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 및 탈모방지 헤어토닉에 관련정보
흑채(순간증모제)에 대한 정보제공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탈모샴푸&토닉] 저는 탈모개선샴푸의 효과가 없다고 믿는 사람입니다..그런데
이번에 샴푸를 바꾸고나서 변화가 생긴것 같아서요.
저는 피나&두타계열을 약 6년째 복용중인 20대 후반 남성입니다.
발모효과에 대한 기대는 없지만 그래도 일반 샴푸보다는 두피자극이 덜하겠지 하고 한방샴푸를 써왔습니다.
평소엔 려 민감성이나 지성 두피용을 사용하다가 떨어져서 샴푸를 사러 평소랑 다른 매장을 갔더니 려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뭐 있나 보다가 댕기머리가 있길래 일단 그걸 사왔습니다. 비싸더군요.. 일단 그렇게 사용을 시작 했는데 일단 제가 머리를 좀 안감으면 비듬이나 두피에서 알갱이같은게 잘 생기는 체질이에요. 그래서 미녹시딜도 못 써봤구요.
근데 댕기머리가 비듬을 유발하더군요. 머리도 빨리 기름지구요.(좋게 표현하면 윤기가^^;;;;)
숱이 적거나 모발이 가느신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기름지면 머리가 가라앉아서 컬이 깨지는거요... 개인적으로 약혐하는데 매우 심한 수준은 아니고 일단 가격이 비싸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두달 반 정도 쓰면서 느낀게.. 머리가 빨리 자랍니다.. 한번 커트할 때 좀 단정하게 깎고 보통 8주 간격으로 가는데 샴푸를 바꾸고 나서는 5~6주만에 머리가 너무 지저분해지더라구요. 참다 참다 7주째 갔습니다. 주기가 5~6주면 거의 30%차이니까 꽤 차이가 나는거죠..
근데 별로 좋은건 없는게 모발의 두께나 숱이 달라진건 느껴지기에 없습니다. 그냥 길이만 빨리 자라서 스타일이 푹 가라앉아요. 이러면 오히려 숱없는거 티나서 별로인거 아시죠?ㅜㅜㅋㅋ 커트비용만 자주 나가게 됐어요.ㅋㅋ
것 참..웃픈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경험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실험을 통해 확실해진 내용은 아니므로 그냥 가볍게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ㅋㅋ
반 정도 남았는데 이거 다 쓰면 려로 돌아가려구요. 비듬나서 싫기도 하구 돌아가서 다시한 번 커트 주기 측정 해 보고 주기 변화가 샴푸때문이 아니라면 이 글에 결과를 추가로 적겠습니다..ㅎㅎ
세 줄 요약
1. 샴푸를 바꿨다.
2. 발모효과.. 숱, 두께 그대로. 그냥 머리만 빨리 자라는것 같다. 비듬, 유분이 심해졌다.
3. 좋을건 없었다.
모두 굿밤되세요~
![](https://daedamo.com/new/skin/board/miwit_forum/img/icon_loading.gif)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