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다나성형외과 무삭발/비절개/전두부위주/2300모낭/대량이식 7개월차 경과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 수술종류 : 모발이식수술
- 병원명(이니셜 금지) : 다나성형외과 유승현원장님, 서민영실장님
- 탈모유형 : C
- 경과기간 : 7개월(수술일:2024.05.29)
- 모(낭)수 : 2300모낭(전두부위주)
- 모발이식 비용 :
- 채취방법 : 무삭발, 비절개, 수면마취
- 이식방법 및 의사/간호사 이식 여부 : 식모기, 의사이식
§ 7개월차 한줄메모: "샴푸시 이탈모가 좀 늘어났다."
안녕하세요~ 연말연시에 바쁘실텐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ㅎㅎ
봄에 수술 받았는데, 어느덧 만7개월이 경과해서 해를 넘기게 되었습니다.
먼저 수술해주신 다나성형외과 '유승현 원장님',
처음 상담부터 가족같이 잘 체크해주시는 "서민영 실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서민영 실장님은 처음 지인소개로 알게되었고,
수술후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유승현 원장님이 '나혼자 산다'에 출연하셨던 분이셨어요.. ㅋ
7개월차가 되니, 그냥 익숙해져서 과거의 내모습이 기억이 안날정도이고 여전히 수술의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원래 길지않은 헤어스타일이어서 5~6개월차 이후론 거의 같은 길이로 컷트하고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서 사무실 히터 등 난방으로 건조해서 그런건지,
직장일로 연말연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건지,
송년회 등으로 과음 등이 영향이 있는건지,
혹은 새로난 머리카락이 수명을 다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샴푸할때 이탈모가 좀 늘어난 느낌입니다.
저는 모발이식수술 이후부터 샴푸하고 헹굴때 꼭 망에 걸러서 이탈모를 확인하거든요..ㅎㅎ
아마도 암흑기 이후 한꺼번에 자란 모발이 빠진걸수도 있지만 모낭이 살아있기에 또 나올것이고,
나고 빠지고 반복하면서 결국은 자연스러워질것 같습니다.
아! 확 빠져서 문제가 있다고 오해하실수도 있겠지만, 그런건 아니고 아주 미묘하게 늘어난 느낌(?) 입니다. ^^
무조건 모발이식수술 후기를 '좋다/나쁘다' 라고 쓰기 보단,
저에게 일어난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알려드리고 수술후보자님이 판단하시게끔 해드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7개월차의 한줄메모는 "샴푸시 이탈모가 좀 늘어났다 입니다."
이 부분은 지극이 주관적인 부분이며, 5개월차, 6개월차 사진과 비교해봐도 오히려 7개월차가 더 좋아진 느낌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발이식의 가장 큰 장점은 매번 말씀 드리지만 '자존감'과 '자신감' 입니다.
물론 만만치 않은 비용문제가 있죠 ㅠㅠ
자기만족과 자신감을 위해 충분히 효과가 있고, 요즘같은 자기PR시대에 잘난 외모는 축복같은 것이니까요.
키작남은 키큰사람만 보고, 저처럼 탈모가 심한 사람은 머리숯 많은 사람을 부러워하기 마련입니다.
다나성형외과는 1년간 진료,처방전, AS 무료 입니다. 탈모약은 계속 처방받아서 잘 복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유투브 등 광고도 많이하고, 예전보단 확실히 대중화된건 분명합니다.
대중화는 가격다운을 야기하므로 많은 분들께 기회가 갈것같습니다.
멀지않은 미래엔 분명 모발이식수술도 쌍수처럼 대중화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모발이식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충분히 해볼만하고 충분히 만족스럽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7개월차 경과 사진도 같이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