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의약품포럼

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부작용] 핀페시아 시력저하 저만 그런가요?

극심한 스트레스로 탈모가 심각해져서 피부과에 가서 처방받아서 모나페시아를 두달가량 복용하다가...

장기간 복용을 계획하다보니 경제적 부담이 돼서 알아보다보니 우리나라 제약사의 피나스테리드계열 대부분이 인도 Cipla에서 위탁생산 되는 것을 알고 핀페시아를 직구해서 복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약 2달 복용하다보니 시력이 저하되는것 같습니다.
업종 자체가 컴퓨터와 하루종일 씨름하는 것이기도 하고 핸드폰과 늘 함께하다보니 이런 문제도 있었겠거니 했지만 침침하고 초점이 잘 안맞춰지는 것 같아서 안과 진료도 받았습니다.

안구건조증인거 같다고 점안액과 인공눈물 처방 받아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복용을 맘추고 경과를 지켜보려고 합니다. ㅠㅠ
핀페시아 복용 후에 효능은 같아서 모발 탈락이 현저히 줄어서 좋았는데 이런 부작용은 생각지도 못했네요.

600알을 한꺼번에 구매해서 남은게 아깝긴 하지만 우선은 시력이 더 중요해서 잠정 중간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문제점을 갖고 계시거나 그 다음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의약품 개인거래 게시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포인트포상]


2020-02-05 (수) 19:30 6개월전
2020-02-24 (월) 19:28 5개월전
2020-05-19 (화) 00:36 2개월전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2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