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2300모낭 수술 직후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4600모
(2300모낭)
수술경과일
1일
연령대
30대중
수술 만족도
5.0
수술범위



<수술 전후 비포에프터>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남성으로 M자탈모로 고민하다가
약 1달전 모재성 성형외과에서 비절개 2,300모낭 수술받은 환자입니다.
20대 중반쯤 탈모를 인지한 후 두피케어, 두피주사,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다가 어느 시점부터 관리를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탈모가 계속 진행되자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해 결국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술전 각종 커뮤니티와 유튜브를 통해 상담 받을 병원을 5군데 정도 정한 후, 3군데 상담한 시점에 최종 모재성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시 모재성성형외과를 선택한 이유는
1) 각종 매체와 콘텐츠를 통해 접하고 또 상담 과정에서 느낀 모재성 원장님에 대한 신뢰감,
2) 제가 원하는 시기에 수술을 받을 수 있었던 점,
3) 합리적인 가격 등 때문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수술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자차로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건물에 기계식 주차가 가능합니다. 9시에 내원하여 수술가운으로 갈아입고 두피케어를 받은 후 수술 전(비포) 사진을 찍습니다. 그 후 수술실에 들어가 의료진 중 한 분이 투블록컷 스타일로 반삭발을 해주셨습니다.(쓱쓱 해주시는데 나중에 보니 스타일이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수면마취 후 국소마취를 하고 곧바로 일어나 약간 몽롱한 상태에서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수술은 채취-이식, 채취-이식의 2번의 사이클로 진행되었습니다.
채취는 앉은 상태로 하고 이식은 누워서하는데 통증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수술은 오전 9시반에 시작해서 오후 1시에 끝나, 3시간 반이 소요되었습니다.
2,300모낭이면 모수가 꽤 많은 편인데 원장님 손이 굉장히 빠르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수술이 빨리 끝났고 수술 과정도 별로 힘들지 않아 이 부분이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수술 후에는 에프터 사진 촬영 후 입원실에서 병원측에서 준비해주신 점심 도시락을 먹고 약간의 휴식을 취한 후 퇴원하였으며, 다음날 아침 다시 내원하여 샴푸를 받았습니다.
퇴원 후 3일간은 처방 받은 미스트를 수술 부위에 30분 간격으로 뿌려주었으며, 항생제와 진통제를 먹었습니다. 또한 잘 때 배게에 피가 묻어나지 않도록 병원에서 배게포를 주는데 첫날엔 피가 많이 묻어나고 둘째날부터 점점 줄어들면서 5일차부터 전혀 묻어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수술 후 채취 부위와 수술 부위 모두 통증은 없었습니다. 다만 두피를 움직이면 수술부위에 불편감이 있었는데 약 한달여가 지난 지금은 그런 불편감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수술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으며,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만족스러웠던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술 시간이 짧다(2300모낭 기준 3시간반)
2) 통증이 거의 없었다
3) 반삭발한 부분이 자연스럽게 자란다
- 사실 직장인이기에 이 부분이 가장 염려스러웠는데, 머리를 밀어주신 의료진분이 베터랑이셔서 그런지, 일주일 후 주변의 반응은 "투블록 예쁘게 했네?" 정도였으며, 이주일 후 출근했을 때 대부분의 직장 동료들이 머리를 자른 것 조차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이 염려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향후 또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재성 관련글
더보기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7,392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