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1잔 이상은 꼭 마시게 되는, 커피!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숙히 자리잡아 활력을 주는 감초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하루 1~2잔 정도로, 지나치지 않게만 마시면 여러가지 좋은 점이 많아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탈모나 대머리를 유발하는 DHT호르몬의 분비를 차단한다고 해요.
커피는 약산성이라서 여드름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모공을 조여 건강하고 젊게 보이게 만드는 효능도 있답니다.
또한 카페인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중파장자외선이 유발하는 종양의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커피는 염증과 파킨슨병, 치매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요. 뇌졸중 발생 외험을 낮추기도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해요.
요즘같이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시즌에 특히 뇌졸중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매일 마시는 커피가 도움이 된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커피에 이런 좋은 효능이 있는 반면 주의해야할 점도 있답니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든 각성 효과가 있어 수면장애를 일으킬수 있고,
위벽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아요.
또, 커피를 과하게 마시면 뼈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요. 카페인이 체내 칼슘 흡수를 방해하면서 뼈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데, 칼슘 손실이 오랫동안 진행되면 나중에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고 해요.
최근에 밝혀진 커피에 대한 반가운 뉴스가 하나 있는데요.
볶지 않은 커피콩(원두)에 혈당을 감소시키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어요.
미국의 한 대학 교수가 커피콩에서 추출한 클로로겐산이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해요.
볶지 않은 커피콩에서 추출한 클로로겐산을 보충제로 만들면 당뇨병 환자가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뭐.. 참고만 하세요 ㅎ
매일 커피 드시던 분들에겐 좋은 소식인듯.
출처:
http://blog.naver.com/almus2013/70175347944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