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1626모 (813모낭)
- 수술경과 120일
- 연령대 비공개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부산모발이식 슬릿방식 맘모스 헤어라인 교정 4개월 경과
-
3개월 전
-
518
<수술 전>
<디자인>
<4개월 경과>
병원 다녀온지 한참 되었는데 4개월 후기가 늦었습니다. 지금은 약 5개월 정도 된 시점이에요.
아직도 수술을 고민하시거나 걱정되는 부분이 있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 번 써봅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M자형 넓은 이마를 가지고 있었고 머리카락도 가늘고 비교적 자연모보다 좀 더 밝은 갈색모라서 더 비어보이는 경향이 있었어요. 어릴 때는 그것때문에 놀림 받기도 했고 그래서 항상 앞머리를 내리고 살았어요.
아마 이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다 공통적으로 가진 고민일 거예요.
어느 순간부터는 이마를 드러내는 게 좀 더 예뻐보여서 그냥 앞머리를 길러서 사이드뱅 스타일을 고수하긴 했지만 항상 언제 어디서 불어올지 모르는 바람이 신경 쓰여서 진짜 매일 스프레이로 고정했었어요. 그게 벌써 몇 년 째인지...
수술을 알아보고 결심하기까지도 한 몇 년이 걸렸는데
서울에 가지 않아도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병원이 있어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수술하고나서는 두피도 생각보다 단단한 편이고 뭔가 관리를 제대로 못 할까봐 넘 걱정이 많았어요.
거의 매일 수술 부위를 한참씩 들여다보고ㅎㅎ 남편이 그만 좀 보고 마음 편하게 먹으라고 했는데도 수술 당사자가 되니 그게 잘 안 되더라구요.
그러다가 저도 바쁘기도 하고 어느 순간부터 통증이 점점 사라지니까 까먹고 살았어요.
가끔 들여다보긴 했지만 생각보다 수술 부위가 휑해서 큰일났다 하고 생각한 적도 있었구요.
그래도 중간중간 병원에 들러서 서비스로 해주시는 치료도 받고 경과도 보고 하면서 기다려보자고 생각했어요. 다들 겪으시는 한 2개월 즈음의 암흑기에는 거의 모든 머리가 다 빠지더라구요.
어떤 분은 거의 안 빠지고 그대로 유진된다는 분들도 있어서 그때쯤에는 진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휑하던 머리가 어느 순간이 되니 하루가 다르게 빽빽해져서 아 괜찮구나 싶었어요.
4개월 경과 보는 날이 다 되어갈 때쯤에 저도 집에서 한 번 촬영을 해봤는데
이게 내 이마가 맞나 라는 생각만 들고...요즘은 스프레이 사용도 거의 안 하고 집에 있을 때도 훌렁 머리를 다 묶고 있어요.
가족들한테도 완전히 다 올려 묶은 모습을 잘 보여주지 않았는데
지금은 너무 좋네요.
경과 보러 갔더니 김지석 원장님께서 이 정도면 60퍼센트 정도 올라온 것 같다고, 이제 걱정하지 않고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고 해서 엄청 기뻤어요.
그 동안의 마음 고생이나 수술 후 고생 등이 가치 있었다고 생각되더라구요.
제가 수술 전에 가장 고민하고 걱정했던 부분이, 착상이 잘 되어도 곱슬머리로 나면 어떡하나 하는 거였거든요.
너무 많은 분들이 곱슬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하면서도 고통 받으시길래...
근데 지금 제 머리를 보면 대체로 다 곧게 자라고 있어요.
원래 완전 생머리인데 방향도 잘 잡히고 김지석 원장님께서 수술을 잘 해주셔서 그런지 걱정했던 것과는 많이 다르네요.
제가 수년간 나름대로 고민하고 연구해보면서 느낀 점은, 남성 헤어라인 수술과 여성 헤어라인 수술을 완전히 다르다는 것입니다.
여성 헤어라인은 직각으로 촘촘하게 심어졌을때 너무 부자연스럽고 보통은 실패다 라고 느끼는 것 같아요.
수술할 병원을 고를 때 저는 그 부분을 제일 많이 고려했어요.
그라데이션으로 심는 건 많은 병원들에서 홍보하고 있는데,
여자들이 머리를 자연스럽게 풀었을 때 위로 솟지 않고 그대로 흐르듯이 누워서 나게 하려면 머리가 심어지는 방향이 정말 섬세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지금 맘모스 병원에서 얻은 결과는 정말 만족입니다.
제가 고민을 많이 했던 사람이라 비슷한 마음인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다 읽으신 분이 계실지 모르지만...깊이 생각해보시고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더 자라면 후기 남길게요.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
- 03-08
- 조회 563,443
-
- 01-03
- 조회 957,759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