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 대한민국 1등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10년 연속 1위 의학커뮤니티 탈모성지 대다모

22년간 기록된 59,022개의 모발이식 포토후기,
835,618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 랭키닷컴 의학커뮤니티 분야 사이트 이용량 / 2015~2024
댄디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94
산후탈모 - 출산 후 모발이식 언제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 박수호 원장입니다.​모발이식을 고민하시는 분 중에 산후탈모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신(출산) 예정인데, 모발이식은 언제 할 수 있나요?""모발이식한 머리가 출산 후에 다 빠지는 거 아닌가요?"~산후탈모란 임산과 출산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일어나는 탈모입니다. 임신 중에는 에스트로겐의 레벨이 점점 증가하다가 출산 후에 급격하게 수치가 떨어지게 되는데요,출처: https://itsbodily.com/pages/postpartum-recovery-time-timeline에스트로겐은 모낭의 성장기를 길어지게 해줍니다. 그래서 임신 중에는 평소보다 휴지기로 탈락하는 모발의 비율이 줄어들어 머리숱이 풍성해집니다. 반대로 출산 후에는 에스트로겐의 레벨이 급격하게 줄어들어서 그동안 빠지지 않았던 모발이 한꺼번에 휴지기로 접어들며 탈락하게 됩니다. 이것이 산후탈모인데 보통 출산 후 3개월 전후, 그러니까 아기의 100일 잔치 즈음에 많이 생기게 되죠.이렇게 빠졌던 머리는 3~4월의 휴지기를 지나면 다시 자라기 시작하는데요, 간혹 출산 전의 상태로 100% 돌아가지 못했다는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임신 중에 풍성했던 머리와 비교되어 그렇게 느끼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도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산후탈모와 모발이식에 대해 많이 물어보시는 두 가지 질문에 대해 답을 드릴게요.​1. 임신(출산) 예정인데, 모발이식은 언제 할 수 있나요?임신 전에는 언제든 모발이식이 가능합니다. 임신 중에는 당연히 하지 않으실 테고, 출산 후에는 산후탈모를 고려해야겠죠.산후탈모가 출산 3개월 후에 생기고, 휴지기도 3개월 정도이니 출산 6개월 후부터 빠졌던 모발이 자라기 시작하겠죠.그런데 모발이 자라기 시작할 때는 솜털처럼 가늘게 자라기 시작하므로,모발이 길고 두껍게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출산 후 1년 정도 되었을 때 모발이식을 하는 게 좋습니다. ​2. 모발이식한 머리가 출산 후에 다 빠지는 거 아닌가요?모발이식한 머리라고 산후탈모에 더 취약한 건 아닙니다. 산후탈모는 모발 성장 주기 중에 휴지기로 빠져야 할 모발들이 임신 동안 빠지지 않고 있다가 출산 후에 한꺼번에 빠지는 것이므로 기존 모발과 이식한 모발 모두에게 공평(?)하게 발생합니다. ​~쉽게 기억하는 산후탈모와 모발이식~산후탈모는 아기가 100일이 되었을 때 생겼다가 저절로 회복됩니다. 모발이식은 아기가 첫돌이 되었을 때 할 수 있습니다.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박수호였습니다~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정수리 탈모와 엠자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남성형 탈모에서 두타스테리드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부산점 김지석 원장입니다.남성형 탈모(Male Pattern Hair Loss)에서 탈모약 복용은 이제 점차 대중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부작용에 관한 막연한 두려움도 이제는 조금씩 줄어들고 있으며, 환자들의 탈모약에 관한 이해도 역시 높아지는 것을 진료 현장에서 경험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회원들 간에 “엠자에 효과 있는 약은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이다.”혹은 “엠자에 효과 있는 약은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이다” 와 같이 의견이 갈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두타스테리드과 피나스테리드 두 약물 중에 과연 어떤 약이 엠자 탈모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참고할 논문은 21세에서 45세 남성 4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Randomized Controlled 논문입니다.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수준이 높은 연구 결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타스테리드 0.5mg 을 먹는 군과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는 군으로 나눠서 임상 시험이 진행되었는데요각각 12주와 24주 후에 전문가들이 사진 전후 사진을 보고 변화가 없으면 0점, 탈모 개선 시 정도에 따라 1점, 2점, 3점(가장 많이 탈모가 개선된 점수)을 부여하였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 점수가 높을수록 탈모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수리 탈모의 경우 두타스테리드과 피나스테리드 모두 개선이 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개선 정도는 두타스테리드의 승리입니다.엠자 탈모의 경우 정수리보다 수치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특히 12주 복용 후에는 두타스테리드의 엠자 탈모 개선 수치가 피나스테리드보다 많이 높습니다. 다만, 24주가 되었을 때 두타스테리드와 피나스테리드 탈모 개선 수치는 격차가 줄어듭니다.결론적으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두 약은 모두 정수리 탈모와 엠자 탈모를 개선합니다. 두타스테리드는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Type 1 5알파-환원효소를100배 이상 억제하고 Type 2 5알파-환원효소는 3배 이상 억제합니다. 이렇듯, 5알파-환원 효소를 억제하는 힘이 센 두타스테리드는 정수리 탈모와 엠자 탈모모두에서 피나스테리드보다 탈모 개선 정도가 우월하게 나타나는 것입니다.그렇다면, 탈모인 모두는 두타스테리드를 처음부터 복용해야 할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탈모가 진행되는 속도와 탈모의 중등도에(Norwood Grade) 따라 지혜롭게 약물 선택을 해야 합니다.만약 피나스테리드로 탈모가 충분히 억제된다면, 피나스테리드를 드시면 됩니다. 피나스테리드를 꾸준히 6개월 이상 복용해도 탈모 진행이 계속된다면 두타스테리드로 약물 변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담당 의사의 전문적인 소견과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주치의와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합니다.오늘 칼럼을 통해서 탈모약에 관한 궁금증이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대다모 두피샴푸

/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제품 더 보기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