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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소견
먼저 귀사의 내부적인 사정을 외부에 공개하시가 많이 곤란하셨을 텐데도 오해를 풀기위해 큰 결심하신것 같아 글 자체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한다면 가발의 관리에 대한 부분은 업체만이 아닌 본인의 노력이많이 필요하죠. 5개월이나 지난 상황에서 환불을 요청한점도 업자쪽에선 많이 곤란할 거란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분명히 문제가 되는 사항도 눈에 띄는군요.
가발선택시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는건 모든 가발 착용자분들께서 말하시는 필수 사항인데 타 업체에 단점을 예를들어 고객의 주관적인 선택을 방해하신것.
그리고
밑에 여성분은
귀옆 부분에 1cm가량 머리카락이 없었다. (가모에 모발이 빈다면 당연히 환불해주셔야죠.)또 수선이 한달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업자분은
귀뒤로 넘기는 모양에 부자연스러움으로 즉시 수선처리하여 해결해 드렸다.
라고 다른 말을 하시니....
또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고객이 환불에 대한 문의를 제대로 응하지 않으신점. 고객이 얼마나 큰 심적 고통을 느끼는지 잘 아시는 분이 이러시다니요. 문제가 있어 고객이 문의를 하였는데 부재중이셨다면 연락처를 받아 먼저 연락을 하시는게 옳지 않나 싶습니다.
결국 5달이나 지나 환불으 요청하게 된것도 그동안 연락을 피한 업체측의 책임도 있다고 생각되는군요.
입장표명에서 말씀하신 내부적인 사항은 충분히 공감되고 안타까운 일이나 이번일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항들을 제대로 밝혀주신다면
향후 귀사의 이미지 개선과 발전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요.
모발이식 포토&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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