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및 무료배포
[상품홍보]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및 방법
'청국장' .. 콜레스테롤 분해. 肝보호 작용- 한국경제 신문
청국균이 풍부한 청국장은 소화제중에서 최상급이다.
위나 장에서 식품의 흡수를 높이고 혈관안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분해한다.
또 청국장은 비타민B 이 많이 들어있어 간장의 해독기능을 도우므로 술과 담배에 시달린 간을 보호해준다.
일본도 청국장과 비슷한 발효식품인 "나토"에서 나토키나제라는 효소를 추출해 혈전용해 효과가 있는 건강보조식품으로 활용하고 있다.
일본인들은 이 건강식품이 은행잎 추출물이나 키토산보다 혈전 청소효과가 좋은 것으로 믿고 있다.
다만 청국장은 소화 분해된 성분이 많아 열량이 거의 없다.
※ 콜레스테롤의 주성분인 파루미틴산을 1그램 분해하기 위해서는 리노르산 2그램을 섭취해야 하는데, 콩에는 파르미틴산이 7%에서 8%, 리노르산이 50%정도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리노르산의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크다. 또한 청국장에는 레시틴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레시틴은 혈액 속에서 세포 또는 혈관 벽에 부착되는 악성 콜레스테롤을 혈액 속으로 녹여내서 노폐물로서 몸 밖으로 배설하도록 한다. 그래서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해줌으로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게한다.
"청국장에 혈전 녹이는 성분"- 조선일보
순천향대 오계헌 교수, 분리 성공
전통발효식품인 청국장에 혈전(血栓) 용해성분이 숨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순천향대 생명공학과 오계헌(45) 교수는 18일 청국장의 바실루스(Bacillus)균에서 혈전을 예방하거나 이미 있는 혈전을 녹이는 용해 기능을 가진 혈전 용해효소를 분리했다고 밝혔다. 오 교수는 혈전 용해효소를 '피브자임(fibzyme)'으로 명명했다. 오 교수는 연구 결과를 다음 달 4일 미국의 보스턴에서 열리는 미국 미생물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오 교수는 "쥐의 혈액을 이용해 실험한 결과 피브자임이 기존의 혈전 예방제로 널리 쓰이는 아스피린보다 예방 효과가 높았을 뿐 아니라 아스피린에 없는 혈전 용해 효과도 보였다"고 말했다.
* 청국장도 종류가 많으므로 잘 선택해서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청국장의 종류를 자세히 알고, 혈전용해 성분이 많은 청국장을 알려면 (클릭) www.nattomaul.com
● 낫또(생청국장)와 청국장의 다른점
생청국장(낫또)은 다이어트, 변비,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골다공증,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식품으로서, 제대로 알고 먹읍시다.
흔히들 낫또를 청국장의 일본식 이름이라고 하는데...
엄밀히 낫도는 일본고유의 콩 발효식품으로서 끓여서 먹는 우리나라의 청국장과는 제조 방법과 먹는 방법이 다릅니다.
다만 우리나라에는 낫도라는 식품군이 없어서 식약청에서 식품허가를 낫도와 청국장으로 구분하지 않고, 모두 청국장으로 허가, 제조가 되기 때문에 흔히들 청국장의 일본말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낫도는 콩을 발효한 식품으로서, 우리나라의 재래식 청국장에 비하면 냄새가 거의 없고, 또한 낫도에 들어있는 유익균(바실러스균 외)의 수도 훨씬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재래식 청국장이 일반적으로, 삶은 콩을 공기 중에 노출시킨 뒤 온돌방에서 담요를 씌우거나 고온 실내에서 단순 숙성시키다보니 바실러스균 외에 공기 중에 있는 많은 잡균(부패균)에 노출되어 발효가 되기 때문에, 심한 냄새와 일부 부폐성으로 저장성을 높이고자 소금이 가미되기 때문에, 우리 조상님들은 청국장을 국이나 찌개로 끓여 먹었는데, 요즈음에 와서는 생으로 먹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고 해서 생으로 먹거나 가루로 해서 드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면, 우리 조상님들은 왜 생으로 먹지 않았을까요? 몰라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수백 년간 먹어온 음식을 지혜로운 우리 조상님들이 그것을 몰랐을까요?
이유는 그렇게 만들어진 청국장은 보관상 문제가 있고 생으로 먹을 경우 부작용이 있었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않았습니다.
끓여 먹게 되면 열에 약한 몸에 좋은 바실러스균 등은 대부분 죽고, 바실러스균의 포자만 먹는 경우가 됩니다.
낫또는 바실러스균(청국장균: 낫도균)만을 배양하여 잘 관리된 무균실에서 낫도균만으로 위생적으로 잘 발효를 시킴으로써, 냄새가 나지 않고 낫도키나아제 및 바실러스균이 빽빽히 살아 움직이는 콩 발효식품을 생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러므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이 청국장 가루인지, 낫도(생청국장) 가루인지를 확인하고 먹어야 합니다. 청국장 가루는 잡균이 들어가므로 반드시 끓어서 먹어야 하고, 생청국장은 무균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하므로 끓이지 않고, 그대로 먹기 때문에 좋습니다.
★ 낫도(생청국장) : 세계가 주목하는 5대 건강식품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인 일본의 낫도, 한국의 김치, 스페인의 올리브유, 인도의 렌틸 콩, 그리스의 요구르트는 식품의 역할을 뛰어넘어 대안 약품으로도 칭송받고 있다. 베스트 5대 제품 중에 콩이 2개를 차지하고 있다.
★ 21세기 천연보약 생청국장(낫도)- MBC TV : 생방송 화제집중
방송에서는 변비, 다이어트, 혈전예방, 항암 및 예방, 정력 증강, 고혈압, 알레르기성 질환,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과 여성의 갱년기 장애, 골당공증, 피부미용 등에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 청국장 생으로 먹으면 보약 KBS 1TV :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청국장은 변비와 설사는 물론 비만해소와 각종 암을 비롯한 성인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최근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특히 끓이지 않고 생으로 먹어야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 청국장도 종류가 많으므로 잘 선택해서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청국장의 종류를 자세히 알고, 혈전용해 성분이 많은 청국장을 알려면,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