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개설되어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 주 댓글 랭킹

  • 1등 회원등급 K4956440375
  • 2등 회원등급 하이건아니지
  • 3등 회원등급 성성풍풍
  • 4등 회원등급 쑤니수니
  • 5등 회원등급 K4948115368
  • 6등 회원등급 K4937993299
  • 7등 회원등급 K4952013144
  • 8등 회원등급 12345654321
  • 9등 회원등급 닉네임이
  • 10등 회원등급 K4943281321

[고민상담] 프페, 미녹시딜을 끊었다가 다시 시작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머리가.. ㅜㅜ

948
2

현재 26살 남자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정수리탈모가 시작되어 작년 중순부터 올 3월 말까지 프페 및 미녹시딜 7개월가량 사용했었는데요.
정말 위기까지 갔다고 생각했는데 약 사용 후 회복 다 됐었구요, 누가 보아도 숯이 많은 아이로 비췄었지요.
단, 약물 복용 중에는 몸의 피로도가 급격히 올라갔었고 성기능에도 조금이지만 저하가 오더라구요.
거진 다 복구된 성과도 있고 해서 약 안먹어도 되겠지 하는 생각에(전 정말 스트레스로 다 빠졌던거라 탈모가 다시 찾아올거란 생각을 멍청하게도 아예 접어 두었습니다.) 3개월 가량 끊었었는데요.
한 달 전 즈음 전부터 급격하게 머리가 빠지더군요. 급격히..
부랴부랴 다시 약 복용하고 미녹시딜 바르고 하는 중입니다만..
머리 만지기만 해도 계속 빠지고 자고 일어나 머리 감으면 150~200 가닥은 빠지는 거 같습니다.
드라이어기로 말리면서 떨어지는 거 세어보면 그것도 6,70 가닥..
헬스장가서 운동하고 샤워해도 또 엄청 빠지고 정말 일상에서 후두두둑 빠지더군요..
한 4주만에 정말 꼴이 말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저번 약을 복용했던 경우에도 근 두어달 정도 되니까 머리가 복구 되었었는데요,
아직 한 달째이니 괜찮아지겠지 생각하면서도 꽤나 불안합니다.
혹여 몸에 내성이 생겨서 더이상 효험이 없는 것인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쉐딩 현상은 이완 관련이 없는 것이겠지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막막합니다.
형제님들 좋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성의 있는 글 하나가 큰 힘이 됩니다. 무성의 게시글,댓글은 신고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댓글 2

  • 최신순
  • 추천순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16
    포토후기 이미지
    노블라인의원
    노블라인의원

    4일 모발이식 한다고 했더니 주변에서 돈이 중요하냐 잘하는게 중요하냐 해서 잘하는게 중요하다고 했습니다..그랬더니 제일 잘하는 곳 원하면 노블라인 가라고 추천해주셔서 노블라인에서 했습니다..상담도 잘 받았고 또 추천해주던 사람들 말 그대로 전문성이 느껴져서 크게 고민 없이 선택했습니다..수술 당일에도 일사불란하게 돌아갔고 막힘 없이 준비되고 진행되는 수술에 굉장히 팀웍이 잘 맞는다 느꼈습니다..명성보다는 좀 작은 규모였지만 내실은 되게 탄탄한 것 같습니다..수술 시 불편한건 없었는데 오히려 마취 풀릴때 조금 불편감이 있었습니다..그 외에는 아직까지는 큰 불편감 없고 편안히 잘 있습니다..

    조회수 130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다올의원
    모다올의원

    일본에 살면서 한국까지 가서 모발이식했습니다!사실 제가 수술을 한 건 아니고요,일본인인남자친구가 M자로 계속 고민하고 있어서 일본은 얼마나 하나..했더니 너무 비싼거에요..그러다 한국 비용까지 알아봤는데 한국이 두배정도는 저렴하길래 내가 통역하면 되지 하는 생각에 한국병원 알아보게되었어요.그러다 아는 분이 모다올에서 하셨다고! 대형병원 출신인 양유군 원장님 강력추천한다고 하시더라고요!머리 숱보니까 결과도 제가 보기에도 좋은 거 같아서 모다올로 했습니다 ㅎㅎ처음에는 모발이식에 모자도 모르는 상태라 더 좋은데 있는 거 아닌가...내가 충동적으로 결정해서 애가 잘못되면 어쩌지 하고 다른데랑도 비교 많이 했는데요.다른데랑 다르게 친절하시고 ㅠ 멀리서 온다고 쉬는 날도 반납해주시고 궁금한거 생길때마다 물어봐도 성실하게 답변해주셔서 믿고 모다올로 예약했습니다.한 달 전에 비행기 끊고 후다닥 결정한거라 진짜 괜찮을까 걱정도 많았는데 결국 대망의 6월 14일에 양유군 원장님께 정말 잘 수술받았습니다!(8시간 전부터 금식이었어서 같이 금식하고 물도 안마셔서 제 몸도 너덜너덜인 상태로 통역했네요...)체류 기간이 나흘정도라 바로 상담하고 바로 수술진행했어요.안내데스크 분께 접수하고, 카톡으로만 상담하던 분과 만나서 한 10분 정도? 병원 수술 후기랑 설명이랑 들은 것 같아요. 그리고 카톡으로 대강 들었던 모발 이식량으로 괜찮을지 의사분 오셔서 체크해주신다해서 체크했고요.디자인 잡아주시는데, 자로 얼굴 크기 재면서 비율 맞춰서 색연필?같은거로 그려주시더라고요.아래 하관 비율이 7.5cm라 황금비율로 7.5cm로 맞춰서 디자인하셨다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약간 네모나게? 디자인을 해주셨길래 조금 둥글게 하면 어떤지 여쭤봤는데, 그럼 조금 여성스러워질 수 있다고 해서 아 그럼 그냥 이대로가 나으려나~ 하고 있는데 원장님이 본인도 이식한건데 이 디자인이 바로 그 디자인이다! 하면서 머리 넘겨서 보여주시더라고요ㅋㅋㅋ그 액션보고 지금 디자인 그대로 바로 진행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수납하고 바로 회복실로 올라갔는데요, 마취가 무서워서 벌벌 떨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ㅠㅠ회복실 사진을 안찍은 것이! 조금 아쉬운데 회복실 엄청 좋았습니다..! 조금 더 있을 수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디자인도 예쁘고 호텔급이었어요... 안에 스타일러까지 있어서 수술 중에 옷을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환자복으로 갈아입고 난 후에는 상담사분과 간호사님이 함께 들어오셔서 같이 설명해주시면서 링겔을 꼽아주셨어요!바늘 진짜 무서워하는 친구인데 (이식하는 거보다 주사가 더 무섭다고 할 정도로) 근데 어느샌가 꼽혀있다고 놀라더라고요? 주사 진짜 잘 놓으시는 거 같아요.그리고 수술실로 보내고 5시간동안 저는 밖에서 놀다가 돌아왔습니다.괜찮냐고 물어봤는데 일단 하나도 안아팠고 무엇보다 그냥 시간이 너무 안가서 지루했다는 말만 하더라고요.물론 아프긴 아픈데 그것보다 지루함이 더 앞선다고 ㅋㅋ ㅠㅠㅋㅋ당일은 그렇게 병원에서 제공해주시는 비니 잘쓰고 간장게장 먹이고 호텔로 돌아갔습니다!되도록 편히 쉬는 게 낫다고해서 명동 관광은 다음날에 실컷하기로 했었어요!호텔에 돌아가서는 생착을 위해 스프레이를 거의 5분간격으로 뿌려댔던 거 같습니다!여유롭게 두통을 주셨는데 이거를 이틀 내에 다 쓴다는 생각으로 뿌리라고 해서 진짜 자는 시간 빼고 거의 촉촉하게 지냈습니다(?)베게에 병원에서 받은 시트를 깔고 잤는데요, 이상하게 남자친구는 다른 유튜브 후기와 다르게 정말 잘잤다고 이야기를 했고 체질인가; 싶었습니다.어떤 유튜브에서 잘때 헬멧쓰고 자는 것 같다고 했는데 남자친구는 그냥 골판지? 하나 깔고 자는 것 같은 정도였다고 했습니다.샴푸예약이 10시였어서 미리 빵먹이고 약먹이고 호텔에서 출발, 압구정은 그날도 무지 더웠습니다..샴푸가 진짜아프다고 해서 또 3층에 앉아서 걱정했던 기억이나네요.그치만 걱정과 다르게 찰과상에 물닿는 정도의 아픔이라 참을만 했다고 하더라고요!축구같은거 많이 하신 남자분들이면 잘 견디실 것 같은데 저는...이게 젤 무섭네요.약도 넉넉히 받고 다시 한국에 오면 들르기로 하고 병원을 나왔습니다!지금은 8일차인데요, 아직 딱지는 생기지 않았고 간지러움의 기간을 지내고 있습니다!붉은기는 많이 사라졌고 앞머리 내리면 티가 많이 안나서 천만다행이라고 생각중입니다~~!!해외에서 가서 걱정이 많았는데...외국인인 남자친구에게 잘해주셔서 감사해서 주절주절 글이 길어졌네요!6개월 차나 1년 차때 또 후기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181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바른의원
    모바른의원

    30대초반 여성입니다.머리를 묶으면 옆이 휑해보이고 그걸 가리자고 머리를 귀 뒤로 넘기자니 이마와 관자놀이가 훤히 보이는게 항상 신경 쓰였습니다.​원래부터 M자 있는 편이였는데 최근들어 앞머리에 있던 잔머리가 사라진 것 같은 휑헤진 느낌에 상담을 받으러 갔었습니다원래 M자가 있기도 하고 연약한 잔머리들이 빠진다고 하시는 말씀에조금이라도 젊을 때 건강한 모발과 두피상태에서 시술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는 마음에 '절개법' 을 선택했습니다.절개 3000모에 770으로 성기완 원장님께 꼼꼼하게 시술받았습니다.시술을 꼼꼼하게 해주시는 것 뿐만아니라 제가 긴장하거나 아프진 않은지에 대해서도 계속 체크해주셔서 좋았습니다><스텝선생님들께서도 첨에 제가 무서워하니 계속 긴장풀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시술 중에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할 수 있었고오히려 시술 받는 시간이 재밌고 즐거웠습니다!!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조회수 182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포헤어 비절개모발이식센터
    포헤어 비절개모발이식센터

    30대 후반이 되면서 M자 라인이 점점 깊어지는 게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은 것 같다가도 사진을 찍거나 머리를 올리면 양쪽 이마가 비어 보이는 느낌이 커서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약도 꾸준히 먹어봤지만 이미 올라간 M자 라인을 되돌리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서 모발이식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병원은 여러 곳 상담을 받아봤는데 최종적으로는 압구정 포헤어 서울점을 선택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고 오랜 기간 쌓인 수술 사례가 많았던 점이 가장 컸습니다. 특히 상담 과정에서 무리하게 헤어라인을 내리기보다는 기존 모발과 앞으로의 탈모 진행 가능성까지 고려해서디자인을 잡아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고 결과가 좋은 케이스도 많아서 여기서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사후관리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수술 후 방치를 하는게 안하겠구나 느껴서 결정하게 됐습니다.수술 전 디자인을 할 때도 단순히 이마를 좁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M자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완하는 방향으로 설명을 해주셨고 제가 궁금한 부분도 하나하나 자세히 답변해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수술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체계적으로 진행됐습니다. 누워서 수술을 받는게 아니라 앉아서 티비도 시청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수술하고 있구나 느낌이 아니여서 마음이 한결 편했고 계속 상태를 확인해주시고 중간중간 불편한 점은 없는지 체크해주셔서 긴장했던 것에 비해 편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현재는 수술을 마친 직후라 이식 부위가 선명하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상담 때 설명 들었던 디자인 그대로 라인이 형성된 모습을 직접 보니 한동안 고민했던 시간이 떠오르더라고요. 특히 비어 있던 M자 구간이 채워진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경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감이 커졌습니다.모발이식은 결국 시간이 지나야 결과를 알 수 있는 수술인 만큼 이제부터 잘 관리하면서 지켜보려고 합니다. 포헤어 서울점에서의 수술 경험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고 앞으로 생착 과정과 변화도 꾸준히 기록해보면서공유해보겠습니다.

    조회수 186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프로의원
    모프로의원

    저는 M자 부분이 너무 비어보여서 사진 찍으면 탈모처럼보이고, 구렛나루 부분과 관자놀이 부분도 머리가 별로 없어서 비어보이는게 고민이었어요ㅠㅠ 그레서 우선 더 늦기전에 상담이라도 받아보자는 생각으로 3군데 정도 상담 후 모프로의원으로 결정했습니다모프로의원으로 결정한 제일 큰 이유는 상담이 정말 좋아서였어요!다른 병원은 의사선생님이 바쁘신 와중에 조금 짬내서 쓱보고 가시는 느낌이었는데, 모프로 의원은 문건학 선생님께서 1대1로 얼굴을 꼼꼼히 보시고 비율 다 따져가면서 내 얼굴에 대한 이해를 하시고 디자인 하시는구나 라고 느껴져서 수술까지 결정하게 되었습니다수술하고 나서도 계속 컨디션 체크해주시고, 관리방법도 잘 알려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회복했습니다!확실히 수술하고 거울을 보면 비어있던 부분들이 채워지니까 얼굴이 정돈되어보이고 깔끔해 진 것 같아서 만족 중입니다ㅎㅎ2주 정도 지나니까 후두부는 아직 좀 간지럽기는 하지만 잘 아물고 있고, 일상생활하는데 어려움도 없습니다.고민하시는 분들은 상담 한번 받아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조회수 174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인천 맘모스헤어라인의원
    인천 맘모스헤어라인의원

    안녕하세요.수술한 지 2주 정도 지나서 경과 후기 남겨봅니다.수술끝나고 수술이 다가 아니라 이제 생착기간 관리가 중요하다 하셨는데, 말씀해주신 대로 무리한 활동 안하고 샴푸하고 생활하다 보니 어느새 2주가 지났네요.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생착이랑 일상생활 복귀였는데 생각보다 훨씬 편했습니다. 딱지도 초반에 좀 있었지만 일주일쯤 거의 자연스럽게 떨어졌고붉은기도 많이 가라앉아서 주변에서는 수술한 줄 잘 모르더라고요.병원에서 안내해주신 주의사항만 잘 지켰고 특별히 불편했던 점은 없었습니다. 수술 당일에도 느꼈지만 원장님이 직접 하나하나 신경 써서 진행해주시고 2주경과도 물론 원장님이 직접 앞으로 예상되는 과정들과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짚어주셨습니다.이제 암흑기만 잘 버티고 몇 달 뒤 경과를 기다려보려고 합니다.다음 후기에서는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233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원성형외과의원
    모원성형외과의원

    모원성형외과에 방문해 상담 받을 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탈모가 저에게 너무 큰 스트레스라 제대로 살펴볼 생각도 안했던 것 같네요.탈모약에 대한 거부감에 어쩌면 더 방치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더는 방치하지 말자는 생각으로 지인들 추천, 수술경험을 토대로 몇 곳을 가본 후 모원성형외과를 방문했습니다.우선 상담을 받으며 제가 가장 고민인 부분을 확인헀고 실제 부족한 부분과 채울 때 제가 원하는만큼의 만족을 느낄 부분과 디자인 후 수술 진행 시 어떻게 진행될지를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과하지 않고 개별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이 장점이라고 알고 있었지만 정말 자연스럽게 해주신 것 같아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때 중두부의 밀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모원에서 쓰는 확대 현미경에 대한 부분도 설명을 들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잘보이는 장비라면 결과에도 좋겠구나 싶은 마음도 있었고, 수술 때 빠른이식이 생착률에도 좋다던데 그만큼 영향이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지금 이식 후 10일차입니다. 이식 부위가 자리잡는 중인지 두피 비침이 덜해져서 요새 만족도는 좋은 편입니다.진짜 생착은 한 번 빠진 후라고 하는데 이후 변화도 느끼는 한에서 종종 남겨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264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맘모스 헤어라인의원 부산점모발이식 포토후기 공유드립니다.4개월차 경과입니다. 3개월 때부터 조금씩 올라오더니 이제 꽤나 거뭇거뭇 자랐네요. 4개월차 병원 방문해서 상담도 너무 친절히 잘 받아서 안심이 됩니다^^ 앞으로 잘 관리해서 더 풍성해지면 좋겠습니다.

    조회수 187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연세모벨르의원 대구점
    연세모벨르의원 대구점

    10년 전쯤 절개 방식으로 3,700모 정도 모발이식을 받았었습니다. 당시에는 회복 과정도 힘들었고 여러모로 만족도가 높지 않아서 다시는 모발이식 못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일단 너무 아프고 진물이 많이 나서 고생했거든요..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탈모 관리를 위해 대구 연세모벨르에서 약 1년 정도 모낭주사 치료를 받았습니다.처음에는 넓은 M자 부위가 가장 신경 쓰였지만, 사실 정수리도 함께 고민이었던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보면 정수리 모발이식은 말리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기존 모발 사이에 심다가 원래 있던 모발까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고요.그래서 우선 수술보다는 치료를 먼저 선택했습니다. 연세모벨르가 모낭주사 치료로 워낙 유명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실제로 주변에서도 추천을 많이 해주더라고요.결과적으로 정수리는 생각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나중에 정수리 사진도 한번 보여드리고 싶을 정도네요. 지금은 상태가 좋아져서 예전 모습이 잘 기억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ㅎㅎ다만 정수리가 좋아진 것과 별개로 넓은 이마와 앞머리 밀도에 대한 아쉬움은 계속 남아 있었습니다. 치료가 어느 정도 마무리될 즈음 원장님께 상담을 받으면서 앞쪽 M자를 조금 더 채우고 헤어라인을 내리고 싶다라고 말씀드렸는데요.원장님께서는 모낭주사 치료는 기존 모낭이 살아 있는 부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미 모낭이 없는 앞이마 부위는 모발이식이 필요하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미용적인 이유로도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셨고요.예전 절개 수술에 대한 기억 때문에 비절개 방식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연세모벨르가 비절개 모발이식만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수술 결과에 대한 후기들도 좋아서 최종적으로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수술 후 약 2주 정도까지는 검은 딱지와 짧은 이식모가 그대로 붙어 있었는데요. 병원에서는 2주 이후부터는 문질러 감으면서 딱지를 자연스럽게 제거하라고 안내해 주셨습니다.솔직히 그때는 정말 무서웠습니다. 어렵게 심은 머리가 다 빠지는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오히려 딱지를 억지로 남겨두는 것이 더 좋지 않다고 해서 용기 내서 감았네요ㅋㅋㅋ 예상대로 다시 휑해지는 암흑기를 겪었습니다.그 시기에도 꾸준히 모낭주사 치료를 병행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머리에는 정말 많은 투자를 한 것 같네요. 지금도 꾸준히 관리 중이고요. ㅎㅎ진짜 머리숱 많으신 분들 축복받은거에요...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 제가 원하던 헤어라인과 밀도가 어느 정도 완성된 모습을 보면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이번 경험을 통해 느낀 건 결국 처음부터 경험이 많고 수술 결과가 좋은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현재도 정수리 관리를 위해 모낭주사 치료는 꾸준히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예전보다 훨씬 자신감 있게 생활하고 있고요.아마 당분간은 탈모 관련 커뮤니티에 들어올 일도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ㅎㅎ탈모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셔서 꼭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드디어 탈모 졸업에 가까워진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모두 득모하시고 행복하세요!

    조회수 195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나라피부과의원
    모나라피부과의원

    드디어 샴푸를 제대로 해서 그런지 1일차에 많던 피딱지들은 다 사라져서 시원하네요~~딱지가 생기면서 정말 너무 간지러워서 긁고 싶어 미치는줄 알았어요...근데 긁으면 심은 머리들이 빠질까봐 겨우 참았네욬ㅋㅋ샴푸를 했어도 붉은기가 있지만, 이거는 시간 지나면 사라진다고 하니 큰 걱정은 없습니다우선 1차 고비는 넘겼다고 해서 조금 마음은 놓여요, 생착 잘되게 진짜 무리 안하고 술담배도 안해서잘 생착이 돼서 무럭무럭 잘 자랐으면 하는 마음이네요.이제는 곧 있을 2차 고비 암흑기가 올테지만 원장님과 병원 직원분에게 주의사항을 잘 들었기 때문에잘 지키면서 그냥 무난하게 지나면 어느순간 머리가 자라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아직 갈길이 멀지만 잘 이겨내서 득모길을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다음 후기로 찾아 오겠습니다~

    조회수 211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헤어로의원 대구점
    헤어로의원 대구점

    3200모 M자 모발이식 받고 2주 정도 지나서 다른분들 후기 검색하러 왔다가 온김에 경과 후기 남겨봅니다. 원래 제 헤어라인은 양쪽 이마 끝부분이 많이 비어 있어서 머리를 올리거나 바람 불 때마다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남이 찍어준 사진 볼때 마다 생각보다 더 넓어 보여서 스트레스 받고,  특히 결혼식 날 잡고는 더 신경 쓰여서 많은 고민끝에 질렀습니다. 2주차인데 딱지들은 대부분 떨어졌고 붉은기도 많이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아직 가까이서 보면 수술한 티가 조금 나긴 하지만 일상 생활하는 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사실 수술 전에도 걱정이 많았고 수면마취할 때 몸부림이 심한 편이었는데, 원장님과 직원분들께서 잘 케어 해주셔서 수술도 잘 마무리 되었거든요.그래서 2주차 경과 체크 때 원장님께서 컨디션을 꼼꼼하게 확인해 주셨는데 수술도 잘되었고, 현재 상태는 양호한 편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게다가 원장님이 제 얼굴형에 맞게 꼼꼼하게 디자인 해주시고 머리카락 나는 방향까지 고려해 주신 덕분에, 헤어라인도 제가 원했던 느낌대로 잡힌 것 같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생착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영양키트랑 도노셀 샴푸도 같이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솔직히 아직 효과를 평가할 시기는 아니지만 관리한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써보고 있습니다.다만 이제 곧 암흑기 시기가 올 수도 있다고 해서 그 부분은 조금 긴장되긴 합니다. 후기들을 많이 찾아보니 대부분 거쳐가는 과정이라고 하더라고요. 아직 성공이다 실패다 말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지만, 현재까지의 경과만 놓고 보면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경과도 꾸준히 기록해서 다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조회수 171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헤어로의원 전주점
    헤어로의원 전주점

    솔직히 원래 일반 진료도 보는 피부과 다니다가 약 먹어도 효과 없고 어느 정도 더뎌서 모발이식을 할 생각이 생겨서 여기서는 못하니까 탈모만 전문으로 보는 병원을 찾았다가 전주에는 2군데 있어서 다른곳 먼저 가보고 헤어로로 왔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냥 예약금 박고 두달 기다렸다가 수술 받았습니다. 우선 상담 받으면서 지금까지도 처음부터 일반 피부과 말고 진작 탈모 전문으로 올껄이라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모발이식 받은거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먼저 설명 모낭과 모의 차이, 디자인을 같이 이야기하면서 그린 점, 나의 고민과 이런 점으로 어떻게 설계힐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같이 만들어나가서 좋았습니다, 또한 안되는 점은 왜 안되는지 예시로 인형머리, 연예인 사진을 보면서 조리있게 설명해 주어서 여기를 선택했습니다. 원하던 바대로 나왔고 전반적으로 관리도 빡세게 하고 있어서 좋은 결과 볼려고 노력중입니다. 수술 아침 9시부터 가서 오후3시쯤 조금 넘어서 끝났고 아픈거 딱히 없었고 가려움증은 있었으며 딱지 떼고 싶은거 참느라 힘들었습니다. 그정도?? 우선은 결과에 대해서는 중립기어 박지만 전반적인 시스템이나 그 외에 대해서 만족중입니다.

    조회수 165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모의원 수원점
    모모의원 수원점

    저한테는 M자보다 정수리가 먼저 왔습니다.몇 년전부터 가마를 중심으로 머리가 털리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두피 비치는 부분이 동전크기 였는데 점점 커지더니 탁구공 테니스공 야구공 크기로 점점 커졌습니다.전에 두피문신을 했었는데 처음에는 좋아 보였는데 이것도 시간 지나니까 푸르스름하게 색도 변하고 탈모 부위도 더 커지니 오히려 이상하게 보이기 시작해서 결국 모발이식 받게 되었습니다.모발이식은 올 초부터 계획하고 조금씩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모발이식 검색해 보니 거의 대부분 서울쪽 병원들만 나오고 해서 서울로 알아보려고 했는데 대다모에서 정보 보니 수원에도 모모 수원점이 있더라고요후기도 많고 수원탈모관리로 유명해서 원장님 이력도 찾아보고 했는데 경력도 20년차로 엄청 오래 되시고 엄청 유명하신 원장님이라 상담 가보고 수술결정하게 됐습니다. 정말 꼼꼼하시고 단백하고 차분하게 설명해주시는데 상업적인 느낌도 없고 경력에서 나오는 바이브랄까? 믿음이 가더라고요.2500모 견적을 받았고 저는 비절개도 가능했지만 절개로 선택했습니다. 수술시간은 대략 5시간 조금 안걸렸고 수술하는 동안 아픈건 없었고 수술끝나고 집에 왔을 때 마취가 풀리면서 뻐근한 느낌과 가끔씩 쓰린 느낌이 들긴했지만 이삼일 정도 그러고 지금은 생활에는 문제 없는 상황이고 실밥은 2주차에 풀기로 했습니다.아직 암흑기도 남았고 득모까지는 오랜 시간이 남았으니 최종 결과를 보고 종합판단 내려 보겠습니다.벌써 제 결과를 보고 본인들도 이식하겠다고 줄서있는 지인들이 여럿 있습니다.득모할 수 있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197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우다의원
    모우다의원

    상담 때부터 과잉 진료 없이 제 두피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해 주시고, 제 얼굴형에 딱 맞는 현실적인 헤어라인 디자인을 제안해 주셔서 신뢰를 갖고 이 병원을 선택했습니다.수술 과정도 아주 편안했고, 특히 사후 관리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매주 병원에 방문하여 샴푸와 관리를 받고 가려움증과 하얀 각질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2주 경과 체크 때 샴푸법과 약물 루틴까지 세심하게 가르쳐 주신 덕분에 불안감을 덜 수 있었습니다.첨부한 전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어있던 정수리와 헤어라인이 촘촘하게 메워지며 안전하게 생착되었습니다.상담부터 수술,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책임져주는 병원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조회수 190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압구정 맘모스헤어라인의원
    압구정 맘모스헤어라인의원

     - 수술종류(모발이식 or 헤어라인 교정) : 모발이식- 병원명(이니셜 금지) : 압구정 맘모스 헤어라인- 탈모유형 : 정수리- 수술 경과기간 : 10개월- 모(낭)수 : 954모낭- 모발이식 비용 : 990만원- 채취방법 : 비절개 모발이식- 이식방법 및 의사/간호사 이식 여부 : 의시 슬릿&의사 의식후기: 네번째로 올려보는 후기입니다.뭐.... 이제 진짜 신경도 안씁니다. 머리 비었다고 의식하는 경우가 없어요.이마야 안착률 좋으니 당연히 잘 될거라 생각했는데 실패 확률이 높은 정수리가 깔끔하게 되서 기쁩니다. 11군데 넘게 발품 팔고 몇 주간 찾아 병원 선정한 보람이 있었습니다.대단히 만족하는 중입니다.

    조회수 222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용닥터의원
    용닥터의원

    4~5년 정도 피나계열 탈모약 복용하다가 중단했었는데 최근 들어 다시 빠지는 것 같아 2개월 전부터 다시 복용했었고로게인폼은 생각날 때 바르고 아님 안 바르는 정도의 관리 아닌 관리를 해주다가용닥터 김용빈 원장님께 1500모 이식 받고 왔슴다!모발이식을 결심한건 아무래도 털린게 안 돌아와서랑 바람 불면 은근히 신경 쓰여서였슴다용닥터 말고도 두 곳 정도 더 상담을 받았었는데 김용빈 원장님이 제일 깔끔하게 상담해주셔서 수술하기로 결심했슴다생각보다 많이 빠진 상황이 아니라 너무 내릴 필요 없이 비어 보이는 부분 포함해서 이마 라인 대칭 맞추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셨슴다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 명확하게 나눠서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좋았슴다모자 챙겨가긴 했는데 병원에서 씌워주신 비니가 더 편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비니 잘 쓰고 집에 왔슴다아직 빨갛긴 하지만 라인 깔끔하게 잘 집힌 것 같고 푹 들어가 있던 곳이 잘 채워진 것 같아서 빨리 이식모가 자랐으면 하는 마음임다생착이랑 남아있는 모발 생각해서 약은 꾸준히 먹으려고 함다

    조회수 240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모엠의원
    모엠의원

    벌써 모발이식한 지 2개월이 지났네요. 시간 진짜 빠른 것 같습니다.저는 모엠의원에서 비절개 3800모로 진행했고, 이전에 7일차 후기를 남겼었는데 이번에는 2개월차 경과를 기록해보려고 합니다!수술 후 한동안은 혹시라도 이식 부위에 영향이 갈까 봐 미용실도 안 가고 최대한 조심하면서 지냈는데요. 그러다가 이번에 2개월차가 돼서 처음으로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조금 다듬었는데,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자라고 있다고 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ㅎㅎ현재 상태는 암흑기가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빠지는 모발들이 보이긴 하는데, 신기하게도 왼쪽보다 오른쪽이 조금 더 많이 빠지는 느낌이에요. 사람마다 진행 속도가 다르다고 해서 크게 신경 쓰지는 않고 있습니다. 사실 암흑기 후기를 많이 찾아보다 보니 엄청 많이 빠질 줄 알았는데, 제 경우에는 생각했던 것보다는 덜 빠진 것 같아서 그 부분은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아직 결과를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라 큰 기대보다는 차분하게 지켜보고 있어요. 얼른 다시 빽빽해졌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 로게인폼이랑 두피 관리도 나름 꾸준히 하고 있고요.암흑기 겪고 계신 분들 계시면 다들 어느 정도 빠지셨는지 궁금하네요. 다음에는 6개월차나 암흑기 지나가는 시점에 다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조회수 213
    댓글 2
    포토후기 이미지
    연세모벨르의원 인천점
    연세모벨르의원 인천점

    안녕하세요. 저도 오랜 기다림 끝에 이식후기 남겨봅니다.30대 중반이었나?부터 탈모가 점점 심해지면서 모발이식을 알아보게됐습니다 한군데만 상담받고 결정하기보다는 여러 병원 직접 가서 상담도 받아보자 해서 열심히 다녔습니다그중에서 후기도 가장 많고 상담 과정에서 신뢰가 가장 많이 갔던 연세모벨르에서 하게됐죠 ㅎㅎ사실은 상담받고 바로 수술하고 싶었는데 예약이 차있어서 2주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다른 곳에서 더 빨리 할까? 하는 고민도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잘했다 싶어요수술 당일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편하게 끝났습니다. 초반에는 뒤에 뭐 붙어있고해서 불편하네.. 했는데 다음날부터 서서히 회복됐고, 현재는 이식한 부위가 잘 자리 잡아 만족하고 있습니다.특히 m자라인이 못생긴편이었는데 비어보이는 부분이 채워지면서 전체적인 인상이 훨씬 좋아진 것 같고, 사진을 찍거나 거울을 볼 때도 예전보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결과적으로 만족스럽고, 물론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ㅎㅎ 지금 다시 선택하라고 해도 같은 병원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상담받아보고 본인이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185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한나이브모발이식센터
    한나이브모발이식센터

    안녕하세요. 대다모에서 맨날 눈팅만 하다가 드디어 수술 마치고 따끈따끈한 당일 후기 올립니다.저희 아버지가 탈모시라 늘 불안하긴 했는데, 저는 20대까지 머리숱 걱정은 1도 안 하고 살아서 솔직히 유전 비껴간 줄 알았습니다. 근데 잔인하게도 30대 접어들면서부터 슬슬 앞머리 숱이 줄어드는 게 피부로 느껴지더라고요. 특히 왼쪽 라인이 눈에 띄게 밀리면서 탈모라는 게 확 체감되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몇 년 방치하다가 거울 볼 때마다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결국 안양 한나이브에서 수술받고 왔습니다.처음엔 그냥 비어있는 앞쪽만 보강할까 하다가, 이왕 큰맘 먹고 하는 거 이마 라인도 세련되게 좀 내리고 싶어서 원장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제 얼굴형이랑 평소 스타일 고려해서 세심하게 디자인을 잡아주셨는데 3500모 견적이 나오더라고요. 대다모 후기들 보니까 M자에 라인 교정까지 하면 가장 평균적이고 적당한 양인 것 같아서 고민 없이 바로 계약하고 진행했습니다.절개랑 비절개 둘 다 가능한 병원이라 고민을 좀 했는데, 아무래도 뒷머리 흉터나 회복 속도 부담을 줄이고 싶어서 모낭 손상 없이 정교하게 잘 뽑아준다는 비절개로 선택했습니다.수술하는 동안에도 원장님이 모낭 하나하나 각도랑 방향을 기존 머리 흐름이랑 이질감 없게 하려고 엄청 공들여서 심어주시는 게 고스란히 느껴져서 안심이 되었습니다.집에 오자마자 받은 뜨끈한 직후 사진도 같이 올립니다.제가 가장 신경 썼던 게 기존 머리와의 경계가 어색하지 않은지, 그리고 밀도가 촘촘하게 잘 채워졌는지인데요. 앞라인 배치된 거나 심어진 간격 보니까 엉성한 곳 없이 빽빽하게 밀도 배치가 잘 된 것 같아 일단 직후 만족도는 아주 높습니다. 라인도 딱 제가 원했던 과하지 않으면서 깔끔한 모양으로 잘 떨어진 것 같아요.대다모 선배님들이 보시기엔 밀도랑 전체적인 라인 디자인 어떤가요? 앞으로 암흑기 잘 버텨낼 수 있도록 냉정한 평가와 응원 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219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부산 그로우의원
    부산 그로우의원

    안녕하세요. 이번에 모발이식을 한지 벌써 1년이 지나면서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현재 제 나이는 30대초반이며, 누구나 고민으로 마음아팠을만한 m자라인의 고충으로 수술을 하게되었습니다.간략하게 정리하자면,나이 : 30대초반경과 : 1년수술 부위 : M자수술 방식 : 비절개이식 모수 : 2500모수술한 병원은 부산이며, < 그로우의원 >입니다. 결론적으로만 얘기하자면, 상담부터 수술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 친절 친절이었습니다.그리고 수술당시의 기억도 생생할정도로 모든 분들께서 친절하셨습니다.지금은 그저 감사할따름입니다.아쉽게도 저는 현생을 바쁘게 살아오다보니, 주기적으로 병원방문이 힘들었습니다.그렇지만 비대면으로 수술경과를 친절하게 확인해주셨으며, 지금까지도 아무문제없이 지냈습니다.그래서 1년경과동안 병원방문은 한번입니다.관리부분에 있어서도 저는 수술 이후 지금 1년 경과까지, 엄청나게 관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성격대로 살았습니다.귀찮은거 잘못하기떄문에, 매번 신경쓰며 살며 스트레스 받기 보다 그냥 믿고 기다리자라는 마음으로 지냈습니다.아마 앞으로도 별문제없이 살것같긴해요. 무튼 정리되지않은 후기지만, 그만큼 솔직한 심정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참고로 주변에서는 모발이식 한줄도 모릅니다. 그리고 아는 소수의 지인도 제가 수술했다는 사실을 잊고지냈습니다. 그만큼 자연스럽다는거겠죠 ?마지막으로 바람부는 날이 가장 싫었던 사람이, 바람 부는 날 가장 자존감이 높아진 사람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아 그리고 소소한 팁이지만, 저는 수술전 머리를 길러갔습니다. ( 진짜 아무도 몰라요. 하루에 수십 수백 사람 만나는 직업입니다. )

    조회수 345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알파모의원
    알파모의원

    상담만 4곳을 다녀봤어요헤어라인 이식 결정하기까지 진짜 오래 고민했는데유명하다고 해서 무턱대고 가기보다는 여러 곳 비교해보고 싶었습니다상담 다녀보면서 병원마다 분위기가 진짜 다릅니다어디는 실장님이 상담하고 원장님은 짧게 얼굴만 보고 끝어디는 패키지 상품 설명이 주가 되고어디는 상담보다 이런저런 추가 시술 먼저 권하고알파모의원은 배원장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보셨어요제 헤어라인 상태 보시면서 현재 어느 부분이 얼마나 진행됐는지어떤방식으로 디자인해야 자연스러울지 설명해주셨거든요필요 없는 건 권하지 않으시는 게 느껴져서 여기로 결정했습니다원장님이 설계해주신 모습입니다 이건 10일차에 병원가서 찍어달라고 한건데각질 제거하고 나서 상태가 생각보다 깔끔해 보여서 괜찮아보이네요지금은 암흑기가 슬슬 시작되는 구간이라 이식모가 빠지는 시기라는 거 알고는 있는데그래도 디자인 라인이 잡혀있는 게 보이니까 나중이 더 기대됩니다상담 여러 곳 다녀보시는 분들 힘내세요결국 어디가 제대로 봐주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조회수 261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다나성형외과
    다나성형외과

    M자 탈모가 점점 깊어지는 느낌이 들고, 확실히 전보다 허전해진 앞머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다가 다나성형외과에서 수술받았습니다!수술 전에는 정보도 부족했고 대학생 신분이라 수술한 티가 너무 많이 나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다행히도 무삭발비절개라는 수술방법이 있더라고요특히 군대를 막 전역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또다시 머리를 짧게 밀고 싶지 않다는 개인적인 이유도 있었습니다! 여러 후기를 꼼꼼하게 비교해 본 결과 머리를 밀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무삭발비절개 방식이 저에게 가장 적합하다는 확신이 들어 이 방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무삭발비절개 방법은 다나성형외과만큼 잘하는 곳이 없다고 들어서 더 관심이 갔구요 제 친구도 여기서 수술을 받아서 더 믿음이 가는 상태였습니다!상담과 수술은 권석민원장님이 해주셨고 수술 후 예상되는 모습과 현실적인 라인, 그리고 머리 밀도에 대해 차분하고 솔직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디자인 단계에서도 인위적인 일직선이나 심한 지렁이 모양이 아니라 탈모가 오기 전 원래 제 헤어라인을 딴 듯한 모양으로 꼼꼼하게 잡아주셨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긴장을 많이 했지만 수면마취를 선택한 덕분에 통증이나 힘든 부분 없이 편안하게 잠 들었고, 수술 직후 거울을 보았을 때 이식된 머리카락의 방향과 밀도가 기존 머리카락과 소름 돋을 정도로 닮아 있어서 원장님이 진짜 잘해주셨다는 걸 바로 알아챘네요수술하고나서 처음에는 붓기랑 통증이 약간 있었는데 병원에서 안내해 준 대로 지문샴푸를 시작하면서 뒤통수 부위도 자연스럽게 다 아물었습니다 무삭발비절개인만큼 이식부위만 살짝 가리면 뒤통수 상황은 아무도 모르더라구요평소에는 과제나 게임으로 밤을 새는 날이 많았는데, 모발이식 이후 나름대로 생활 습관도 건강하게 고쳤더니 머리도 더 잘나오는 거 같습니다ㅎㅎ아직 5개월인데도 빽빽하게 올라오고 있어서 이정도 속도면 1년까지 갔을 때 엄청 수북할 거 같습니다혹시나 모발이식을 또 한다면 똑같이 다나에서 하고 싶네요 진짜로 실력좋은 병원은 바로바로 결과로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그럼 앞으로도 시간날 때 후기올려보겠습니다! 득모하세요!

    조회수 312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인천 마이모 모발이식의원
    인천 마이모 모발이식의원

    모발이식한 지 벌써 1달이 되었네요.첫 2주 동안 신경 썼던 것에 비하면 훨씬 편하게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약만 잘 챙겨먹으면서 별 신경 안 쓰고 지냈는데, 가끔씩 들여다보아도 이식한 부위의 모발이 탈락되는 현상이 거의 보이지 않아서 신기하긴 했습니다.더 자라다가 늦게 암흑기가 찾아오는 것은 아닐지 좀 걱정도 되었는데, 원장님이 별로 안 빠진 것은 맞지만 그런 경우도 있다며 잘 자랄 거라고 말씀해주셔서 마음이 좀 놓였습니다.1달 경과 사진을 찍고, 레이저 치료와 모낭 재생 주사를 맞았는데, 마취 주사만큼 아프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탈락된 모발들도 2개월 안으로 다시 자라날 것이라 해주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지내다가 3개월 경과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조회수 326
    댓글 2
    포토후기 이미지
    헤어로의원 동탄점
    헤어로의원 동탄점

    저도 드디어 정수리쪽에 운동장 한개가 크게 있던걸 빽빽하게 채웠습니다. 물론 형광등에 비추면 살짝 두피가 보이지만요 ㅎㅎ 정수리 생착률이 저조해서 다른 병원들에서는 비추천을 많이 했었는데 헤어로의원 동탄점에서 받은정수리탈모 모발이식이 이렇게 결과가 좋게 나오니 너무 좋습니다. 전 항상 정수리 탈모가 스트레스로 크게 다가와서 컨디션이 항상 좋았던적이 업었는데 지금은 아내랑 맘놓고 드라이브도 가서 피크닉도 하고 컨디션 최상인 상태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 그리고 헤어로의원 동탄점에서 도노셀 두피치료도 사람들이 많이 받고 후기도 많길래 상담받고 아내랑 같이 꾸준히 받아오면서 관리를 해줬는데 그래서 더 좋게 결과가 나온걸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 물론 수술도 잘되야겠죠 ㅎㅎ아내도 저희 아이 낳고 난뒤로 산후탈모가 와서 가르마 쪽이 좀 비어있었는데 지금은 잔머리도 제 눈에 보일정도로 자라고 있고 머리카락도 굵어진게 보이더군요 ㅎㅎ아내랑 앞으로 두피치료 꾸준히 받으면서 제 경과도 한번씩 체크해달라고 하려고요. 그리고 모발이식받고 1년동안 관리해보니 이정도 만족감이면 매우 할만하다 생각해서 욕심 조금 더 부려서 보강 고민중에 있습니다.만약 보강하게 된다면 또 후기 작성하러 오겠습니다저와 같은 정수리 탈모이신분들, 저보고 희망을 가지십쇼~

    조회수 503
    댓글 3
    포토후기 이미지
    모우림의원
    모우림의원

    *병원 -> 압구정역 모우림의원*모수 -> 3200모​어릴 때 부터 원래 이마가 넓은편이었어요ㅠㅠ 주변에서도 모발이식한 사람들보면서 나도 언젠간 꼭 해야지 하다가시간 생기자마자 바로 상담 돌았어요 ㅎ 지방살아서 많은 곳은 못다녀보고 그냥 3곳 정도 발품팔았는데 디자인이나 가격, 상담 등 모우림의원이 젤 마음에 들어서 여기로 결정하고 수술도 이틀 뒤에 가능하다고 하셔서 바로 예약금 갈겼습니다 ㅎ수술 전11일차현재(24일차)우선 제가 수술을 2시 타임에 잡았다보니 수술이 꽤 늦게 끝났어요ㅜ 그래서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여유 많이 가지시고 기차나 버스 표 예매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수술 시간이 꽤나 길다고 하셔서 수면 마취로 진행했는데 하길 잘한 것 같아요 그냥 눈 감았다 뜨니 수술이 끝나있더라구요 절개 부위는 마취 풀리니 생각보다 많이 아팠어요ㅠㅠㅠ 처방해주시는 약이랑 타이레놀 2개정도 먹었더니 괜찮아졌어요 다음날 병원 방문을 못해서 직접 거즈랑 붕대떼고 샴푸까지 했습니다 아파서 세게는 못하고 그냥 살살 감아줬어요 11일차 쯤 되니 피딱지 사라지고 통증도 완화되어 시간이 약이구나 생각했네요 ㅎ 14일차때 실밥 풀러갔는데 원장님이 생착 잘되었다고 말씀해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당 실밥 뽑을 때 증맬 시원했어요 뽑고 나서는 암흑기 시작된건지 많이 빠지진 않는데 조금씩 머리카락이 빠지네용 빨리 암흑기 지나가고 자랐으면 좋겠어요!!

    조회수 406
    댓글 2
    포토후기 이미지
    부산 리즈모
    부산 리즈모

    2주, 8개월 후기에 이어 벌써 모발이식 1년 차 최종 후기를 남깁니다!8개월 차 때도 밀도나 라인이 마음에 들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은 완전히 제 머리처럼 자연스러워졌어요. 주변에서도 수술한 지 전혀 모를 정도라 스타일링할 때도 자신감이 생기고 삶의 질이 확 올라갔습니다.첫 상담부터 수술, 그리고 1년 차 정기 검진까지 늘 꼼꼼하고 친절하게 경과를 체크해 주신 부산 리즈모 병원의 김두솔 원장님 덕분에 안심하고 완벽하게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특히 1년 차 경과 후 필요하면 리터치까지 신경 써주신다는 사후관리 약속 덕분에 끝까지 믿음이 갔고 정말 감사했습니다.모발이식 고민 중이시라면 부산 리즈모 병원에서 꼭 한번 상담 받아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조회수 357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모더함의원 모발이식센터
    모더함의원 모발이식센터

    ✔ 수술종류(모발이식 or 헤어라인 교정) : 모발이식✔ 병원명 : 압구정 모더함의원✔ 탈모 유형 : 앞밀도+엠자위주✔ 경과기간 : 수술 다음 날✔ 모(낭)수 : 2084모✔ 모발이식 비용 : 500만원대✔ 채취 방법 : 비절개 미세 하이드컷✔ 이식 방법 및 의사/간호사 이식 여부 : 식모기& 의사 이식이마가 넓은게 예전부터 고민이라서 관심은 있었는데마침 이주정도 시간이 나서 바로 유명한 곳 검색해보다가상담은 네 군데 받았습니다.약간 팔랑귀이기도 하고 다 장점이 있어서 가는 곳마다 바로 예약금 걸 뻔했는데꾹 참고 일단 마지막 상담 예약 한 곳까지 다 갔어요.최종적으로는 모더함에서 예약금 걸고 이식받고왔어요!가자마자 원장님 상담을 먼저 해주시고제가 원하는 모양이나 느낌으로 최대한 맞춰주시려는게 좋았어요.그리고 실장님과 상담시에 저랑 최대한 비슷한 이마라인 가지신 분으로 찾아서 경과사진까지꼼꼼하게 다 보여주시고 1년 후 사진까지 다 확인할 수 있어서제가 원하는 느낌대로 결과까지 나오는지도 볼 수 있다는 점때문에 최종결정했습니다.하루정도는 잘때 신경써서 자야되는데이식 후에 비니 씌워주시고 잠잘때 배게 위에 덮을 천이랑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조회수 300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움찬의원
    움찬의원

    모발이식을 한지 8개월 차가 되었습니다.수술을 결심하기까지, 그리고 수술 직후에 했던 수많은 걱정들이 무색해질 만큼지금은 마음이 무척 편안해졌어요.요즘에는 제가 수술한 것을 아는 지인들도 병원 위치나 수술 방식 등을 물어보며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십니다.현재 결과에 만족하고 있다보니, 자신있게 지인분들에게 추천하며 지내고 있습니다.8개월 차에 영양주사 관리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조회수 616
    댓글 3
    포토후기 이미지
    모앤블레스모발이식
    모앤블레스모발이식

    안녕하세요1년 전에 이마라인 흉터를 커버하면서모앤블레스에서 전체적으로 모발이식을 통해밀도 보강을 진행했었습니다탈모약은 지금도 꾸준히 먹고 있는데확실히 부족한 부분은 모발이식이 좋은 거 같네요.암흑기를 막 맞이했을 때는 스트레스가 있었지만암흑기가 끝나고나니 마냥 행복만 했습니다지금은 아주 자연스럽게 라인이 맞추어져서 좋네요

    조회수 342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수술전_디자인> <수술후 2주차> 수년전 앞머리 헤어라인쪽 모발이식을 한 후 큰 불편함없이 생활해오다 최근에 전두부의 밀도가 부족함이 눈에 들어오게 되어 재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전두부 밀도보강을 위해 어느 병원을 선택해야할지 서너군데 상담한 결과  원장남의 슬릿방식이 현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시술이라 판단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수술할 때와는 달리 서비스나 프로세스의 깔끔함이 다소 발전한 듯 합니다. ㅎ.. 뉴헤어 같은 경우 생착스프레이, 고압산소치료 등 사후관리시스템 괜찮았어요.... 지금은 절개부문 실밥 제거한 2주차로 절개부위 트러블 없는 상황 유지하고 있고 이식부위는 이식모 이탈되고 두피상태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6개월쯤 되어야 어느정도 밀도가 채워질지 판단이 가능할 듯 하네요....그때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조회수 481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모든모의원
    모든모의원

    안녕하세요~~ 모든모의원에서 모발이식을 받은지 벌써 3개월이 되었네요 유튜브로 우연히 접했다가 모발이식을 진행했습니다~~~ 무서웠던 암흑기가 끝나고나니 머리가 한올씩 자라는걸 보니까 마음이 뿌듯해지네요 왜 이제와서 했나 후회하기도 합니다 ㅎㅎ 3개월밖에 안 된만큼 다 자라진 않았지만 꾸준히 관리하면 수북하게 차오를거 생각나니 글쓰면서도 미소가 지어지네요 아직 갈길이 먼 만큼 열심히 관리해서 좋은 결과 얻어보겠습니다~~~~~

    조회수 721
    댓글 7
    포토후기 이미지
    모재성모발이식센터
    모재성모발이식센터

    안녕하세요1년 사진입니다이제 많이 자리 잡은것같습니다그동안 두피케어도 해주시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신샘들 감사드립니다정말 신기한게 1년 금방 지나가네요모든분들 감사드리며 원장님 감사 드립니다저 처럼 고민없이 그냥 바로 결정내리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고민하면 여러가지 따지고 보게 되더라구요그냥 모재성으로 결정하시고 오시면 후회없으실 겁니다감사합니다다들 득모 하세요

    조회수 664
    댓글 2
    포토후기 이미지
    JP성형외과
    JP성형외과

    후기방에 사진을 올리니 감회가 새롭다고 해야 할지… 이상하게 기분이 묘한 것 같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조언주시고 응원주신 덕분에 제가 모발이식이라는 것을 하게 되다니 참 신기합니다 이제 모발이식을 한지는 2주정도 됐습니다 비절개로 해서 그런지 통증도 심하지 않은 것 같고 일상생활 복귀도 무난하게 잘했습니다 회사에 승질 긁는 인간들 제외하면 수술 이전과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지거나 불편함 점은 없습니다 다행히 이식한 곳도 제가 눈으로 봤을 때 이상하다 하는 부분도 없고요 걱정했던 것과 달리 수술은 잘된 것 같습니다 원장님이나 병원에 계신 분들이 신경 많이 써주신 덕이겠죠 그 동안 도움이 많이 됐던 만큼 저도 틈틈이 경과보고 겸 글 댓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조회수 512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플란트의원

    저 탈모 때문에 정말 이것저것 다 해본 사람이에요  후출산 후 머리가 빠지기 시작해서 처음에는 산후탈모인 줄 알았는데 상담 받아보니 엄마도 탈모가 있으시다 하니까 그럼 유전 영향이 더 크다고 하더라고요 당시 모유수유 중이었고 아기가 80일 정도밖에 안 돼서 아기까지 데리고 상담 갔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그 전에도 탈모 때문에 돈을 정말 많이 썼어요 PRP도 맞아보고 여러 탈모 주사도 해보고 두피관리센터도 다녀봤는데 솔직히 말하면 체감되는 효과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것저것 하다 보니 어느새 500만원 가까이 썼더라고요^^ 그때 상담하면서 이번에는 꼭 효과 보고 싶다고 했던 게 아직도 기억나요 지금은 줄기세포 치료 22회차까지 받았고 기간으로는 1년 2개월 정도 됐습니다 처음에는 사실 효과 걱정 진짜 엄청 많이 했어요워낙 실패를 많이 해봤으니까요그런데 3~4개월 정도 지나면서 머리 감을 때 빠지는 양이 조금 줄어드는 느낌이 있었고 반년쯤 지나니까 정수리 비어 보이던 부분이 예전보다 덜 휑해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가르마 폭 자체가 많이 좁아졌고 잔머리도 많이 올라왔어요 머리 묶을 때도 볼륨감이 달라졌고요ㅎㅎㅎㅎ 남편도 처음에는 “또 병원 다니냐”고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머리숱 많아진 것 같다고 먼저 이야기하더라고요말리지 않고 치료 받게 해준 남편이 고마운 것도 있어요..물론 하루아침에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치료는 아니에요꾸준히 받아야 하고 시간도 필요합니다그런데 저처럼 이것저것 해보다가 효과 못 보신 분들은 왜 진작 줄기세포를 안 했나 싶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곳에서 쓴 500만원보다 지금 치료에 투자한 게 훨씬 만족도가 높은 거 같아요 예전 사진 보면 정수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던 게 보이는데 지금은 사진 찍을 때 머리 정수리부터 확인하는 습관도 많이 없어졌어요 그거야 말로 점점 좋아진다는 게 눈에 보인다는거죠 저처럼 출산 후 탈모 시작된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유전이구나... 싶으신 분들 이식은 좀 부담스러우시다면 줄기세포라도 먼저 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아프지도 않고 회복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으니 괜찮은 치료 같다 생각해요!!

    조회수 570
    댓글 3
    포토후기 이미지
    모모의원 대구점
    모모의원 대구점

    안녕하세요, 수술 받고 1년 지났습니다.모모의원 대구점비절개 2900모강동우원장님M자 헤어라인 + 관자부위탈모로 인해 모발이식을 전부터 고민했는데 막상 수술을 못하다가 작년에 수술을 받게 됐습니다.구미에는 탈모 병원도 없고 수술받으려면 서울까지 가야하는줄만 알았는데 관심가지고 찾아보니대구쪽에는 모발이식 병원이 많아서 대구로 병원골라서 상담 받고 수술받았습니다.몇곳 상담 받았는데 처음에 갔던 병원에서는 비절개 금액이 너무 높아서 절개로 해야하나 고민했었는데모모 대구점에서 상담받고 비절개도 금액 잘해주셔서 비절개로 받을 수 있었고 다른 병원보다 디자인이 좀더 꼼꼼하고 좋았는데요다른 병원에서는 그냥 m자 라인만 디자인해주고 견적 내준 반면 강동우원장님은 M자 라인은 물론 관자 부분까지 캐치해서 디자인해주셨는데 저도 미쳐 몰랐던 제 얼굴의 단점?을 잘 찾아서 그 부분까지 세심하게 디자인해주시고 하는 부분이 좋더라고요몇 년동안 조금씩 탈모적금처럼 돈을 모아왔던걸로 드디어 투자를 했고, 투자 결과 대 성공입니다.앞라인도 자연스럽게 자리잡았고 강동우 원장님 덕에 하게된 옆라인이 정말 마음에 쏙 드네요.아마 몰랐다면 평생 그대로 살았을거 같은데 생각해 보면 안했으면 뭔가 계속 어색했을 수 있다고 생각 듭니다. 확실히 원장님 경력과 노하우가 괜히 유명하신 원장님이 아니란게 느껴집니다.어색한 결과가 아닌 자연스러운 결과라 머리 올려도 부담없네요.대구 분들이거나 저 처럼 대구 인근 지역 분들은 모모 대구점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조회수 503
    댓글 4
    포토후기 이미지
    광주 압구정모비앙의원
    광주 압구정모비앙의원

    오늘 드디어 이식 10개월 차가 되었습니다 경과 보고 오랜만에 후기 남겨드려요 4200모 절개로 이식했고 최현용 원장님께서 직접 이식해주셨는데 받을때 통증이 엄청 심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자고 일어나니 끝나 있었어요 길고 긴 암흑기가 끝나고 머리가 자란걸 보면 빨리 할껄 이라는 후회아니 후회도 되더라구요 오늘 점검 받으면서 생착률도 좋고 제가 궁금했던 점들 친절하게 다 설명 해주셔서 기분이너무 좋습니다 약 꾸준히 먹으면서 계속 관리 받을 예정입니다 수술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수 590
    댓글 5
    포토후기 이미지
    모모성형외과의원
    모모성형외과의원

    안녕하십니까? 제가 탈모가 시작된건 20대부터였고 이미 20대 후반에는 지금 머리 정도로 완전히털려버렸고 그 후는 크게 변화 없이 그때랑 지금이랑 차이는 없습니다.이미 약 먹을 시기도 놓치고 약은 이유없이 거부감이 생겨 먹지 않고 그동안 머리는 포기하고머머리로 살아왔습니다.어느덧 저도 40대가 됐는데 경제적 여유도 조금 있고 주변에서 모발이식 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다 보니자연스럽게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됐고 이번에 수술도 받았습니다.지방 소도시에 살다보니 저희 동네에는 모발이식 병원이 없기도 하고 이왕 수술하는거 서울에 잘하는 탈모병원에서 수술하는게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 시간 내 상담도 받고 수술도 받으러 서울로 상경했습니다.추천 받기도 했고 대다모에서 좀 보면서 많이는 못가고 3곳만 하루에 날잡고 서울와서 상담을 받았는데다른 병원보다 규모도 크고 상담도 좋고 비용도 잘 해주셔서 모모성형외과에서 수술 받았습니다.제 머리는 앞쪽부터 정수리까지 털려버렸고 연모화가 진행되어 멀쩡한 곳이라고는 옆머리랑 뒷머리 뿐이여서 최대치로 이식견적을 4000모로 받았고 나중에 결과 보고 가능하면 조금 더 이식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우선 최대치로 앞쪽 위주로 이식을 하고 정수리 쪽은 전체적으로 가릴 수 있을 정도로 수술을 받았습니다.아직은 며칠안돼서 뻐근하기도 하고 가끔씩 살짝 찌릿한 통증정도 있는데 진통제 먹으면서 콘트롤 가능한 정도인데 일상 생활에 불편한 정도는 아니고 실밥이 있어 조심하면서 생활하고 있는데 머리감는게 좀 불편하긴한데 뭐 머리 잘 자란다면 이정도는 거뜬히 참을 수 있습니다.이번에 수술하면서 약은 원장님이 강조해서 용기내서 먹기 시작했고 다른 관리는 특별하게 하는건 없는데수술 성공하신 선배님들의 조언을 좀 들어 보고 싶네요.수술 후 특별히 좋았던 관리 있으실까요?댓글 달아주신분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조회수 650
    댓글 0
    포토후기 이미지
    연세모벨르의원 종로본점
    연세모벨르의원 종로본점

    20대 초반에 탈모 때문에 약을 약 6개월 정도 복용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에는 큰 위기감을 못 느껴서 중단했습니다... 꾸준히 복용할 걸 후회하네요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진행된 것 같아 최근 약처방 받을겸 이식 상담을 받아봤습니다.진료 결과 현재 상태 기준으로는 약 4,000모 정도 이식이 필요해 보인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현재 후두부 모발 상태와 향후 추가 이식 가능성까지 고려했을 때 한 번에 4,000모를 진행하기보다는 1차로 헤어라인 위주 약 2,000모 정도 이식을 권유받았습니다~의사 선생님 설명으로는 앞라인을 우선 이식 진행하고, 추후 진행 상황과 후두부 상태를 보면서 추가 이식을 고려하는 방향이 더 현실적이라고 하셨습니다.개인적으로는 생각했던 것보다 진행이 된 상태라 조금 충격이 있었지만, 상담 자체는 과하게 수술을 권하는 느낌은 아니었고 후두부 상태까지 고려해서 설명해 주셔서 참고가 많이 됐습니다.진료도 꼼꼼하시고 상담부분도 섬세해서 전체적으로 만족하는 병원입니다.혹시 저처럼 30대 초반이시거나 이식 고민 중이신 분들은 가셔서 상담 한 번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저는 1주일 정도 되었지만 만족하고 추후 2차 이식도 생각 중이기 때문에 주사치료도 6개월에서1년정도 같이 병행하기로 했습니다.추후 진행과정 경과후기 또 가져와보겠습니다.

    조회수 596
    댓글 1
    포토후기 이미지
    모아트의원
    모아트의원

    안녕하세요.10개월 쯤 쓰는 9개월 경과 후기 입니다.매우매우 만족하고 살고있습니다.할 때 더 할껄 하는 후회도 있습니다.강남농부 선생님 감사합니다.

    조회수 737
    댓글 4
    포토후기 이미지
    모모의원 부산점
    모모의원 부산점

    안녕하세요, 이식하고 1년 최종 후기 남겨봅니다.전에도 수술하고 몇번 후기를 남겼었는데 중간 중간 더 남기려고 했으나 귀찮기도 하고머리 잘 자라는게 보여서 그냥 잊고 살다가 최종 후기는 공유하는게 좋을 것 같아 남겨봅니다.저는 탈모가 아주 오래 되었고 10여년 전에 두피 주사 치료도 몇번 했었고 중간에 아보다트도 좀 먹다가 챙겨 먹는게 쉽지 않기도 해서 중단하고 방치하다가 작년에 모발이식을 결심했습니다.방치를 하니 탈모는 더 심해졌습니다.울산에 거주하는데 찾아보니 울산탈모병원은 딱히 없어 부산쪽으로 알아봤고 대다모 후기를 보면서 모발이식 병원이 많고해서 부산으로 상담받고 고상진 원장님 상담이 제일 좋고 병원도 커서 좋아서 여기서 이식 받았습니다.제가 비절개로 받았는데 이식하고 하루 쉬고 일했는데 회복이 정말 빨라서 좋았습니다.초기에 며칠 가려운거 있어서 저도 비닐장갑끼고 자야하나 고민했었는데 오래간건 아니고 이삼일정도가 그랬던거 같네요암흑기는 2달 정도 왔었고 이식하고 6개월차 정도 됐을때는 머리 정말 많이 자랐었습니다.지금 1년 지났고 보통 머리 완성이 1년쯤 걸린다고 들었는데 제 기준에서는 10개월쯤 흘렀을 때 머리 거의 완성됐었습니다.지난번에 올렸던 사진이랑 이번에 1년차 사진이랑 비교샷 올려봅니다.모두 득모 하세요.

    조회수 884
    댓글 6
    포토후기 이미지
    헤어로의원 부산점
    헤어로의원 부산점

    탈모관리를 잘하지 못한 결과앞머리 이마만 빠지던 제 머리가 점점 넓어진건 넘어서정수리까지도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더 심해지면 가발을 써야할거 같아탈모병원이 많은 서면쪽으로 몇군데 상담을 다녔습니다상담갔던 곳들 전부 심을 모수가 많다고 해서그중에서 많이 심어야할거면 경력이 기신 분이 잘할거 같아부산 헤어로에서 모발이식을 받았구요삭발로 받았습니다수술 시간이 좀 오래걸리긴했는데 불편한건 계속 체크해주셔서편하게 수술 받은 기억이 나네요경과도 확인했는데 지금까지는 상태 괜찮다고 답변들었고거울이나 사진으로 라인이나 머리카락 밀도까지 봤을 때 제가 봐도 괜찮아 보여실력 확실한 원장님한테 받았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처방도 같이 받고 관리 사항들도 설명받았는데이제는 가르침받은대로 관리 잘해야겠습니다

    조회수 1,337
    댓글 8
    포토후기 이미지
    글로웰의원
    글로웰의원

    비절개 3000모로 이식 받고 6개월차입니다. 수술 전 디자인을 막 끝내고 찍은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마 라인도 지저분하고 불균형해서 꽤 보기 싫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상담 때 원장님께 헤어라인 교정을 하면서 앞머리를 시원하게 까고 다니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제 얼굴 비율에 맞춰서 라인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셨어요 암흑기 때는 심어둔 머리가 꽤 빠져서 마음고생 좀 했는데 그 다음 달부터 신기하게 쑥쑥 자라더니 지금은 그래도 보기 좋을 정도가 됐습니다. 아직 6개월차라서 머리카락이 100% 다 자란것도 아니고 밀도가 더 올라와야 한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지금 상태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네요ㅋㅋ 비절개로 진행해서 뒷머리 채취한 곳도 금방 회복했고 일상생활하는데 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헤어라인이 깔끔해지니까 인상 자체도 좋아진 느낌이고요. 나중에 1년 차 돼서 밀도 더 꽉 차면 다시 후기 남기러 오겠습니다! 

    조회수 1,174
    댓글 4
    포토후기 이미지
    모제림성형외과의원
    모제림성형외과의원

    어느덧 모발이식 하고 1년이 되었습니다.개구리 올챙이적 생각을 못한다고.. 지금 너무 자연스러워져서 탈모가 있었는지 조차.. 긴가민가 하네요 ㅎㅎ이게 수술전이었어요  이렇게 보니 진짜 심했네요..정말 바람만 날려도 M자가 창피해 가리고 다니던 시절이었어요..그리고 수술하고 1일차 정말 밀도 있었죠 ㅎㅎ이게 다 내머리가 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정말 기뻤던 기억이 납니다.그리고 6개월차 이때는 사실 약간 걱정됬었어요.어쨋든 머리가 더 빽빽해질거라는 걸 알았지만 이제 차오르던 시기였거든요.그리고 이게 마지막 1년차 저의 머리네요 ㅎㅎ 정말 잘자랐죠?이젠 정말 자신감있게 잘 다니고 있어요바람이 불든 말든 ㅎㅎ 가리지 않아요 이제20대 풍성했던 앞머리를 다시 찾아 너무 행복한 요즘입니다.이게 다 최동욱 원장님께서 너무 잘해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1,804
    댓글 4
    포토후기 이미지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모발이 가늘고 숱도 적은 편이라 처음에는 모발이식 상담으로 방문했는데, 상담 후 제 상태에는 이마축소가 더 적합하다고 해서 진행하게 됐어요. 박수호 원장님께서 수술 방법이나 회복 과정, 사용되는 정품 엔도타인까지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수술 전후로 프라이빗한 회복 공간이 따로 있어서 보호자와 함께 긴장도 많이 풀 수 있었고 전체적인 동선이나 케어도 편안했어요. 흉터는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모발 바로 아래쪽 라인이라 생각보다 정말 티가 안 나고, 주변 사람들도 전혀 모르더라고요. 어릴 때부터 넓은 이마가 항상 스트레스였는데 이제는 머리 묶는 것도 자신감이 생겼고, 평생 고민이었던 부분이 해결된 느낌이라 너무 만족합니다 :)

    조회수 1,589
    댓글 10
    포토후기 이미지
    대전 리즈모 모발이식 센터
    대전 리즈모 모발이식 센터

     탈모는 대략 5년 전부터 서서히 진행됐고,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어느 순간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약도 먹어보고 관리도 해봤지만 눈에 띄는 변화는 없어서 결국 모발이식을 고민하게 됐습니다. 여러 탈모 커뮤니티를 찾아보면서 정보를 모으던 중 대전 모발이식 쪽으로 알아보다가 자연스럽게 대전 리즈모를 알게 됐습니다.제가 사는 논산에서 대전까지 병원을 알아보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었는데, 후기들을 살펴보니 대전 리즈모에 대한 신뢰가 점점 쌓이더라고요. 단순히 광고 느낌이 아니라 실제 경험담이 많았고, 결과도 자연스럽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마음이 기울었습니다.결국 직접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고, 논산에서 대전까지 이동하는 수고보다 결과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상담을 받아보니 왜 많은 분들이 대전 리즈모를 선택하는지 이해가 됐습니다.상담 과정이 굉장히 꼼꼼했고, 현재 상태에 맞는 디자인과 이식 방향을 세심하게 설명해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저는 총 4554모를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고, 과하게 권유하는 느낌 없이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짚어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대전 모발이식 병원 중에서도 이런 디테일한 상담은 흔치 않다고 느꼈습니다.수술 당일에는 생각보다 긴장됐지만, 과정 자체는 비교적 편안하게 진행됐습니다.비절개 방식이라 회복에 대한 부담도 적었고, 중간중간 상태를 체크해주셔서 안심이 됐습니다. 무엇보다 의료진의 숙련도가 느껴졌고, 진행 속도나 집중도가 상당히 높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대전 리즈모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이때 가장 크게 들었습니다.아직 시간이 많이 지나진 않았지만, 현재까지는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앞으로 경과를 더 지켜봐야겠지만, 첫 단추를 잘 끼웠다는 느낌이 큽니다. 대전까지 이동하는 게 고민이었던 분들이라면, 저처럼 결과를 우선으로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 모발이식 고민 중이시라면 대전 리즈모는 충분히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조회수 2,525
    댓글 7
    포토후기 이미지
    모먼트의원
    모먼트의원

    수술하고 어느덧 6개월차가 됐네요. 명절 연휴도 있었고 좀 바쁘게 지내다보니 5개월차에는 병원을 못갔고 얼마전 6개월 경과보러 다녀왔습니다. 처음 수술했을 때만 해도 언제 머리가 올라올까 기다리는 마음이 컸는데, 지금은 거울 볼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이 보여서 신기합니다.3~4개월차쯤부터 잔머리들이 올라오는 게 보이더니 5개월차가 되니까 올라오는 모발 수가 확 늘어난 느낌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정수리나 앞쪽이 빛에 비치면 두피가 더 도드라져 보였는데, 요즘은 같은 조명에서도 예전보다 훨씬 덜 비어 보입니다. 지금은 거의 6개월차인데 확실히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는 모발 굵기 입니다. 6개월 들어오면서 기존 모발처럼 굵어지는 애들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라인도 처음 디자인 그대로 자연스럽게 잡혀가고 있고 이제는 거울 볼때도 예전처럼 스트레스 받는 느낌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아직 완성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밀도는 앞으로 더 올라올 것 같고, 가운데 쪽은 조금 더 채워질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원장님께서 지금이 딱 중간 과정이라고 하셨는데, 앞으로 6개월정도 더 지나면 더 굵어지고 밀도도 올라온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과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편이고, 앞으로 얼마나 더 좋아질지 기다려보려고 합니다.다음 후기 때는 조금 더 풍성해진 모습으로 남겨보겠습니다.

    조회수 3,701
    댓글 8
    포토후기 이미지
    모션모발이식의원
    모션모발이식의원

    20대 초반에 M자 탈모 교정과 이마 높이를 낮추기 위해 모발 이식을 결심했고, 처음 병원에 방문했을 때 의사와 간호사 모두 신뢰감 있게 설명해 주어 바로 수술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주 차에 딱지를 제거했으며, 다른 병원과는 달리 술과 담배를 시작해도 된다고 안내받았고, 1개월 차부터는 이식 모발이 빠지기 시작해 현재는 거의 모발이 없는 상태입니다다.

    조회수 8,167
    댓글 7
    포토후기 이미지
    모아만의원
    모아만의원

    수술후 1개월 경과되어 간략 후기 추가한다. 실밥 뽑고 2주뒤에 각질케어(?) 받으러 병원 방문함. 20만원짜리 서비스라고 하는데 그냥 약품 뿌려주고 머리감겨주고 적외선 10분 쬠.(내돈 내라면 절대 인받을...) 사진 몇장 찍고 탈모약 처방 받고 내려옴.. 다음 방문은 9개월 뒤에 오라함. 한달정도 되니 암흑기가 시작되는 듯하다. 지문샴푸후 기존모, 이식모 할것없이 많이 빠짐. 샴푸시 절개/이식부위 아직 통증 좀 있음.

    조회수 11,941
    댓글 11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