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비절개 3개월 암흑기 탈출중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저는 엠자가 그렇게 깊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헤어라인이 밀려 올라가는 타입이었어요.
20대인데 이대로 두다간 나중에 큰일나지 싶어서 모발이식 결심을 했었습니다.
탈모가 진행되지 않은 곳은 머리숱이 많은 편이라서 앞쪽에 적당히만 심어서는 안될것같아 고밀도 이식으로 알아보았고 가장 평판이 좋은 노블라인에서 수술을 했답니다.
그런데 고밀도도 또 주의사항이 많더하구요.
너무 심하게 빽빽하게 고밀도로 심어도 머리가 다 자라지 못한다고 하고 맨 앞쪽까지 쌔까맣게 심어버리면 사람머리 같지 않아서 어색하더라구요.
이 부분에 대해서 가장 많이 상담을 한 것 같아요. 집도해주신 백원장님께서 제가 걱정하던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잘해주셨는데요.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리자면요.
고밀도 모발이식은 정상적인 밀도의 80% 정도까지, 헤어라인 앞 두세줄은 너무 두껍지 않은 모발로 한개짜리로 그라데이션 하듯이 심어줘야 자연스러운 고밀도가 된다고 하셨어요.
각질제거 한거 보면 확실히 맨 앞줄의 모발이 뒤에 보다 굵기가 얇아요.
솔직히 이런 부분까지 다 디테일하게 봐서 심어주시는지 몰랐어요. 최곱니다!
원장님 믿고 노블라인에서 1508모낭 이식을 했고요. 이제 3개월 넘어서고 있습니다.
2주전까지만해도 와... 암흑기 때문에 마음이 너무 힘들었는데, 드디어 암흑기 탈출하고 있는 것 같아요.
수술 부위가 그렇게 넓지 않기도 하고 머리가 길어서 내리고 다니면 수술한 티는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암흑기 때 빠져서 나오지 않는 머리카락을 보는게 야속하고 너무나 속상했거든요.
근데 지금 보면 모낭 구멍이 뽕뽕 뚫려 있고 아주 가느다란 머리카락이 올라오고 있어요.
안빠졌던 모발들은 굵게 쭉 올라와줬는데, 빠졌던 자리는 이제 아기 머리카락이 올라오고 있어서 굉장히 가느다랗습니다.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고밀도 이식하실 분들 참고하시구요.
빨리 일년차 되어서 선배님들처럼 앞머리 날리면서 다니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