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다나성형외과] 무삭발/비절개/전두부위주/2300모낭/대량이식 8주차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2024.05.29일에 신사역에 있는 다나성형외과(유승현원장님, 서민영실장님)에서 무삭발/비절개/전두부위주/2300모낭 모발이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어느덧 2개월이 지나갔네요~ 지난번 수술직후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이후 근황을 말씀드립니다~ㅎ
저는 헤어라인 등 미용적인 부분이 고민이신 분보다는, 소위 "난 틀렸어, 대머리야~" 라고 생각하시분 분들이 용기를 갖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친가, 외가 다 반짝반짝 이어서 어려서부터 포기하고, 탈모약에도 관심도 없던 1인 이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비싼 비용에 많이 망설였지만, 주위에선 다들 잘했다라고 합니다. 쌍수도 하고, 가슴, 코도하는 세상에 도전해 볼만 합니다.
수술직후에는 소독을 꼼꼼히 했는데, 올 여름이 워낙 더워서 그런지 수술 한달 이후부터 모낭염이 생기더라구요. 노란건 간단히 짜고 포비돈 발라주면 너무 쉽게 나았어요.. 약간 가렵긴 했는데 참을만 했습니다. 긁으면 염증에 안좋을까봐 나름 신경 썼습니다.
6주차와 8주차 사진입니다. 사진상으로 별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저는 전두부 위주로 이식을 받아서, 정수리는 확실히 아쉽습니다. 추후 2차수술이나 두피문신을 받아볼까 합니다.
암흑기는 수술후 3주정도 부터 시작되었어요... 전두부분 중 좌측부터 빠지기 시작하여 지금 아주 가느다란 아기모발이 나오기 시작하였고, 우측 부분은 7주차부터 한두개씩 빠지고 아직도 붙어있어요. 그냥 안빠지고 그냥 살면 좋을것 같습니다. 암흑기는 12주(3개월)까지 지속된다고 그러더라구요.
이식한 머리, 이식을 위해 잘라낸 머리, 기존에 옆머리로 길게 덮었던 머리가 다 재각각 어수선했었는데, 8주사이에 미용실을 세번 다녀왔고 이제는 어느정도 자릴 잡아서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자연스러워 지는 만큼 자신감도 생기구요. 저는 원래 머리가 힘이 없고, 매우 얇아서 무엇보다도 그동안 수술전에는 무슨일이 있어도 왁스와 스프레이고 강력고정하여 세팅하지 않으면, 편의점도 안나갔거든요. 근데 지금은 샴푸후 탈탈털고 세팅하지 않아도 약간의 볼륨감(?) 자신감(?) 이랄까 그런게 생겨서 주말엔 그냥 다녀요.
수술한 날부터 난생 처음으로 탈모약(아보다트/다나성형외과 처방)을 시작했고, 샴푸후에는 두피 에센스등 사용하고 있어요. 비싼 돈 들여서 수술한 만큼 좋은 결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과 또 올릴께요... 계속해서 신경 써 주시는 서민영 실장님도 참 친절하십니다~^^
(전에올린 수술직후의 글(사진)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