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피나스테리드] 프카. ..쉐딩 ㅠㅠ 제길..
: 프로페시아(피네스트리드)는 일반적으로 적어도 3개월이상지나야 효과가 조금은 보인다는 것이임상시험결과 입니다.
FDA승인보고서에서도 6개월 또는 1년이상복용자의 경우에 탈모가 진정되었는지 또한 발모가 되었는지 조사가 되었는것입니다.
프로페시아의 복용후 탈모가 더욱더 심해진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그리고 복용을 계속해야 하나 아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이부분을 이해하기 위하여 먼저 머리카락의 성장주기에 대해서 알아보면 머리카락은 일정한 주기를 갖고 성장하고 빠지며 동일한 모낭에서 계속 다른 종류의 머리카락을 생산해 내는데 손톱이나 발톱처럼 일생동안 계속해서 자라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동안만 성장하다가 빠져나가고 빠져나간 바로 그 자리에서 다시 새로운 성장주기가 시작됩니다.
이 성장주기를 모주기라고 하며 생장기와 퇴행기 휴지기의 3단계로 구분이 됩니다.
생장기는 모발이 계속 자라는 시기로 모낭의 기저부위 즉, 모구에서는 세포분열이 활발한 시기를 말합니다.
퇴행기는 모낭의 생장활동이 정지되고 급속도로 위축되는 시기이며 이때의 머리카락의 모양은 곤봉과 유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휴지기 이 시기의 모낭은 활동을 완전히 멈추고 머지않아 다가올 탈모를 기다리게 됩니다.
지기 모발의 기저부에서 새로이 나타나 자라게 되는 생장기 모발에 의해 밀려나 빠지게 되거나 빗질이나 머리를 감는 등의 기계적 작용에 의해서 빠지게 됩니다.
빠지는 머리카락의 모양은 곤봉 형태를 보입니다.정상적인 사람은 하루에 50여개에서 100여개의 머리가 빠집니다.일반적으로 탈모가 된다는 것은 이모주기가 짧다는 것이죠.따라서 탈모자는 하루에 200개이상 빠지고 또한 모주기가 짧아 계속적으로 탈모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피나스트리드 복용시 초기에는 탈모가 더욱더 심해지는 사람들이 있어 이를 호소하는데 일단 이러한 현상(초기탈모)은 일반적인 현상은 아님니다. 하지만 간혹 프로페시아 복용을 시작하면 발모 촉진 시점에 가까워오기 몇 주전부터 모공들이 잠에서 깨어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 때 휴지기의 머리카락들이 갑자기 미리 빠져나가게 되고 일시적으로 탈모량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하지만 이렇게 빠지는 머리카락들은 실제 성장 사이클보다 몇 주 정도 빨리 성장기를 멈추고 빠질 시점을 기다리고 있었던 머리카락(휴지기의)에 불과할뿐 몇주 정도 지나면 다시 정상화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일시적 탈모 현상이 수 개월에 이를 정도로 장기화될 경우에는 사용하고 있었던 치료 요법이 맞지 않을수도 있고 또한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올바를 것입니다.
-------------------------------------------------------------------
아.... 지금 프카 한달 째인데..쉐딩이 장난 아니라는...
위에 말처럼 새로운 머리 나가 과정이라면 넘 좋겠다..
출처는 서울대 약대 동아리 글.....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