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증모술 / 가발 업체에서 별도의 대다모 허가 없이 자유롭게,누구나 포토와 함께 전문적인 의견이 첨가된 사례를 직접 등록하는 메뉴입니다.
※ 작성조건 : 가발상호명 앞에 @표시된 닉네임만 글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예)@대다모가발
[남성맞춤가발] 2탄 - 미용사 가발러8년차 가발 Q&A
전에 올린글에 생각보다 반응이좋고 잘읽어주셔서 놀랐습니다 ㅠㅠ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쪽지로 물어보시는분들도 많고 상담해드렸던 많이 중복되는 내용으로
글을 끄적여 봅니다.
비포 에프터는 전 글에 있습니다.
https://daedamo.com/new/bbs/board.php?bo_table=wigphoto&wr_id=48310 <- 이전글
가발 Q&A
-----가발쓰고 운동 / 사우나 가능한가요
일단 고정식과 탈부착식 ( 클립/테잎 ) 으로 나눌수있겠네요.
본드형 고정식은 착용 상태에서 모든 운동/사우나 가능합니다 달리기 / 축구 / 수영 / 샴푸 등등 물에 들어가도 떨어질 걱정 없이 소화할수 있습니다.
태풍이 불어도 안전하고 번지점푸도 가능합니다
간혹 가발의 모발이 좋지않아 물에 닿으면 심하게 엉퀴는 모발은 가발티가 확 날수 있습니다
링으로 엮는 방식의 고정식은 모두가능하나 수영 / 샴푸 할때는 본머리가 땅겨서 아프고 불편합니다.
클립식같은 경우는 가벼운 헬스나 축구 달리기 자전거 등등 가능하지만 땀이나고 움직임이 심해지면 느슨해집니다.한번식 다시 당겨서 고정해줘야 합니다.
헤딩은 클립 부분에 잘못 맞으면 너무나 아픕니다.
수영은 불가능합니다. 수영하다가는 가발이 수영장물에 둥둥 떠다니는 지옥을 보게 됩니다. 어느정도 서서 가볍게 샴푸하는 시늉은 낼수있지만 불안합니다.
머리를 안감으신다면 사우나 목욕탕 모두 가능합니다 답답할뿐...
테잎식은 인반테잎과 강력테잎이 있습니다. 강력테잎은 거의 반고정식이라 거의 모든 운동을 소화할수있고, 제고객님중 한분은 스쿠버다이빙도 하신다고합니다.
그러나 고정식보다는 불안한 느낌은 있습니다.
-----그럼 탈부착식 보다 고정식이 좋은건가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내가 수영이나 과격한 운동을 즐기고, 절대 잘때도 안떨어지는 가발을 원하시면 고정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나는 운동을 자주하지도않고 수영을 안하고 잘떄는 편하게 빼고 자고싶으시면 탈부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윗머리가 탈모가 엄청 심하진 않는데 사무라이처럼 머리 미는게 싫으시면 클립식을 하시면됩니다.
탈부착식으로 클립이 걸리적거리고 좀더밀착력있게 쓰고싶고 만져도 티가잘 안났으면 하시면 테잎식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무조건 탈부착식을 권장해드립니다.
고정식은 한번 경험해보고 3일만에 빼버렸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게 틀리기떄문에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일단 너무 찝찝합니다. 본머리를 직접적으로 샴푸를 할수 없고 머리를 말려도 안쪽에 눅눅합니다.
당연히 위생적으로는 절대 좋지도 않고, 가려우면 정말 미쳐버릴거같습니다. 그리고 고정식 고객님을 관리해드릴떄 보면 탈모가 과속화 됩니다.
생각해보세여 머리는 기름도 많고 땀흘리고 가렵고 찝찝한데 위에 천하나 위로 긁어야하고 샴푸도 천위로 한다고 상쾌해질까요?
물론 이런 모든 상황을 감안하고 꼭하셔야하는분들도 계십니다. 운동선수 / 직업군인 / 수영을 즐기시는분 / 무조건 고정식을 원하시는분 등등
을 제외하면 저는 고정식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저는 가발사업을 하지만 돈을 더 벌려면 솔직히 고정식을 권해드려야합니다. 수명도 짧고 관리비도 비싸고 관리주고도 짧아집니다.3~5주에 한번은 무조건 오셔야합니다.
그냥 업자가 아닌 가발러의 한사람인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클립 탈부착식 착용중이고 축구도 잘하고 달리기나 가벼운 운동은 모두 잘 소화합니다.
------가발쓰고 공항 검색대 괜찮은가요?
저는 일단 클립식을 사용하지만 단 한번도 문제가 생긴적이 없습니다. 그럼 테잎식이나 고정식은 더 안전하겠지요?
가끔 테러사태가 일어나거나 하면 검색대가 많이 빡빡해진다고 들었지만 전 태국 갈때 그날 탁구공폭탄(?)이 일어난 직후라 걱정햇지만
무사통과 였습니다. 아 삐- 소리나고 옆으로 빠져서 다시 막데기(?)로 하는경우는 몇번 있었습니다.
적어도 저가 관리해드리는 고객님들 말씀들어도 한번도 걸린적은 없으셨습니다.
------가발쓰고 잘수있나요?
네 당연히잘수있습니다. 특히 고정식이나 테잎식은 그냥 내머리다 생각하고 푹 주무셔도 됩니다.
그러나 클립식은 좀 불편합니다. 클립이 당겨 아프거나 잠자리가 거칠면 클립이 느슨해 집니다.
그리고 잠자리(?) 에서 고정식이나 테잎식은 만져도 요즘 스킨이 얇아서 거의 티가 안나지만.
클립식은 클립이만져지도 중간중간 공간이 있기때문에 잠자리에서 상대방이 가발이란걸 모르신다면 머리를 절대 못만지게 조심해주세요 ;;
------가발의 수명은 어느정도 인가요?
가발의 수명은 천차 만별이지만
평균 고정식은 1년, 테잎식은1년반, 클립식은 2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고정식은 항상 쓰고 생활하며 잠도자고 매일 샴푸도 하시기떄문에 모발이 빠르게 빠집니다.
테잎식은 테잎을 떄었다 붙였다 하는 과정에서 테잎에 붙은 모발이 빠지기 떄문에 증모의 시기가 클립에 비해 빠릅니다.
클립식을 사용하시는분들중에도 매일 샴푸를 하고 자주 쓰고 주무시거나 하시면 1년반쓰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같은 경우는 4~7일사이에 한번식 샴푸를해서
저는 가장 오래 사용한게 2년 반정도 사용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킨에 따라 수명도도 틀려집니다. 일반 조금 두꺼운 스킨이 나노스킨에 비해 내구성이 좀더 좋고 찢어지지 않고 모발빠짐이 덜합니다.
펌이나 염색을 자주하셔도 수명이 줄어듭니다 모발이 많이 상하고 엉퀴기 떄문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끄적여 보겠습니다 궁금하신거 댓글달아주시면 모두 답변해드릴게요!
[이 게시물은 대다모님에 의해 2021-12-30 10:36:33 맞춤가발포토후기에서 이동 됨]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