Houston et al., 2016 ; Jaffar et al., 2019 ). 무선 장치에서 방출되는 RF-EMR의 생물학적 영향은 열과 비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Behari, 2010 ). 열 효과는 휴대전화를 몸에 가까이 대고 오랜 시간 대화할 때 발생하는 열과 관련이 있습니다( Behari, 2010 ). RF-EMR의 비열적 메커니즘은 활성 산소종(ROS)의 형성 및 산화 스트레스의 유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Saliev et al., 2018). 열과 산화 스트레스는 모두 생식 세포 주기의 붕괴와 관련이 있으며 고환에서 정자 세포의 사멸을 증가시킵니다( Kesari et al., 2011 ). 생식 세포의 손실은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HPG) 축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

RF-EMR는 고환의 조직학적 이상, 고환 조직 위축, 테스토스테론 수치 감소, 정자의 질 저하를 유발했습니다( Adah et al., 2018). 연구된 생식 매개변수 중에서 무선 장치가 남성 생식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덜 주목되었습니다. 시상하부-뇌하수체-고환 축에 관련된 호르몬, 특히 성선 자극 호르몬 방출 호르몬(GnRH), 난포 자극 호르몬(FSH), 황체 형성 호르몬(LH), 테스토스테론 및 에스트로겐의 복잡한 상호 작용은 남성의 생식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RF-EMR 노출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남성의 생식 기능 장애 및 불임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선 기기가 테스토스테론 이외의 남성 생식 호르몬에 해롭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리뷰는 시상하부-뇌하수체 축 및 남성 생식 호르몬에 대한 휴대전화 및 Wi-Fi 노출의 영향에 대한 가장 최근의 과학적 증거에 초점을 맞춥니다.

방법
검색 전략
학술지는 1995년부터 2020년까지 MEDLINE 및 PUBMED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되었습니다. 문헌 검색은 다음 키워드를 사용하여 수행되었습니다. "WiFi 또는 Wi-Fi 또는 무선 충실도 또는 WiFi 라우터 또는 Wi-Fi 라우터 또는 휴대폰 또는 휴대폰 또는 전자기 복사 고주파 방사선" 및 "에스트로겐 또는 에스트라디올 또는 테스토스테론 또는 안드로겐 또는 LH 또는 황체 형성 호르몬 또는 FSH 또는 난포 자극 호르몬 또는 성선 자극 호르몬". Google 학자를 통해 유사한 키워드 집합을 사용하여 추가 저널도 식별했습니다.

연구 포함 및 제외 기준
이 리뷰에 포함된 적격 기사는 전체 길이의 영어로 작성된 원본 기사였습니다. 연구에는 Wi-Fi 또는 휴대전화가 동물 또는 인간의 남성 생식 호르몬, 즉 LH, FSH, 테스토스테론 또는 에스트로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보고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리뷰에는 850~1,850MHz 주파수의 휴대폰과 2.45GHz에서 작동하는 Wi-Fi 장치를 사용한 연구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주파수를 가진 특수 챔버에서 생성된 RF 복사에 대한 연구도 포함되었습니다. 휴대폰 주파수(850MHz) 이하의 방사선과 5GHz에서 작동하는 Wi-Fi를 사용한 연구는 제외되었습니다.

데이터 추출 및 관리
연구 선택에는 두 단계가 포함되었습니다. 먼저 논문의 제목과 초록을 선별했다. 포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연구는 제외되었습니다. 그 후 동일한 포함 및 제외 기준에 따라 선택한 기사의 전체 텍스트를 검색하고 필터링했습니다. 데이터 추출은 샘플 크기, 동물 종, 관련된 인간 및 동물의 나이, 방사선 주파수, 노출 설정, SAR 및/또는 전력 밀도 값에 대해 수행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데이터는 남성 생식 호르몬, 즉 LH 및 FSH, 테스토스테론 또는 에스트로겐에 대한 결과와 연관되었습니다.

결과
선택한 연구
초기 데이터베이스 검색은 451개의 기사를 식별했으며 그 중 56개는 PubMed에서, 395개는 MEDLINE에서 가져왔습니다. Google Scholar의 또 다른 3개의 기사도 포함되었습니다. 중복 발견 후 83편의 논문이 삭제되었고, 제목 및 초록 검토 후 349편이 추가로 제외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기사 모두 제시된 데이터의 정확성과 두 기사 사이의 중복 데이터 및 수치를 정당화할 수 있는 불충분한 증거로 인해 철회되었기 때문에 전체 텍스트 검토 후 다른 두 기사는 제외되었습니다. 19개의 적격 전문 기사가 체계적인 검토에 포함되었습니다. 문헌 검색의 PRISMA 흐름도는 보충 그림 1에 나와 있습니다.

연구 특성
동물 연구
19개의 적격 기사 중 14개가 남성 생식 호르몬에 대한 휴대전화 사용의 영향을 문서화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Wistar 흰둥이 쥐( n = 7), Sprague Dawley 쥐( n = 4), 스위스 흰둥이 쥐( n = 1) 및 C57BL/6 쥐( n = 1)를 포함한 설치류를 대상으로 사용했습니다 . 한 연구에서는 순수한 품종의 뉴질랜드 흰 토끼를 사용했습니다( n = 1, 보충 표 1 ).

동물의 나이, 방사선 빈도, 사용된 방사선 발생기 유형, 우리와 발생기 사이의 거리, 노출 기간을 포함한 연구 설계는 여러 면에서 다릅니다. 연구에 사용된 동물의 나이는 매우 다양합니다. 동물은 출생 전 연령( Sehitoglu et al., 2015 ), 이유기(3주령 마우스)( Shahin et al., 2018 ), 청소년기(4주령 쥐)( Ribeiro et al., 2007 ), 초기 성체(8-10주령 쥐)( Meo et al., 2010 ; Kesari and Behari, 2012 ; Çetkin et al., 2017 ), 성체(12-20주) - 늙은 생쥐와 쥐)( Ozguner et al., 2004 ;Sepehrimanesh et al., 2013 ; Zang et al., 2016 ; Yahyazadeh et al., 2020 ).

RF-EMR 주파수 및 사용되는 발생기 유형의 변형도 존재합니다. 이동 전화를 사용하는 연구에서, 주파수가 적용된 850-950 (포함 Kesari 및 베 하리 2012 ; ZANG 등 2016. ; . Çetkin 등, 2017 ) 및 1,800-1,850 MHz의 ( 베 외., 2007을 , 샤힌을 et al., 2018 ). 연구에서는 RF-EMR 소스로 듀얼 밴드 900/1,800 휴대폰을 사용했습니다( Oyewopo et al., 2017 ). 다른 연구에서는 900MHz 연속파 전자기 발생기( Ozguner et al., 2004 ; Sepehrimanesh et al., 2013 ; Sehitoglu et al., 2015 ; Yahyazadeh et al., 2020 ), 900MHz RF파(Azimzadeh and Jelodar, 2019 ), 그리고 950MHz 모의 휴대폰( Oskouyi et al., 2014 ).


휴대전화와 Wi-Fi가 인간의 남성 생식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
SAR은 인체에 불균일하게 분포하며 일반적으로 장치에 가장 가까운 신체 부위에서 가장 높습니다 ( Faruque et al., 2011 ). 예를 들어, 남성이 고환과 매우 가까운 측면 주머니에 휴대전화를 넣고 다니면 고환이 유해한 RF-EMR에 노출됩니다( Okechukwu, 2018 ). 고환에서 15cm 이내의 거리에 있는 휴대폰은 고환에 유해한 SAR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Bhat, 2017 ). 결과적으로 내분비 기능을 포함한 고환 기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체 연구에서 생물학적 효과는 장기간 노출된 휴대전화에서 방출되는 더 높은 강도의 RF-EMR에서 볼 수 있습니다. 950MHz 휴대전화를 장기간 사용(6년)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Eskander et al., 2012 ). 연구에서 나타난 테스토스테론 감소는 장기간 노출에 걸쳐 점진적인 감소와 함께 시간 의존적이었습니다. RF-EMR은 또한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ACTH), 코티솔 수치 및 갑상선 호르몬의 감소로 입증된 바와 같이 뇌하수체 전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skander et al., 2012 ). 따라서 RF-EMR은 뇌하수체 전엽 및 호르몬과 부정적인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이론은 휴대전화 사용자의 LH 수준 감소를 보고한 후향적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Gutschi et al., 2011 ). 반면에 이 연구에서는 같은 그룹에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휴대 전화의 RF-EMR이 Leydig 세포 증식을 유발할 수 있다고 가정했는데, 이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키지만 생식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Gutschi et al., 2011 ). 정자의 질 저하가 휴대폰으로 인한 남성의 생식 기능 손상을 입증합니다( Gutschi et al., 2011 ).




◆◆고기도 먹지말고요..

어떤 종류의 암이 가공되고 붉은 고기와 관련이 있습니까?
가공육과 붉은 고기를 많이 먹으면 대장암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가공육이 암의 원인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지만 적색육에 대한 과학적 증거는 덜 명확합니다. 붉은 고기는 암의 가능한 원인으로 분류됩니다. 이것은 연결에 대한 좋은 증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더 좋은 품질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위암과 췌장암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육과 붉은 고기가 이러한 유형의 암에 걸릴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가공육과 붉은 고기는 어떻게 암을 유발합니까?
화학 물질(고기에서 발견, 가공 중 첨가 또는 조리 시 생성)은 세포를 손상시켜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붉은 고기와 가공 붉은 고기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붉은 색소입니다. 그것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신체의 박테리아가 유해한 화학 물질을 생성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질산염 및 아질산염
이러한 화학 물질은 가공육을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질산염을 먹으면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N-니트로소 화합물 또는 NOC)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물질은 가공육이 신선한 붉은 고기보다 암 위험을 높이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헤테로사이클릭 아민(HCA) 및 폴리사이클릭 아민(PCA)
이러한 화학 물질은 고기를 굽거나 바베큐를 포함하여 고온에서 조리할 때 생성됩니다. 그들은 장의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량의 가공육과 붉은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까?
연구에 따르면 사람이 하루에 섭취하는 가공육 25g(베이컨 한 조각 또는 햄 한 조각 정도)당 암 발병 위험이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가공육 및 적색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

보건부는 고기를 많이 먹는 사람은 하루 70g 이하로 줄여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이는 햄 3조각 정도다.



◆◆된장찌개,간장,김치도 평생 처먹지말고~


재래식 전통 된장과 발효식품이 사실은 ‘생물기원(바이오제닉) 아민’이라는 낯선 독성 물질로 범벅이 되어 있다고 한다. 그런 된장으로 끓인 찌개를 좋아하다가는 심한 편두통과 고혈압에 시달릴 수도 있고, 우울증 치료제를 먹는 사람은 자칫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각종 언론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영양학 전문가가 밝힌 충격적인 주장이다. 그동안 항산화, 항암, 혈전 억제 효과 등이 탁월하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목소리를 높이던 다른 식품 전문가들의 주장은 전혀 믿을 것이 아니라고 한다. 정말 뒤통수를 호되게 맞은 느낌이다. 전문가를 믿을 수밖에 없는 소비자의 입장이 정말 난처하다. 아무 것도 안심하고 먹을 수 없는 형편이다.

본래 생물기원(바이오제닉) 아민은 우리 몸의 여러 조직에서 생리작용을 위해 만들어지는 중요한 신경전달 물질이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부터 만들어져서 ‘아민’으로 분류되는 질소 화합물이다. 간이나 비만 세포에서 만들어지는 히스타민은 각성 효과와 함께 위액이 분비되도록 해주고, 과민(알러지) 반응에 의한 염증 신호를 만들어내는 역할도 한다. 쾌락이나 행복감을 느끼도록 해주는 도파민, 혈압, 심장박동수, 혈당을 높여주는 아드레날린, 교감신경계를 자극하는 노르아드레날린도 모두 생물기원 아민에 속한다. 몸속에서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거나,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이 만들어지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게 된다. 우울증도 그런 증상 중 하나다. 신경전달 물질의 역할을 마친 생물기원 아민은 MAO라는 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몸 밖으로 배출된다.

우리가 먹는 식품에도 생물기원 아민이 들어있다. 주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발효시키거나 가공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만들어지게 된다. 히스타민이나 티라민은 메주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공기 중의 잡균(雜菌)에 의해 만들어진다. 혈압 상승효과를 내는 티라민은 된장, 김치, 치즈,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식품에도 들어있고, 육류를 훈제하거나, 절이거나,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만들어지기도 한다. 식품에 들어있는 생물기원 아민은 대부분 소장을 통해 흡수되지만 분해효소(MAO)에 의해 분해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신경전달 과정에 문제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발효 과정에서부터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김치같은 발효 식품에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함)와 같은 미생물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미생물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찬가지로 많은 것들이 무해하고 심지어 우리에게 이롭습니다.

발효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는 다량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항산화, 항미생물, 항진균, 항염, 항당뇨 및 항동맥경화 활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발효 식품을 섭취한 후 심각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 팽만감

발효 식품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반응은 일시적인 가스 증가와 복부 팽만입니다. 이것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유해한 장내 세균과 곰팡이를 죽인 후 과도한 가스가 생성된 결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모넬라균 및 대장균과 같은 유해한 병원성 유기체를 죽이는 항균성 펩타이드를 분비합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시판 요구르트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균주 의 이러한 항균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후 복부 팽만감은 유해한 박테리아가 장에서 제거되고 있다는 좋은 신호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심한 팽만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콤부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과도한 설탕과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또한 복부 팽만감과 가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두통과 편두통

요구르트,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 등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발효 식품에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바이오제닉 아민이 자연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민은 발효 식품의 아미노산을 분해하기 위해 특정 박테리아에 의해 생성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가장 흔한 것은 히스타민과 티라민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히스타민 및 기타 아민에 민감하여 발효 식품을 섭취한 후 두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민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혈류를 증가 또는 감소시켜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저히스타민 식단이 참가자의 75%에서 두통을 감소시켰습니다. 따라서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히스타민 불내성

히스타민은 발효 식품에 풍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 몸의 특정 효소가 자연스럽게 소화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효소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히스타민이 소화되지 않고 대신 혈류로 흡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다양한 히스타민 불내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가려움증, 두통 또는 편두통, 콧물(비염), 눈의 충혈, 피로, 두드러기 및 설사, 메스꺼움 및 구토를 포함하는 소화기 증상입니다.

그러나 히스타민 불내성은 천식, 저혈압, 불규칙한 심박수, 순환기 허탈, 갑작스러운 심리적 변화(예: 불안, 공격성, 현기증 및 집중력 부족) 및 수면 장애를 포함한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감염

 특히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런던의 한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로 인해 간 농양이 발생한 65세 당뇨병 환자의 첫 번째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와 같이 감수성이 있는 환자는 너무 많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로운 생각의 저널리즘 지원 및 독립 행사 참석
프로바이오틱스로 치료하면 취약한 사람들의 폐렴 및 패혈증 및 심내막염을 포함한 전신 감염과 같은 심각한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항생제 내성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는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부여하는 유전자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생제 내성 유전자는 수평적 유전자 전달을 통해 먹이 사슬과 위장관에서 발견되는 다른 박테리아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발효 식품에 의해 운반되는 가장 흔한 항생제 내성 유전자는 호흡기 감염 및 일부 성병 치료에 사용되는 에리스로마이신 및 테트라사이클린에 대한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식이 보조제에서 내성 프로바이오틱 균주를 발견했는데, 이는 심각한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항생제에 대한 내성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말레이시아 연구에 따르면 케피어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박테리아는 암피실린, 페니실린 및 테트라사이클린을 포함한 수많은 항생제에 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방광 감염, 폐렴, 임질 및 수막염을 포함한 심각한 인간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터키 유제품에서 발견된 유산균이 MRSA 감염 치료에 선택되는 약물인 반코마이신 항생제에 주로 내성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쌀밥도 먹지마~ㅋㅋ

비소는 세계에서 가장 유독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먹이 사슬에 침투하여 우리 음식에 침투했습니다.

그러나 광범위한 오염이 식품의 비소 수준을 높이고 심각한 건강 위험을 초래함에 따라 이 문제는 이제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쌀에서 높은 수준의 비소가 검출되었습니다. 쌀은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주식이기 때문에 이것은 주요 관심사입니다.

비소란 무엇입니까?
비소는 기호 As로 표시되는 독성 미량 원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체적으로 발견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화합물의 다른 원소와 결합됩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1신뢰할 수 있는 출처):

유기 비소: 주로 식물 및 동물 조직에서 발견됩니다.
무기 비소: 암석과 토양에서 발견되거나 물에 용해됨. 이것은 더 독성이 강한 형태입니다.
두 가지 형태 모두 환경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오염으로 인해 그 수준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쌀은 환경에서 상당한 양의 무기 비소(더 독성이 강한 형태)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비소의 식이 공급원
비소는 거의 모든 음식과 음료에서 발견되지만 일반적으로 소량만 발견됩니다.

대조적으로, 비교적 높은 수준은 다음에서 발견됩니다.

오염된 식수: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다량의 무기 비소를 함유한 식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남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2 ,삼신뢰할 수 있는 출처).
해산물: 생선, 새우, 조개류 및 기타 해산물에는 독성이 덜한 유기 비소가 상당량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홍합과 특정 유형의 해조류에도 무기 비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5신뢰할 수 있는 출처, 6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과 쌀 기반 식품: 쌀은 다른 작물보다 더 많은 비소를 축적합니다. 사실, 그것은 더 유독한 형태인 무기 비소의 단일 최대 식품 공급원입니다(7신뢰할 수 있는 출처, 8신뢰할 수 있는 출처, 9신뢰할 수 있는 출처, 10신뢰할 수 있는 출처).
다음과 같은 많은 쌀 기반 제품에서 높은 수준의 무기 비소가 검출되었습니다.

쌀 우유(11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겨(12신뢰할 수 있는 출처, 13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로 만든 아침 시리얼(13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 시리얼 (아기 쌀) (14신뢰할 수 있는 출처, 15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과자(13신뢰할 수 있는 출처).
현미시럽 (16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 및/또는 현미 시럽을 함유한 시리얼 바.
결론:
해산물에는 비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 유기물입니다. 쌀과 쌀로 만든 제품에는 높은 수준의 무기(더 독성이 강한) 형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쌀에서 비소가 발견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비소는 물, 토양 및 암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그 수준이 다른 지역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먹이 사슬에 쉽게 들어가고 동물과 식물 모두에 상당한 양으로 축적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인간이 먹습니다.

인간 활동의 결과 비소 오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소 오염의 주요 원인에는 특정 살충제 및 제초제, 목재 방부제, 인산염 비료, 산업 폐기물, 광업 활동, 석탄 연소 및 제련(17신뢰할 수 있는 출처, 18신뢰할 수 있는 출처, 19신뢰할 수 있는 출처).

비소는 종종 세계의 특정 지역에서 심하게 오염된 지하수로 배출됩니다(20신뢰할 수 있는 출처, 21신뢰할 수 있는 출처).

지하수에서 비소는 농작물 관개 및 요리에 사용될 수 있는 우물 및 기타 급수원으로 유입됩니다.22신뢰할 수 있는 출처).

벼는 세 가지 이유로 특히 비소 오염에 취약합니다.

많은 양의 관개용수를 필요로 하는 침수된 논(논)에서 자랍니다. 많은 지역에서 이 관개용수는 비소(22신뢰할 수 있는 출처).
비소는 논 토양에 축적되어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23신뢰할 수 있는 출처).
쌀은 다른 일반 작물에 비해 물과 토양에서 더 많은 비소를 흡수합니다.8신뢰할 수 있는 출처).
오염된 물을 요리에 사용하는 것도 또 다른 문제입니다. 쌀알은 끓일 때 요리용 물에서 비소를 쉽게 흡수하기 때문입니다(24신뢰할 수 있는 출처, 25신뢰할 수 있는 출처).


◆◆물도 처 마시지말고.ㅋㅋㅋ


생수를 마시는 것의 5가지 은밀한 위험

사실, 생수 산업은 대체로 자율적입니다. FDA는 병에 든 물에 대장균이 없어야 하고 수많은 다른 오염 물질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고 있지만, FDA는 일반적으로 물 자체를 테스트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기적으로 자체 테스트를 수행하고 FDA 검사관이 방문할 때 해당 기록을 보관할 수 있도록 보틀러에 의존합니다 . 즉, 수돗물에 대장균이 있으면 시기 적절한 방식으로 알림을 받지만 동일한 박테리아가 생수에 존재하는지 완전히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생수가 수돗물보다 그것의 청소기처럼 판매되고 있지만, 많은 연구가 그렇지 청소기 확실히 쇼,"세리 메이슨,의 저자 설명 생수에 대한 광범위한 2018 연구 및 펜 스테이트 에리의 베렌트 대학에서 지속 가능 경영 연구원.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데이터에 따르면, 병에 든 물을 사는 것보다 유리잔에 담긴 수돗물에서 훨씬 적은 양의 플라스틱을 마시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수의 5가지 비밀 위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수분을 공급할 때 저지르는 더 많은 실수에 대해 항상 물을 잘못 마시는 1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소를 함유할 수 있음

Consumer Reports 는 최근 45개의 생수 브랜드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 그 결과 Whole Foods에서 5년 동안 판매된 Starkey Spring Water에는 독성 금속인 비소 수치가 우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Starkey Spring Water는 테스트한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비소 양이 3배나 많았습니다. 비소 수준은 여전히 ​​최대 한도인 10ppb(10억분의 1) 아래로 떨어졌지만 CR은 그 수준이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고 Guardian은 보고합니다. 또한, Starkey가 놀라울 정도로 높은 비소 수치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실제로 2019년에 브랜드 샘플 중 하나가 연방 제한을 초과하는 10.1ppb로 기록되었습니다.

스타키 한 병을 마시는 것은 당신을 해칠 가능성이지만, 제임스 디커 슨, 박사 과정, CR의 최고 과학 책임자, 지적 장기간에 걸쳐 중금속의 경우에도 소량의 일반 소비가 심혈관 질환, 특정 암의 위험을 증가, 낮은 "고 어린이의 IQ 점수는 물론 다른 건강 문제도 제기합니다."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고 싶다면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는 50가지 식품 과 함께 생수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입자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랩에 물병 행
셔터스톡
2018 연구는 세계 각국에서 259 개에 물을 분석하고 그 중 무려 93%는 "microplastic"합성 고분자 입자를 포함 것을 발견했다. 설상가상으로 이 연구를 저술한 Mason은 플라스틱 입자 중 일부는 그다지 작지 않으며 일부는 돋보기나 현미경 없이 "확실히"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에서 테스트한 11개의 인기 브랜드 중 연구원들은 평균 플라스틱 농도가 생수 1리터당 325개의 미세 플라스틱 입자임을 발견했습니다. 이번 연구의 최악의 범죄자인 네슬레 퓨어 라이프(Nestlé Pure Life)는 리터당 10,000개 이상의 미세 플라스틱 입자를 포함하는 샘플 하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Mason은 이 플라스틱 노출이 인간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할 충분한 데이터가 아직 없다고 언급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플라스틱 노출( 음용수 임에도 불구하고 )이 사람들에게 위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미주리 대학의 생물학 명예 명예 교수인 프레데릭 봄 살(Frederick vom Saal)은  2019년 5월 타임 에 "동물 모델과 인간에 대한 역학 연구에서 플라스틱 노출과 알려진 건강 위험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또한 국제 환경법 센터의 데이터에 따르면 플라스틱은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인간의 건강에 뚜렷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생수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미세 플라스틱은 심혈관 질환에서 암 및 자가면역 질환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최신 소식 : 뉴스 레터 가입에 대한 최신 음식 뉴스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대장균에 오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물 병
셔터스톡
E. coli에 오염된 특정 식품 은 (불행히도)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박테리아가 생수에 숨어 있을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2018년 5월 정부 보고서  웨스트 버지니아 기반 달콤한 스프링스 계곡 물 회사에 이전 브랜드 병 및 유해 물질로 오염 된 소스에서 물을 배포했다가 몇 달을 보였다.

설상가상으로 Sweet Springs는 박테리아가 감지된 후에도 물 생산을 중단하지 않았으며 후속 물병에 대장균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후속 테스트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2015년 6월, 브랜드 를 공급한 병입 회사에서 샘물 공급원 중 하나가 박테리아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인 것을 발견한 후 잠재적인 E.coli 오염으로 인해 14개 브랜드의 생수 가 자발적으로 회수되었습니다. 영향을 받은 브랜드에는 7-Eleven, Niagara, ShopRite 등이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았을 때의 7가지 부작용 을 경험하지 않으려면 수돗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름 녹색 공원에서 여자 식수
셔터스톡
생수에 있는 곰팡이 는 곰팡이가 핀 빵이나 치즈 처럼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12월 FDA는 Comforts FOR BABY's Purified Water with Fluoride Added에 대한 소비자 경고 를 발표했으며 , 병에 든 물 브랜드가 곰팡이로 인해 리콜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Kroger 슈퍼마켓 체인은 고객의 수많은 불만을 접수한 후 물 자체를 테스트한 결과, 흡입하거나 만지면 알레르기 반응과 발열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곰팡이인 Talaromyces penicillium이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 뭔데? 2006년 10월 사례 연구 생수에 곰팡이 약은 물 병입 공장에서 널리 퍼진 형의 다양한 형태를 발견했다. 이 곰팡이는 특히 따뜻한 달, 특히 5월과 6월에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 달 동안에는 물 자체에 더 많은 곰팡이가 존재했는데, 이는 곰팡이 오염이 높은 연중 기간 동안 곰팡이가 물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필터를 더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물 공급.

유해한 화학 물질/발암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남자가 백그라운드에서 팔굽혀펴기를 하는 플라스틱 물병
셔터스톡
Water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2018년 10월 연구에 따르면 암 위험 증가 와 관련될 수 있는 플라스틱에 첨가되는 물질인 프탈레이트 가 종종 생수에 존재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데이터는 21개국의 생수에 들어 있는 5가지 대표적인 프탈레이트를 분석한 결과 측정된 농도가 공중 보건에 대한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상당한 에스트로겐 효과가 있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클로로포름 및 브로모포름과 같은 많은 트리할로메탄도 발암성 물질로 간주되지만 용매나 냉매로 자주 사용됩니다. Environmental Working Group 의 2008년 보고서에 따르면 Sam's Choice와 Acadia를 포함한 4개 브랜드의 생수에서 다양한 트리할로메탄이 검출되었으며 이는 생수 업계의 자발적 기준인 10ppb보다 2~3배 높은 수준입니다.

인체 발암 물질로 의심되는 브롬산염은 때때로 생수에서도 발견됩니다. 소비자 보고서 에 따르면 FDA 검사관은 테스트 결과를 검토한 결과 회사가 법적 한계의 두 배인 20ppb의 브롬산염을 함유한 물을 생산한 것으로 나타난 후 2011년 콜로라도 병 생산업체인 Deep Rock Water Company에 소환장을 발행했습니다. 놀랍게도 기관은 오염이 결국 수정되었는지 테스트하고 확인하기 위해 샘플을 수집하지 않았으며 리콜도 발행되지 않았습니다. 불행히도 오염은 생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단백질 분말의 무서운 숨겨진 성분 에서 그것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




◆◆다 무서워서 어떻게 사냐...ㅋㅋㅋㅋ◆◆

이런거 보니깐 어쩐지...하면서
막 새삼스레 정액이 줄어든것같고..
막 소화가 안되는것같고
막 브레인포그 온것갖고~ 치매 전기증상같고
위에것들 해도 막 브레인포그 오고 치매 올수잇다고하는데?????
다 저명한 애들이 그렇게 말햇데~~~~~~
그리고 이런것들은 앞으로 디질때까지 최소 50년은 먹어야되는것들이야~ㅋㅋㅋ
여기도 정신병자마냥 구라,과장질,거짓선동하는 사람들 있는데..
저런글도 그쪽같은 외국놈들이 지 맛데로 글 쳐적고 인물사진만 어디 훔쳐와서 붙여넣기햇는지 알게뭐냐..

만고 소송만 지지리 걸면 뭐해???ㅋㅋㅋ 입증해서 소송 이겨가지고 수백억 땡긴 인간들이 22년동안 1도없는데..


그냥 이 대다모 게시글에 18년동안 적힌 부작용들 다 모조리 진짜라고 생각하고 다 적었네..
얼마나 이걸 독약으로 봤음 그렇게 한알 두알 먹고 여드름 어쩌구 하는 글까지 죄다 리얼 부작용이라고 다 적어놨네..
에이즈랑 암빼곤 다 적어놧어~세상에 저 병들 말고 또 다른병도있나..
탈모약은 독약이요 만병발치약이네....모든 만병의 근원.


약공포에 떠는 애들 후려가지고 유투브 조회수 올리려는 비뇨기과 몇 몇 애들 또 적어놓은것같고

"전세계 비뇨기과 의사들은 절대 이약을 먹지않습니다!!!!!"

라고 적어놓은 클라스 보소....구라 ,과장,선동이 그냥 몸에 뱄네..몸에 뱄어.
  
  
2년전
[@그냥죽자] 이게 맞지ㅋㅋ
2년전
처음엔 그럴듯했는데 후반부에서 설득력이...
2년전
약 안먹고 머리 빠져서 킹받은듯
2년전
부작용에 해당되는게 많네요... 약을 중단해야할지 고민되네요..
익명
2년전
네~ 머리털도 같이 인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년전
꾸준히 먹지만 아직 부작용 없는거 같아요 .
sasl
2년전
애초에 5-a환원효소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서 궁극적으로 남성에게 중요한 DHT 호르몬의 결합 및 생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게 탈모약이죠. 인체의 화학적 반응의 대부분에 관여하는게 호르몬 반응인데 부작용이 없는 사람은 존재할 수 없죠
2년전
3년동안 먹고있는데 저는 전혀 부작용없너서 사람마다 많이 다른가보내요
에휴
2년전
이 인간들 갈 수록 타진요 감성으로 기괴한 감성 자꾸 표출하네
비방하기 정말 싫은데 일방적인 태도 진짜 꼴 보기 싫습니다 나이를 많이 먹은 사람들 같은데
왜 자꾸 분란을 조장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진짜 부끄러운줄 아십쇼 ㅋㅋ 에휴
2년전
무섭습니다. 부작용이. 그럼 방법은 이식만 하고 약은  안 먹는 건가요?
2년전
저도 부작용을 살짝 경험하고 약 끊었죠. 효과가 있었으면 감수하고 계속 먹었겠지만 그렇제 않아서 2년넘게 복용하고 그만뒀습니다
2년전
부작용 백퍼 있는데 예전부터 여기선
잘 안믿더라구요
심리적인거라면서...
2년전
전 별다른 크게 부작용은 없던데요 10년 복용중입니다. 아보다트로 ㅎㅎㅎ
  
  
2년전
[@왕꼽슬남] 브레인포그,피로감도 없으신가요?
2년전
정액 묽어짐은 저도 경험하였고 약을 중단하니 다시 돌아왔습니다.....휴
2년전
머리가 나빠지는거같긴한데..
2년전
근데 이게 빠지는걸 지키려면 감수해야하는거 아니었나요? ㅠ
2년전
맞습니다.  신경과 의사분들이 하나같이 하는말이 탈모약이 뇌에 좋지 않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없는분들도 눈에띄는 부작용이 없을뿐이지 탈모약을 복용하면 복용할수록 뇌 한테는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탈모약을 먹고 브레인포그(기억력저하,머리멍함,집중안됨)등 현상이 생기시는분들도 있는겁니다.

그리고 치매 발병확률이 탈모약 안먹을때보단 높아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탈모약 몇십년 먹는다고 무조건 치매 걸리는건 아니고 단지 발병 확률이 좀 올라갈뿐..
2년전
아 먼가다음날 머리가 안 맑은 느낌이 읶긴하네요
2년전
저는 간수치가 조금 올라갔네요 고민입니다 먹어야할지
2년전
처음 알게 되었어용 ,, 충격적이네옹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년전
약먹고나서부터 기억력도 안좋아지고 매일피곤한데 끊을수가없음ㅠㅠ
2년전
5번 7번 정말 공감합니다..어릴 적에비해서 크기감소가 하
2년전
두통 만성피로 기억상실 운동신경은 진짜 있는거같아요..
2년전
1퍼센트라고 하지만 저 역시 부작용이 있었기 때문에 부작용의 무서움을 알고 있습니다
2년전
3년 정도 꾸준히 복용중인데 저 리스트 중 상당부분 해당됩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복용중..
2년전
마음이 아픈 게시글이네요.. 죽일놈의 탈모 ㅠㅠ
2년전
성욕감퇴,발기력 이건 탈모약 먹는 사람들 10이 7은 경험 한듯
2년전
부작용.. 다 아는데 어느정도 감내하면서 먹는거죠 간절하니까.. 근데 처방전 고지는 명확히 해줬으면 좋겠네요
2년전
부작용 말만 나오면 불편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본인들은 매일매일 계속 챙겨먹으면 될텐데. 이 약 안 먹으면 대머리 급행열차도 맞고, 사람에 따라 상당한~대단한 부작용 오는 것도 맞습니다. 어떻게 강력한 남성호르몬중 하나인 DHT 혈중농도를 80%+ 이상으로 줄이는데 부작용이 없겠습니까. 노년기에 남자호르몬 치료만 잘 받아도 3040대에 버금가는 근육양을 유지하는 것도 가능한데. 호르몬이 그 정도로 무섭습니다. 트레이너들이 줄곳 꼽는다는 그 것또한 말 다 안해도 ...
2년전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본인의 의지가 탈모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강하고, 간절하다면, 어떤 방법과 부작용을 감수하면서라도... 실행에 옮기게 되는거겠죠.
2년전
일단 무조건적으로 탈모약이 뇌에 많이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건 맞습니다.  뇌 말고도 다른 부분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것도 맞구요

그래서 탈모약을 먹고 부작용이 생기는 사람이 있는거죠.

단, 탈모약을 먹고 사람에 따라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고 안나타나고의 차이인거죠.

부작용이 없는 사람도 탈모약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건 맞습니다.

어느순간 계속 탈모약이 복용이 계속되고 축적 되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부작용이 없던 사람도 조금씩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탈모약 계속 먹고도 부작용이 없는 사람도 있는거죠.

단 부작용이 없는 사람은 부작용이 있는 사람 처럼 몸에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거죠

모발을 지키기 위해서 어쩔수없이 몸에 안좋은 약인것을 알고도 먹고있는게 현실입니다..
2년전
아...ㅠㅠ 현재 의학으로는 약 말고 방안이 없는데 글보니 암담하네요..
2년전
이정도면 진작에 탈모약 먹으면 안된다고 뒤집었지... 탈모있는 의사들은 잘만먹음
2년전
본인이 잘 알아보고 정하면 되는거죠 머ㅋㅋ 굳이 이렇게 공포감 조성할 필요가있나 시픙요
2년전
무섭네요 ㄷ ㄷ 다른 방안이 빨리 나와야할텐데
2년전
와 부작용 진짜 많네요..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정리하니 ㅎㄷㄷ
2년전
다행히 정기 복용자로서 해당되는 부작용은 없군요.
2년전
지금 드시고 계시는 분들 저런 증상들 복합적으로 나오나요?
2년전
그래도 대체제가 없는 상황이지 않나요
난 아니겠지 라며 복용하는거죠
2년전
와좋네요
2년전
그럼대체 탈모는 나을 방법이 없는건가요...
2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년전
이런글을 보니 또 심란하네요 정보의 바다시대에서 댓글봐도 심란하고 어찌해야 좋을지..
2년전
헐 그렇군요 복용중단하면 다 돌아온다고만들엇는데 아닐수도잇다니 무섭네요
2년전
부작용이 이렇게 많은줄은 몰랐네요 무섭습니다
루브르
5개월전
부작용 있습니다.엄연히 존재하는건 복용한사람은 웬만큼은 알죠? 이게 심인성어쩌구 하는게 아니란걸. 머리때문에 먹고는 있겠지만 아마 불안할겁니다. 그래서 화내죠 불안하니까. 잘받는사람은 모나게 공격하지않아요. 근대 욕심부린다고 극복할만큼 가벼운 부작용이 아닙니다. 무슨약이든 부작용은 있다고 합리화하는데 부작용 느끼면서 장기복용하는 약이 암투병빼고 몇개나 된다고 보시나요.
2개월전
혹시 프로페시아 드시면서 머리가 멍해지고 후두부 쪽에 뭔가 막힌듯 쪼이는 느낌이 들면서 두통이 발생 하시는 분들 없으신가요?
  
  
1개월전
[@라이온강] 전 후두부 말고 이마쪽이요. 진짜 이마 안에 돌멩이 하나 들어있는거 같은 기분이었어요. 그 외에도 극심한 우울증세랑 발기부전, 성욕감퇴, 소화문제 등등으로 약 끊은지 한달이 넘어가는데 아직도 성기능은 호전이 안됩니다… 라이온강님도 장기복용 하신거같고 자주 글쓰시던데 건강 잘 체크하셔서 후회 안하시길 바랍니다. 전 제인생 최대 후회가 알아보지도 않고 의사만 믿고 탈모약 먹은거거든요.
40 글자 이상 작성 / 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글로웰의원

저는 글로웰의원에서 작년 4월에 수술을 받고 이제 1년이 지났습니다 모발이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겨봅니다 인생을 바쁘게 살다보니 탈모가 진행되는걸 크게 신경을 쓰지 못했어요 어느 날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가 정수리가 생각보다 많이 비어보인다고 그러는겁니다.. 그 때부터 신경이 정말 많이 쓰이더라고요…..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탈모진행은 조금 늦췄지만 너무 늦게 복용을 한 탓인지 빠진 모발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모발이식을 하고자 병원을 알아보게 됐어요 제가 사는 곳이 남양주인데 이쪽에는 유명한 병원이 없어서 서울쪽으로 병원을 몇 군데 알아보고 상담을 다녔습니다 그 중에 글로웰의원 조성민 원장님께서 상담을 정말 잘해주셨고, 그 동안 진행하신 수술 경험은 그 어떤 병원들과도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경험이 많으시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수술 후기를 봤을 때도 잘 된 후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특히 끝장이식이라는 수술은 글로웰의원에서만 진행하는 수술이더라고요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같이 진행하는 수술인데 상담 때 원장님이 끝장이식 받으신 분들의 사례들을 보여주셨어요 모발이식만 했을 때 보다 효과가 확실히 더 좋아보였습니다ㅋㅋ 이런 부분들을 봤을 때 신뢰가 많이 가게 돼서 글로웰의원에서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병원 알아보면서 고민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수술 받고 벌써 1년이나 지났네요 1년 전 과거사진과 지금 사진을 비교해 보면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모발이식 고민되신다면 온라인상으로 찾아보는것도 물론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직접 찾아다니면서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병원 결정하시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조회수551
댓글2
대구 헤어로의원

두달차입니다 기존에 암흑기 안온 머리는 잘 자라고 있는데 암흑기로 빠진 부분에 새로 자라는건 안보이는 상태입니다 더 빠지는건 없어보리고 4개월 더 지켜봐야 될거 같네요

조회수1272
댓글22
부산 쁨헤어의원

안녕하세요. 건강한 30대 남성 이지만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다가 이번에 6800모 비절개 삭발로 부산 쁨헤어에서 이식 받았습니다. 기존 6000모 견적이었는데 원장님께서 보시고 800모는 서비스로 추가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수술 받은지 8일차 이며 사진은 수술 당일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리전체에 탈모가 심하게 왔고 이러다가 나중에 애 입학식이나 졸업식때는 삭발 아니면 모자쓰고 가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발이식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집은 울산쪽이지만 대다모활동하면서 집근처 잘하는곳 찾아봤는데 마땅치 않아 부산에서 발품팔며 상담을 받았고 그중에서도 쁨헤어 이대희 원장님이 가장 괜찮다 느꼈습니다. 원장님께서 상담하시는 동안 보여주신 실력에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안되는건 딱잘라서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는걸 보고 신뢰감이 생겨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고 수술 당일에도 컨디션 체크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말씀 하시라고 시간 늦어지는거 상관없이 컨디션 조절해가며 하시자고 해서 배려 받는 마음으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은 모수가 많아서 그런가 아침 9시40분에 시작해서 밤 9시40분에 끝났고 오래걸린만큼 꼼꼼하게 한올한올 신경써주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추후 경과로 돌아올텐데 이 글을 읽으시는 대다모 회원님들도 모두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039
댓글29
모모성형외과의원

안녕하세요, 그동안 눈팅만하다가 처음으로 후기 씁니다. 수술직후랑 중간 중간 쓸까도 했지만 혹시라도 수술결과가 마음에 안들 수 있어서 꾹 참고 있다가 최종 결과 보고 후기 남겨 봅니다. 수술한지 10개월 지났고 만족하는 결과가 나와 얼마전 병원다녀온김에 후기 남깁니다. 태생이 M자이기도 하고 탈모 영향으로 더 깊어졌었습니다. 제가 아직은 20대라 외모에 신경 엄청 쓰는데 머리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여자친구가 모발이식 적극 권해줘서 하게 됐습니다. 상담, 수술 모두 여자친구랑 같이가서 수술받았고 병원 선택도 여자친구가 여기가 제일 좋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이마 높이 6.5CM로맞추고 옆라인까지 하니 4000모 견적 나와서 절개로 했습니다. 절개부위도 걱정했던 것 보다 흉터가 적고 머리로 가려져 그냥 보면 티가 하나도 안나네요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주저리 주저리 써봤습니다. 모두 득모하시기 바랍니다

조회수456
댓글6
모먼트의원

히든컷으로 2400모 처음에는 모수를 높이더라도 이마를 많이 내리고싶다는 느낌으로 상담 진행했는데 원장님의 추천으로 현재 두상에서는 어색할수있으니 이마를 많이 내리기보다는 듬성듬성한 부분을 많이 채워주고 구렛나루 라인에 이식을 해 이마를 좁아보이게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라인은 만족스럽다고 느낍니다ㅎㅎ 아직 크게 빠지는 머리는 없고 결과는 어떻게될지 모르지만 원장님과 상담할때 경력이 확실하신 분 이라는 점과 자신감이 느껴져서 신뢰를 가지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조회수3704
댓글30
부산 리즈모

지금 현재 8개월차인데 병원은 부산리즈모의원입니다 만족도는100프로이구 이제 통증도 다돌아왔구 머리도 거의 자리 다잡아서 머리도 하고싶은거 다하구 아보다트도 계속 복용하니 머리카락도 굵어지고 전 너무 만족합니다 간호사분들이랑 의사님 친절하시고 실력이 너무 좋습니다 대만족입니다

조회수1445
댓글7
다나성형외과

저는 이전에 절개법 모발이식을 받았었습니다 수술은 그럭저럭 만족은 하지만 절개했던 부위가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특히 저는 투블럭 스타일을 즐겨하는 편이라 그 부위가 은근히 비쳐서 스트레스 였습니다. 제가 수술했던 병원에서 받을까 생각했지만 흉터이식은 생착이 잘 안되는 편이라 의사의 실력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꼼꼼히 알아보려고 했는데 흉터이식은 후기가 많지 않아 병원을 알아보는데 시간이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여기에 괜찮았던 흉터이식 후기가 있었는데 다나에서 수술받으신 분 후기더라고요 그분 같은 경우는 머리 수술로 생긴 흉터에 이식을 받으셨는데 정말 감쪽같이 좋아지셨고요 그래서 다나가 괜찮은 것 같아 바로 상담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도 찾아봤는데 확실히 실력적인 면에서 전문성이 강해보였습니다 상담 때에는 원장님이 무조건 좋아진다고 말씀 안 하시고 절개흉터이식을 받아도 비침이 있을 수 있고 생착이 저하될 수도 있다고 솔직히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과장되게, 너무 좋게만 설명을 안 하시고 되는 건 된다, 아닌 건 아니다라고 정확히 설명해주시는 점이 오히려 좋았습니다 수술 시간은 1시간 약간 더 걸려서 끝났고 회복실에서 충분히 쉬고 집으로 갔고요 특이하게 다나는 마취과 원장님이 계셔서 전담해서 마취해주시던데 되게 좋은 시스템 같았습니다 참고로 다나는 입원실에서 하루 잘 수 있는데 거리가 머신 분들은 무조건 입원실 서비스 받으세요 무료입니다(토요일은 입원실에서 못 자요) 절개로 처음 수술했었을 땐 많이 힘들었는데 무삭발로 한 이번 수술은 수술 후 통증이나 불편함이 하나도 없네요 바로 일상생활 가능하지만 오늘까지만 집에서 쉬고 내일부터는 일상복귀하려고 합니다 계속 신경이 쓰였던 절개흉터였는데 이제 수술 받았으니 한 6개월 이후부터는 신경 안 쓰고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조회수518
댓글7
모플러스성형외과

비절개 3000모 M자 이식 후기입니다. 21년 하반기에 전역하고 복학 전에 항상 스트레스였던 M자를 해결하고자 이식을 받았었습니다! 벌써 이식 수술을 받은지 2년이 넘었네요..! https://daedamo.com/photo2/501799 이건 수술 후 2주 후에 제가 남겼던 후기 링크입니다! 저는 첫 수술은 2700모 가량을 이식했었습니다. 이식 결과는 정말 만족스러웠는데 저는 M자가 좀 깊은 편이었어서 A/S로 300모 가량을 22년 12월 경에 이식 수술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첫 수술 1년 후, 어느 순간부터는 앞머리 라인이 되게 자연스러워졌다는 것을 느껴 M자를 전혀 의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미용실을 가서도 미용사분에게 모발 이식을 했다고 하면 전혀 티가 안 난다고 말을 들을 정도였습니다. A/S까지 추가로 받은지 1년이 지난 후, A/S 경과를 확인하러 병원에 가서 원장님께 결과를 보고 비포/애프터 사진도 보니 정말 전과는 다르다는 것이 눈에 띄어서 원장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여러 고민사항들 때문에 쉽게 수술을 결심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었습니다. 그렇지만 20대 중반에 빠른 판단으로 모발 이식이라는 크다면 큰 수술을 받고 나니 오히려 마음도 편해지고,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도 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망설이지말고,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가서 상담을 받아보고 수술을 받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병원 발품 팔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했는데, 사진에서 보여주는 결과처럼 상당히 만족스럽고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어 후기 남깁니다! 모두 득모하세요!

조회수840
댓글8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에서 이식받은지 어언 6개월차가 되었네요 처음에 대다모에서 견적 받고 나서~~ 여러 병원 둘러보고 정한게 바로 모디헤어플란트였어요! 다른 곳도 진짜 괜찮았는데 제가 여길 택한 건 사후관리랑 병원시설 원장님의 자신감등을 고려했어요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일단 사진을 첨부해보면 저는 M자이마가 굉장히 넓었어요 그래서 4천모라는 진단을 받았을때 엄청나게 넓긴했구나... 거기다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대서 얼른 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6개월이 지나 확인하니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_^ 개인 블로그에도 후기를 써서 그런지 문의도 많이 오고 기록도 많이 남겨졌네요 여튼 다들 득모하시고 이제 6개월차 됐으니~~ 조금 더 경과 지켜보면서 1년이 되는 그날까지 풍성해지길 바랄뿐입니다

조회수478
댓글5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