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원형탈모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지루성피부] 지루성 두피염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 치료법!!! 상황마다 다르지만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우선 시작하기에 앞서 저 처럼 여러 상황에 놓였던 분들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 많이하시죠 맨날 미용실가면 머리가 "왜 그러세요? " 얘기는 듣는데 대답하기도 이제 귀찮네요 ㅠ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해와서 효과 없었던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병원은 다들 가보셨겠지만 스테로이드 약물 처방이니 병원 얘기는 빼겠습니다.
ㅁ 해서 효관 못본것들이거나 아주 미비한 효과 ㅁ
1.유산소 운동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순환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운동만으로 절대 고칠 수 없습니다. 부가적인 기능을할 뿐 효과일뿐이였습니다.)
2.해초류 먹기 (해독이다 해서 미역만 주구장창 먹었는데 몸은 좋아지지만 지루성 두피염이 완쾌되지는 않았습니다.)
3.선식 및 채식위주( 제가 평소에 채식을 많이 먹는데 이것으로도 효과를 못봤습니다.)
4.녹차린스, 어성초차 린스( 이거 쓰는데 저는 오히려 더 빠지더라고요 두피 모공을 막아서 그런가 하고 행구지는 않았습니다.)
5.술 끊기(술이 두피에 열을 올려서 안좋다고해서 3주간 끊고 시도했지만 역시다 술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이 심각해지고 그러는건 아니였습니다. 끊으면 당연히 미비한 효과는 있습니다.)
6.비타미B섭취( 네이버 검색해보니까 비타민B가 모잘라서 그렇다고 나와 종합비타민 꾸준히 복용중인데 별로 효과를 못보겠네요)
등등 엄청 해보았지만 완벽히 낫지는 않았습니다.
ㅁ 이렇게 하면 지루성 두피염 더 심각해진다 ㅁ
1.부위 긁기( 공부할 때 버릇처럼 머리를 긁고 딱지를 때다가 머리가 더 뽑힌적이 있는데 정말 안좋은거 같애요)
2.유지류 음식 먹기( 이거는 제가 커피우유를 하루에 500ml정도 2주를 먹으니까 머리가 완전 작살이 나더군요 염증에 어찌할 바를 모르정도로 심각했습니다.)
3.기름진 음식 섭취(치맥이 완전 최악이죠. 특히 기름진 삼겹살이나 튀김류가 최악이죠 저는 장이 안좋아서 그런지 이런 음식을 먹으면 다음 날 설사를 하고 하던군요. 장이 가족력으로 안좋습니다.)
4.과자( 군대에서 공기좋은곳에 살면서 엄청 나빠진적이 있는데 이게 다 과자 때문이더군요. 우유랑 군대에서는 맨날 우유먹고 건빵먹고 라면먹고 PX가서 과자사먹잖아요. 제 인생에서 제일 최악이였던 때가 이때 였던거 갔습니다. 오히려 그 때 심각해서 니조랄 사서 머리감고 그랬어요.)
이제 이렇게하면 낫는다 입니다. 여러가지 시도해보신분들 한번 시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ㅁ 이렇게 하면 나을 수 있다.ㅁ
1.니조랄 사용( 지루성 두피염 치료 샴푸입니다. 이거를 사용하니까 확실히 두피가 덜 간지럽고 딱지가 덜 생기더라고요 아직 버릇이 남아있어서 머리를 긁지만 확실히 좋아지고 머리가 덜 뽑힙니다. 핀페시아 먹을 때보다 덜 뽑히는 느낌이에요 얇은 머리도 뽑혔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2. 니조랄 대체 천연 샴푸바( 프로폴리스 샴푸바를 만들어서 사용중입니다.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라고 검색해보시면 벌이 만든 천연항생제라고 나올겁니다. 이게 염증에 좋다고해서 알로에를 해볼까 하다가 프로폴리스 샴푸바를 만들어서 사용했는데 세정력이 좋은건지 모르지만 하여간 많이 좋아졌습니다.)
3.유산균 섭취(유산균도 여러 종류가 있고 캡슐,포로 된게 많은데 자신에 많은걸 먹는게 좋을듯 합니다. 유투브 검색해보시면 유산균 먹고 아토피가 좋다졌다는 분들 보고 장도 안좋고해서 먹었는데 효과가 있더군요.)
ㅁ 요약 ㅁ
우선 해야될것이 천연 프로폴리스 샴푸바 사용하시면서 유산균 드시는게 처음입니다.
그 다음에는 과자 많이 드시면 과자 드시지 마시고 유지류(우유,아이스크림,빵 우유들어간 음식 대부분 안먹는게 좋겠죠?) 그리고 술 자제하시고 (저는 일주일에 맥주 피쳐하나만 먹습니다.) 튀김류 최대한 자제하시고요. 생각해보면 튀김도 군대에서 많이 나오고 기름진 음식 많이 나온거 같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치료 꼭 하시고 탈모 줄이시고 핀페시아 드시면서 탈모를 늦춰봐요~
다른 좋은 정보 서로 나누면서 치료해요~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