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 및 탈모방지 헤어토닉에 관련정보
흑채(순간증모제)에 대한 정보제공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탈모샴푸&토닉] 천연샴푸비누 직접만들기 2(레시피와 성분과 기능)
<천연샴푸비누 1KG 만들기>
코코넛오일 200g
팜오일 50g
올리브오일 150g
피마자오일 100g
동백오일 50 g
아보카도오일 150g
포도씨오일 50g (포도씨 오일은 산폐방지에도 효과)
슈퍼팻 : 호호바오일 20g
비타민e (산폐방지기능) : 10g
허브농축오일(에센셜오일 총 20g) : 로즈마리오일 5g, 라벤더 5g, 일랑일랑 5g, 티트리 5g.
가성소다 106g (5%dc)
증류수 248cc (33%)
증류수 팅처 : 증류수에 생로즈마리, 세이지. 라벤더의 잎과 줄기, 약쑥 말린 것을 듬뿍 넣고 중불에서 약불로 2시간 정도 진하게 우려 사용.
트레이스시 첨가물 : 생강가루 30g 녹차가루 30g 감초가루 30g 약쑥가루30g 솔잎가루 30g 로즈마리가루 10g 라벤더가루 10g 소루쟁이가루 20g
이렇게 직접 만들면 재료비로만 100g 당 1만원 정도 듭니다.
비누만들기를 배우시고 직접 집에서 만들어서 두고두고 쓰세요. 만드는 과정이 수고스러워서 그렇지 시중에서 파는 모발보호제품보다 훨씬 저렴하고 효과도 좋습니다. 비누만드는 곳에선 첨가물을 이보다 적게 넣지만 제가 쓸 비누라 듬뿍듬뿍 넣었는데, 사용할땐 더 만족스러워요. 기본 오일의 용량은 정확히 계량하셔야 하지만 첨가물은 듬뿍넣어도 괜찮더라구요.
********************************
<구성오일의 성분과 기능>
일반적으로 두피와 머리카락에 많이 적용되는 케리어 오일입니다. 비누만들기의 기초오일이죠.
1. 코코넛오일 : 모발에 영양과 풍부한 거품. 단백질과 식물성 피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에 많이 사용
2. 팜오일 : 비누를 단단하게 하는 효과와 부드러운 잔거품을 일으킴.
3. 피마자오일 : 모든두피에 적당. 트리트먼트. 피부염.화상.종기등에 많이 사용하며.트리트먼트.거품증거
4. 동백오일 : 모든두피. 염증억제.아토피.알레르기.건성.옛부터 두피와 머리에 사용.
5. 미강유 : 비타민E와 미네랄풍부.알레르기에 사용.
6. 아보카도오일 : 지성두피에 적당. 유분 수분이 많으며 침투력이 우수하고 지방 노폐물 분해에 효과.
7. 포도씨오일 : 지성두피에 적당. 산폐방지 효과.
8. 호호바오일 : 노랑색이며 프로틴,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거칠고, 가려운 피부에 사용하면 보습과 청결에 좋으며, 모든 피부에 빨리 스며드는 효과가 있다. 호호바오일은 인간의 피지 분자구조와 거의 유사하며 보습성이 우수해 피부를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첨가물의 성분과 효능>
솔잎 : 동의보감에 ‘솔잎은 머리털을 나게 하며 오장을 편하게 하고, 곡식 대용으로 쓴다고 했다.
솔잎을 오랫동안 생식하면 늙지 않고 원기가 왕성해지며 머리가 검어지고 추위와 배고픔도 모른다고 한다. 솔잎에는 비타민 A, C, K, 엽록소, 칼슘,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만성 빈혈환자에게 좋으며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탈모 등에도 효과가 있다.
녹차 : 녹차는 세균번식 억제, 살균및, 여드름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며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성분인 폴리폐놀은 피부수렴, 모공수축, 피부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녹차는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미, 주근깨, 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비타민A,B2,C,E등이 유해산을 제거하여 피부탄력을 높여줍니다. 또 카테킨 성분이 피지조절을 도와 T존 부위와 뺨 등에 깨끗한 피부를 가꾸어 줍니다. 기미나 주근깨 등 미백과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진정 및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 생강은 혈행촉진 작용을 하여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모발의 상태를 개선. 생강토닉을 만들어서 잠자기전 두피에 발라주기도 함.
쑥 : 가려움증, 치질, 무좀, 가려움증 제거,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 병상에 오래 누워있는 환자의 붉은 반점 치료. 어혈이나 근육통에 신선한 쑥을 짓찧어 붙이면 통증이 없어진다.
소루쟁이 : 소루쟁이는 종기나 부스럼을 치료하는데 특효약이라 할만하다. 흔히 종기나 부스럼 치료에 느릅나무 껍질을 많이 쓰고 있으나 소루쟁이가 효과가 더 좋다. 소루쟁이 잎이나 뿌리를 짓찧어서 상처가 덧나서 곪은 데나 부스럼에 붙이면 신통하다고 할만큼 잘 낫는다. 내가 어렸을 때 몸에 부스럼이 나거나 상처가 덧나서 곪거나 종기가 나면 아버지께서 소루쟁이를 짓찧어 붙여 주곤 하셨는데 신기하게 잘 나았다. 머리 피부병, 마른 버짐, 습진, 음부습진, 피부가려움증, 잘 낫지 않는 옴에 생뿌리를 즙을 내어 바르거나 말려서 가루 낸 것을 식초에 개어서 바르면 잘 낫는다. 백납 또는 백전풍이라고 하여 피부에 흰 반점이 생기는 병에는 뿌리를 진하게 졸여서 바른다. 뿌리를 달인 물은 자궁출혈이나 코피 등을 멎게 하는 효과도 있으며 구토, 설사, 소화불량, 급만성 장염, 변비, 임파선염, 편도선염, 위염, 위궤양, 위암 등에도 효과가 있다.
감초 : 사포닌 성분인 글리시리진,혈관을 튼튼히 해주는 여러 종류의 플라보노이드,유기산, 아미노산들,콜린,검,과당,포도당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소염 작용이 뛰어나 염증 방지,진정 작용이 있어 상처가 빨리 낫고 새살이 빨리 돋게 합니다. 다른 물질의 독성을 약화 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어 한약 처방에서 감초가 거의 빠지지 않습니다. 화장품에는 감초 성분인 글리시리진과 카모마일 꽃에서 얻은 비자놀올이나 아출렌을 같이 배합하여 만들어 민감한 피부나 여드름 피부에 사용합니다. 감초는 피부진정,소염작용,상처 치료,피부기능 조절,대사촉진등의 효과가 있어 기미나 주근깨등 피부가 거칠고 햇빛에 오랜 시간 노출된 경우 효과적입니다. 감초는 진정작용, 항알레르기 작용, 항염증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드름피부나 아토피 피부에 많이 애용되고 있는 한약재로 묵은 각질과 피지가 함께닦여져 나가 피부가 매끄럽고 맑아져며 윤기있고 건강해 집니다.
<첨가한 허브의 주요기능>
라벤더: 여드름, 발모, 항균효과
로즈마리: 항균, 비듬, 발모효과
세이지: 발모, 항균효과
제라늄: 모기퇴치, 습진효과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