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회원님들 이제 포기보다 희망을 갖으셔도 됩니다. 이곳에 확실한 치료법이 새롭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혁신적인 전환점이 시작되는 곳. 국내 최대의 여성탈모포럼입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5년만버터볼까요? 머리숱이대로 멈췃으면..ㅜㅜ
인터사이텍스社의 연구개발 책임자인 폴 켐프 박사는 "7명의 남성 탈모증 환자들에게 이 방법을 시술한 결과 5명에서 모발이 상당 정도 다시 돋아났을 뿐 아니라, 염증 등의 부작용 발생사례는 눈에 띄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모발이 다시 돋아나기 시작한 분야는 전체 두부에서 4분의 1정도에 불과했지만, 놀라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수준의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그의 연구팀은 내년 여름 후속임상에 착수할 예정으로 있다.
켐프 박사는 "언젠가 남성들에게 모발 이식수술은 더 이상 쓸모없는 치료법으로 용도폐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래에는 탈모증으로 고민하는 삶을 살아갈 것인가 말 것인가부터가 순전히 선택의 문제에 지나지 않게 되리라는 것.
특히 켐프 박사는 "모발복제 치료법이 앞으로 5년 이내에 상업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세닉 박사도 "실험용 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모발복제 연구에서 상당한 희망을 갖게 됐다"며 "내년 중으로 임상시험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식된 세포들로부터 자라난 모낭은 모발이 무성한 부위에서 떼어진 뒤 옮겨 심어진 것으로 탈모에 저항하는 특징을 보인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탈모 전문치료기관으로 유명한 보슬리 클리닉(Bosley)에도 관여하고 있는 와세닉 박사는 또 많은 학자들이 두부 부위로 약효물질이 스며드는 연고제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많은 학자들이 새로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화학적 신호전달 기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노하우를 찾는데 매진하고 있다는 것.
와세닉 박사는 "모낭도 결국은 장기(臟器)의 하나이며, 이에 대한 연구를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될 때 간장이나 신장 등의 장기를 복제하는 연구에도 단초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멜버른대학의 로드니 싱클레어 박사팀은 모낭의 작용기전을 변화시키는 기전의 피부연고제를 개발하기 위해 실험용 쥐들을 대상으로 동물실험을 진행 중이다.
싱클레어 박사는 "영업비밀인지라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다면서도 모낭에 대한 연구가 줄기세포, 세포성장, 유전자 치료 등 미래의 유망 치료법들에 많은 힌트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또 "모낭 연구를 통해 탈모증 치료법이 개발되어 나올 경우 장기이식 연구의 활성화에도 커다란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