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모인의두피모발고민 포럼
탈모와는 상관없이 다양한 모발고민에 대한 정보 공유 FORUM
[염색고민]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ㅠ
3개월전 염색을 좀 심하게 했었습니다 그 때 두피가 매우 화끈거렸지만 강행을 했습니다.
근데 그뒤로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져서 (대략 그냥 제생각엔 하루200가닥?) 빡빡머리로 밀어버렸습니다.
딱정이와 집물이나왔었고 병원가서 스테로이드제로 간지러움을 참으며 버텼습니다.
그게 한달?가까이 갔었고 그뒤로 두피염은 일단 보기엔 완치가 되었고 간지러운건 자주는 아니고 가끔있습니다.
근데 머리카락이 초기처럼은 아니지만 자고일어나면 베개에 20가닥? 그리고 감을때 30가닥 말릴때20가닥
또 일상생활중 제가 모르게 빠지는게 있겠지요...아무튼 그정도로 꾸준히 빠지는거 같습니다.
뭐 알아보니 많게는 100가닥 까지도 빠지는게 정상일수 있다고 하시던데 제 입장에선 불안한 이유가
그전에는 빠진 머리카락이 제 눈에 띄는 횟수를 거의 감지하지 못했더라면 요즘엔 느낄정도로 많이 빠지는것
같기 때문입니다.
또 머리를 짧게 잘랐고 머리카락 길이가 짧은데도 빠진다는거ㅜ 그리고 막 났을거 같은 머리카락 한 1센치?정도 머리카락도 빠진 머리카락중 10%가까운 비율이 된다는게 더 미치겠네요
탈모전문 병원은 아니고 피부과를 가보니 의사선생님께서 두피에 아무런 이상도 없어보이고 머리가 빈곳이
안보여서 별다른 이상은 없어보인다라고 하시길래...한편으론 안심을 했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자꾸 빠지니...
그냥 불안하기만 하네요
짧은 머리카락이 자꾸 빠지는게 더 안좋은 현상인가요?ㅠ
한가지 희망을 가지는건 이게 일시적인 현상일수 있다던데 제발 그러길 바라고 있습니다.
몇일전부터 녹차실감이란 샴푸를 중건성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누군가가 지루성 두피염일땐 지성을 써야 한다해서 오늘부턴 지성으로 바꿔서 써보려 합니다...그 점에 대한 고수님들의 견해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daedamo.com/new/img/waiting_icon.jpg)
![](https://daedamo.com/new/skin/board/miwit/img/icon_loading.gif)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