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발이식 후기같은 후기아닌 일기같은글~!!(수술 2주후)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3300모
(1650모낭)
수술경과일
7일
연령대
30대초
수술 만족도
5.0
수술범위
M2형
<수술 당일>
<수술 다음날>
★본 글은 게시판을 잘 못 선택하여 다시 작성한 글 입니다.★
탈모톡톡 게시판에 작성한 글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 글을 기다리신 분들이 있을까 모르겠지만... 조금 늦었습니다.
글을 써야지.. 써야지.... 생각은 항상 하고 있었는데 모발이식 하고 정신도 없었고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올립니다.
상담하고 여기다 싶어서 결정한 병원!! 실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지만 원장님 포스? 아우라?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말로 설명 드리기가 참 어렵습니다만 직접 한번 만나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수술은 4월 26일에 받았습니다. 금요일 반차 쓰고 월요일 연차 쓰고 3일정도면 회복하는데 문제없을 것 같았습니다. 관련해서는 뒤에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모발이식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내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약속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여 옷 갈아입고 대기실에서 긴장도 풀 겸 유튜브 봤습니다. (요즘 민속놀이에 빠져서 알튜브 자주 봅니다ㅎㅎ 시간 겁나 잘가요~) 그렇게 기다리다가 원장님 뵙고 디자인 다시 뽑았습니다. 원장님께서 여러가지 디자인 다시 해 주셨고 추천해주신 디자인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마 라인을 많이 내리기보다는 옆라인, 구레나룻까지 빼곡하게 채우는게 더 좋을거라고 말씀해주셨고 제가 봤을때도 그게 더 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디자인 마치고 수술실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수면마취때문에 엄청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마취에 대한 트라우마가 조금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빠싹 얼어있었는데 원장님께서 릴렉스시켜주셔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마취는 국소마취로 채취하는 부위에 주사 맞았습니다. 괜찮냐고 계속 물어봐주셔서 안심하고 누워있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해하실 첫번째!! 통증!! 마취할때 주사바늘 들어오는 살짝 따꼼한느낌? 그거말고는 없습니다. 마취된 후로는 뭔가 느낌은 나지만 통증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채취가 끝나고 잠시 화장실 갔다와서 바로 이식 진행했습니다. 멍~하니 누워있으면서 오만 잡생각하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거의 2천개 가까이 되는 모낭을 하나하나 집중해서 이식하는데.. 의사가 쉬운 직업이 아니구나.. 난 때려죽여도 못하겠다.. 맨날 출근해서 컴퓨터보면서 눈아프다고 힘들어했는데 나랑은 차원이 다르구나.. 뭐 이런 생각 하다보니 시간 곰방 가더라구요ㅋㅋㅋ 아!! 이식할때도 통증은 없었습니다!! 마취할때 바늘 들어오는게 뒤통수보다 조금 더 따가웠을뿐..
아무튼 그렇게 이식 끝나고 사진 찍고 옷 갈아입고 주의사항 듣고 처방전 받고 바로 나왔네요. 집에 올때는 택시탔습니다. 아프거나 불편한건 없었는데 뒷통수에 거즈 붙히고 지하철타기는 조금 민망하더라구요. 그리고 저녁 먹고 바로 잤습니다. 마취가 풀리면서 그런건지 조금 간지럽긴 했는데 참을만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병원 다시 방문해서 샴푸해주시는거 받고(이거진짜 엄청 시원합니다. 제가 전에 강남 어딘가 미용실에서 8만원주고 머리해봤는데 거기서 받는 샴푸가 최고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샴푸 방법도 배우고 집에 왔습니다. 토요일 뒹굴, 일요일 뒹굴, 월요일 뒹굴(월요일 연차 아껴둘걸 후회했습니다!!) 그렇게 월요일까지 쉬고 화요일에 출근했는데 역시나 화제거리더군요. 조금 친분이 있는 사람들은 뚫어지게 쳐다보고 이것저것 물어보고 살짝 귀찮았습니다ㅋㅋ 어찌어찌 2주정도 지났네요. 수술하고 가장 힘들었던게 금연………. 금주…………………… 였습니다. 언제까지 참을 수 있을까요.. 너무 힘듭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진짜 궁금해하실 내용!!!
몇모 이식했는지!!!
어떤 방법으로 했는지!!!
얼마인지!!!
3200모 이식했구요, 비절개 히든컷으로 했습니다. 뒷머리 안밀어서 티 하나도 안납니다. 머리 미는 비절개보다 쪼끔 더 비싸긴한데 절대 돈 안아까워요!! 적극 추천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얼굴이 너무 비루하게 생겨 부득이하게 모자이크좀 했습니다 ^^;)
첫번째 사진은 수술 당일, 두번째 사진은 수술 다음날 입니다.
모먼트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1800모
270일경과
30대중
M1
비절개
2700모
540일경과
30대초
M2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22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604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