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탈모뉴스, 치료제정보
중증탈모엔 무조건 모발이식? 줄기세포 치료도 있어요!
대다수 탈모 환자들이 초기엔 그저 ‘이러다 말겠지’, 혹은 ‘빠지면 또 나겠지’ 하는 생각에 치료를 미루다 탈모를 키우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두피가 훤히 드러난 앞이마나 정수리를 보면서 모발이식 수술을 심각하게 고려한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격이다.
모발이식 수술이 탈모개선에 매우 큰 도움을 주는 건 확실하지만 탈모가 왔다고 무조건 모발이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어차피 탈모 생기면 수술해야 하니 탈모가 한참 진행되면 그 때가서 모발이식 수술을 하겠다’는 생각은 어리석고 위험하다. 탈모 초기엔 얼마든지 약물치료, 모낭주사, 줄기세포 탈모치료, 두피색소주입술 등 비 수술적 탈모치료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줄기세포 치료는 중증탈모 개선에도 효과가 커 모발이식 수술 없이도 수술한 것과 같이 풍성한 발모효과를 누릴 수 있다.
◆줄기세포치료, 모낭세포 활성화시켜 모발의 성장촉진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자신의 혈액을 뽑아 원심분리작업을 거친 뒤 혈액에서 줄기세포만을 추출해 두피에 투여하는 것이다. 이는 피부의 황산화를 방지하고 진피층내의 콜라겐 성분을 향상시켜주고 모발의 성장촉진, 모발의 숫자증가,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연세모벨르피부과 박진모 원장은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한 번 주입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성장인자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두피 내에 퇴화되어 있는 모낭세포까지 활성화시켜 성장기 모발로 전환시켜 준다”고 말했다. 시술시간도 30분 내외로 짧고 간편하다. 또한 자신의 혈액에서 줄기세포를 채취하므로 부작용이 없고 안정적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스마트프랩을 이용한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탈모 초기부터 중증 탈모까지 높은 치료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정수리 탈모나 여성형 탈모의 경우 모발이식 수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발이식 수술에 거부감을 느끼는 정수리 탈모와 여성형 탈모 환자들에게 추천할만한 치료법으로, 탈모 방지약과 함께 정기적으로 줄기세포 치료를 받는다면 더욱 확실한 탈모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발이식 후 줄기세포 치료를 병행할 경우 모낭의 생착률을 높여주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과 분화를 도와 모발이 빠르게 자라도록 해주어 혹시 모를 2차 재수술의 가능성을 현저히 낮춰준다.
비용과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줄기세포 치료는 모발이식 보다 부담이 적다. 모발이식에 비해 시술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수술 전 마취를 하지 않아도 돼 환자의 부담이 적다. 수술 후 모발이 자라기까지 10개월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모발이식수술에 비해 줄기세포 치료는 시술 후 보통 3~6개월이면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고 점점 풍성하게 차오르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